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현기.. 또 한건 하는군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5-07 09:59:53
추천수 5
조회수   4,593

제목

현기.. 또 한건 하는군요.

글쓴이

김태성 [가입일자 : 2002-02-19]
내용
Related Link: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

왜 이러는 걸까요?



에어백은 도대체 언제 터지는걸까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장규 2012-05-07 10:02:18
답글

에어백 터지면 수리비 비싸서... 안터져 주는 고마운 현기입니다 ㅠ,.ㅠ~~

이인근 2012-05-07 10:04:27
답글

안 터질땐 안 터집니다 호갱님...그냥 그래 타세요.., 안 디졌으면 됐지 더이상 뭘바라십니까 호갱님.

김태성 2012-05-07 10:06:00
답글

정면충돌이라 입사각 드립이 통하지 않을것 같으니까<br />
<br />
더 세게 박아야 터진다고.. 하하하...<br />
<br />
도대체 얼마나 세게 박아야 터진다는 건지 정말 말이 안나옵니다.

김장규 2012-05-07 10:06:26
답글

센서가 엔진뒤에 있슬뿐 ^-^~~

안재석 2012-05-07 10:07:04
답글

과연 에어백이 있기나 한걸까요????<br />

김태성 2012-05-07 10:09:51
답글

와싸다 공식 현빠 모모 회원의 댓글 기대해 봅니다.

이인근 2012-05-07 10:11:36
답글

원래 에어백은 운전자에게 직접적인 위험이 가해졌시에만 터지는것입니다 <br />
그러므로 위상황은 정상인것입니다 <br />
그리고 위상황을 근거로 불필요한 현기까기는 좀 아닙니다

kipumege@empal.com 2012-05-07 10:12:19
답글

200억년전 빅뱅 때 한번 빵~ 터진 이후 아직 한번도 안터지고 있다는..<br />
다음 빅뱅 때까지 기다리려면 다시 200억년이 흘러야 한다는 ...<br />

김태성 2012-05-07 10:12:53
답글

위 상황이 정상이라고요?<br />
<br />
엔진까지 먹어 들어갔는데 에어백 전개가 되지 않은게 정상이라고요????<br />
<br />
위상황을 근거한 비판이 불필요한 현기 까기라구요????

이인근 2012-05-07 10:13:48
답글

네에 그렇습니다.................................... 호갱님

안재석 2012-05-07 10:14:31
답글

인근님...ㅡㅡ 댓글보고 놀랬습니다.

김태성 2012-05-07 10:15:31
답글

ㅋㅋㅋ <br />
이인근님도 참... 놀랐잖습니까^^

이재석 2012-05-07 10:15:56
답글

도대체 이해가 안가네요.<br />
저희 회사 사모님 분당 식당 주차장에 주차하다가 화단으로 들어가셨는데 <br />
밑에 자갈이 에어백센서를 건들여서 에어백이 터졌다네요<br />
그 덕에 팔이 에어백 반동에 튕겨 다른데 부딪쳐 금갔는데<br />
그때는 센서를 건들여서 에어백이 터진거라 어쩔수 없다는 답변만... 아반떼HD였습니다.<br />
사고 날때도 센서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염두해두고 박아야할듯 --;<br />

김태성 2012-05-07 10:16:27
답글

유종호님도 놀라셨네요.<br />
반어법 맞습니다.

이상규 2012-05-07 10:17:24
답글

그렇다고 무겁고 엔진출력도 약하고 미션도 병맛이고 실내공간도 좁은 쉐보레를 살수는 없잖아요 ^0^<br />
<br />
다음엔 k9을 사세요. 그정도 럭셔리급이면 터지겠죠 ^0^/

motors70@yahoo.co.kr 2012-05-07 10:25:47
답글

전 현기차때문에 먹고 살지만 이런소식을 들으면 비용 더 지불 하더라도 북미차에 장착하는 3벌식이 아닌 4벌식에어백 장착 받고 싶어요.목숨 가지고 장사는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정윤환 2012-05-07 10:28:18
답글

현기빠 들이 닥칠때 됐는데,,,

안재석 2012-05-07 10:36:33
답글

현기빠들 자 이제 나타나주세요

yans@naver.com 2012-05-07 10:49:06
답글

진자 에어백은 있는 건가.....................ㅡ,ㅡ

yans@naver.com 2012-05-07 10:50:47
답글

혹시 안에 일반 비니루 넣고 있다고 하는 건 아닐까 싶군요.........................ㅡ,ㅡ

류준철 2012-05-07 10:54:47
답글

참 재밌는차예요~~~~<br />
사람 목숨이 테스트 더미 목숨이니....<br />
<br />
상규님 크루즈 내부 나름 좁진 않아요~ㅎㅎ 죽을까봐 덜덜떨면서 운전하는것 보다야 좁은게..ㅋㅋ

