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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르노,대우 모든 차량을 몰아본 결과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2-16 22:18:32
추천수 2
조회수   4,005

제목

현대,기아,르노,대우 모든 차량을 몰아본 결과 ^^

글쓴이

이태윤 [가입일자 : 2005-01-10]
내용
회사차량 현기,르노이며, 제 개인차량은 라프 입니다.

나름 객관적으로 비교가 가능하죠.

대우차량이 현기에 비해서 코너링, 핸들링, 승차감에서 우위에 있음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그 이외에 모든것들은 현기의 압승 입니다.

특히 미션 부분.

지엠차량은 현기의 미션기술과 비교하면 거의 쓰레기에 가깝습니다.

전 처음에 라프 몰면서 미션 불량인줄 알았습니다.

몇번 방송도 탔었죠. 미션문제..

결론은 불량이 아니라 그냥 기술이 딸린겁니다.

엑셀을 밟으면 엔진만 헛도는 차량. 겪어본적 없으시다면 이해하기 힘드실겁니다.

이게 라프만 문제인줄 알았는데 지엠 오토차량은 거의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게다가 무거운 차체에 비하여 토크, 마력 모든게 부족하기 때문에

엑셀을 밟아도 안나갑니다. 기름은 왕창 먹고요.

현기차량의 깡통같은 느낌...

코너돌때 뒤우뚱 하는 차체, 노면이 그대로 읽히는 안습 승차감 등..

현기도 단점은 있지만 그래도 지엠이 가지고 있는 구조적인 문제와 비할덴 못됩니다.

그럼 르노는???

르노는 현기와 지엠의 딱 중간 느낌입니다.

그냥저냥 무난합니다. 하지만 르노차량의 as는 문제가 많죠.

부품자체를 르노닛산에서 수입하기 때문에 부품도 비싸고 부품수급도 힘듭니다.

부품이 부족해서 정비소끼리 부품 돌려막기를 할정도니까요.

한국인은 어쩔수 없이 현기밖에 없는것 같네요.

하는짓은 얄밉지만.. 그래도 한국인 취향에 맞게 잘 뽑아내는건 사실이니까요.

그리고 지엠 차량은 절대 피해주세요.

인터넷에서 라프가 진리다... 라는 소문이 한창 돌았었는데...

라프 디젤2.0 좋다는 얘깁니다.

당연하죠. 준중형 차체에 2.0 디젤 엔진을 올려 놨으니 잘 나갈수 밖에요.

그런데 2천 넘게 주고 준중형 라프를 산다??

차라리 중형 깡통으로 가십시요.

차량 구입에 참고가 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에 끄적여 봤습니다.

좋은밤 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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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태 2012-02-16 22:25:56
답글

좋은 의견감사합니다.. 아반떼만한 차에 6기통 3000cc 가솔린 엔진 얹은 328i타면 모든게 장땡인줄 알았는데 타보니 또 그렇지도 않더라고요 ㅠㅠㅠ 그렇다고 작은차에 8기통 얹은차를 탈수도 없고... 원하는건 많는데 그걸 차에 다 담을수도 없고 설령 담은 차가 있더라도 가격이나 연비가 부담스럽고.... 원하는 차는 항상 드림카네요 ㅠㅠㅠㅠ 가격은 라프의 3배인데.. 만족도는 3배까진 아닌듯해요 ㅠㅠ

차진수 2012-02-16 22:26:44
답글

"지엠차량은 현기의 미션기술과 비교하면 거의 쓰레기에 가깝습니다. "<br />
<br />
너무 극단적으로 표현하시네요. 제 사무실 차량 라프인데 아무런 문제없이 잘 나갑니다. 그것도 아주 잘~

이태윤 2012-02-16 22:31:47
답글

전 기아차 몰다가 처음에 라프 몰고 미션 불량인줄 알았습니다.<br />
길이 안들어서 그런가부다... 했는데.. 원래 기술력이 딸리다는걸 뒤늦게 알았습니다.<br />
방송에서도 2번 때려 맞았었죠. 자동차명인인가.. 뭔가 하시는분이 나와서 라프미션 한참 씹어주시고..<br />
쓰레기라는 표현이 좀 과격했다면 죄송합니다.

이지강 2012-02-16 22:51:11
답글

다른 브랜드는 뭘 몰아보셨는지 궁금하네요, <br />
아반떼와 SM3 인가요? <br />
그렇다면 이해가 가기도 합니다..<br />

moondrop@empal.com 2012-02-16 22:51:33
답글

무거운 차체에 비해서 마력 토크가 다 부족하다뇨. <br />
이제와서 겨우 엔진이 차체를 감당하는 수준인가요? <br />
옛날차들은 그럼 어떻게 굴러다녔는지. 다들 기름먹는 하마였는지. <br />
얼마나 잘 나가야 나가는건지 궁금하네요.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다들 레이서인지.<br />
저는 올란도 타지만 미션 문제 전혀 없습니다.

