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과 속도는 반비례합니다.<br />
같은 동력이 연결되어 있다고 할 때 속도(회전)가 느리면 힘(토르크=회전력)은 올라가고<br />
속도(회전)가 올라가면 힘(토르크)은 떨어집니다.<br />
그래서 출발할 때 미션의 구성상 동력축(바퀴 연결되어 있는) 회전이 낮은 1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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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원리는 세상의 이치와 동일합니다.<br />
세상을 살아보니 100% 불행한 것도 100% 운이 좋은 것도 아니
권윤길님 리플을 보니 이보다 더 자세하게 설명할 수 없을것 같네요. ^^ <br />
제가 예전에 몰던 수동차도 기어비가 자동4단보다 높아 고속도로 항속시 RPM이 더 높았고 <br />
그게 참 불만이었습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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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동 연비가 더 좋은 이유는 제가 어설프게 이해하고 있는대로 설명드리면, <br />
자동은 동력을 전달하는데 수동클러치 대신 토크컨버터를 사용하는데 여기에 손실이 있습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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