주세봉 2012-05-07 11:19:31
답글

에어백이 잘 안터진다는 논란은 어느 모두 차량이든 있지요..근데..내막을 잘 들여다 볼수있는분은 많이 안계십니다.와싸다든 자칭 자동차 전문 싸이트도 마찬가지고요.돈들여 달은 옵션인데 안터졌으니 화가나는건 인지상정이지만,,에어백의 작동원리에는 복잡한 안전상의 여러조건이 따를수밖에 없는데,무조건 안터졌다고 욕하는것은 합리적이지 못한 행동이지요.대부분이 에어백은 SRS 에어백입니다.SRS는 보조장치란 말인데,,보조장치 개념을 확실히 하기위해 회사이름

이인근 2012-05-07 11:20:09
답글

하이고 출근하셨쎄세요

김태성 2012-05-07 11:25:13
답글

그래서 위 사고의 경우처럼 엔진까지 먹어 들어간 정면충돌 사고의 경우 <br />
터지는게 정상입니까 아니면 터지지 않는게 정상입니까?

이재석 2012-05-07 11:29:54
답글

현기차의 에어백의 문제는 어제오늘일이 아니죠. 주세봉님 말씀처럼 에어백은 보조장치로써 함부로 터지면 안되는 물건임이 분명하지만 왜 이렇게 유독 현기차는 말이 많은지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요?<br />
전에 제네시스의 경우 운전자가 사망하였습니다만 에어백이 안터졌죠. <br />
로체,카렌스는 사이드에어백의 경우긴 하지만 미국에서 에어백 전개가 잘 안될 가능성때문에 리콜했었죠.<br />
그리고 위의 사건은 에어백 전개조건에 해당하는것으로

손성민 2012-05-07 11:46:22
답글

저 정도 사고라면 에어백 터져야 함은 분명합니다.<br />
<br />
그나저나 어떻게 운전하면 타이어가 저렇게도 마모가 될까요? 신기하네..

주세봉 2012-05-07 11:48:44
답글

현재 자동차 안전기준에는 차가 얼마만큼 부셔졌냐로 등급을 메기지는 않지요..충돌시 운전자 동승자의 부상정도로 안전등급을 메깁니다...물론 충돌순간 차 문열림이나 반대로 사고후 문이 열리느냐 안열리느냐...연료 누출등은 중요 항목이긴 하지요...충돌시 운전자의 머리 늑골 골반등의 안전이 보장되면(사망에 이르게 하지않는 부상...)안전한 차가 되는겁니다...그래서 저는 궁금한게 차의 파손 정도보다는 저 로체 운전자가 얼마만큼의 부상을 입었는지 궁금

varuna21kr@yahoo.co.kr 2012-05-07 11:48:46
답글

안터져도 옹호하는 사람들은 뭔 정신인지 통 모르겠어요.<br />
그러니 현기차가 팔리죠.<br />
것도 점유율 80% 수준인 거의 독점인

도영 2012-05-07 11:49:00
답글

아니 차가 저정도로 부서지는데도 에어백이 안터지는 것이 정상일 수 있다니 놀랍군요.<br />
<br />
정면이 저정도까지 안 부서져도 정면 충돌시에 에어백 터지는 타사 자동차들은 불량이라는 건가요?

박원호 2012-05-07 11:52:08
답글

현기차 에어백하니까 생각나는 에피소드<br />
94년도 여름. <br />
H모자동차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을때였는데<br />
제가 일하는 곳 바로 옆도로가 수출용차량들을 공장에서 선적장 까지 이동하는 도로였습니다.<br />
근데 그날 수출용차량이 갑자기 튀어나오는 지게차를 피하려다가 <br />
공장의 철기둥을 정면으로 박았는데 에어백이 바로 터지더군요.<br />
앞에 본넷 찌그러지고 엔진에서 연기좀 나는 사고.<br /

김태성 2012-05-07 11:58:50
답글

충격량으로 쉴드가 안되니까 이젠 부상 정도로 에어백 전개를 판단해야 한다는 건가요.<br />
에어백이 얼마나 훌륭한 인공지능이길래 충격이 큰데 운전자는 안다칠거 같으니 스스로 안터진다는 건지 ㅋㅋ<br />

이인근 2012-05-07 12:00:47
답글

현대기아는 에어빽이 터지는 기준이 타사와 다르게 충격의 강도가 높을시에만 터지도록 <br />
셋팅이 되었습니다 이는 현대기아차가 그만큼 튼튼하다는 반증인것입니다.............................................호갱님

정명진 2012-05-07 12:01:12
답글

제가 소나타2 몰다가 고속도로에서 앞 타이어 펑크로 사고 나서 중앙분리대 받고 가드레일 받았는데 에어백 2개 터졌습니다. 그 덕분인지 경상을 입었지요. 차 가격은 올라가는데 눈에 안 보이는 것들은 원가절감 쩌는 것 같아요.<br />
<br />
<br />