김동규 2012-02-16 23:05:53
답글

지엠이 가지고 있는 구조적인 문제??<br />
라프 오너라고는 하지만 그다지 설득력이 없네요. <br />
쉐보레가 현기차에 비해서 기술이 그렇게 딸리는 회사였나요? <br />
<br />
차량이 무거운 쉐보레에 비해서 종이짝 처럼 가벼운 깡통 철판 현기차가 치고 나가는 맛은 좋겠지만...<br />
가장 기본에 충실해야 할 고속 주행 안전성, 코너링 안전성에는 쉐보레만 못한 것이 사실인 것 같은데...<br />
왜 예전 90년

박재현 2012-02-16 23:08:59
답글

그냥 파워트레인의 궁합이 안 맞는것 뿐입니다. 배기량으로 세금을 매기는 쓰레기같은 법때문이죠.<br />
<br />
크루즈의 플랫폼은 .6 .8엔진을 탑재하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br />
<br />
그렇다고 평범한 한국의 오너들이 그걸 이해해주는것도 아니구.

오세정 2012-02-16 23:13:50
답글

크루즈 몰고있습니다만...<br />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br />
기어 자동변속 완전 쓰레기 수준이라는 생각만 듭니다...ㅠㅠ

왕희성 2012-02-16 23:22:07
답글

현기차의 장점을 뭐라고 생각하시는지 요약해주실수 있을까요?<br />
막연히 한국인의 취향이란 말로 이해하기는 그렇구요<br />
본문을 읽고 궁금증이 생겨서 여쭤봅니다

박태희 2012-02-16 23:25:48
답글

직진에서 잘 달려준다. 인터리어가 감각적인 것 같고 옵션이 앞선다.... 이거죠...<br />
<br />
대부분 만족합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잡아채고 돌릴 일 없으니까요.

박세철 2012-02-16 23:37:44
답글

"라프 디젤2.0 좋다는 얘깁니다. 당연하죠. 준중형 차체에 2.0 디젤 엔진을 올려 놨으니 잘 나갈수 밖에요"<br />
<br />
이 문장만 보면 차를 잘 나가는 것 만으로 평가를 하시는 분 같습니다.<br />
라프 디젤이 잘나가기만 한다고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br />
<br />
그리고 올란도는 디젤이나 LPG나 미션에 대한 불만이 전혀 없는 것으로 보아<br />
미션이 쓰레기가 아니고 차체 무게 대비 엔진

박세철 2012-02-16 23:41:56
답글

다시 읽어 보니 "지엠 오토 차량은 거의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라는 문장도 있군요..<br />
<br />
또 어떤 차가 그런가요?<br />
저도 삼성차는 못몰아봤지만 현대랑 지엠은 몇개 차종을 몰아봤는데 라프 1.6에서만 그런 현상을 경험해 봤는데 말입니다..<br />
<br />
어떤 차인가요?

박재현 2012-02-16 23:49:27
답글

북미에서는 1.6 1.8처럼 작은 엔진이 아주 드물죠.<br />
<br />
그래서 GM의 6단 미션이 한국에서 험한 꼴을 당합니다.<br />
<br />
3.0엔진의 토크도 능히 감당하는 미션인데 1.6엔진때문에 이런 수모를....ㅠ.ㅠ

고승우 2012-02-17 00:24:20
답글

크루즈 미션이 GM자작인진 잘 몰겠네요. 암튼 미션 성능과 품질은 미션 전문업체들 (ZF, 아이신, 게트락, 현대파워텍 등등) 의 몫이겠고 그걸로 엔진과 버무려서 최적의 동력성능을 만드는건 자동차회사의 능력이 아닌가 합니다. 베라크루즈나 모하비 에쿠스 등등은 아마 파워텍 꺼 안쓸겁니다.

김진환 2012-02-17 00:28:18
답글

무거운게 좋아요 ㅋㅋ

김병삼 2012-02-17 00:31:41
답글

지엠차량이 대부분 그렇다는 확신은 어떤 근거에서인지는 모르겠으나 많이 오버스럽군요.<br />
처남이 알페온을 타는데 차 좋습니다.<br />
동서가 타는 알페온 윗급의 현대차보다 더 낫더군요.<br />
라프는 안타봐서 모르겠지만 이런 식으로 싸잡아 폄하하는 내용은 전혀 공감이 안됩니다.

김성건 2012-02-17 00:33:21
답글

현기차의 미션 내구성은 예전보다는 그래도 좀 나아진듯 합니다.<br />
그런데 신형 GDI 엔진이 아직 완벽한것은 아닙니다.<br />
내년이나 내후년까지는 문제가 없어야 내구성에서 인정받을듯 합니다.<br />
카본퇴적 같은문제도 시간이 지나봐야 어떻게 문제가 발생할지 알수있겠죠.<br />
GDI 는 현재도 엔진진동이 상당합니다.<br />
약 1200~1400 rpm 근처에서 차체가 진동할정도 입니다.<br />
당연히 아반떼

조영경 2012-02-17 00:53:05
답글

무게얘기 나온김에.... <br />
현대차 부품개발을 경험해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무게줄이기에 사활을 겁니다. 양산금형 착수 직전까지도 설계가 바뀌는 이유는 조금이라도 줄여볼라는 이유겠지요. 물론 원가도 줄이고 연비도 높이고 다 좋은 접근이긴 한데... <br />
<br />
없애나가는 무게가 차량 안전도와의 상관관계를 얼마나 고려하는지, 고려하긴 하는건지..... 해석하는 기술이 협력업체도 자동차도 갖고 있을까 하는 것입니다.

정재윤 2012-02-17 01:04:10
답글

저는 동의합니다. 근데 개인 취향차이니 알아서 맘에 드는거 사는거죠 머!

