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제일 큰 규모의 일본 전범회사...
미츠비시 알미늄
미츠비시 화학
미츠비시 화공기
미츠비시 가스화학
미츠비시 지소
미츠비시 자동차공업
미츠비시 중공업
미츠비시 수지
미츠비시 상사
미츠비시 신강
미츠비시 제강
미츠비시 제지
미츠비시 창고
미츠비시 종합연구소
미츠비시 전기
미츠비시 전선공업
미츠비시토쿄UFJ은행
미츠비시 후소트럭버스
미츠비시 머티리얼
미츠비시UFJ증권
미츠비시UFJ신탁증권
미츠비시 레이욘
아사히 초자
신일본석유
토쿄해상화재보험
니콘
NYK
피에스 미츠비시
메이지야스다 생명보험
키린 홀딩즈
미츠비시 오토 리스
미츠비시 원자연료
미츠비시 광석운송
미츠비시 스페이스 소프트웨어
미츠비시 프레존
미츠비시 UFJ니코스
미츠비시 UFJ리스
IT프론티어
아스토모스 에너지
우주 통신
키린 맥주
키린 베버리지
신 캐터필러 미츠비시
대일본 도료
토요 제작소
료쇼쿠
일본최대의 해운업체 NYK, 최대의 종합제철소인 신일본제철, 자산규모로 세계최대의 기업인 미츠비시토쿄UFJ은행(이 거대은행이 탄생하기 전엔 시티은행이 세계최대였습니다. 매출액 기준으로 하면 엑슨모빌이 세계최대기업이 되죠), 세계최대의 LPG업체 아스토모스 에너지 등등이 산하에 있고, 특히 중공업 분야에 강합니다.
미츠비시 중공업의 전신이 태평양 전쟁 당시, 제로센 전투기와 전함 무사시를 생산했었죠.
최근엔 유명한 패트리어트 미사일의 개발에 참여하는 등 우주항공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죠.
키린이나 료쇼쿠와 같은 식품업체들도 거느리고 있는데, "라면에서부터 항공기까지"라는 표현은 미츠비시를 두고 하는 말입니다. 원래는 "라면에서부터 미사일까지"라는 표현이었는데, 미사일이 전쟁을 연상시킨다는 의견때문에 의도적으로 표현을 바꿨죠
흔히 한국의 네티즌을 자주 삼성과 소니를 비교하는데, 이는 적절치 못하죠. 왜냐하면 소니가 삼성과 같은 문어발식의 거대기업집단도 아니고, 전자산업과 관련 컨텐츠산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전문적기업이기 때문에 비교가 적당치 않습니다.
한국에 삼성이 있다면 일본엔 미츠비시 그룹이 있다 라고 비교하는 게 적당하겠죠
-네이버블로그 중 발췌-
추가로...
미쓰비시 중공업 주식회사(三菱重工業株式会社)은 일본 미쓰비시 그룹의 핵심 3대 기업 중의 하나이다.
1870년 설립자 이와사키 야타로는 정부 소유의 나가사키 조선소를 리스하여 풀스케일 조선소로 운영한다. 미쓰비시 중공업 나가사키 조선소(三菱重工業長崎造船所)는 2009년 현재도 미쓰비시 중공업의 핵심 조선소이다. 1934년 미쓰비시 중공업이 되었다. 당시 일본 최대의 기업으로서, 전투기, 기차, 선박을 제조했다. 1970년 자동차 담당 부서가 미쓰비시 자동차로 독립했다
*생산제품
1.항공우주 시스템
공장 Nagoya Aerospace Systems, Aichi, Nagoya Guidance & Propulsion Systems, Aichi, Mitsubishi Aircraft Corporation.
2.조선소
공장 시모노세키 고베의 나가카시
3.발전소
공장 고베의 타카사고
4.군용 탱크
공장 사가미하라
5.H-IIA 우주발사체
6.전투기 미쓰비시 F-1 미쓰비시 F-2
7.미사일. 대전차 미사일 제외.
8.일반적인 기계류
9.풍력 발전소
10.에어컨, 냉장고
11.산업용 기계류
12.경전철
보시다시피 취급하는 물품이 이렇게 넓습니다.
H2-A 인공위성 로켓부터 조선사업, 발전소 풀랜트 및, 발전기 터빈 생산
90식 전차 생산, 항공우주 산섭 분야, 대공미사일, 대함미사일 , 풍력발전 플랜트
산업용 부품산업, 철도
아~ 이니셜 A 보시면 란에보 도 미쯔비시 자동차에서 생산하는데 얼마전 중공업에서
분사했다고 들었습니다.