이상규 2012-05-07 12:03:29
답글

소비자들이 실내가 어떻고.. 옵션이 어떻고.. 눈에 보이는 것들만 따지니.. ㅠㅠ

주세봉 2012-05-07 12:06:44
답글

수출용차는 잘터지는데,,,국내용은 잘 안터진다,,,휴~~~어떻게 이해를 시켜야하나...ㅎㅎㅎ<br />
안전벨트가 차에 의무 장착된지는 꽤 되었어도 아직 벨트 착용이 의무화된 나라는 많치 않아요.....<br />
대표적으로 미국이 그렇습니다...그렇다 보니 우리나라는 안전벨트가 의무착용이므로 에어벡이 보조장치로서 작동하는거구요....벨트 안매면 에어백 작동도 안되죠...미국은 의무착용이 아니므로,,,(주마다 틀리긴 합니다....)에에백이

이상태 2012-05-07 12:07:58
답글

예전에 현기차중 카나발이였나... 없는 에어백을 있다고표기했던 사건이떠오르네요.. 정말없을지도몰라요

권윤길 2012-05-07 12:16:48
답글

길게 이야기 할 것 없이 저 정도 파손 상태면 운전자의 부상 정도와 관계없이 터졌어야 정상입니다.<br />
저런 파손 상태를 놓고 에어백 전개 조건과 운전자의 상해 정도를 이야기하는 것은 넌센스죠.<br />
차체 앞이 저렇게 모조리 부서지는 충격이면 에어백은 전개되서 승객의 안전을 어시스트 했어야 합니다.<br />
사고차 사진으로 봐서는 충돌 각도 운운할 건덕지도 없어 보이고요.

손영진 2012-05-07 12:20:24
답글

어디서 감히 운전자가 이래라 저래라... --; <br />
<br />
터지고 안터지고는 에아백님 마음~

이경일 2012-05-07 12:26:29
답글

현기 협력업체 직원들은 참 바쁘겠어요. 일할라 알바할라...그래도 주말은 쉬더군요...

주세봉 2012-05-07 12:28:13
답글

현기차도 딜레마이긴 합니다....안전벨트 의무착용이다 보니 국내용은 모두 SRS 에어백인데,,,즉 안전벨트의 보조기능으로서 에어백이 작동되고,안전벨트로서도 보장될 안전이라면 에어백은 구지 안터진다는거죠..<br />
근데 해외 메이커들은 어드밴스드 에어백 달아놓고 어떤 조건에서든지 전개되도록,,,,현기차를 까기도 합니다..잘 안터지는 에어백 달아놓았다고,,,, 또 소비자들은 잘 안터지는 SRS에어백을 무지 욕하지요...사실 기계상 문제만 없다

이인근 2012-05-07 12:28:41
답글

네맞습니다 고가이고 고성능의 쎈서가 차에 내장되있어서 운전자가 벨트를 않메고있거나<br />
건장하고 튼튼한분이 운전석에 계시면 절대로 에어빽이 않터지도록 되있습니다요 호갱님<br />

slipwalker@paran.com 2012-05-07 12:37:39
답글

SRS 타령하시는 분이 계셔서 벨트 안메고 가다가 에어백 안터졌다고 투덜거리는 글인가 싶어서 보니 그런것도 아니고, 구구절절 하시는 말씀과 상관없이 차가 저 지경인데도 터질 에어백이 아니라면 있으나 마나한거 같은데요?

신동철 2012-05-07 12:37:51
답글

참 어처구니가 없네요.<br />
미국 수출차가 그런 이유로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달린다면,<br />
그럼 내수차도 법 규정 상관없이 안전벨트 매든 안매든 잘터지게 만들면 되잖아요?<br />
우리나라는 안전벨트 착용이 의무라고는 하지만 그건 법규일 뿐이고, 실제 운전자는 벨트를 매기도 하고 안매기도 하는게 현실 아닌가요?<br />
무슨 여기서 법 규정 때문에 벨트 안매면 안터지는 보조장치 핑계가 나오다니요?<br />
뭔 말도 안되

이재석 2012-05-07 12:39:22
답글

사실 기계상 문제만 없다면 안터질만해서 안터진건데.....<br />
그렇기만 하면 좋을텐데.. 기계상 문제가 있나보쥬.. 제네시스 운전자는 사망이고<br />
위의 상황도 터질만 해 보이는데 말이죠?

