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코스트코, 이정도면 사기 아닌가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1-16 11:15:40
추천수 8
조회수   3,422

제목

코스트코, 이정도면 사기 아닌가요?

글쓴이

김종찬 [가입일자 : 2002-06-11]
내용
아내가 얼마전 코스트코에서 필라델피아크림치즈 큰 통에 들은것을 사왔습니다.

작은것 여러개 사는것보다 싸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상하게 고소한맛도 덜나고 맛도 없고 치즈맛도 잘 안느껴져서 좀처럼 잘 안먹게 되더군요;;



그런데 며칠전 우연히 치즈 통 뚜껑 위 제품명 아래 하얀 스티커 하나가 붙어있는게 눈에 띄더라구요;;

이 스티커를 떼어내니 거기에 LIGHT 라고 써 있는겁니다.



다시 작은통에 들은 필라델피아크림치즈를 사다가 비교해보았습니다.

작은통에 들은것은 훨씬 색이 진하고 고소하며 치즈맛이 제대로 나네요;;;

물론 스티커로 가려져있는 부분도 없습니다;;;



옆면 성분표를 보면 작은통은 치즈99프로라고 써있는데 큰통은 몇프로인지 표기가 안되어있습니다.



light 라고 써있는 큰통의 제품은 치즈성분이 적게 함유된 제품 같은데 이 중요한 부분을 스티커로 가려놓고 싸게 판매하는것은 아무리 좋게 생각해도 도가 지나치다고 생각되네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대원 2012-01-16 11:17:25
답글

코스트코는 먹다가고 가져가면 전액환불 해줘요.

김기홍 2012-01-16 11:18:31
답글

가서 환불 하세요. 코스트코 최대 장점이 환불정책

구창웅 2012-01-16 11:18:35
답글

구입하실때 명판에 '라이트'라고 적혀있었나요?<br />
없었다면 쫌...거시기하군요

최준 2012-01-16 11:20:24
답글

우리나라 많고 많은 뭔마트들... 환불정책은 좀 보고 배웠으면 합니다.

김종찬 2012-01-16 11:25:48
답글

엄마들 몇명이서 다같이가서 사온건데 라이트라고 안써있었고 작은통과 가격 비교되도록 나란히 진열되어있었다고 합니다. <br />
저는 평소에 자주먹던게 아니라서 원래 맛이 그런가보다 했는데 집사람이 스티커를 발견하고 떼어내보니 라이트라고 적혀있길래 비교해보려고 작은것을 새로 사왔는데 맛이 엄청 차이납니다;;;<br />
1/3 정도 남은 상태라서 환불받기는 좀 거시기 하네요

이승철 2012-01-16 11:28:20
답글

진상짓이 아니라 원래와 다르게 스티커에 가려져서 선택에 혼선이 오신 것이니<br />
환불이나 교환 등의 조치를 하실수 있을듯 합니다.<br />
코스트코는 그것이 된다니 참 신기한 노릇이기도 하고요.

전국찬 2012-01-16 11:31:06
답글

1/3 남아도 환불 가능합니다. <br />
얘기하시면 진상 안하셔도 환불 해줄 것입니다..

정지상 2012-01-16 11:33:35
답글

환불가능합니다.. <br />
스트레스 받지말고 환불하세요.

이규호 2012-01-16 11:38:44
답글

코스트코 입장에서는 고의로 안그런다는 믿음을 환불 정책을 통해서 보여주고 있죠<br />
<br />
만약 일부러 저렇게 속여서 마진을 극대화 해도 고객이 그냥 환불해가면 오히려 더 손해기 때문에<br />
<br />
정말 실수라고 생각이 들게끔 한다는게 가장큰 장점이죠,,<br />
<br />
신뢰,,젤 싸거나 좋지는 않지만 일부러 속이려고 하지는 않는다 정도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박세철 2012-01-16 11:42:12
답글

그 정도면 충분히 환불 사유가 될 것 같습니다 <br />
라이트가 아니라서 스티커로 덮어 놨다면 상관 없겠지만 <br />
라이트가 맞는데 그걸 숨겨 놨다고 하면, 가격 차이를 떠나서(가격 차이는 아마 거의 없을 듯..) <br />
코스코에서 잘못한 게 맞는 것 같습니다. <br />
<br />
제가 코스코에서 본 황당한 교환 사례는 <br />
제 앞에 계신 아주머니가 6개월 전에 산 치즈에 곰팡이 생겼다고 환불하는 것 봤습니

이승철 2012-01-16 11:44:35
답글

제가 진상으로 여기는 예가 바로 위의 답글에 나와있군요.<br />
<br />
시스템을 이용해서 진상짓하는 고객도 참 문제입니다.<br />
미국이나 유럽이라고 이런 진상이 없겠습니까마는<br />
우리 기업이 합리적인 저 시스템을 제대로 도입하지 못하는 이유가 조금 보입니다.<br />