이태봉 2012-02-17 01:19:15
답글

본문에서 인용 <br />
"현기차는 GM(대우)이나 르삼보다 코너링, 핸들링, 승차감에서 모두 떨어진다"<br />
<br />
GM차의 구조적인 문제가 아니라... 현기차의 구조적인 문제점을 잘 지적해주었네요.<br />
<br />

ssmkkj@dreamwiz.com 2012-02-17 01:34:05
답글

집에 2011년형 1월에 출시한 라프 1.8 있거든요 전 지금 글올리신분 차와 <br />
다르게 그런증상 전혀 없습니다 아마 차량 이상이라 생각 됩니다 참고로 지금 <br />
이만오천킬로 탔습니다

손영진 2012-02-17 01:55:50
답글

현대 오토 밋숑은 악명이 높지요~ ㅎㅎ<br />
<br />
이상없는 현대차 타는 분도 있겠지만.

이욱동 2012-02-17 02:06:00
답글

뽑기 운인가요?<br />
GM 아무 이상없이 잘만 나갑니다.

송학명 2012-02-17 02:14:05
답글

지엠 미션 문제는 유명한데 모르시나봐요? 상식적으로 지엠차가 현대보다 훨 좋은데 사람들이 자기돈 몇천만원 쓰면서 현대에 대한 충성심으로 차 산다고 정말 생각하시는 분이 아직 있나요?<br />
<br />
현대가 그렇게 까이면서도 승승장구하는 건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봐야할텐데 너무 일방적으로 까기만 하는 분들이 있네요. 현대를 하루종일 까는 보배드림도 깔꺼만 까고 말건 맙니다. 다른 브랜드도 다들 까이구요.

서대국 2012-02-17 02:19:04
답글

크루즈 2.0 만칠천킬로 정도^^<br />
<br />
미션반응이 굼뜨는건 사실이지만 조급한 성격이 아니시라면 금방적응 되네요 <br />
<br />
딱딱한 승차감은 조금 아쉽지만 주행능력과 관계가 있으니 포기 ㅜㅜ<br />
<br />
결론은 입에달달한 조미료같은 현기차냐 좁텁텁해도 감칠맛나는 쉐보레냐 일수도 있구요<br />
<br />
중형깡통과 같은 가격은 그야말로 선택의 취향문제인듯 합니다^^<br />
<br /

a7942@hotmail.com 2012-02-17 02:20:20
답글

결정타는 세계적인 차량 판매 순위가 말해주는 거죠, 현대자동차,삼성(전자제품) 따라 쟁이라고는 하나 궁극적인 목표 판매가 즉 차이가 나니 뭐 ㅡ ㅡ,, 왜 대우가 망했고 기아가 현대로 넘어가고 쌍용은 말할것도없고 현대가 독보적인거 사실 달갑지만도 않습니다 그러나 던 잘버는 회사인정은 해야합니다 그래서 귀족노조 도 한목하죠 ㅋ ㅋ

서대국 2012-02-17 02:21:20
답글

저는 가족의 생명을 담보하는 관계로 결정적으로 쉐보레^^<br />
<br />
아반떼 정면충돌영상 최근에보고 선택잘했다 생각합니다

허환 2012-02-17 08:43:41
답글

저도 지금 뉴에셈5 후속은 말리부로 정했습니다.<br />
누가 뭐라고 말려도 말리부.....<br />
단 lpg가 아지 않 나와서... ^___^

이종근 2012-02-17 08:55:47
답글

전 반대로 현대차 초기 반응이 경박할 정도로 가벼운거지<br />
대우차가 굼뜬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br />
<br />
근데 그런 세팅이 우리나라 운전자들에게는 맞을 수 있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우홍인 2012-02-17 09:07:48
답글

미션하면 현기차가 유리미션으로 아주 유명했죠..<br />
불과얼마전까지요...<br />
<br />
크루즈의 미션이 1.6엔진과 안맞는건 맞지만 그외는 불명확해서 반대 댓글이 많아보입니다.<br />

우홍인 2012-02-17 09:11:50
답글

준중형급에서 아반떼가 국내서는 최고지만 <br />
미국에선 크루즈의 압승입니다.. (판매량기준)<br />
<br />
물론 둘다 내수용과는 여러가지로 다른모델입니다

민성기 2012-02-17 09:12:47
답글

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위에 본문과 주제가 조금 다르지만 저는 직업상 핸들 잡고 있습니다 제가 짧게는 몇주 길게는 몇년씩 타보았던 회사차들 "마이바흐 팬텀 벤츠S600 S550 S500 CLS63 SLS63 비엠750 745 520 람보르기니가야르도 포르쉐911터보 닛산GTR" 저는 마력이니 토크니 이런거 잘 모르고요 위에 나열한 차들 연비 안좋구 승차감 딱딱한 편이며 스타트시 굼뚬 현상있습니다 묵직하게~ 물론 풀악셀시는 상황이 달라

권윤길 2012-02-17 09:18:22
답글

그러게 라프 1.6 자동 변속기 문제 좀 적극적으로 개선 의지를 보이지... 니들은 짖어라, 짖다 지치면 그만 둘테지 하는 식으로 방치한 결과가 개뿔도 모르는 사람도 보령 미션이니 뭐니하면서 아는 척하게 만들어 버렸네요 (보령 미션에 피쉬 테일 두 개 결합해서 구사하면 중수..? ㅋㅋㅋㅋ)

