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TV 엔진 교체는 어디다가 진상을 떨어야 할까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2-06 17:30:04
추천수 0
조회수   996

제목

TV 엔진 교체는 어디다가 진상을 떨어야 할까요^^

글쓴이

류낙원 [가입일자 : 2003-07-21]
내용
2004년도에 구입한 LG LCD 56인치 프로젝션 TV(TN-56SZ70LR)을 줄기차게 사용 중에 있습니다. 요즘 LG TV의 타임머신 기능과 달리 초창기 타임머신 기능은 정말 만능입니다. 이 프로젝션 TV의 약점이 엔진에 먼지가 들어가서 타면 화면 중앙부가 누렇게 뜨는 현상이 몇년 주기로 벌어집니다. 2006년에는 LG에서 무상으로 엔진교체를 해주었는데 2010년도에 다시 재발되어 2011년도에 수리 요청을 하니 부품 값 32만원과 수리비 하여 37만원 견적이 나오더군요.



당장 시청이 불가한 상황이 아니라서 수리를 포기하고 지금까지 사용 중입니다만 생각해 보니 이런 핵심부품의 내구연한이 이렇게 짧아서야 되겠냐 싶습니다. 기술적으로 한계라고 한다면 교체 비용이라도 저렴하던가 해야지 40만원이 뭡니까? 조금만 더 보태면 벽걸이 TV도 구입하겠습니다.



잊고 살다가 오늘 생각이 나서 LG전자 AS에 전화해서 수리비 절반이라도 회사에서 지불하는 것이 타당하지 않겠냐고 했더니 상담원이 무슨 권한이 있겠습니까? 겨우 전화를 돌려준다는 것이 서비스 센터 기술담당자인데 그 분 또한 동감만 표할 뿐이지 방법이 없기는 매한가지지요



그분들께 항의할 것은 없어 가볍게 전화는 끊었구요^^ 어디다가 좀 큰 소리를 쳐야 말이 통할까요? 조언을 부탁드려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yhs253@naver.com 2012-02-06 20:54:06
답글

거의십년이 다된제품의 A/S비용에 관해서 진상? 을 떨어야 한다는 표현은 적절치 않아보입니다.. <br />
물론 구입당시에 가격이 비싼걸로 압니다만 .. <br />
그당시에 상황과 지금의 상황이 많이 다르죠... <br />
아마도 당시 출고가격과 A/S 비용이 연동되어서 일겁니다.. <br />
<br />
선생님이시죠....?

류낙원 2012-02-06 21:00:25
답글

구입 당시 가격은 중요치 않은 것 같구요~ 당연히 당시의 상황도 중요치는 않습니다.<br />
다만 제품의 핵심부품의 내구성이 불과 4~5년 밖에 되지 않는 것에 대한 지적입니다.<br />
4~5년마다 40만원 들여 부품을 교체해야 하는 가전제품이 정상이라고 보시는지요?<br />
<br />
댓글의 마지막 문장은 좀 뜬금이 없네요...

류낙원 2012-02-06 21:04:14
답글

서비스센터 전화 상담원이나 기술담당자는 여기에 책임이 없어요. 그래서 그 분들께는 큰소리 칠 일도, 치지도 않습니다. 본격적으로 이의 제기할 수 있는 곳을 알고 싶지만 상담원도 답변해 줄 수 있는 범위가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곳에 글을 올렸습니다. 워낙에 발이 넓은 곳이니 이것 관련에서 클레임을 걸 수 있는 곳을 좀 소개 받고 싶어서요!<br />
<br />
뭐가 잘못되었는지요?

류낙원 2012-02-06 21:06:21
답글

오늘 40만원 주고 수리하면 4년 뒤에 또 40만원이 들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어떻게 그 비용을 지불하고 수리를 할 수 있을까요? 제품의 근원적인 하자라고 보기 때문에 저는 수리 비용의 절반 정도는 LG전자에서 지불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것을 건의할 곳을 알고 싶을 뿐입니다.

류낙원 2012-02-06 21:11:40
답글

어이쿠 생각할 수록 임호삼님 댓글은 불쾌하기 짝이 없군요.<br />
사과하실 의향은 없으신지요?