신동철 2012-05-07 12:40:03
답글

가격 이야기에서 더 이상 할 말을 잃네요.<br />
그래서 미국 수출용보다 내수용 차량엔 이거저거 싼 부품 사용하고 가격 그만큼 싸게 받던가요?

windouz@korea.com 2012-05-07 12:40:12
답글

세봉님 말씀대로 라면<br />
도대체 에어백은 왜 있는 겁니까<br />
사고가 나면 터져야지<br />
<br />
소비자 불만 때문에 터지지 않는다 라구요?<br />
<br />
아니 그럼 뭐하러 달아 놓습니까

이상규 2012-05-07 12:41:00
답글

인터넷 대응팀이라는 용어가 입안에서 맴돕니다.

vanny@dreamwiz.com 2012-05-07 12:41:16
답글

미국이 안전벨트 의무착용이 아니라구요? 무슨... <br />
<br />
안전벨트 의무착용이 아닌 주가 '일부' 있는 것이죠. 전체가 아닌것처럼 거짓말로 논리 전개 하지 마세요. <br />
<br />
1개주가 완전 비의무, 방임이고, 18개주가 secondary enforcement 라고 해서 우리 말로 하면 반의무 규정입니다. 자체로는 단속 대상이 아니나, 타 위반 시 안전벨트 미착용이면 처벌 대상입니다. <br />
<br /

asungkor@hotmail.com 2012-05-07 12:43:33
답글

와싸다에도 팀장급좀 보내주세요 ㅠㅠ

최성일 2012-05-07 12:46:39
답글

허허허 현기차여 영원하라~~~<br />

김병삼 2012-05-07 12:47:13
답글

주세봉님이 저렇게 아무도 이해할 수 없는 논리(?)를 펴시는 이유가 뭘까요?<br />
그렇게까지 현기차를 옹호하는 이유 좀 알고 싶네요.<br />
자신의 이해관계가 걸려있다 하더라도 말도 안되는 어거지 얘기는 안했으면 합니다.<br />

김성건 2012-05-07 12:48:44
답글

주세봉님...국내차량 안전벨트 안메도 에어백 작동됩니다.<br />
현기에서 직접 확인해준바 있습니다.<br />
<br />
그리고 소비자는 세부적인 기술사항을 알 필요가 없습니다.<br />
그냥 위험시, 사고시에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비용을 지불하는것입니다.<br />
<br />
지금 내수용 현기차에서 발생되는 갖가지 어이없는 상황이 정상으로 보입니까...?<br />
현기에서는 그게 정상이고 소비자과실이라 하는데 정말 소비

이경일 2012-05-07 12:52:48
답글

주세봉님의 다른 글들은 개념 글이 많던데...유독 현기차에 대해서만은 알바스럽고 억지 투성이네요. <br />
아무리 협력 업체일 지라도 본질을 호도하면 아니 아니 아니되오~~~~

김병삼 2012-05-07 12:58:52
답글

고가의 외제차를 타지 못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현기차의 심각한 안전도의 문제는 <br />
자신과 가족들의 생명에 관한 문제죠.<br />
현기차의 결함에 관해 더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것은 당연한 겁니다.<br />
내가 현기차를 안타도 친구차를 타거나 택시를 타거나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안될 수 없는 메이커인데<br />
문제 발생 때마다 이런식으로 쉴드 칠 일이 아니란 겁니다.

이유성 2012-05-07 13:01:59
답글

졌네요 졌어..... 저 정도의 상황에서도 쉴드를 치는 분이 있으리라고는 생각도 못 했습니다.

조한철 2012-05-07 13:03:40
답글

대응 하려면 쫌 말이 되게 하던가. 차라리 안하는게 낫다는 생각 안하나. 쿠킹호일로 며칠전 깨지고 오늘은 에어백??

김병삼 2012-05-07 13:04:16
답글

사고사진 딸랑 올려놓고라... 이런 내용의 사고가 한두번이었나요?<br />
그나마 인터넷을 다룰 줄 알고 적극적인 성향의 사람들이 올리는 것만 이렇습니다.<br />
<br />
그리고 '집단 딸딸이' 같은 저질스럽고 싸가지 없는 말은 하지 마세요.<br />
지금 댓글 다는 회원들의 면상에 아주 오물을 퍼붓는데... 그러다 몇 배로 뒤집어 씁니다.

이재석 2012-05-07 13:04:41
답글

그럼요. 사려깊게 대화해야죠.<br />
막무가내로 다구리치는 모습도 안되지만 막무가내로 쉴드 치는 모습도 싫어요.<br />
운전자 실수로 발표되지만 현기의 로비나 압력도 있구요.<br />
중고차 눈속임으로 수리하는 곳도 있지만 제대로 된 에어백 하나 양산차에 못박아 넣는곳도 사실인듯해요.<br />
막말로 하자면 피장파장 같네요.<br />
그래도 저런사고에 소비자의 비판적 자세가 결국 득이되면 되지 않을까요? 다른것도 아니고 안

주세봉 2012-05-07 13:05:35
답글

반호석님,,,미국의 안전벨트 의무착용 규정은 주마다 틀리지요..우리마냥 100% 의무착용이 아니다보니,,,정확한 수치는 잘못되었을 수도 있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그게 아니고,그러다보니 미국에는 SRS에어백이 아닌 어드밴스로 장착해서 수출된다는 것이고,,,어드밴스는 SRS보다는 터지는 조건이 완화되었다는 말입니다..그러니 그것마져도 현기의 꼼수로 국내용은 잘 안터지고 수출용은 잘 터지게 만들었다는 말은 사려깊지 않다는 말이다는거죠...

