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국내 유일의 항공기 제작업체 한국항공우주....연내 민영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4-21 14:25:41
추천수 2
조회수   1,487

제목

국내 유일의 항공기 제작업체 한국항공우주....연내 민영화

글쓴이

윤석준 [가입일자 : 2001-02-12]
내용
Related Link: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

매출액 1조에 영업이익 1천억 이상인 우량기업인데,

하여튼.....돈되는 건 다 팔아먹습니다.

제주머니 채울 궁리만 하는 놈에게 나라 곳간을 맡겨놨으니 뭐...



--------------------------------------------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올해 안에 새 주인을 만난다. 한국항공우주는 국내 유일의 항공기 제작업체로 지난해 매출액 1조여원, 영업이익 1000억원 이상을 낸 우량기업이다.



정책금융공사 진영욱 사장은 19일 “국가기간산업인 항공기 산업의 발전을 위해 대규모 연구개발 및 시설자금 투자를 할 수 있는 민간 경영주체에 경영권을 넘길 것”이라고 밝혔다. 정책금융공사와 삼성테크윈, 현대자동차, 두산그룹 등 한국항공우주의 주주협의회는 보유지분 56.7% 중 40%포인트 이상을 매각할 계획이다. 현대차 등 민간 3사는 보유지분(각 10%) 전부를 내놓고 정책금융공사는 보유지분(26.4%) 중 10%포인트 이상의 주식을 팔기로 했다.



매각대금은 1조5000억원 내외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항공우주의 시가총액 2조9290억원(19일 기준)의 40%인 1조1716억원에 경영권 프리미엄 등을 고려한 가격이다. 주주협의회는 이달 안에 매각 자문사를 선정, 올해 안에 공개입찰을 통해 매각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다.



한국항공우주는 1999년 삼성항공우주산업과 대우중공업, 현대우주항공의 항공사업을 통합해 만들어진 기업으로 지난해 초음속 고등훈련기 T50을 인도네시아에 수출하기도 한 국내 유일의 항공기 제조업체다. 지난해 6월 기업공개(IPO)를 통해 증시에 상장됐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인성 2012-04-21 14:34:26
답글

가장 좋은 민영화 타킷이네요.<br />
일반인들에게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은 회사이고...<br />
매각하더라도 일반인들의 생활과는 별 상관 없으니 관심도 없을테고....<br />
진짜 알짜네요. ......그들 입장에서....

전중호 2012-04-21 14:45:01
답글

그런데...작자가 있을려나요?<br />
삼성테크윈이나...대한항공정도 일것 같은데...

김태윤 2012-04-21 14:47:01
답글

작년 상장 후 주가가 고공비행하며 꾼들 사이에선 항우가 MB 관련주라는 소문이 돌았지요. 그게 맞는 듯 합니다.

kipumege@empal.com 2012-04-21 14:50:56
답글

한국항공산업의 민영화는 다른 공기업의 민영화와는 다른 차원에서 봐야합니다 <br />
제조업이라서 민영화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가 돌아가는 일은 없을겁니다 <br />
<br />
관건은 제값을 받고 파느냐이죠 <br />

이인성 2012-04-21 14:52:23
답글

그래도 정부에서 키워, 민간에게 넘기다는건.... <br />
세금으로 대기업 배불리는 거죠.

kipumege@empal.com 2012-04-21 14:54:34
답글

그런데 아직 국내항공산업의 현실을 보면 크게 수익을 내기는 힘들어보입니다 <br />
선진국과의 기술격차가 워낙에 많이 나서 앞으로 많은 투자가 있어야하는 분야인데<br />
당장 그런 투자를 무릎쓰고 인수할 기업이 있을지...<br />

kipumege@empal.com 2012-04-21 14:58:05
답글

<br />
이인성님이 말씀하신 키운 댓가는 주식에 적당한 프리미엄을 붙이면 크게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br />
직접적인 국민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국가기간시설인 ktx나 인천공항이나 <br />
지하철 민영화와는 다른 경우라 봐야겠지요 <br />

정대용 2012-04-21 15:29:11
답글

한국항공우주의 경우 매출액의 상당부분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냐와 정부와 어떤 계약들이 어떤식으로 맺어져 있는지 내용을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업자체는 국민생활과 관계가 없을 수 있느나, 정부물건의 경우 특수 관계법령이나 계약에 의한 숨겨진 내용들로 인해 세금을 축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태봉 2012-04-21 16:25:49
답글

“국가기간산업인 항공기 산업의 발전을 위해 대규모 연구개발 및 시설자금 투자를 할 수 있는 민간 경영주체에 경영권을 넘길 것”<br />
<br />
이 말 자체가 얼마나 모순덩어리인가..

이태봉 2012-04-21 16:27:04
답글

여기에도 맥쿼리 같은 고리대금업자가 끼어들고.... 재정보전 항목이 들어가겠지요.<br />

권태형 2012-04-21 16:44:13
답글

KAI는 국방부 계약을 독점하지 않으면 수익나기 힘들텐데..

nuni1004@hanmail.net 2012-04-21 18:11:29
답글

KAI는 특수한 위치의 회사라, 조금더 생각해 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이준호 2012-04-21 18:44:24
답글

예전에 대한항공에서 인수하려 했었는데 무산된 모양이네요.. 대한항공 역시 적자 덩어리라...<br />
KAI는 속빈 강정처럼 실속 하나 없는 업체죠.. 공기업 형태인지라 경쟁력 있을리도 만무하구요..<br />
안지가 10년 가까이 됐는데 도대체 뭘 하는 회사인지 아직도 모르겠다는....... 걍 공사/항공대 밥줄이랄까..

송석진 2012-04-21 18:47:20
답글

개인적으로 KAI가 전망있는 기업으로 보지는 않습니다... 민항기는 보잉/에어버스가 독점이라,, 보잉/에어버스 하청밖에 안되기때문에,, 성장에 제약이 많아요...

전중호 2012-04-21 19:53:27
답글

대한항공이나...삼성이나...<br />
아직 미련이 많이 남아있죠...대한항공은 창정비,에어버스 부품, 무인항공기...삼성은 엔진등 아직<br />
관련분야 일을 계속하고 있죠...<br />
KAI는 방산분야라...외국업체 보다는 국내업체로 넘어갈겁니다...<br />
KFX가 잘 진행되면...의외로 잘 나갈수 있습니다...

younpo@hotmail.com 2012-04-21 22:56:02
답글

민영화는 정해진 수순이고 벌써 물밑 작업은 반이상 진행되었다고 봅니다.<br />
매각해야할 대주주인 공기업 사장이 현재 주가는 고평가 되었다는 몰상식한 발언 이후<br />
주가는 35%가량 꼴아박고 그 과정에 다량의 손바뀜이 있었다고 추정할 수 있구요.<br />
1회전 밑장 깔기는 준비완료.<br />
2회전은 이제 시작인거죠. <br />

younpo@hotmail.com 2012-04-21 22:56:07
답글

민영화는 정해진 수순이고 벌써 물밑 작업은 반이상 진행되었다고 봅니다.<br />
매각해야할 대주주인 공기업 사장이 현재 주가는 고평가 되었다는 몰상식한 발언 이후<br />
주가는 35%가량 꼴아박고 그 과정에 다량의 손바뀜이 있었다고 추정할 수 있구요.<br />
1회전 밑장 깔기는 준비완료.<br />
2회전은 이제 시작인거죠. <br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