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HP AS 유감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3-03 19:39:52
추천수 0
조회수   2,704

제목

HP AS 유감

글쓴이

이상윤 [가입일자 : 2000-11-13]
내용
HP복합기 C628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제 프린트를 하려는데 검은색만 인쇄가 되지 않는겁니다.



의심 가는 부분은 있었지만 혹시나해서 오늘 용산 HP AS센터를 방문합니다.



접수하고 40분쯤 지나니까(대기실에서 기다린다고 했습니다. 오늘가능하면 연락달라고...)



전화가 왔습니다. 고갱님 헤드 청소를 해봤는데 여전히 검은색이 인쇄가 되지 않네요...



그런데 이제품 단종된지 오래되서 헤드 부품이 없습니다. 저희는 수리가 되지 않으니



사설업체(중고 헤드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에서 중고 헤드 교환 하라는 얘기)에 수리를



의뢰 하셔야 할것같습니다.



전혀 해결책이 없나요? 네...



다시 가져갈테니 주세요. 넵 알겠습니다.^^



여기까지 HP AS 한일은(제가 생각해 보건데) 잉크 노즐부분에 컴푸레서 같은걸로 바람



한번 불어넣어보고 잉크 다시 장착하고 인쇄 해본것으로 추측됨.



의심이 가는 부분은 복합기를 예전에 쓰다가 페이퍼 잼이 걸려서 A4용지 일부가 아직



복합기내부에 있는것으로 추측됨. 혹시 이놈이 문제를 일으킨것은 아닐까?(혼자생각)



어쨌든 집에와서 복합기 분리작업시작...



정말 욕나오게 복잡하게 분리함ㅜㅜ 겨우 뚜껑 열어보니 헤드 도킹존(우측부분)에



A4용지 쪼가리가 끼면서 우연히 검은색 튜브만 누르고 있어서 검은색만 인쇄가 안되는



상황 이었습니다^^



조심조심 재조립하고 PC와 연결후 인쇄하니 퍼펙트^^ 일단 복합기 구입금액은 벌었습니다.



하지만 HP AS 정말 한심 합니다.



단순하게 공기 불어넣어보고 그래도 인쇄가 안되니 헤드가 망가졌습니다. 재고 없습니다.



새거 사세요...



내부 한번 열어 봤으면 간단하게 해결될일을 열어보지도 않고 헤드 문제라는 기사의 말...



이게 현 시점의 우리나라 상황이라고 생각하니 한숨이...



제발 생각좀하고 일좀 제대로하고 사는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PS. 혹시 제가 페이퍼 잼이 걸려서 종이가 안에 있는것 같아요.



라고 말했으면 열어 봤을까요? 제생각에는 NO! 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상윤 2012-03-03 19:42:55
답글

분리작업이 제가 표현한것은 욕나오게 힘들었지만 많이 해본사람은 간단하게 했을것 같습니다. <br />
<br />
그래서 더 한심한 생각이 듭니다.ㅜㅜ

오상헌 2012-03-03 19:44:39
답글

보증기간 지나면 HP는 그러더라구요.<br />
부품이 있다고 해도 교환비용이 새거 사는비용의 70%까지 견적이 나온거 보고 깜짝 놀랬습니다.<br />
<br />
예전에 회사에서 어쩔수 없이 장비에 물려쓰던 도트프린터,<br />
구형레이저프린터 보증기간 지난거 직접 하다 안되면 사설AS업체에 갔습니다.<br />
오래된 부품도 보유하고 있어서 수리비도 2~5만원 사이여서 오래 버티는데 도움되었던 기억이 납니다.<br />
<br

이상윤 2012-03-03 19:50:56
답글

과찬이십니다. 분리한다고 플라스틱 쪼가리 몇개 떨어져 나왔는데 어디서 나왔는지는 모릅니다^^ <br />
<br />
그래도 제대로 프린트되니 만족^^<br />
<br />
다음번에는 캐논으로 사야겠다는 생각이...

kdugi3@naver.com 2012-03-03 19:54:39
답글

hp 서비스센터 한심하죠 불친절하고요. . . . .

오상헌 2012-03-03 20:59:20
답글

원래 분해 조립하면 볼트도 몇개 남아야 되는데 플라스틱쪼가리만 몇개 남았다니 고수이시네요.<br />
모 자동차 오디오 튜닝업체 사장님도 장착하거나 튜닝하고 나면 가끔 볼트가 남아서 어디서 나왔는지도 모르고 따로 모아놓거나 차량 주인이 가까이 있으면 안볼때 다른곳으로 휙~.으잉?<br />
하신답니다. ㅋ

김민중 2012-03-03 21:14:09
답글

악플이 예상되지만 hp의 입장을 대변해보자면...^^<br />
이런 증상의경우 헤드가 망가져서 그러는경우가 대부분일것입니다.<br />
물론 뭐가문젠지는 as기사가 신이 아닌이상 뜯어봐야 압니다.<br />
hp프린터 개발하는 사람들이 아무나 분해해서 수리할수 있게 만들었을리는 없구요.<br />
꽤나 복잡하게 만들었겠죠?<br />
as기사도 정해진 일정시간을 들여서 분해작업을 해야할 것입니다.<br />
그러면 당연히 공임이 발

zerorite-1@yahoo.co.kr 2012-03-03 22:35:23
답글

미국이었다면,<br />
수리비보다 새것 사는 비용이 쌀 수도...

박종열 2012-03-03 23:21:15
답글

캐논이나 앱슨이라고 별반 다르지 않을겁니다.

이상윤 2012-03-03 23:47:55
답글

김민중님 의견 저도 공감합니다.^^<br />
<br />
다만 이런식의 상황이 만들어진 현시점이 참... 그렇네요...<br />
<br />
너무나도 흔한 전자제품의 현 상황을 보면 참... 그렇네요...<br />
<br />
세상을 그냥 쉽게쉽게 살아가려는... 물건이 너무나도 흔한 세상이 되었으니...<br />
<br />
옛날처럼 아껴쓰고 고쳐쓰고 하려는 생각이 많이 아쉽네요...

황준승 2012-03-04 00:42:05
답글

저도 김민중님의 생각에 동감입니다.<br />
예전에 프린트 출력이 안되어 맡기러 찾아가 보았더니 서비스 의뢰 받은 제품들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더군요<br />
우리나라 문화상 수리완료가 안되면 돈 한푼 지불하지 않으려 하잖아요.<br />
그러니 얼른얼른 점검해보고 빨리 판단 내려버려야 하겠죠. 꼼꼼히 살펴보고 모두 분해까지 해보다가는<br />
밥 벌어먹고 살 수가 없을겁니다<br />
그리고 그 가게는 HP 직영이 아니라 사설 가

이춘구 2012-03-04 07:51:53
답글

제생각에는 이상윤님의 문제 제기는 일리가 있는 말씀이라고 생각됩니다..<br />
지구의 한정된자원을 좀 더 효율적으로 고치고 재 가공해 가면서 사용하는 지혜가 있었다면<br />
온난화현상이나 이상기후등등 지구의 이상현상도 초래하지 않았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br />
기업들이 많이 반성해햐 한다고 봅니다<br />
사는것보다 고치는것이 비용이 덜 들도록 노력해야 하고, 그런 시스템이 유지 되어야만<br />
우리의 후손들이 고통받지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