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서울에서 평택을 이전하는바람에 출퇴근 거리가 편도 65Km됩니다.
왕복 130Km이지요. 기존 차량 SM7뉴아트 잘타고 다녔었는데 결정적으로
연비가 하마급이라 요놈이 시내5.5Km/L 고속도로 9~10Km/L였습니다.
그래서 도요다 프리우스부터 하이브리드및 경유차량을 비교검색한 결과
현기차 욕먹긴 하지만 A/S,유지관리비용,차의 인테리어,디자인및 활용도를
잘 생각하고 나이도있고 해서 중형인 쏘나타하이브리드로 결정했습다.
K5하이브리드는 외관 디자인과 내부 대시보드 디자인및 편리성이 좀 떨어지는듯 하고
결정적으로 오디오부분에 붉은색으로 조명되는점이 맘에 안들었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재정부장관이신 마눌님께서 "쏘하가 훨씬 멋지구먼"한게
결정타였습니다.
첨에 좀 밟고 다니다보니 고속,시내 평균 16Km/L정도 나오더군요.
겨울에 추울때 영하 10도이하로 내려가니 14Km/L로 떨어지더군요.
그런데 날풀리고 차에 적응이 되다보니 연비운전에 신경쓰고 달리니까
고속도로 51Km 구간연비 24.8Km/L 뽑아봤습니다.
(쏘하 동호회에 인증사진과 글 올렸습니다.)
대신 속도는 고속도로에서 90Km이하로 될수있으면 크루즈로 운행한 결과입니다.
좀 쏘시는분은 첨엔 가슴답답증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시내구간도 연비운전을 하니 잘나오는 편이구요(막히면 13Km/L, 뚫리면 20Km/L)
기름 60리터 넣으면 고속도로만 달리면 1,000Km이상도 달리지만, 시내나 막힌도로도
있으니 평균 850Km~950Km 달리는것 같습니다.
아직은 다소 미흡한점이 여러곳있지만 밧데리및 하이브리드 관련부품 10년보증
등도 있고해서 나름 만족하면서 탑니다.
그래서...만족도 점수는
80점정도 주겠습니다.(100점만점)
그냥 참조만 하십시요.
내년에는 국,내외에서 더 좋은 하이브리드 많이 나올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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