김종찬 2012-01-16 11:55:06
답글

환불 잘되는것은 익히 들어서 잘 알고있는데요;;; <br />
일단 이미 많이 먹은 상태이기도 하고, 집사람도 환불받으려면 긴 줄에 서서 한참을 기다려야 해서 싫다고 하네요 ^^;;; <br />
환불 못받아서 스트레스 받는것은 없습니다. 저런식의 비도덕적인 판매상술을 비난하고자 글을 올린것이구요 ^^;; <br />
자동차로 따지자면 배기량을 속인것이나 다름없는 상황인것같은데 의외로 환불 받으라는 댓글들만 달리는것을 보니 코스트코가 환불

이성열 2012-01-16 12:04:07
답글

울나라 X마트도 먹다가 갖다주면 전액 환불해 줍니다. <br />
<br />
지인이 호주산 갈비를 구입후 가족들이랑 갈비찜을 했는데 맛이 좀 이상했나 봅니다.<br />
<br />
찜통째 들고 ㅎㅎ 환불해 달라고 하니 환불해주더군요

장순기 2012-01-16 12:16:24
답글

코스트코 거위털인지 오리털 인지 하는 이불.<br />
털이 자꾸 빠져요. 겨울 내내 사용하고, 봄에 가서 환불했습니다.<br />
이런식으로 2년동안 2번 환불 한 뒤에 양모로 샀습니다.<br />
겨울내내 덮고 지냈는데, 군말없이 바꿔주더군요.<br />
<br />
그래서 이불이나 뭐 이런 것들은 전부 코스트코에서 삽니다.<br />
문제가 생겨도 안심이 되거든요.

이지강 2012-01-16 12:27:46
답글

어차피 마트 환불하면 납품업체에 비용 전가될텐데요... <br />
환불은 당연, 그 이후도 봐야할 필요가 있어요.

황준승 2012-01-16 12:54:53
답글

어, 저도 아이더 거위털 방한점퍼 코스트코에서 샀는데, 털이 자꾸 빠집니다.<br />
가방메고 집에 들어가서 보면 검은색 가방에 흰털이 군데군데 있고, 셔츠에도 있고, <br />
박음질 한 곳에서도 삐져 나오는데, ...<br />
환불하려니 이만한 가격에 이런 옷 구하기도 힘들 것 같네요.<br />
똑같은 옷 있으면 환불하고 다시 구입할까 싶기도 합니다

전병권 2012-01-16 13:01:01
답글

코스트코는 제품에 이상이 있거나 불만이 있으면 그냥 환불해 줍니다.<br />
일전에 데킬라를 사서 집에 두고 먹는데 마개가 헛돌았어요.<br />
대충 막고 뒀는데 두주 정도 지나니 맛이 영 싱거워졌더군요.<br />
그새 와이프는 혼자서 홀짝홀짝 마셔서 1/4정도밖네 남지 않았죠.<br />
혹시나 하고 가져가서 보여주니 그냥 환불해 주더군요.<br />
미안해서 데킬라 두병 사 왔습니다.<br />
그냥 빈통만 있어도 가져가면

안재석 2012-01-16 13:30:05
답글

코스트코에서 애기 장난감 몇일쓰다가 고장난거랑 애가 싫어하던거 박스도 없는채로 모아서 근 한달만에 갖다줘도 다 환불해 줬습니다. 먹는것도 그렇습니다. 부담가지시 마시고 가져가서 환불받으세요.<br />

양경모 2012-01-16 13:30:46
답글

회원제 할인마트들은 환불 정책이 잘 되어있습니다. <br />
전 의자 한개 샀다가 6개월후에 망가졌는데... <br />
가져가니까..바로 해주더군요. <br />
변명을 위해서 시나리오도 좀 생각하고 그랬는데..ㅡ.ㅡ<br />
아예 물어보지도 않더군요.

zerorite-1@yahoo.co.kr 2012-01-16 13:44:35
답글

적게 남았더라도 환불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br />
<br />
수일 전, 이마트에서 치킨너겟II 를 사려고 한참을 찾아도 안나와 직원에게 물어보니,<br />
치킨너겟 오리지날은 고기 함량이 85%인데, 너겟II 는 78%인가 될 것이라고 하더군요.<br />
코스트코에서 가격을 맞추기 위해 업체에 요구하는 특별한 스펙 제품이 있는데 그런 상품이라고 하더군요.<br />
어제 코스트코 가서 확인해보니... 정말 78%더군요

강민성 2012-01-16 13:53:51
답글

다 드시고 영수증 가져가도 환불~~~<br />
묻지마 환불 입니다.<br />

정영회 2012-01-16 14:08:37
답글

코스트컥!!! 에서는 차는 안파나요?..((팔면 대박인데...))