이정태 2012-05-07 13:10:09
답글

점잖은 사람 많이 모인 와싸다라고 하시면서 집단 딸딸이가 뭡니까? <br />
어휘 선택 참 사려깊군요!

권영호 2012-05-07 13:16:45
답글

거 말 조심 좀 하죠<br />
점잖은 사람이 많이 모인 와싸다라면서 딸? 뭐?<br />
부끄러운 줄을 알아야지..

주세봉 2012-05-07 13:17:08
답글

김성건님...제네시스와 에쿠스등 일부 고급차가 어드밴스드 에어백일겁니다...

이정태 2012-05-07 13:18:41
답글

참 희한한 논리입니다.<br />
제가 알기로는 SRS 에어백이 가장 처음 만들어진 것이고,<br />
체구가 작거나 노약자를 위해 충격량을 줄인 디파워드 에어백이 만들어지고,<br />
그 후에, 사람의 자세, 위치,체격 등 여러 요인을 분석해서 충격량을 조절하는 에어백이 어드밴스드 인데요.<br />
어드밴스드 에어백의 특징 중에 경우에 따라 안터지는 것이 낫겠다 싶으면 안터질 수도 있다는 거네요.<br />
<br />
어드밴스

windouz@korea.com 2012-05-07 13:19:19
답글

어드밴스고 SRS 고 간에<br />
한껏 키우준 국민은 죽던 말던 상관 않겠다는 것 아닙니까<br />
현기가 그렇게 미국 기준 운운하며 팔 것 같으면<br />
한국시장은 떠나서 미국에서만 장사 해야지요

김성훈 2012-05-07 13:22:31
답글

제 그랜드카니발은 2건의 정면 충돌이 있었는데 한번도 안 터졌습니다.<br />
아마 에어백이 비싼 물건이라 고갱님 지갑 걱정해서 안터져준 모양입니다.<br />
감사하고 있습니다.

lhw007007@hotmail.com 2012-05-07 13:22:32
답글

그니깐 SRS 에어백이 싸서 설치를 한거고 운전자가 죽을만큼 받혀야 터진다는 말이죵?<br />
욕을 더 씨게 먹어야 겠네요.

고승우 2012-05-07 13:24:29
답글

세봉님, 현기 관계된 일 하시는지 조심히 여쭙고 싶네요. 소위 묻지마현빠 이런 부류들과는 좀 다른 분이란걸 알기에.. 그래서 필요이상의 오해 받으시는 게 좀 안타깝습니다. 현기차에 대해 많이 아시는 것 같으니 정확한 정보 공유함으로서 서로에게 유익해 졌으면 합니다. 우리모두 어차피 '현기차 무조건 까기' 가 궁극목적은 아니니까요.^^

vanny@dreamwiz.com 2012-05-07 13:26:21
답글

주세봉님, 본인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거 인지 못하세요? 진지하게 묻는 겁니다.<br />
<br />
그게 인지가 안된다면 대화가 안되겠습니다.

이정태 2012-05-07 13:27:52
답글

만약 위의 사고차 에어백이 어드밴스드라면 에어백이 스스로 판단했을때 <br />
안터지는게 낫겠다 싶어 안터졌다고 한다면 말이 좀 되긴 하네요. (라고 말하지만 속으로는 개뿔...) <br />
하지만, 이 경우도 에어백이 터져야 할 상황이지만 사람의 안전을 위해 터지지 않는 다는 거죠.<br />
SRS 는 이런 판단 자체가 없기 때문에 터져야 할 상황이면 무조건 터져야 정상입니다.<br />
<br />
암튼, 수출용에 들어가는 어

김병삼 2012-05-07 13:29:15
답글

이 정도의 내용이면 필요이상의 오해가 아니죠. 자신의 포지션을 정확하게 밝힌 겁니다.

이상규 2012-05-07 13:29:31
답글

두번 사려깊었다간..<br />
차를 구입하기 전에 해당 차량관련 지식을 모두 습득하였고.. 다 알고 구입하였으니..<br />
차를 받은 뒤에 생긴 모든 차량문제는 전부 내잘못입니다.. 하고 각서라도 써줄듯.. ㄷㄷㄷ

김병삼 2012-05-07 13:31:01
답글

위의 미국 사례는 거짓말을 했던 잘 모르고 했던간에 변명하는 글이 참 구차스럽습니다.

vanny@dreamwiz.com 2012-05-07 13:32:27
답글

미국의 주 갯수 51개 중 32개가 안전벨트 의무 규정이 있고, 18개가 준 의무규정이 있습니다.<br />
<br />
그런데 '미국은 주마다 다르기 때문에 안전벨트가 의무가 아니다' 라면서요?<br />
<br />
이게 의도된 거짓이 아닙니까?

