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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후덜덜한 연비 61km/l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2-23 11:45:34
추천수 0
조회수   2,804

제목

[자동차] 후덜덜한 연비 61km/l

글쓴이

고부선 [가입일자 : 2009-11-13]
내용
광고글 같은데 관심이 가는 내용이라 기사 올려 봅니다.

도요타 하이브리드 차량 연비가 무려 61km/l 로 조만만 출시한다고 하는데 가격도 2700만원으로 정도 급 관심이 가는 내용입니다.



아래는 기사중 일부입니다.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도요타가 연비 61Km/ℓ 넘는 보급형 하이브리드 차량을 내놨다. 차량가격은 정부지원금을 감안할때 2700만원 수준에 불과하다. 공식적으로 출시되지는 않았지만 조만간 시판할 계획임을 시사, 사실상 한국 하이브리드 시장에 대한 선전포고와 다름없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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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재호 2012-02-23 11:46:56
답글

저게 실 연비면.. 제 차의 10배군요.. 기름 냄새만 맡아도 가는듯.. ㄷㄷㄷ

djkim@cse.hanyang.ac.kr 2012-02-23 11:48:08
답글

우아... 제 기준에는 한 번 기름 넣고 세달을 타겠네요... 출시되면 빚을 내서라도...

박용갑 2012-02-23 11:49:10
답글

이건 대박을 넘어 초대박이네요...

최준 2012-02-23 11:53:32
답글

저 연비가 사실이라면 게임끝 입니다

김태훈 2012-02-23 11:53:46
답글

뻥연비라고 예상합니다.

석창걸 2012-02-23 12:03:47
답글

뻥연비라 생각 하지만.....그래도 지금의 웬만한 차보다는 많이 가기는 가나 보네요.

bagdori@yahoo.co.kr 2012-02-23 12:06:53
답글

30만 되어도 좋겠다는....

최미애 2012-02-23 12:09:15
답글

이게 사실이면 소니,파나소닉등 전자에서 저물어가는 해가 자동차한방으로 다시 중천에 뜨겠군요.<br />
일본자동차회사들의 하이브리드카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와 연구가 어느정도 상품화 단계까지 올라온건가요?<br />
암튼 출시되면 빚을 내서라도.....v.2<br />

최원섭 2012-02-23 12:11:12
답글

절반만 가능해도 대박이군요...

신필기 2012-02-23 12:13:22
답글

기사 검색해보니 하이브리드만 31키로고 추가로 밧데리 달면 61키로 된다고 해석했습니다. 암튼 31도 대박이군요.

우홍인 2012-02-23 12:20:34
답글

실연비 25만 넘어도 대박..<br />
현재로선 골프디젤같은거가 하이브리드보다 낫다고 하고 실연비 20도 썩 훌륭하다고 하는 상황이니까요.<br />
<br />
60이면 ㅎㄷㄷ<br />
<br />

박승빈 2012-02-23 12:26:53
답글

화석연료는 고갈되는데 차들이 너무 커지네요 10년엔 2.0타도 큰차였는데 요즘은 ㄷㄷㄷ<br />
<br />
승용차들 고효율 소형차로 다 바뀌면 좋겠어요 ㅜㅜ

권혁훈 2012-02-23 12:28:03
답글

이건 PHV 기사입니다 충전하는 자동차요 연비도 일본 연비같네여 한국연비는 조금 더 내려갈것 같네요

권균 2012-02-23 12:35:59
답글

승용차들 고효율 소형차로 다 바뀌면 좋겠어요. ver2.1<br />

손태현 2012-02-23 12:44:06
답글

아직 놀라기엔 이르다고 생각합니다....앞으로는 더욱 더 에너지 효율이 좋은 자동차가 쏟아져 나올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상헌 2012-02-23 13:17:16
답글

