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어이없는 비아냥과 쉴드...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5-07 17:40:41
추천수 5
조회수   993

제목

어이없는 비아냥과 쉴드...

글쓴이

이승철 [가입일자 : 2001-12-12]
내용
일반인이자 사용자 혹은 소비자 중에서 제조업체나 공급업체인



대기업이나 때론 공기업을 비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주로 비판 내용은





독과점으로 지나치게 비싼 가격을 유지한다거나



제품과 성능과 품질 향상에 덜 신경 쓰면서 광고와 선전에 열을 올리거나



AS나 업데이트 등에 있어 예전 소비자를 등한시 하거나



중소기업의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부정하게 빼앗거나



내수 소비자와 수출한 제품 사용자를 심하게 차별하거나



이익만을 위해 돈이 안 되는 기존 소비자를 배제하는 등의





파렴치한 행위에 관련해서죠.



즉, 소비자를 봉으로 여기는 행위 말입니다.





그런데 이런 비판하는 사람을



무슨 '열등감에 빠진 루저' 정도로 치부하는 말과 사람을 봅니다.





이게 무슨 해괴한 짓입니까?





그나마 와싸다에서는 그런 논리로만 진행되는 듯하지는 않은데



어디서는 그렇습니다.





유치하게 말하자면 대기업 편을 듭니다.



그들의 형편이 어떻다고 대변합니다.



그러면서 철저하게 당하고 속고 있는 소비자를 비아냥거리죠.





뭐 뜯어 먹으려 저런다고요...



남들이 욕하니까 그냥 군중심리로 따라서 욕한다고요...





그런 말 들을 때마다 참 어이없죠.





이익을 얻고자 비판하는 것이 아닙니다.



잘못을 잘못이라고 말하고 바로잡도록 촉구하는 겁니다.





나 혼자 잘되라고 그러는 것도 아닙니다.



대다수의 소비자와 사용자의 제대로 된 권리를 위해 그러는 거죠.





정당한 비판에 대한



무조건 반대와 어이없는 쉴드는 좀 그만 보았으면 합니다.





듣고 있으면 보고 있으면



속이 상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인규 2012-05-07 17:45:37
답글

그런분들 아무리 이해하려 해도 이해할수가 없습니다.<br />
정당한 비판임에도 불구하고 왜그런지 정말 이해 할 수 없습니다. <br />
비판에 논리성이 떨어지거나 오류가 있다면 지적할수 있습니다. 헌데 이런게 아니라 잘못을 옹호하고 있다니요...

asungkor@hotmail.com 2012-05-07 18:27:16
답글

대체 무엇에 빙의되서 그리 사는지는 모르겠지만...딱한 인생들입니다. ㅎㅎ 아...만약 해당회사 한 임원급 된다면 모르겠지만요...

이상규 2012-05-07 18:41:01
답글

설령 그 회사 임원이거나 주식을 갖고 있더라도..<br />
나중을 생각하면 비판은 찍어누르기보다 달게 받아들여야죠..<br />
지금처럼 소비자들을 대하면서 정말로 계속 잘나갈 수 있다고 보는지..<br />
인터넷 대응팀이 아니고선 절대 있을수 없는 글과 댓글들을 참 많이 보게 되네요..

김태훈 2012-05-08 10:16:02
답글

비판을 달게 받고 즉시 수정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반드시 번영합니다.

김태훈 2012-05-08 10:16:55
답글

비판에 질색하며 반발하고 거기다 역공까지 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망할 수 밖에 없어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