황준승 2012-02-06 21:33:01
답글

프로젝션 티비는 소모품이라는게 현재의 중론이잖아요<br />
지금은 멀쩡한 티비를 10만원에 갖고가라해도 잘 안갖고 갑니다<br />
언제 말썽 부릴지 모르고 또 고장나면처리하기도 귀찮거든요<br />
저희 프로젝션 고장났을때 기사님이 보고는 수리비 40만원쯤 나올것이니 차라리 버리라더군요<br />
그러면서 부탁하시길 고장난 핵심부품을 수거해서<br />
재생하여 수리에 써도 되냐길래 그러시라 했습니다

황준승 2012-02-06 21:35:52
답글

수리비 그렇게 나오는 것, 또 그렇게 자주 고장나는 건 누구 잘못도 아닙니다<br />
그냥 프로젝션 티비의 업보라고 생각하세요<br />
축복받지 못한 기계입니다

류낙원 2012-02-06 22:10:21
답글

물론 구입 당시 근 400만원이면 큰 돈이었지만 대신 56인치 대화면을 지금까지 즐길 수 있었기 땜문에 저는 불만이 없어요. 당시에도 평판형 TV가 있었는데 56인치 정도면 아마 돈 천만원 했던 것으로 기억해요. <br />
<br />
지금 가져가라고 해도 아무도 거들떠 보지 않는다 하더라도 우리 집에서는 여전히 유용합니다. 지금 56인치 LCD TV 구입하려면 3~4백만원은 들겠지요. 짱짱한 화질은 아니더라도 3~4백만원 TV의 역할은

남두호 2012-02-06 22:13:24
답글

물론 낙원님의 심정 이해갑니다.<br />
저라도 그런 생각 들었을겁니다.<br />
<br />
그런데 제가 드리고 첨언하고 싶은 바는<br />
<br />
고가 제품이고, 활용 빈도(사용 시간과 기간 모두)가 높은 제품은<br />
구입 당시에 그 내구 연한과 유지 보수 비용을 꼼꼼히 따져보고 <br />
또 판매자에게 물어 보았어야 하지 않았나 하는 것입니다..<br />
<br />
물론 꼼꼼히 물어 보았으리 생각은 되

류낙원 2012-02-06 22:19:34
답글

4년마다 고가의 엔진교체가 필요한 TV라는 사실을 엘지에서 사전에 알았다면 그렇게 출시를 안했겠지요^^ <br />
당연히 알았다면 제품 설명서에 기재해야 했구요~ <br />
냉장고든 TV든 가전제품을 구입하면서 4년마다 그 정도의 유지보수비용이 들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은 보통 사람은 아니겠지요^^

zerorite-1@yahoo.co.kr 2012-02-06 22:25:48
답글

4년 후 나타난 증상이라 사용기로도 확인은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br />
혹시나 그런 불만이 있나하여 지금 조사해보니 칭찬 일색인 제품이었네요.<br />
<br />
제조사에서도 4년 사용하면 lcd 가 타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기는 쉽지 않았겠지요.<br />
한번 A/S 더 신청하고 버티면 다음 A/S 받을 때는 부품이 없어 최신의 신품TV로 보상교환받지 않을까요?<br />
양측 입장이 다 이해가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류낙원 2012-02-06 22:43:27
답글

TV를 폐기하고 새 TV를 구입해도 크게 아쉽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그 동안 충분한 그 값어치를 해 준 TV이기 때문입니다. 선뜻 폐기하지 못하는 것은 내장된 PVR에 최근의 남극의 눈물 뿐 아니라 지난 7~8년 저희 가족에게 감동을 주었던 주옥과 같은 영상물이 녹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br />
<br />
음악을 좋아하는 아내는 6년 전 장한나 독주회 실황을 녹화해 둔것을 가끔씩 돌려보구요, 저는 수년 전 장기려 박사의 다큐를 한번

이태봉 2012-02-06 22:47:53
답글

금성사...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한다... 고 했지요.

김도형 2012-02-06 22:47:56
답글

낙원님 말씀에 동감합니다.<br />
처음 만들때는 실제 수명이 그정도 밖에 안나올지를 몰랐거나 알고도 모른척 했겠지요.<br />
아니면 그런 TV는 원래 프로젝터 수명이 그정도라는 대중적인 공감대라도 있다면 좋겠지만...<br />
해당 제품 시장의 태동과 성숙 그리고 지금 단종에 이르기까지...너무나 짧은 기간이라...<br />
회사로써도 법적인 무상보증 기간과 엔진에 대한 1차 무상보증까지 했으므로 의무를 다한거 같은데<br /

류낙원 2012-02-06 22:48:32
답글

아! 그 동안 2번 정도 램프는 제 돈 주고 교체했습니다.<br />
교체 때마다 돈 10만원 정도 들었던 것 같아요~

rokstars@kornet.net 2012-02-06 23:02:54
답글

대한민국 볍령인 공정위고시 2011-10호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규정한 품질 보증기간은 물론 TV의 내구연한인 7년도 지나서 감가후 환불도 불가능합니다.<br />
<br />
서비스센타에서 TV를 패대기 치고 악악대면 들어줄런지는 모르겠네요......<br />
<br />

류낙원 2012-02-06 23:04:32
답글

어이쿠! 그럴 마음은 눈꼽 만큼도 없습니다.