이사연 2012-02-17 09:34:43
답글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자동차에 대해서 또는 운전에 대해서 아시는 분은 지엠차를 좋아하고 선호합니다.<br />
<br />
반대로 자동차 에대해 모르거나 운전할줄 모르시는분은 현기 차 좋아합니다.<br />
<br />
차가가볍고 팍 차고 나간다고 해서 차가 좋은거 아닙니다. 우리나라 사람 현대차 에 길들어져 그게 마냥 좋은건줄알고 착각하네요 독일 비엠760이나 벤츠600 전부다 딱딱하고 악셀 깊게 눌러야 합니다.<br />

한용민 2012-02-17 09:56:24
답글

운전 해본 GM 차량중에 그나마 배기량 높은차가 토스카 6기통 2000cc 6단오토 였는데요.. <br />
고속도로 위주 주행이였고요.. NF소나타 보다 매우 만족했던 기억이 나네요. <br />
부드럽게 가속되고 정숙성이 매우 좋더군요. <br />
카레이서가 아닌이상 일반 유저? 들이 패밀리세단으로 쓰기에 최고였어요 ㅋㅋ<br />

박승빈 2012-02-17 09:56:26
답글

벤츠 s600 알피엠이 2천 다가도록 차가 안움직여 사이드 걸린줄 알았다능 ㅠㅠ<br />
<br />
<br />

김동규 2012-02-17 10:03:41
답글

댓글을 보면서 느끼는 점...<br />
<br />
현기차는 인스턴트 패스트 푸드...<br />
지엠차는 웰빙 슬로우 푸드...

이태윤 2012-02-17 10:08:28
답글

후아.. 많은 댓글이 달렸네요. <br />
지엠 크루즈 미션의 문제는 이미 알려질대로 다 알려진 문제 입니다. <br />
방송 두번 타고 관련 동회회에서는 가루가 되도록 까였으며, <br />
지엠 상무라는 분은 방송 나와서 어버버하다가 '이정도면 심각한 문제 맞다' 라고 자폭해버렸죠.<br />
초반 가속도, 굼뜸, 이런게 문제가 아니라.. 밟으면 나가야 되는데 엔진만 헛돈다는 겁니다.<br />
미션슬립 현상이라고 하죠. <b

손익상 2012-02-17 10:14:39
답글

크루즈 2.0디젤 몇일전에 몰아&#48168;는데 힘은 넘치는데 미션좋은 가솔린차 특유의 변속감이 아쉬웠습니다. <br />
현기차는 상품성은 좋은데 서스가 맘에 안들고 내구성도 별로 맘에 안듭니다. <br />
대우차는 미션과 차가 무거워요 알페온도 몰아보니 좀 그래요 <br />
제가 모는 뉴sm5도 차가 무거워서...<br />
안정감있게 나가는 딱 2.5 정도면 우리나라에선 딱인듯

김승기 2012-02-17 10:17:59
답글

독일 아우토반 달려보셨나요?<br />
전 달려 봤습니다. 1차선 평균시속이 200키로가 넘습니다.<br />
유럽 시골 외곽으로 한번 나가보십시오. 뻥뻥뚫린 도로가 지천에 깔렸습니다.<br />
당연 고속주행에 유리해야 합니다.<br />
이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br />
실린더와 피스톤을 길게하면 됩니다. <br />
과거 대우차량이 고속주행이 좋고 스타트가 느렸던 이유는 유럽형 스타일을 따라갔기 때문입니다.<br />

오희성 2012-02-17 10:18:38
답글

다 좋은데 사고가 나보면 달라지겠죠.<br />
돈 허벌나게 주고 에어백12개 달았는데 차량이 대파가 되고 안터지는 수가 있습니다. 현기차는.....

오희성 2012-02-17 10:20:45
답글

해외평가라는 부분에서 실소를 금치 못하겠습니다.<br />
집안에 TG,SM7,제네시스, 카이런 ,매그너스 이렇게 타는데................TG는 줘도 안타고 제네시스는 주면 팔아서 SM7사겠던데요.

김동규 2012-02-17 10:22:43
답글

제네시스 만큼은 현기차중에서 괜찮습니다. 운전하면 차량이 돌덩이처럼 묵직한 느낌이 들죠. <br />
문제는 대다수 서민들이 구입하는 그랜져이하급이죠. ㅡㅡ^

김병현 2012-02-17 10:23:54
답글

국민성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다고 봅니다. <br />
<br />
우리같이 급한 사람은 초반에 빨리 나가는 차량이 좋고, <br />
<br />
미국같이 땅 큰 나라는 크고 힘 쎈 차량이 좋고... <br />
<br />
유럽은 고속 주행이 많아 묵직한 핸들링을 선호하고... <br />
<br />
<br />
글로벌로 수출하는 GM이나 개발된 차 들여오는 르노삼성이 국내에서 고전하는 것은 마케팅이 국내 고객에<br />

박승빈 2012-02-17 10:28:30
답글

제네시스는 사고픈데 아반테 소나타는 영~ㅠㅠ<br />
<br />
요철,방지턱 지나면 차비틀리는걸 니낄정도니

이태윤 2012-02-17 10:34:15
답글

현기 차량은 노면이 그대로 읽혀 승차감이 좋지 않죠. 급하게 코너링하면 한쪽으로 귀우뚱 하고요.<br />
준중현만 그런게 아니라 k5도 비슷하더라구요. 정도의 차이일 뿐이지.<br />
그런데 지엠의 미션문제로 인한 주행스트레스보단 차라리 현기의 깡통느낌이 훨씬 낫다는 점. <br />
고속에서는 안정감있게 달릴수 있는 지엠이라고 하지만.. <br />
글쎄요.. 일반 서민들이 고속도로를 얼마나 많이 이용할 수 있을런지요.