주세봉 2012-05-07 13:33:37
답글

반호석님,,,제가 실무할땐 안전벨트 의무 착용하는 미국 주가 뉴욕주,캘리포니아주,,,,뉴저지,,,,이정도였던거 같네요..안전에 관한 법규개정은 빛의 속도로 개선되다보니 그때랑은 많이 틀려졌겠죠..그걸 꼬투리 잡진 말아주세요~

김병삼 2012-05-07 13:36:31
답글

자동차가 처음 만들어졌을 때 안전밸트 규정이나 있었겠습니까?

조한철 2012-05-07 13:36:41
답글

현기차 싫어하는 정도였는데 요즘 게시판 글을 보면서 분노가 치밀어오네요. 목숨 갖고 장난치는 거네요.

vanny@dreamwiz.com 2012-05-07 13:37:07
답글

꼬투리가 아닙니다.<br />
<br />
과반수가 넘는 주가 우리나라와 같은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 (그리고 실무하셨다는 그 때도 크게 다르지 않았을 겁니다) 그걸 완전히 뒤집는 전제를 깔고 얘길 하셨는데... 이건 근본을 잘못 짚은거죠.<br />
<br />
그걸 지적하는걸 꼬투리라고요? <br />
<br />
본인이 실수를 했다면 인정할 건 인정 하세요.

주세봉 2012-05-07 13:37:58
답글

'미국은 주마다 다르기 때문에 안전벨트가 의무가 아니다' 라고 제가 안했죠. <br />
미국은 안전벨트가 모두 의무는 아니다(주마다는 다르다...)이렇게 &#50043;습죠.그말과 이말은 뜻이 다르잖아요^^

vanny@dreamwiz.com 2012-05-07 13:38:26
답글

안전벨트가 차에 의무 장착된지는 꽤 되었어도 아직 벨트 착용이 의무화된 나라는 많치 않아요..... <br />
대표적으로 미국이 그렇습니다...<br />
<br />
- 라고 하셨습니다. '미국이 그렇습니다'. 란 게 '미국은 안전벨트 착용이 의무가 아닙니다'라는 의미로 쓰신 거 아닙니까?.<br />
<br />
왜 말을 빙빙 돌리십니까.

이인근 2012-05-07 13:38:45
답글

와싸다전체를 딸딸이집단이라 하셨나요? <br />
<br />
요즘 현기인터넷대응팀은 이정도 수준밖에는 않되나보군요 그쪽팀도 물갈이 할때가 된듯...

vanny@dreamwiz.com 2012-05-07 13:40:22
답글

저도 주세봉님이 무조건 현기 편을 들어서 욕을 먹으실 분은 아니라고 알고 있어서 이런 무리한 논리가 안타까워서 지적한 겁니다. <br />
<br />
딸딸이 언급은 정말 안타깝구요.<br />
<br />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도영 2012-05-07 13:41:40
답글

안전벨트 규정을 주된 논거로 삼았으면서 그걸 꼬투리 잡진 말아달라는 것은 논리상 성립하지 않는 것 같네요. <br />
그리고 저 정도 사고에 안터지는 에어백이라면 언제 터진단 말인가요?<br />

김국현 2012-05-07 13:47:48
답글

아....체했다....

이정태 2012-05-07 13:51:45
답글

생각을 좀 더 해보니<br />
만약 에어백 감도를 민감,중간,둔감 이렇게 3단계로 제어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br />
어드밴스드는 스스로 사람의 안전을 위해 충격량 조절을 하니까 중간 정도로 놓고, <br />
SRS는 충격량이 높기 때문에 둔감으로 놓는다는 건데... <br />
<br />
암튼, 결론적으로 현기차 내수용 모델에 들어가는 저렴한 에어백은 사람이 받을 충격량을 걱정해서 잘 안터진다.... 그러면서 차 값은 어

이상규 2012-05-07 13:55:57
답글

그냥 에어백 켜고 끄는 버튼 하나 넣어놓고, 고객이 껐다고 몰아가면 간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_-^

박지훈 2012-05-07 13:59:17
답글

속칭 현빠라 오해(?) 받으시는 분들의 논리전개를 보고 있자면 새누리당의 논조와 아주 흡사합니다.<br />
희안하게 토론의 핵심을 살살 빗겨가면서, 변두리 부분을 살짝 비틀면서 혹세무민할려고 하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주세봉 2012-05-07 14:00:51
답글

말이 길어지는군요..일부 험한 표현은 삭제하고 사과드립니다..

