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자동차] 렉스턴은 어떤 차량인지....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2-27 14:49:52
추천수 0
조회수   2,182

제목

[자동차] 렉스턴은 어떤 차량인지....

글쓴이

고부선 [가입일자 : 2009-11-13]
내용
디젤차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이전에 카이런을 비롯 디젤을 타다가 현재는 가솔린 승용 차량을 타는데

정숙하고 안락하고 편안하긴 한데 뭔가 좀 부족함을 느끼곤 합니다.



이전에 카이런을 타면서 정차중 이거나 저속에서의 소음이 참 거슬렸는데

지금은 그게 그립기까지 하니 제 자신이 참 간사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기회 되는대로 차량 시승을 해 봤는데 카이런 대비 소음은

양호한데 한결같이 진동이 많았습니다. 비교 차량은 2년된 소알, 1년된 qm5

6개월된 캡티바 이렇습니다. 카이런이 시끄럽긴 해도 진동은 신경쓰이지 않았는데

의외의 체험이었습니다. (제 주관적인 견해이니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러던중 렉스턴에 대하여 관심을 갇게 되고 여기저기 정보를 찾는데 진짜

1% 만 보유하는 차종이라 그런지 시승기나 뭐 여타 내용이 많지가 않습니다.

새차는 형편이 안되고 슈퍼렉 중고가 착해보여 관심은 가는데 장단점등 정보가

부족하니 판단이 쉽지 않습니다. 특히 공인연비 10.6km 로 조금 낮은것 같으나

쌍차는 최소한 공인연비는 보여주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떤지 궁금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vanny@dreamwiz.com 2012-02-27 15:19:20
답글

맞아요. 쌍차가 소음은 좀 커도 진동은 없습니다. 쌍차 타다 현대 디젤 타면 진동에 놀랍니다.<br />
<br />
연비는, 쌍차는 최소한 공인연비 이상 나옵니다. 차에 이상이 있지 않는 한 11km 이상 나올겁니다.<br />
<br />
기계식 인젝터이고 블럭은 같은 구렉이나 무쏘도 대강 다녀도 10~11 km 나옵니다.

yans@naver.com 2012-02-27 15:43:22
답글

전복 사고가 안습이죠....................

정인철 2012-02-27 16:13:42
답글

디젤차 최신형이 연비도 좋습니다<br />
렉스턴의 많은 라인중에<br />
2006-7년 사이의 rx7의 노블렉스가 최고의 차량으로 꼽습니다<br />
중고도 잘 안나오고요<br />
최고의 옵션과 편의장비 속도조절쇼바등..<br />
쌍용차만 20년째 운행중인데 렉스턴 좋아요..<br />
연비는 차량 상태따라 다릅니다<br />
제차 2001년씩이 연비가 좋았을때는 14-15키로 갔었구요<br />
요즘처럼 일년 2000km

vanny@dreamwiz.com 2012-02-27 16:48:36
답글

생각 나는게... 렉스턴 차체 강성상 전복이 돼도 지붕 끄떡도 안할겁니다. <br />
<br />
8년전쯤, 서해안도로에서 10바퀴 옆으로 구른 무쏘도 운전자 목만 삐었더군요. (이놈은 슈퍼 튜닝 차량이라 좀 엄청나게 과속....) 그 차 폐차하려고 가져온 공업사가 제 차 튜닝하고 있던 데라서 제 눈으로 봤습니다. 2004년 쯤이었는데 유명한 사고입니다. 차 옆면이랑 지붕 돌아가면서 둥글둥글하게 그라인더로 갈아낸 것처럼 경단 굴리기한 흔적

vanny@dreamwiz.com 2012-02-27 16:54:20
답글

차가 높아 보인다고 전복 잘되는 건 아닙니다. 승용보다야 잘되겠지만, 승용보다 전복 잘될거 같아서 겁낼거면 버스도 타지 말아야죠.<br />
<br />
렉스턴은 전복 잘 안되는 편에 속합니다. 휠베이스가 길어서... 주행해 보면 상당히 안정적인 느낌을 받습니다. <br />
숏바디 짚들이 오히려 잘 전복되죠... <br />
<br />
박서 엔진 같은 저중심 엔진 아닐 바에는 구동계 무게 중심은 거기서 거기고... 지붕은 어차피 무