김승기 2012-02-17 10:34:37
답글

자동차 왕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도 일본한테 밀렸습니다.<br />
그리고 세계에서 내노라 하는 유럽차량들 보다 일본차가 훨씬 많이 판매 됩니다.<br />
이제 자동차는 컴퓨터와 같아서 매년 신기술이 쏟아져 나옵니다.<br />
10년 이상을 탈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br />
<br />
과거 사진하면 필름은 코닥, 아그파, 후지 정도였고<br />
카메라는 라이카, 콘탁스, 핫셀, 올림푸스, 니콘, 케논 정도였습니다.<br /

허길 2012-02-17 10:35:50
답글

수리비, 부품수급 등도 변수가 있겠지요. 일제차들이 당장 차 가격만 국산차와 비슷해진다고<br />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날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br />
<br />
다만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건, 미국에서 교민들의 일제차 사랑은 눈물겹습니다. ㅠ.ㅠ;;<br />
거짓말 안보태고 8~90%정도는 되는것 같네요. 가격만 맞고 서비스 인프라만 구축 된다면<br />
국내 소비자가 어떤 결정을 할지 짐작가는 대목이죠.<br />

박종찬 2012-02-17 10:45:48
답글

크루즈 1.8 타고 있습니다.<br />
전에 몰아봤던 현대, 기아 차량에 비해 정차 후 출발 시 반응이 조금 느리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하지만 미션 자체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다고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구입 후 지금까지 아주 만족하면서 타고 있거든요. 특히 저는 이 차의 제동 시스템에 아주 만족합니다.<br />
결국 제 입장에선 차량이 안전하며 잘 멈추고 그리 나쁘지 않게 달려주기 때문에, 잘 달리지만 제동 이상하고 에어백 잘 안

김승기 2012-02-17 10:46:44
답글

쉽게 생각해서 요즘 av시대에 홈씨어터는 기본입니다.<br />
아마 우리 회원들은 삼성, LG 스피커는 쳐다도 안볼겁니다.<br />
하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TV의 화질과 사이즈를 더 중요시 합니다.<br />
<br />
차량도 마찬가지 입니다.<br />
미션이 단단하고 코너링이 좋고 내구성이 좋고 등등 <br />
소비자는 별 관심없습니다. <br />
기름 적게 먹고 엔진힘 좋으면 됩니다.<br />
<br />

권윤길 2012-02-17 10:47:52
답글

글쓴 분이 라세티 프리미어 1.6 자동 변속기 때문에 고생을 하시는 것 같은데, 자신의 차가 그 모양이니 쉐보레 전체가 다 불신과 미움의 대상으로 보이는 심정 이해가 됩니다. 2천 가까이 주고 산 차가 말썽이면 그 차종만의 문제이건 아니건 그 제조사 물건 전체가 다 불신으로 보이는 건 당연한 거죠.<br />
<br />
저도 마눌 LG꺼 저가 보급형 스마트 폰으로 AS 들락거리고 고생한 뒤로 그 동안 40년 금성 빠돌이에서 이제 LG의 모

김승기 2012-02-17 10:50:22
답글

"지엠차량은 현기의 미션기술과 비교하면 거의 쓰레기에 가깝습니다"<br />
라는 문구가 거슬린다면 <br />
게시판에서 현대자동차를 비하한 글을 보면 더 심하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br />
<br />
저는 현대자동차 알바도 아니고 그렇다고 현대자동차가 쉐보레나 르노자동차 보다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br />
<br />
하지만 현대차를 구입한 소비자들은 나름대로 현명한 선택을 했다고 생각합니다.<br />
댓글에서

moondrop@empal.com 2012-02-17 10:58:40
답글

세계 어느 곳에 한 회사 차를 80%넘게 사주는 데가 있나요.<br />
소비자가 현명한 선택을 했다는 말씀은 전혀 동의할 수 없습니다.<br />
무관심한 소비자들과 언론플레이의 합작품이겠죠.

이충태 2012-02-17 10:58:49
답글

크루즈 1.6은 분명 문제가 있는 차량입니다. 이건 뭐....<br />
<br />
근데 동급 수입차량이 국산 차량과 비슷한 가격에 들어온다면 우루루 살거 같은데요.<br />
<br />
그렇게 까다로운 소비자들이 대개 카달로그만보고 시승조차 안하고 차량구입합니다.<br />
<br />
차량 영업을 1년여 하면서 그렇게 까다로운 소비자를 전 보질 못했네요.

김승기 2012-02-17 11:09:59
답글

이충태님 그런 이유라면 <br />
쇄보레 카달로그만 본 소비자라면 쉐보레 차량을 사야 옳지 안나요?