김병현 2012-01-16 14:41:45
답글

약간 논점이 빗나간 듯 한데, 환불에 상관없이 스티커로 가려서 다른 제품인 것처럼 팔았다면 범죄행위입니다

김국진 2012-01-16 14:49:21
답글

환불뿐만 아니라 보상차원으로 상품권까지 챙겨 줘야할 경우네요..<br />
얼른 가셔서 따지세요..

이상렬 2012-01-16 14:55:47
답글

빈통 가져가도 암말 안하고 환불가능합니다. ㅜㅡ

최경호 2012-01-16 15:23:34
답글

환불 되요,,,전 갈비요리 했더니, 맛이 없어서,,,,<br />
그냥 플라스틱 그릇에 담아서, 환불 했습니다. 익혀서 요리 한 후에요,,,,, <br />
묻지마 환불 받아 줍니다.

이승환 2012-01-16 16:22:14
답글

코스트코에서 환불정책이 좋아서 차이야기도 나오는데... 제가 일전에 470만원짜리 와이프 옷을 하나 구매했다가 반품했는데 20분정도 기달려서 매장 직원 2명까지 와서 꼼꼼히 살핀다음에 반품 수락해줬어요... 그냥 가격 고만한것은 환불 잘해줘도 좀 비싼건 꼼꼼히 따집니다.

권오배 2012-01-16 16:49:11
답글

경호님~<br />
이번 설....코슷코에서 갈비양념된걸로 먹으려고 했었는데...별루던가요?<br />
다들 코슷코하면 육류,세제 이야기가 제일 많았었잖아요?<br />
생각보다 아니였었나봐요?<br />
<br />
별루라면 ...작전 변경해야 하는뎅...

황진우 2012-01-16 17:01:16
답글

코슷코에서 470만원짜리 옷이요?? 모피였나보네요?

이재진 2012-01-16 17:07:27
답글

묻지마 환불이 가능한 이유는 위에 분 말씀대로 하청업체가 다 뒤집어 쓰는거지요.. 그래서 대기업이 장사하기 좋은겁니다.

윤도연 2012-01-16 17:14:48
답글

속이려 한건지 아닌지 알수는 없지만, 해당사례 환불요구하면 해줍니다.<br />
그리고 그렇게 줄서서 환불을 대기하는 건 자주 못봤습니다.<br />
<br />
업소용 대용량 제품이었던거 같네요.<br />
코스트코의 기본 영업성격이 일반소비자가 대상은 아닐거 같습니다만<br />
점점 사람으로 꽉차서 동네마트화 되어가고 있고, 분명 악용하는 사례도 있을겁니다.<br />
멤버쉽카드까지 취소하면서 환불받아내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최경호 2012-01-16 17:29:52
답글

오배님 ,사실 맛이 없다기 보단, 사놓고 바로 안먹고 냉장실에서 보관, 권장 소비 기간을 넘겼읍니다. <br />
고기는 먹을만 했는데, 양념이 좀 냄새가 나더라구요,, <br />
약간 상한것 같은 느낌,,,, <br />
그래서 한번 가져가봤는데요,,,,환불 점원이, 양념이 된건, 적혀 있는 기간내에 먹던가, 냉동에 보관하라는 충고만하고, 그냥 환불 해주더라구요,,,살짝 미안했습니다. <br />
양념 갈비 몇번 사먹어 봤는데요, 맛

전병권 2012-01-16 17:33:31
답글

납품업체가 덮어쓰는지는 모르지만, 미국에서는 이런 환불정책이 일반적입니다.

권오배 2012-01-16 17:36:00
답글

아~ 한번만 그러신거군요...기존엔 잘 드셨다니 맘놓고 구입해야겠네요<br />
<br />
금요일저녁에 갈껀데...한가한편인 양평점이긴 하지만...설 연휴 바로 전이라 걱정이네요

정재윤 2012-01-16 17:50:55
답글

리바이스 웃도리 하나 사서 집에와서 입어보니 이상해서 그냥 가지고 있다가 3달있다가 환불했는데 아무 말없이 환불<br />
<br />
와 이런건 정말 좋더군요!

박천일 2012-01-16 22:00:20
답글

코스트코 환불 정책은 알지만 너무나도 당연히 환불해야 한다는 반응에는 이해하기 힘드네요. 여기 자영업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사장님들도 그렇게 환분해주시나요?

고강민 2012-01-16 22:21:15
답글

전 이런 정책이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br />
먹다 남은 그것도 유통기한 지난 제품을 환불 받다니요?<br />
비상식적인게 아닌가요?

박준실 2012-01-17 00:01:59
답글

저도 천일님과 강민님 말씀에 일부 동의합니다..

이민호 2012-01-18 15:34:18
답글

이게 코슷코 사장이 사재 털어서 진상 환불 받아주는것도 아니고 <br />
진상 환불은 결국 납품업체와 다른 고객들에게 비용을 전가하는 행위입니다.<br />
<br />
상도를 지키는 범위내에서 환불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br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