류준철 2012-02-27 17:46:36
답글

제가 렉스턴 유로 AWD타는데요 2008년식에 17만킬로를 넘겼습니다.<br />
<br />
일단 사륜이 눈길에서 스타트는 겁나 좋습니다. <br />
싼타페 CM보다 훨씬 진동 적습니다.<br />
엑셀 반응은 한템포 느리지만 정말 잘 차고 올라갑니다.<br />
한명이 타나 다섯명이 타나 연비가 비슷합니다. <br />
핸들 겁나 가볍습니다.<br />
<br />
<br />
대쉬보드 내장재가 정말 구립니다.<br />

yans@naver.com 2012-02-27 18:12:20
답글

운전석 조수석 a필러가 약하죠...........<br />
2700cc 몰아봤는데 도심에서는 무지 답답할 겁니다..........

정인철 2012-02-27 18:37:32
답글

a필러가 약하긴 합니다<br />
그러대 국산 차량중 엑쿠스이외에는 제일 튼튼해요<br />
그냥 같은 기준으로 비교시<br />
짚중에 모하비가 최고<br />
벨라랑 렉스톤은 호불호가 나누어지구요<br />
이하 쏘랭이나 투산 스포티지는 한단계 아래급입니다<br />
투산의 좋은 연비도 2006년 이후차량이 좋치 그 이전 차량은 렉스턴이량 연비 비습합니다<br />
차량의 튼튼한 강성은 쌍용차 못따라옵니다<br />
쌍용차 중

양정식 2012-02-27 19:35:38
답글

카이런 2.7하이퍼 1년정도 타본 소감으로는...<br />
감성품질이나, 마감등은 현.기에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만,, 안전과 정통 suv라는것 하나는 인정합니다.<br />
디젤은 역시 쌍용이라는 느낌 입니다.

김동수 2012-02-27 20:56:35
답글

저도 하이퍼 타는데 원래 카이런이 2.7베이스라 요즘이야 현기차가 엔진 업되어 많은 발전 했지만 그 당시는 정말 비교할 수 없는 물건이었지요. <br />
<br />
동호회에 슈렉 타본 사람들은 소음 승차감 면에선 같은 엔진과 미션 같은 멀티링크를 쓰지만 많이 다르다 하더군요. 아무래도 방음과 승차감 튜닝에 돈이더 들어간 듯.... 그리고 엔진도 vgt포함해서 부품이 조금 달라진 부분도 있고요. 아무래도 라인업 상에 차별화 되야 하니.

김동수 2012-02-27 21:05:40
답글

제차는 하이퍼지만 초기 모델이라 파트타임 사륜이고 저의 용도로 너무 딱입니다. 제가 차를 혹사시키는 거지만 시골가서 비료나 농기계 싣고 사륜 넣고 논에 들어가서 농사짓고 그러고 나와서 사차선 도로에 올려 엑셀 슬쩍 밟으면 190까지는 쉼없이 주욱 올라가는 하지만 핸들은 가볍게 잡을 수 있고 차가 묵직하게 바퀴가 땅을 밟고 가는 그런 차라고 생각이 들게하는 차입니다. 인테리어는 좀 위떨어져도 기계자체는 아직은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김동수 2012-02-27 21:09:43
답글

그리고 슈렉은 vgt라 초반가속은 더 유리하겠지만 그래도 기어쉬프트 맘에 안들면 팁트로닉으로 강제 기어쉬프트 하면 변속을 원하는 시점에 충분히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오희성 2012-02-27 21:15:30
답글

동수님 찌찌뽕 입니다.

고부선 2012-02-28 07:02:06
답글

댓글 주신분 모두 감사합니다.<br />
많이 참고 하겠습니다.

ssmkkj@dreamwiz.com 2012-02-28 12:57:26
답글

제가 슈렉 RX6 브라운 신차 뽑아서 3개월만 있으면 2년이 됩니다<br />
운행해보면 진동 거의 없습니다 소음은 냉간시하고 저속에서 좀있고<br />
고속에서는 승용차 부럽지않게 조용합니다 내차 타본사람들이 한결같이<br />
조용하다고 합니다 특히 승용차는 바닥소음이 많이 들어오는데 슈렉은<br />
그런게 별로 없어 좋습니다 다만 시내주행은 연비 안습입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