우리나라는 법때문에 추가로 배터리 다는게 쉽지 않을겁니다. <br />
미국에는 프리우스를 새차 사서 그냥 타지 않고 바로 개조업체에 가더군요. <br />
여자 엔지니어출신 사장이 하는 프리우스 전문 개조업체이던데 장사 잘된다고 하더군요. <br />
사자마자 저 업체로 차량 입고시키고 배터리 추가 장착. 이렇게 해서 플러그인으로 집에서 충전하고 <br />
사용하더군요. <br />
일본도 폐차할 차량을 엔진 들어내고 모터,배터리

민경훈 2012-02-23 13:28:47
답글

배터리 기술이 더 발전되면 머지않아 길거리에는 전기자동차만 다니게 될겁니다.<br />
20년 예상해봅니다.

정기섭 2012-02-23 13:33:37
답글

... 그저 놀랍네요. 일본에서 헛소리를 할것 같지는 않고 40만 나와줘도...

김주한 2012-02-23 13:46:41
답글

기자가 가격 계산을 잘 못 했네요. 2700만원이 아니라 약 4600만원 가량 되네요.

구행복 2012-02-23 13:47:41
답글

모르긴 몰라도 제 추측으로는 머지 않아 일정한 영역에서 연료공급이 필요없는 차가 등장할 겁니다.<br />
<br />

고부선 2012-02-23 13:57:59
답글

차량가 계산이 틀렸다니 뉴스가 잘못되었다는 얘기인지요?<br />
곧 출시 할 거라던데 지켜봐야 겠네요..<br />

김정태 2012-02-23 14:30:45
답글

플러그인으로 9시간 충전하고, 1리터가 소모되는 시점의 주행거리가 61Km겠죠. 말장난 같습니다.

고부선 2012-02-23 14:41:28
답글

기사에는 가정용 전원으로 90분 충전이면 완충이라고 하는데 다른 내용도 있는가 보네요.<br />
어&#51780;든 저연비 반만 되어도 괜찮을것 같은데 ....

김주한 2012-02-23 14:46:13
답글

http://toyota.jp/priusphv/index.html<br />
홈페이지 보시면 320만엔이라 나와있는데 이를 그냥 3200만원으로 가정하고 이 가격에서 정부 보조금 부분만큼 제하면 2700만원이 된다는데...정작 320만엔이면 4600만원 가까이되죠. 그것도 일단 일본 내수가격이고...

양경화 2012-02-23 15:59:45
답글

쉐보레 볼트 하고 약간 다르지만 비슷 한 개념 인 것 같습니다. 만 충전 으로 26.4km는 EV(전기만 사용) mode로 가고 나머지 34km정도는 HV(Hybrid) mode로 주행 한다는 얘기 인 것 같군요. 결국 충전 하지 않고는 34km정도...<br />
또 EV mode로는 최고 속도가 100km로 제한 되는 군요. 그래도 Hybrid로 34km면 대단 한 건데 일본식 연비 표시 방법이 우리와 달라서 우리 식으로는 얼마 인지 잘

권병수 2012-02-23 19:20:43
답글

전기자동차는 아직입니다. 우선 사회 인프라가 갖춰저야하고 모터 효율과 구동방법이 개선이 더 되어야 합니다. 아직의 전기 자동차는 답이 없습니다. <br />
<br />
전기 꽁짜 아닙니다. 지금도 화석연료를 태워서 전기를 만드는데 그걸 다시 충전해서 구동하는 방법이라 비효율적입니다. <br />
<br />
우선 발전 효율에서 까먹고 전송할때 까먹고 충전할때 까먹고 구동할때 까먹어 버리죠. 밧데리 수명도 생각해야하고요. <br /

김태훈 2012-02-23 21:09:49
답글

프리우스가 지금도 30은 나오죠. 61 나오려면 아마도 플러그 충전식일거 같네요.<br />
아우디 이트론도 아마도 플러그 충전식인거 같고....

김태훈 2012-02-23 21:11:32
답글

이런거 많이 퍼지면 밤에 남의집 주차장에서 충전하고 도망가는 일들이 벌어지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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