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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과 마약 상당부분 같지 않나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3-10 12:31:48
추천수 3
조회수   938

제목

온라인 게임과 마약 상당부분 같지 않나요?

글쓴이

한용규 [가입일자 : 2001-08-30]
내용
공부하는 자녀를 둔 분들은 공감하실 겁니다.

컴퓨터 게임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를,,,

그야말로 아이들의 인생을 좀먹습니다.

심각한 경우 게임에 빠진 아이들은 거의 폐인 수준입니다.

일단 게임 중독에 빠지면 거의 빠져나오지를 못한다고 합니다.

마약과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세계적인, 그리고 엄청난 수익을 내고 있는 게임개발회사들의

CEO 들 중에 자기들이 만들어 내놓는 게임들 때문에 얼마나 많은 청소년들의 인생이

망쳐지고 있는지에 대한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분들도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게임, 단지 재미로만 이해할 수 없는 이 시대의 또 하나의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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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도경 2012-03-10 12:49:26
답글

온라인 게임중독과 마약중독과 뇌를 쓰는 부분이 거의 같을 겁니다.<br />
<br />
마약과 온라인게임의 차이점이 다른 사람과 경쟁해서 이기는 재미의 차이가 있죠.<br />
온라인게임은 고레벨이 되면 게임상에서는 남들에게 존경받게 되는 거죠.<br />
<br />
대부분 게임을 즐기는게 여자보다는 남자들인데요...<br />
아버지의 역할이 크죠.<br />
아빠가 같이 계속 놀아줄 수 있다면 <br />
게임에 빠져들 가

황준승 2012-03-10 12:53:50
답글

제 친구는 학생 때 재시험이 몇개 떠서 학교에 남아 공부를 하는데,<br />
삼국지에 몰입하여 밤을 새더군요. <br />
친구들이 동트면 시험인데 공부 다 했냐고 물으니 시험날인지 인식도 못하고 있더군요

이지강 2012-03-10 12:55:40
답글

제가 뇌에 대한 교육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br />
미래를 예측하는 능력이 있는 곳이 전두엽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이런 행위를 하면 이런 일이 생기겠지 등등을 예측하는 거죠. 이 부분의 완성되는 시기가 18~9세 정도라고 합니다.<br />
전두엽이 완성되는 시기에 마약, 게임등 중독성이 있는 행위들을 많이 하게 되면 감각피질이 커지는데 너무 커지게 되면 전두엽 성장을 막게된다고 하네요. 최악의 경우는 사이코패스가 되는거구요.

이도경 2012-03-10 12:57:26
답글

삼국지류의 중독성은 온라인게임의 중독성에 비하면<br />
히로뽕과 담배의 차이정도일 겁니다.<br />
디아블로2에 빠져있던 제 친구가 자주 하는 말이 밤에 하는 거시기보다 재밌다고...<br />
이놈이 스키한창 탈때는 스키가 거시기보다 재밌다고 하던데...

신영진 2012-03-10 13:05:04
답글

80년대 오락실, 만화방 안다니신 분들 손...<br />
<br />
현재 기업들의 인력 주축을 이루고 있는 세대들이 당시 그런 것들을 접하고 성장했습니다.<br />
<br />
어느 세대나 그런 것들에 노출돼 있었고, 보는 세대들만 바뀌었을 뿐...

racehorse@empal.com 2012-03-10 13:07:53
답글

이지강님 정보 감사합니다.<br />
<br />
애들을 보면<br />
게임중독은 집중력을 급격히 떨어뜨리게 되는데<br />
사고자체가 안되게 만드는것 같더군요.<br />
<br />
눈으로 보고, 귀로 들어도<br />
뇌로 들어오 정보가 분석되지 않게되는 거죠.

racehorse@empal.com 2012-03-10 13:11:26
답글

L L 오락실도 얼마나 오래 이용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요.<br />
<br />
하지만<br />
온라인게임은 "수시"로, 혹은 "장시간" 거기에 "강한 몰입도"가 결합되어 있습니다.

안성근 2012-03-10 13:30:41
답글

와싸다의 재치있는 댓글이 저에게는 마약이 같아요.

임대혁 2012-03-10 13:54:10
답글

저도 한번 빠져보고 시퍼요...! 다 늙어서 이런 재미라도 있으면 좋을텐데...와우건 엘더건 찔끔 하다 말다 하는 난 뭔지...에효...! 당구는 좀 빠져 본거 같네요...자다가 천정에 쿠션 그림이 그러 졌으니...그 외에는.....뭐....지금 마눌 정도?

한상진 2012-03-10 14:46:14
답글

온라인 게임은 시스템 설계시 중독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합니다. 이것도 사업인데 수익이 나야지요.<br />
<br />
과거 게임들과 다른 점이라면, 컨텐츠 소모를 위해 요구되는 시간이 극단적으로 늘어났습니다. 그런데 컨텐츠를 만드는 만큼 생산비용이 소모될 뿐더러, 실질적으로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기도 어렵기 때문에, 소비자에 대한 불연속 강화행위-즉 도박성(강화, 랜덤형식 아이템등)이 핵심으로 남을 수 밖에 없게됩니다.

양경모 2012-03-10 18:26:34
답글

제 생각엔 겜보단 스마트폰이 더 문제가 있는듯<br />

moondrop@empal.com 2012-03-11 00:28:04
답글

인터넷 역시 마약 같습니다. 끊기가 어렵네요. 담배는 끊었는데. ㅠㅠ

김대선 2012-03-11 02:21:48
답글

마약은 적당히 해야죠.<br />
그게 가능한 사람이 있고, 그게 불가능한 사람이 있고..<br />
그게 다 인간의 기능평가 과정의 일부죠 뭐.<br />
대부분 학생들이 게임에 노출되지만 중독까지 가는 학생들은 일부분입니다. 그럼 답 나온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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