이태윤 2012-02-17 11:10:43
답글

크루즈 1.6은 그냥 불량이며. 사실 1.8도 정도의 차이일뿐 슬립현상은 여전합니다. <br />
실제 방송에서 테스트 했던 차량도 1.8이었죠.<br />
이후 미션에 관심이 생겨서 지엠차량 기사들이나 인터넷글들을 계속 모니터링 해오고 있는데<br />
정도의 차이일뿐 슬립현상은 여전하다는 결론입니다. <br />
열번 엑셀 밝으면 2번은 슬립입니다. <br />
2번중에.. 정말 긴급상황에 치고 나가야할 상황에 엑셀 밟았는데 엔진

박태종 2012-02-17 12:40:45
답글

토스카 6기통 5단미션타다가 sm7으로 왔습니다<br />
대우차 다른건 몰라도 as하나는 만족스럽더군요 현기보다 훨 친절했습니다 그리고 토스카가 나쁜차라는건 운전하는동안 잘 모르겠던데요^^<br />
제가 미션에 둔감헌건지 뽑기를 잘한건지 잘모르겠습니다

박영효 2012-02-17 12:53:33
답글

여러분들 글 잘읽었습니다. ^^ 전 현대차 ... 삼성차....다시 현대차 로 왔는데 다 별차이 모르겠습니다. 고장도 없었고 말그대로 현대차는 도시주행할때 편하고 삼성차는 고속주행시 편하더군요!! 그럼 저한테 필요한건 현대차.....

도영 2012-02-17 12:57:28
답글

사고 났을 때 생각해서 현기차 안 삽니다.<br />
<br />
gm차 무겁지요. 그래서 더 안전할 거라고 생각하구요.<br />
라세티 구형 몰고 있는데, 오르막에서 엑셀을 잘 반영하지 못한다는 생각은 들더군요.<br />
그럴 때 라세티가 그렇다고 대응책이 전혀 없는 것도 아니잖아요.<br />
<br />
관점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차에 대한 생각도 달라지리라고 봅니다.<br />
<br />
제 생각에는 엑셀이 잘 반응

김병현 2012-02-17 13:08:29
답글

그런데 제목이 좀 잘 못 된 거 같습니다. 모든 차량을 몰아 보신 게 아니라, 각 회사의 어느 특정 차량만 몰아 보신 듯 한데...

황규석 2012-02-17 13:24:18
답글

크루즈 수동은 아무 문제없는거 맞나요???

홍민기 2012-02-17 13:56:58
답글

그래서 차의 특성 및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현기 제외시키고 올란도 샀습니다. <br />
생각하시는거만큼 못쓸차는 아녜요. 잘(?) 나간다고 무조건 좋은차는 아니니까요.

googeerong@hanmail.net 2012-02-17 14:19:02
답글

댓글들 죽보니<br />
지엠은 안전한차, 튼튼한차, 기본성능 좋은차고<br />
현기차는 가여운차, 운전자의 목숨따윈 차량설계시 중요시 되지 않은차, 자동차의 기본성능 보다는 옵션이나 겉모습에 치중한차<br />
<br />
이정도로 귀결되는데요<br />
정말로 그렇다면 현기가 최근 국내뿐만 아니고 해외 특히 미국에서도 최근 판매호조를 보이고 있는 현상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br />
어떤분은 그러시겠네요 10년 무상AS등

googeerong@hanmail.net 2012-02-17 14:25:11
답글

위 댓글중 현기차가 국내에서보다 미국에서 가격이 더 싸서 짜증난다하시는데<br />
그건 규모의 경제를 생각하지 않아서 입니다<br />
<br />
제가 현기차 변호하는게 아니고 감정적으로 생각할 문제가 아닌것 같아서 댓글답니다<br />
<br />
벤츠도 독일내에서 보다 미국에서 가격이 더 싸다는 사실도 아셨으면 좋겠네요<br />
공동구매가 그래서 싸게 살수 있는것 아니겠습니까?

김병현 2012-02-17 14:28:04
답글

제가 미국에 팔고 있는 사양으로 해서, 국내에 판다면 현대빠가 되었을 것입니다. 물론 가격은 미국 시장만큼 합리적인 한에서...

박충식 2012-02-17 14:38:37
답글

가격은 그렇다 치고 사양/ 품질, 리콜 등 AS정책, 워런티라도 미국 수준에 맞춰주면 하지말라고 해도 현대빠 하겠습니다. ㅡㅡ;

googeerong@hanmail.net 2012-02-17 14:51:42
답글

시장의 규모가 하늘과 땅 차이인데 같은 대우를 바라는게 좀 무리수일지 모르겠습니다 <br />
제가 휴대폰 장사하는 사람이면 한달 1000대 사주는 휴대폰가게와 100대 사주는 가게에 단가와 서비스를 같게 해줄수 있을지 생각해 보면 답나오죠<br />
한국사람으로써 억울하지만 어쩔수 없는 상황이지 싶습니다

서대국 2012-02-17 14:54:06
답글

이태윤님 슬립현상이 평지에서도 있나요..? 그러면 심각하네요..ㅜㅜ<br />
<br />
솔직히 제크루즈2.0도 슬립 비스무리한 증상이 있을때가 있습니다<br />
<br />
언덕길에서 멈췄다가 치고 나가려고 하면 한두바퀴 밀리는것 같기는 하던데....<br />
<br />
암튼 이태윤님 말대로 열번에 2번정도 밀린다면....헐이네요...<br />
<br />
제가 뽑기를 잘한건지 디젤이어서 안그런건지...<br />
<

서대국 2012-02-17 15:00:20
답글

최근 판매호조는 현기차도 꾸준히 디자인도 좋아지고 성능도 개선되고 토요타가<br />
<br />
셀프로 쓰러진면도 있고 복합적인 면도 있는것 같지만...<br />
<br />
2010년, 2011년 판매 자료를 보니....상승세이긴 하지만 가격대 성능비에서 메리트 있다는<br />
<br />
그간에 인식이 아직 바뀌진 않은듯합니다....<br />
<br />
아무리 검색해봐도 그러네요^^