류낙원 2012-02-06 23:07:37
답글

오늘 통화한 상담사와 기술담당에게 수리비의 절반 정도를 귀사에서 부담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느냐 여쭈었을 뿐이고 본인들의 권한 밖이라는 말에 좀 더 책임 있는 부서에 건의나 한번 해볼 요량입니다.<br />
<br />
어디로 연락하면 될까요~

김기훈 2012-02-06 23:13:19
답글

아이고..... 고생이시네요....<br />
<br />
저희 삼촌은..... 2000년 초반에 삼성 pdp 50인치 800만원에 사셨지요.... 어마어마한 전기료....<br />
<br />
그땐 손님오면 틀다가 지금은...... 장식용이 되버렸습니다...... 정말 무시무시한 전기료 때문에....<br />
<br />
그냥...... 손님오면 튼다고 하더군요... 지금은... 그냥 그런 50인치 전기먹는 하마네요....

황준승 2012-02-06 23:19:37
답글

제일 안타까운게 저장된 데이터네요. ㅠㅠ<br />
그거 컴퓨터에다 옮길 수는 없나요? 하드디스크가 들어 있을텐데, 티비 폐기하기 전에 그것만 일단<br />
떼어내세요<br />
남극의 눈물 같은 영상은 HD 파일로 많이 돌아다니던데, 따로 함 구해보세요<br />
<br />
저는 프로젝션 티비 1만원 주고 폐기한 후 한동안 티비 없이 지내다, 돌아가신 할머니 집 정리하다 발견된<br />
먼지 수북히 쌓인 20인치 볼록이 티비를

황준승 2012-02-06 23:21:07
답글

정보 조사 충분히 한 다음에 60인치 PDP 사려고 결심 했는데, 영업사원의 프로의식에 굴복하여<br />
55인치 LCD 티비로 구입하고서는 후회 중입니다. ㅠㅠ

정미선 2012-02-06 23:28:08
답글

선생께서 상담한 그족분들 죄~다 힘없는 비정규직(LG협력업체) 직원들일 뿐입니다,<br />
선생께서 진상부리며 해결하려한다면 <br />
그 힘없고 불쌍한 비정규직직원 한두명정도는 시말서 내지는 대책서 행입니다,<br />
<br />
어떻게든 본사직원 &#52287;아내서 보기좋게 해결하지못하실거면 괜한분들 맘고생 시키지 마시지요,^^<br />
그사람들 철저하게 교육된대로 선생마음 쓰다듬듯 하지만 속으론.... 다들 아시죠?

류낙원 2012-02-06 23:31:31
답글

녹화물이 PC와의 호환이 쉽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사실은 그 녹화물도 날릴 수 있어요~ 그런 것에 크게 목숨 걸지는 않아요~ 다만 아직도 쓸 수 있는 TV를 4년마다 40만원씩 들어야 하는 유지보수비 때문에 버려야만 한다는 사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br />
<br />
그렇잖아도 거실 한면 떡 차지하고 있는 산더미 같은 TV라서 언제고는 바꾸고 싶습니다. 문제만 없는 TV라면 사회복지시설 같은 곳에 기증할 수도 있겠지요. 아시다시피

류낙원 2012-02-06 23:37:30
답글

어이쿠 정미선님! 제가 지금 첫번째 댓글 때문에 은근히 속상해 있는데 제 글도 제대로 읽어 보시지도 않고 또 아픈 댓글을 남겨주셨네요ㅜㅜ<br />
<br />
제가 오늘 통화한 LG전자 서비스는 엘지전자와는 전혀 상관 없는 업체인 것을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또 상담원이나 다시 통화한 기술 담당자 역시 메뉴얼화된 것 이상의 대책이 없는 것도 너무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분들께 큰 소리 칠 일도 없고, 큰 소리 치지도 않았고, 당

류낙원 2012-02-06 23:39:03
답글

그러나 저러나 사과를 받고 싶은 임호삼님은 오늘은 자게에서 퇴근하셨나 봅니다.

