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펌) 곽노현교육감 건과 관련한 입장...진보친구들이란...ㅡ ㅡ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 |
2012-01-22 18:44:27 |
|
|
|
|
제목 |
|
|
(펌) 곽노현교육감 건과 관련한 입장...진보친구들이란...ㅡ ㅡ |
글쓴이 |
|
|
이웅현 [가입일자 : 2002-09-29] |
내용
|
|
진중권의 입장
곽노현(58) 교육감이 1심 재판에서 3000만원 벌금형을 받고 풀려나 20일 직무에 복귀하자 보수는 물론 진보 진영 안에서도 곽 교육감의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곽 교육감이 유죄 판결을 받은 만큼 교육감직을 수행해선 안 된다”는 비판들이다.
진보 논객인 진중권씨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곽 교육감은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를 도입해 단돈 100만원의 비리에 교장들을 퇴출시켰는데 단돈 100만원이면 기소할 거리도 안 되는 금액”이라면서 “네가 하면 불륜이고, 내가 하면 로맨스냐”며 곽 교육감 복귀를 비판했다.
곽 교육감은 공정택 전 서울시교육감이 인사 비리로 하차한 뒤 2010년 7월 취임해 공 전 교육감에게 인사 청탁 차원에서 금품을 건넨 교장·교감 26명을 해임·파면 조치했다. 곽 교육감이 제공 금액 100만원을 기준으로 교장 등을 해임한 것과 2억원을 제공한 혐의로 벌금형을 받고서 제자리에 복귀한 것을 진씨가 꼬집은 것이다. 곽노현 교육감은 취임식 당시 “공금 횡령 및 직무 관련 100만원 이상 금품 수수자는 파면·해임하겠다”고 발표했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25&aid=0002182250
--------------------------------------------------------------------------------------------
전교조의 이중성(?)
2012년 1월 19일자 전교조 논평 (http://www.eduhope.net/commune/view.php?board=eduhope-4&id=5206)
(...생략)
더불어 곽노현 교육감의 업무 복귀를 환영하며 서울교육혁신을 위한 철학과 정책이 흔들림 없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것을 기대한다.
VS
2009년 3월 19일자 (http://www.eduhope.net/commune/view.php?board=eduhope-4&id=4421)
아직도 교육감인가? 공정택씨의 근신을 바란다.
공정택씨가 오늘 서울시의회의 시정 질문에 답변자로 나섰다.
우선, 공정택씨가 과연 어떤 자격으로 그 자리에 섰는지 묻고 싶다.
이미 선거법 위반으로 스스로 물러났어야 할 인물이 그런 공개적인 자리에 서서 답변하는 것이 부끄러울 뿐이다. 서울시 의회도 공정택씨의 답변을 거부하는 것이 당연한 조치일 것이다.
(...생략)
-------------------------------------------------------------
개인적으로 곽노현교육감이 한말에 대해 책임을 지고 물러났으면 합니다.
그 뒤를 응원하고 있는 전교조의 이중성에 대해서 놀랍기도 하고요..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하면 불륜이라는 말이 어쩜 이렇게 맞을까요...
진중권 논객이 진보진영에서 객관적으로 할말은 다하네요..
//////////////////////////////
라고 쓰고 있더군요. 진중권 논객 좋아하네..
이럴때 진보친구들 보면 예네들은 지들이 정의 자체라도 되는줄 아나싶어요.
내가 타락한 보수라서 얘들의 청결한 정신을 이해 못하는건가..
|
|
|
|
|
|
|
|
조독마에서 수구 네티즌들을 무찌르던 전사로 文名을 알리기 시작했다지요. <br />
사회적, 학문/사상적 사명감, 소명 의식이 있다면 정치나 재야, 시민운동, 학자 등을 하면 될 것이고, <br />
사명감이 아닌 내 명성, 권력을 구축해 가려면 업자 내지 주도면밀한 위선자로 살면 될 것을, <br />
이것도저것도 아닌, 인터넷 덧글 전투하듯 소아적 치기어림… <br />
그 정도 학벌에 공부, 사유, 글빨 내공 쌓은 사람 현재 한국에 |
|
|
|
댓글수정 |
|
|
|
|
|
|
답글쓰기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