강신형 2012-05-07 14:02:22
답글

말해봤자 피곤함. 전 그래서 현차 안탑니다 ㅋ

이상규 2012-05-07 14:09:03
답글

소비자가 기업을 옹호해봐야 좋을거 하나도 없는데 말입니다..<br />
설령 자기가 그 회사에 다닌다 하더라도.. 회사를 옹호해서 계속 소비자들을 농락하게 놔두면..<br />
그게 회사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건지.. 돈벌 생각만 하지말고 철학도 있고 소비자도 생각하는..<br />
좋은 회사가 되도록 채찍질하는게 자기한테도 결국 도움이 될텐데 말입니다..<br />
자기도 결국은 자동차를 사야하는 한명의 소비자니까요..

전길훈 2012-05-07 14:19:03
답글

혹시 진짜 아주 살살 붙이쳤는데 저리 박살난건 아닐까요?<br />
진짜로 앞부분이 쿠킹 호일일수 있잔아요.<br />
에어백은 정상일수도 있겠는데요. ㅠ.ㅠ

김병삼 2012-05-07 14:20:55
답글

주세봉님이 현기차 안전장치 관련파트에 근무하셨거나 근무중이라면 그간의 모든 글들이 어느 정도는 이해됩니다.<br />
일반 소비자는 절대 아닌 듯 싶고요...<br />
그런데 글의 전개나 대응방식이, 가끔 나타나 일당백의 전투력을 과시하는 모신문사의 직원과 비슷해서 참 보기 불편하긴 합니다.<br />

김태성 2012-05-07 14:21:11
답글

어이쿠.. 회의 들어갔다 나오니 댓글이 흥하네요.<br />
<br />
주세봉님... 현기차 문제를 가지고 서로 논리적 대화는 불가능한 걸로 보이구요,<br />
위 댓글들로 미루어 볼때 커밍아웃 하신 걸로 판단 하겠습니다.

노승민 2012-05-07 15:15:33
답글

진정 궁굼해서 그러는것인데요....<br />
왜 유독 현기차만 이런 에어백이 안터졌다고 그러나요?<br />
쉐보레나 SM, 쌍용은 어떤지 혹시 아시는분 계신가요?<br />
현기나 기타 다른 회사도 에어백이 다른 기술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비슷하지 않을까요?<br />
아니면 많이 팔려서 상대적으로 많이 보이는것인지도 모르지만요.....

주세봉 2012-05-07 15:20:44
답글

왜 안터졌어? 밖에 말씀하신게 없는 분이 논리적 대화가 안되는 거지요....저는 국내외 여러 안전 법규상 그럴수 밖에 없는 환경이라는 힌트를 드린거 뿐이고요..현기차는 꼼수 안쓰고도 그런 법규를 교묘히 준수하면서 차를 만들었다는 겁니다..소비자가 현명해져야 한다는 소리는요..악쓴다고 되는게 아니고요.법을 바꿀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거지요.자동차 시험연구원 홈피에 보시면 자동차의 안전도를 확보하여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겠다고 써 있습니다.

허환 2012-05-07 15:26:25
답글

철저히 두둑질한 놈보다...<br />
도둑맞은 사람.. 아니 도둑맞은 놈을 병신 만드시는 군요...<br />
선한듯이 소비자가 현명해지자라고 글 쓰지만 <br />
논리 전개가 참 악랄합니다.

조한철 2012-05-07 15:30:34
답글

참으로 비겁합니다.

이종근 2012-05-07 15:37:42
답글

그 안전 법규를 만드는거 자체가 현기차의 로비에 의한 거라는 걸 잘 아실 분께서 <br />
'이게 다 법규 탓이고 현기차는 법을 충실히 지켰을 뿐이다.' 라고 하신다면야... 먼 얘기가 되겠습니까?

도영 2012-05-07 15:40:07
답글

결국 소비자가 다 문제네요.<br />
현기차를 사주니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것이지요.<br />
안 사면 되는데 말이죠.

이정태 2012-05-07 15:45:50
답글

어이쿠,,, 저런 명백한 상황에서 에어백 안터진 게 국내 안전 법규 때문이라는 궤변 탄생합니다.

motors70@yahoo.co.kr 2012-05-07 15:49:51
답글

기업은 이윤 추구가 최대에 목적 입니다.안전 법규를 만드는거 자체가 현기차의 로비에 의한 거라고 알고 있으면서 그법규를 만드는 국회의원을 뽑을때는 개떡같이 뽑는 국민들 보면 답답 합니다.왜 바로 앞만 보시나요.우리를 대변할 사람을 뽑는것 부터 해야 기업은 바낄가 말가 입니다.병신은 우리스스로가 만들고 있습니다.

