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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패드의 마모, 또는 디스크의 변형.. 둘 중의 하나일 겁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라이닝인가요?
주행시 브레이크 밟을때 떨림은 디스크 열변형이 거의 확실합니다.<br />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 하시고요 같이 라이닝도 교환하시는게 좋습니다.. <br /> <br /> 디스크는 연마추천드리는게 계속 식혔다 덥혔다하면서 쇠가 강해진다고 하더라구요..
아..그렇군요...<br /> 또 돈들어갈일이 생기네요;; ㅠㅠ
최준님..<br /> 연마는 일반 카센터에서도 해주나요?
그것까지는 모르겠고요.. 미리 전화하고 가심 될듯합니다.. 제차는 디스크, 라이닝 해서 10만원들더라고요.
패드는 디스크 브레이크에 있는 구조이고,<br /> 라이닝은 드럼식 브레이크에 밀착되는 구조라 들었습니다
조인트가 나가도 그러더군요. 브레이크 밟으면 부르르르 떨어요.<br />
정보 감사드립니다.
디스크 연마는 정밀하게 잘 해야 합니다.<br /> 아무데서나 대충 했다가는 큰 낭패 보십니다.
조인트가 나가도 그러더군요. 브레이크 밟으면 부르르르 떨어요. ver2<br /> 직접 경험해본것입니다...^^ 등속 조인트라나 모라나..???<br />
저도 3년째 같은증상인데 고속도로에서 브레이크 최소한으로 사용하며 다닙니다 에어컨도 고장이네요 ㅠ
차종이 무었인지는 알 수 없으나.. 대략 최근 차량의 브레이크 추세가 드럼식이 아니고 디스크식이니 거기에 맞게 유추해보겠습니다.<br /> <br /> 일단 등속 조인트도 가능성있습니다. 차량을 들어서 바퀴를 툭툭쳐 보시거나 흔들어보시면 알 수도 있구요.. 자바라 처럼 생긴데 오일이 센다면 등속 조인트 문제입니다..<br /> <br /> 허나 전 디스크 로터의 변형에 더 무게를 두고 싶네요. 고속에서 브레이킹시에 나타난다고 하셨으니까요
황성중님, 깨알같은 정보 감사드립니다^^<br /> 차종은 로체(이노베이션)구요, 3년 반정도 된거 같네요.<br /> 구입후 타이어도 처음 교체했으니 디스크랑 패드 교체를 생각해봐야 겠네요..
제차는 주행중 100km구간에서 떨던데 어딜 손대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딱 그속도가 되면 핸들이 떨기<br /> 시작합니다...
고속주행중 (브레이크 밟을때가 아니라) 떨림은 휠밸런스를 보시면 됩니다. <br /> 저속밸런스 고속 밸러스 따로 있다고 하는데요, 센터 가셔서 100km 구간에서 떨린다고 하시고<br /> 밸런스 봐달라고 하시면 맞춰줄거에요. 비용은 한짝에 보통 5,000원 남짓 할거에요.<br /> 얼라이먼트는 편마모나 주행쏠림 등 잡을때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