류낙원 2012-02-07 00:35:55
답글

잘 해결될 일도 안될 일도 없어요~<br />
자게에 그저 편하게 올리는 글인걸요~<br />
그런 글에 날을 세우는 분들이 문제지요

최성용 2012-02-07 02:55:10
답글

살다보니 대체로 선생 경찰 이런 직업부류들이 진상이? 좀 많더군요.<br />
물론 진상도 급이 있다는 건 압니다.<br />
<br />
단지 저의 개인적인 인생경험입니다.<br />
<br />
원칙에 입각한 인생을 살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br />
<br />
(우리 아버님이 선생님이시고..<br />
저도 선생입니다.<br />
우리 아버지나 제가 진상이란 것은 아닙니다.)<br />
<br />
그렇지만 저

류낙원 2012-02-07 08:56:35
답글

실제 진상을 떤 것도 또 떨자는 것도 아닌 가벼운 가쉽성의 게시물에 너무도 근엄한 표정으로 훈수를 드시는 분들이 계시군요. 최성용님 정말 죄송한 말씀이지만 지금의 리플은 사리에도 상황에도 예절에도 전혀 맞지 않다고 봅니다. <br />
<br />
한가지! TV 수거도 보상판매도 전혀 바라지 않아요. 수리비 일부 보전 해주지 않아도 전혀 상관 없어요. 그것을 문제 삼자면 화면이 누렇게 뜨기 시작한 2010년 후반기 부터 발끈해서 어떻게든 대

이숭우 2012-02-07 10:15:00
답글

보다 보니 낙원님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흘러 무척 답답해 보입니다.<br />
그래서 참고로 드리는 말씀 ^^<br />
<br />
LG그룹이 정도경영을 표방하고 있지요.<br />
아주 오래전 밑바닥에서 치고 올라가 그룹회장실까지 흔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룹본사에서 간부가 내려와서 적절한 사과와 조치를 받아 냈지요. 아직까지 계열사마다 정도경영팀이란 조직이 있는 걸로 압니다. 유선으로 계열사의 정도경영팀과 접촉을 하

류낙원 2012-02-07 10:46:02
답글

아! 드디어 제가 듣고 싶었던 대답과 또 제 마음을 알아 주시는 분을 만나서 행복 합니다(눈물 뚝뚝 ㅠㅠ).<br />
<br />
TV 하자건은 어떤 분의 말씀처럼 기술 발전 과정에서의 불가피한 측면도 있다고 봐요.<br />
그렇다고해서 소비자에게 가만히 있으라고 하는 것 또한 어불성설이라고 봅니다.<br />
<br />
좋은 정보와 또 이해해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br />

류낙원 2012-02-07 10:54:11
답글

너댓칸 위의 제가 쓴 두개의 리플(00:35:55, 01:03:36)은 다른 회원님과 대화였습니다만 그 분께서 리플을 삭제하셨고, 또 개별적으로 제게 제가 쓴 리플의 삭제를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그 아래 최성용님의 리플이 또 비슷한 시각의 리플이기 때문에 이 글이 좀 정리될 까지는 삭제 요청 받은 리플을 좀 더 두겠다고 답신을 드렸습니다. <br />
<br />
별일도 아닌 것을 갖고 폭풍 리플을 달아 여러 회원님들께 죄송한 마음이지만 제

이재진 2012-02-07 12:02:42
답글

근데 프로젝션 티브이나 pdp나 ,거의 불완전한, 쉽게 말해서 불량품을 완제품이라고 팔았던 겁니다. 소비자가 이게 어떤 건 좋고 공부하면서 물건을 살수는 없는거지요.. 결론적으로 사기지요..<br />
사용용도에 맞게 사용하고 물건에 무리없게 사용하는건 소비자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지만, 처음부터 물건의 하자 있는 제품을 판건 책임 대상이라고 봅니다.<br />
류낙원님이 쫌 일찍 문제제기를 했으면 오히려 더 쉬웠을 텐데요.. 내구연한 7년이

류낙원 2012-02-07 12:05:38
답글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yhs253@naver.com 2012-02-07 20:02:46
답글

류낙원 님 <br />
제댓글이 좀 지나쳤군요..<br />
사과 드립니다..<br />
평소에 봐왔던 님의 글과는 어울리지 않는 제목이라..<br />
직업까지 들먹인 제가 실수했습니다...<br />
고지식하다는 표현을 비아냥거리는 방법으로 표현한 제실수입니다...ㅣ..

류낙원 2012-02-07 23:05:17
답글

흔쾌히 받아주셔서 고맙습니다.

류낙원 2012-02-09 02:16:59
답글

이곳에 일일이 기록할 수 없는 사연으로 제가 쓴 리플 중 특정 회원님과 나눈 2개의 리플을 지웁니다. <br />
다른 분들께는 양해를 구합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