이정태 2012-05-07 15:51:31
답글

법규가 현기차에 요리조리 주물러지니, 국회 의원 제대로 뽑아야 한다는 말 백번 옳아요.<br />
하지만, 저런 상황에서 에어백 터지고 안터지고는 상식선에서 판단할 일이지<br />
잘못된 법규를 지키다보니 저렇게 안터질 수 있다는 말은 그냥 갖다붙이는 말밖에 안되요.

이상규 2012-05-07 16:05:12
답글

에휴.. 증말.. 상대를 말아야지..

motors70@yahoo.co.kr 2012-05-07 16:06:01
답글

법규를 아무리 촘촘히 만들어도 빠져나갈놈들은 빠져나갑니다만 법규를 강화하면 현기차가 우리나라에서 장사할여면 저런식으로는 차를 안만들지요.지금은 저렇게 만들어도 잘팔립니다.국민이 안변화면 기업은 절대 먼저 변화지는 않습니다.

강신형 2012-05-07 16:12:08
답글

소비자가 현명해져야 한다는 소리는요..악쓴다고 되는게 아니고요.법을 바꿀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거지요. --- <br />
<br />
다 됐고 돈 있으면 벤츠 돈 없으면 폭스바겐이나 타면 되는 거임. 그게 현명한 것임. 뭔 법규드립인지 ㅋ 그럼 법을 잘 만들면 자동차는 그냥 좋아지는군요. ㅋ

권윤길 2012-05-07 16:25:03
답글

피해자에게는 살짝 미안하지만, 저 차종의 동호회 지역장까지 맡아서 활동했다면 평소 인터넷에서 어땠을지 짐작이 되면서 웃긴 생각이 듭니다. <br />
<br />
빠가 까에게 원조를 요청하는 꼴이 연상된다고 할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br />
적어도 이곳에서 활동하는 빠님들에게는 저런 비루한 일이 생기지 않기를 기원합니.. 쿨럭~

이인근 2012-05-07 17:09:55
답글

˝견디셔˝ 드시고 다시오셔서 오히려 구원요청하시나요? 에효...<br />

racehorse@empal.com 2012-05-07 17:28:11
답글

국내외 여러법규가 어떻길래 그런데요?<br />
어떤 기아차는 저보다 훨씬 상태가 약한데도 에어백이 터졌는데<br />
그럼 기아차가 불법인가요?

김태성 2012-05-07 17:44:56
답글

사실 웃긴게.. 저 상황에서는 어떤 쉴드도 통할수가 없습니다.<br />
<br />
충격량이 에어백이 터질 만큼이 아니었다? <br />
그럼 그렇게 작은 충격량에 휠하우스까지 밀리는 차는 종이로 만든 자동차인가요?<br />
<br />
그렇게까지 현기를 옹호해야 하는 사유는 뭘까요?<br />
참말로 짠 합니다.

ssmkkj@dreamwiz.com 2012-05-07 18:38:27
답글

노승민님 제가네이버에서 가장큰 크루즈 동호회에서 매일 들어가 글을 거의<br />
전부 보는데요 집에 크루즈가 있어서 보거든요 2년넘게 매일 보는데 사고글 <br />
자주 올라 옵니다 근데 사고시 에어백 안터진차 2년 넘게 못봤어요 <br />
제차는 렉스턴인데 렉스턴동호회 사고글도 모두 에어백 터졌습니다<br />
렉동호회도 2년간 보고 있습니다 이상 경험담을 말씀드립니다

이희규 2012-05-07 19:30:40
답글

혹시 사고차에 에어백 자체가 없지 않았을까요? (조립상 실수?) 저 충격에 에어백이 안터졌다고 하니 도저히 믿겨지지 않아서 말입니다. <br />
그리고 확실하게 다시 배운 것은 '현기차'는 미래에도 구매하지 말자 입니다 <br />

전성환 2012-05-07 20:03:31
답글

저리 사고나보면 알겠죠<br />
그래도 현기가 옳다면 현다이 할겁니다

goyeob@yahoo.co.kr 2012-05-07 20:23:46
답글

정말 진지하게 얘기하는건데 저 차 에어백 있는지 없는지부터 확인해봐야 되는거 아닌가요?

aacsk@yahoo.co.kr 2012-05-07 22:39:04
답글

주세붕님 차 회사 다닌다면<br />
잘 만들어 파세요.<br />
이런말 안나오게요. 전문가가 어딧나요 이런상황에서~

손성민 2012-05-07 22:51:22
답글

질서 안에서 자유...

이승현 2012-05-08 00:33:50
답글

입술 아이콘 양반이랑 구영탄 양반이랑 참 고생하고 있군요. 이해를 어떻게 시켜야 하나? ㅋㅋㅋ 이젠 사명감도 있는 모양입니다. 왜 사람들이 사이비 종교에 미치는지 알것 같네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