박승빈 2012-02-17 15:01:34
답글

시장 규모는 그럴지 몰라도 현대는 궁민기업 이에요 좀 손해보더라도 자국민 위해 정책을 펼쳤으면 합니다<br />
<br />
수익이야 외국대비 한국서 많이 챙기는건 자명하구요<br />
<br />
자식 잘 키워 놓으니 부모 생까고 혼자 잘먹고 잘살겠다는 거죠 <br />
<br />
부모한테는 남눈치가 있으니 최소 한달 생활비 보내드리는...<br />
<br />
외국주주 %가 많으니 수익내려면 어쩔수 없다면 더 현대차 사주

허길 2012-02-17 15:05:53
답글

미국에서 현대차 평가나 판매량은 어차피 큰 상관 없어요. <br />
한국 교민들이 얼마나 선택하느냐가 중요한거죠. <br />
그게 우리나라 사람 취향이 반영된 실제 선호도 아니겠습니까.<br />
<br />
그리고 김빠지는 말일지 모르겠지만, 교민들은 대개 미국차를 엄청 싫어하더군요.<br />
미국에서 GM차 모는 교민 보기 힘든데, 그런 심리가 그대로 국내에도 적용되는거 아닐까 싶네요.<br />
교민들더러 현대차 살꺼냐 G

이태윤 2012-02-17 15:14:11
답글

디젤도 병맛미션도 마찬가집니다 단지 토크빨로 밀어붙이고 있는것 뿐이죠 슬립현상은 평지 오르막 가리지 않습니다

권윤길 2012-02-17 15:15:25
답글

규모의 경제 말씀은 좀... 현대의 주력 차종 쏘나타 및 아반떼 등 주요 차종 미국내 판매 댓수와 국내 판매 댓수 별 차이도 없습니다. 불과 몇 해 전까지는 국내 판매 댓수가 더 많았다가 작년 무렵부터 미국쪽 판매량이 조금 더 앞서는 상황입니다. 주력 차종 외 제네시스, 에쿠스 등 고급 차종은 미국에서 100년은 팔아야 한국에서 현재 1년 팔리는 양과 비슷할까요?<br />
<br />
국내 자동차 시장 규모를 우습게 보는 분들이 있는데 연

권윤길 2012-02-17 15:19:51
답글

그리고 본문 쓰신 분, 라프 1.6은 병맛 저도 동감합니다. 학습을 할수록 안정되는 다른 자동 변속기와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병맛이 되는 특이한 성격을 가졌더군요. 이걸 방치하고 운전자가 알아서 하라는 쉐보레 욕 먹어도 쌉니다.<br />
그런데 다른 차종, 느낌으로는 몇 차종 경험하시지도 않고 들은 얘기를 하시는 것 같은데 그런 병맛 증상 보이는 차가 딱히 없어요. 그렇게 바보드림 따위에서 까대기 용사들이 퍼트린 헛소문 진짜인양 단정해서 말

moondrop@empal.com 2012-02-17 15:22:35
답글

100대 파는 대리점 주인은 1000대 파는 대리점과 차별대우를 받아도 받아들여야 되나요..<br />
100대 파는 대리점은 핸드폰이 더 비쌀테고.. 결국 1000대 파는 대리점만 남겠네요..<br />
말씀이 뭔가 좀 이상합니다.. 기업 입장이시면서.. 독과점 옹호인것도 같고..<br />
<br />
반대로.. 더 많이 파는 회사는 타사보다 원가를 절감할 수 있으니 싸게 팔아야 되는거 아닌가요..<br />
쌍용같은데는 비쌀 수밖

googeerong@hanmail.net 2012-02-17 15:28:11
답글

구체적 수치로는 모르겠습니다만 인구수로 보나 가구당 차량 보유수로보나 기본적인 시장규모가 비교가 안되지 않나요?<br />
그게 현재 판매량보다 중요하니까 앞으로 자기네들이 살아갈수있고 나아가야할 방향이니까 현재 수익이 적드라도 투자를 쏟아붓드라도 지속적으로 브랜드이미지 개선하고 미국시장 개척을 하는거겠죠<br />
<br />
국내는 현상유지만해도 국내소비자들이 알아서 잘팔아주자나요

moondrop@empal.com 2012-02-17 15:30:25
답글

바로 그겁니다. '국내소비자들이 알아서 잘 팔아주는 것' 그게 불만인겁니다.<br />
비교할 수 없이 좋은 품질도 아닌데, 한 회사것만 80%를 사주는 소비자들. 한숨만 나옵니다.<br />
독과점을 만들어줘서 소비자한테 좋은점이 대체 뭐가 있다고. 현명한게 아니라 바보인 겁니다. 바보.

moondrop@empal.com 2012-02-17 15:33:43
답글

한 회사가 아무리 마케팅을 잘하고, 언론을 통해 타사의 문제점을 부각시키고, 자사의 문제점은 기사 내리고..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한다고 해도.. 80%의 독과점이 말이 되나구요.. 경쟁사 차량들이 무슨 중국차도 아니고..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현명하다구요? ㅠㅠ