얼마전 히타치와 미쯔비시중공업의 합병도 있었습니다. 합병 후 총 매출액은 12조엔 입니다.
12조원도 아니고,, 140조원이 넘느 거대 회사이지요;;
아이러니 한데 우리정부가 이런 미쯔비시 중공업에 많은 매출을 올려주고 있단겁니다. 아이고 배아파
이번년도 5월에 발사될 아리랑3호를 미쯔비시의 H2A 로켓을 통해 발사됩니다.
뿐만아니라 새로 건설될 발전소 터빈 플랜트를 미쯔비시가 싹쓸이 했단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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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미쓰비시중공업은 한국의 4개 발전소 수출용으로 세계최고 효율을 자랑하는 최신예 M501 J형 가스터빈 총 10기를 연속으로 수주했다고 3월 22일 발표했다.
수출처는 약 95만~190만kW 대규모 천연가스 화력의 가스터빈ㆍ복합발전(GTCC) 발전소다. 세계최고수준의 효율r과 출력을 달성한 J형 가스터빈의 우수한 성능이 높이 평가돼 이번에 수주된 것이다.
내역은 율촌발전소 2기, 신평택발전소 2기, 동두천발전소 4기, 신울산발전소 2기다. 모두 새로 건설되는 GTCC발잔소이며 총 475만kW에 달한다.
율촌발전소는 홍콩의 독일계열 발전사업자(민자발전: IPP)인 메이야파워(Meiya Power) 산하인 MPC율촌전력이 건설하는 출력 약 95만kW의 발전소다. 미쓰비시중공업은 가스터빈 2기와 함께 증기터빈과 발전기도 수주해 건설 전체를 맡는 현대건설에 주요 기기를 납품한다.
신평택발전소는 한국전력의 자회사인 한국서부발전이 건설하는 출력 약 95만kW의 발전소이며 미쓰비시중공업은 일본의 마루베니와 공동으로 가스타빈2기와 증기터빈, 발전기도 수주했다.
동두천발전소는 동두천드림파워가 건설하는 출력 약 190만kW의 발전소다. 증기터빈 2기와 발전기도 함께 마루베니와 공동으로 수주했다. 동두천드림파워는 한국서부발전과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의 3개사 출자 IPP이며 미쓰비시중공업은 삼성물산과 현대산업개발에 주요 기기를 납품한다.
신울산발전소는 한국서부발전이 건설하는 출력 약 95만kW의 발전소이며 마루베니와 오바야시산업과 공동으로 증기터빈과 발전기도 수주했다.
모두 미쓰비시중공업이 가스터빈과 증기터빈을 공급해 발전기는 미쓰비시전기가 담당한다.
M501 J형 가스터빈은 2009년 봄에 미쓰비시중공업이 독자기술에 의해 개발한 최신예 60Hz기다. 세계최고 터빈 입구 온도 1,600℃를 달성한 세계최고 고효율ㆍ고출력기이며 일본에서는 이미 6기를 수주해 제1호기는 지난 12월에 출하해 현재 건설 중이다. 2013년부터 점차 운전 개시될 예정이다.
해외 수주는 이번 한국이 처음이며 2014년부터 점차 GTCC로 운전 개시될 예정이다.
GTCC발전은 가스터빈 발전에 더해 고온 배기가스를 이용해 증기터빈으로도 발전할 수 있는 고효율 발전시스템이며 높은 연비효율로 에너지 유효 이용과 환경부하 절감에 기여한다. 또 연료인 천연가스는 채굴기술 혁신에 의한 쉘가스 개발 발전으로 공급이 안정되어 있으며 GTCC발전은 건설기간이 단축돼 경제적인 대용량 가스 화력 발전으로 세계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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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난 고가 물건인 터빈 매각 소식이 왜 저는 지금들었나 의문입니다.;;;
엄청나게 무서운기업임이;;;
하지만 미쯔비시는 그룹입니다.
3대 회사 미쯔비시 상사, 미쯔비시 UFJ , 미쯔비시 중공업
미쯔비시 상사의 연매출액 150조원 미쯔비시 UFJ의 자산규모 2조 2000억 달러(원아닙니다)
미즈비시 중공업의 연매출액 130조원
상상히 가십니까? 일개 기업집단의 자산규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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