권윤길 2012-02-17 15:34:57
답글

글쎄요. 신 시장도 아니고 세계 내놓으라하는 완성차 업체들의 각축장인 레드 오션 북미에서 도요다가 차지했던 과거 마켓 쉐어를 보면 되겠죠. 현대 주력 차종인 쏘나타, 아반떼의 마켓 쉐어 성장 가능성은 도요다가 차지했던 마켓 쉐어 수준이 최대치일 것이고, 그게 내수 규모와 비교해서 현격히 높은 수치가 아니란 겁니다. <br />
<br />
그렇다고 부가가치가 높은 트럭이나 SUV 등이 북미에서 호조면 모르겠지만, 고부가가치 차량은 생산도 안

권윤길 2012-02-17 15:39:34
답글

말씀처럼 신경 안 써도 잘 팔아주면 간디가 사장을 해도 시장이 우습게 보기 마련이겠죠. 그래서 독과점 구도를 깨자는 분들이 있는 것인데, 독과점은 필요악이니 당연히 받아 들이자는 말씀처럼 들려서 이상하네요.

googeerong@hanmail.net 2012-02-17 15:57:59
답글

저는 언제까지 현대등 국산차가 적당한 가격에 쓸만한 차로 인식되어서 팔릴것이라 보지는 않습니다 <br />
토요타 말씀하셨는데 그네들도 부가가치를 올리기 위해 렉서스란 브랜드를 만들었듯이 <br />
현대도 보다 더 많은 기업이윤을 가지기 위해 많은 방법을 모색하겠죠 <br />
언제까지 지금처럼 밑닦이만 하려고했으면 시작도 안했겠죠 <br />
80~90년대 싼가격을 무기로 팔다가 지금은 성능까지 어필하면서 미국 중산층까지도 많이들

googeerong@hanmail.net 2012-02-17 16:03:21
답글

제가 보기엔 모든 기업들의 생리는 다 똑같습니다. 다 장사꾼인데요 <br />
장인정신 담으면 그만큼 많이 받아쳐먹습니다

마정표 2012-02-17 16:03:43
답글

언듯....선금을 주고 물건을 사는 거래처에 더 충성할것 같지만<br />
사실은 다른 회사로 갈 가능성이 있는 거래처에 더 충성하게 됩니다<br />
저의 경우는 그렇습니다.<br />
결혼한 아내에게 소홀하게 되는건 사랑하지 않아서가 아니고 자극이 부족하기 때문이라 느낍니다<br />
그런 관점에서 볼때 우리나라 국민이 현기차에게 충분한 자극을 주는것으론 보여지지 않네요.<br />

이태윤 2012-02-17 16:59:04
답글

불편한 진실이라고 할까요. <br />
자기 차량의 문제점은 분명 인정하면서도 겉으로는 인정하고 싶지 않은 불편한 진실.<br />
역시나 중고가격 때문에 그렇겠죠. <br />
전 현기나 지엠 어느편도 아닙니다. <br />
그냥 이리저리 브랜드별로 많이 몰다보니 제 개인적인 느낌을 말씀 드린겁니다. <br />
전문시승단의 리뷰보단 저같은 일반 서민이 느끼는 점이 가려운곳을 더 잘 긁어줄수 있다고 보는데요.<br />
안 그런가

googeerong@hanmail.net 2012-02-17 17:21:11
답글

글 잘 읽었습니다~

김병현 2012-02-17 18:05:50
답글

언덕길에서 멈췄다가 치고 나가려고 하면 한두바퀴 밀리는것은 미션 슬립하고 상관이 없습니다. 차량이 무겁다 보니 그런 것이고,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서 Hill Start Assist 가능이란 것이 따로 적용됩니다.

임정호 2012-02-17 18:15:00
답글

보령에서 제작한 GM 자동미션이 무언가 문제가 있는건 맞는 듯 합니다. 엔진토크에 맞지 않게 6단이나 쪼개버린 기어비도 문제가 있구요. 1.6엔 4단 미션을 매칭했으면 오히려 더 좋앗을 듯.. 문제는 무게에 따른 연비가 안습일꺼라 추정되네요.<br />
<br />
가성비에 맞춘 미션이라 생각되긴 하는데, 현기차말고 다른 회사의 미션 돈만 조금 들이면 좋은놈 많습니다.<br />
문제는 주어진 차량의 생산비용을 어느곳에 좀 더 투자하느냐의

문재현 2012-02-17 18:35:49
답글

이태윤님 말씀대로 슬립현상 짜증 나죠 그런데 저는 고속 도로나 급가속시에만 주로 느낍니다<br />
급한 성격에 스타트 느린차 타다보니 연비도 많이 떨어지더군요<br />
하지만 그외적인 면은 모두 대우 손을 들어 주고 싶더군요<br />
그래서 전 대우것만 탑니다 레조,라프.윈스톰

오창훈 2012-02-18 01:25:46
답글

제조사도 중요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차종을 선택하는 것이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전 독일 오펠에서 설계한 윈스톰맥스인데요 이차를 타고나서 GM이란 회사를 다르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점은 연비와 무시해도될 편의 장치입니다 그리고 운전은 내 성격대로 하는거보단 차에 맞춰서 운전하는 것이 진리 입니다

김기훈 2012-02-19 19:21:02
답글

일단 현대차의 장점은.... 크기대비 내부공간이 크다. 크기대비 트렁크 공간이 크다.....<br />
<br />
이점은 확실한 장점입니다.<br />
sm7이 최근에 나온게 안팔리는게 sm5보다 좁은 트렁크 공간도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br />
실내크기 동일한데 ..... <br />
<br />
저는 실내 크기 큰놈을 선호합니다. 좀 큰차중에서..... <br />
<br />
160이상은 안 밟아서..... 13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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