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와싸다 서버 관리하시는 분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1-09 10:43:00
추천수 0
조회수   1,852

제목

와싸다 서버 관리하시는 분

글쓴이

윤석현 [가입일자 : 2001-05-30]
내용
이곳은 왜 이렇게 장애가 많은가요?

로그인이 안되고 사진이 안보이고 아무런 공지도 없고 그것도 수시로

복구하는데도 오래 걸리고

회원수는 엄청난데 정작 사이트 운영은 엉망이고

물론 고생하시는 건 알지만 이건 좀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작업이 있으면 주말 야간에 처리해야 하고

그게 불가능 할거 같으면 아예 연휴로 미루던가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이곳에 애정이 없어서가 아니라 항상 로그인하고 수시로 들락거리고 있는 수많은 회원중의 한사람으로서 회원들 입장 고려해서 작업을 하셨음 합니다.

물론 기계라는게 고장도 날 수 있겠지만 오프가 아닌 온라인이 주 사업장인데

이렇게 관리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고생하시는데 도움 못드려 죄송하지만 한 두번이 아니기에 참다 참다 새해 몇일 지나지 않아 이렇게 싫은 소리 올립니다.

고생해 주시고 빠른 복구 부탁드립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동석 2012-01-09 10:48:14
답글

서버이전 관계로 한동안 불안정 할것이라고 공지했는데요???

윤석현 2012-01-09 10:57:07
답글

그 불안정 이라는게 전 이해가 안갑니다. 저희 회사도 수시로 장비교체하고 서버 이전하고 작업하지만 <br />
이렇게 서비스가 오래토록 안되고 그런 경우는 드뭅니다. 모든 장비는 이중화 되어있고 하나가 이상이 생기더라도 자동 절체는 안되더라고 수동으로 절체 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운영되야 정상 아닌가요?

이상태 2012-01-09 10:57:51
답글

그래도 전 윤석현님 말씀에 와싸다를 향한 애정이 느껴집니다 ^^

장진욱 2012-01-09 11:00:06
답글

자금 문제라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제안한 장터 유료화를 도입하던가<br />
이벤트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해서 매상을 더 올리던가<br />
서버 문제를 해결중이라면 현재 상황이 어떻고 언제 이전이 완료된다는<br />
구체적인 공지와 함께 사이트가 다운되거나 사진이 안 뜨는 일이 없도록<br />
일정 기한 이전의 게시글은 임시로 삭제를 하거나 게시글에 제한 조치를 걸거나<br />
직원들께서 할 일이 무지 많을 것 같은데, 일을

박동석 2012-01-09 11:00:33
답글

저는 it 쪽이 아니라서 기술적인건 모르겠고 그렇게 공지를 하셔서 그러려니 하고있습니다.....<br />
때론 답답하긴한데 뭐 어쩌겠습니까???

권인실 2012-01-09 11:03:02
답글

회원수가 많으면 뭐합니까 도움이 안되는데

윤석현 2012-01-09 11:05:03
답글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 뭔가 사정이 있으실듯 하긴 합니다. 비록 제가 이곳에 금전적으로 보탬을 드리고 있다고 생각지는 않지만 몇일 못보고 기대감에 들어왔는데 로그인이 잘 안되거나 사진이 안보이거나 등등<br />
그러면 웬지 모르게 짱나더군요. 이곳에 애정이 없으면 딴데가서 놀면 그뿐이지만 그렇지 않기에...<br />
그리고 공지는 페이지가 넘어가도 항상 볼수 있도록 맨 처음에 계속 보여져야 저같이 공지 못보고 오해하는<br />

양경모 2012-01-09 11:06:33
답글

서버 이전이고 이중화고 제대로 하려면 비용과 장비가 필요한데..<br />
흠..<br />
와싸다 회원님들은 맨날 돈 안되는 이야기만 해대고...<br />
와싸다 매상 좀 올려줍시다...<br />
<br />
와싸다는 1딘짜리 차량용 앰프 취급 안하나요?

antipoem@korea.com 2012-01-09 11:08:45
답글

와싸다는 분명히 인터넷쇼핑몰입니다. 그 중에 게시판기능은 부가적인 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버확장등의 우선순위에서 상품페이지를 보여주는 서버가 우선순위기 되는게 맞다고 봅니다.<br />
<br />
물론, 와싸다 발전의 근간이 된 곳은 쇼핑몰 기능보다는 게시판 기능에 있다는것을 부인하지는 못하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게시판쪽 서버도 계속 확충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트래픽이 많고 한정적인 자원을 사용하다 보니 이미지가 안보이는 상황

newplus@yahoo.co.kr 2012-01-09 11:10:09
답글

저도 본문에 공감합니다.<br />
저도 IT회사에 오래 다녔었고, 일반 기업체 전산실에도 근무했었지만,<br />
적어도 휴일을 제외한 평일에는 어떠한 장애도 있어선 안되는게 철칙이었죠.<br />
뭔가 중대한 작업을 한다 하여도 회원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휴일~휴일심야 작업을 통해 했었구요.<br />
일단 와싸다가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을 팔고 회원운영을 하는 것이 주된 목적인 이상,<br />
사이트 관리가 문제가 있는 것은

newplus@yahoo.co.kr 2012-01-09 11:13:26
답글

재정적인 문제가 있다면, 커뮤니티를 축소하는 것도 한 방안이 될 수 있을겁니다.<br />
어쨌거나 방안을 강구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은 와싸다측에서 할 일이지,<br />
회원들이 할 일은 아닌거죠.<br />
왜 회원들에게 이런 불필요한 논쟁거리를 던져주는지, <br />
회원들 속시원하게 이러저러하게 운영하겠다 팝업공지라도 좀 띄우시던지,<br />
아뭏튼 와싸다의 사이트 운영은 전산쟁이였던 사람의 입장에서 좀 이해가 안가네요.

손영민 2012-01-09 11:18:27
답글

와싸다가 회원 커뮤니티 사이트가 아닌 매출을 올리는 쇼핑몰 입니다.<br />
쇼핑몰까지 사진이 안보인다던지 에러가 발생하면 분명히 문제가 많은겁니다.<br />
근데 그게 아니지 않나요?<br />
이 말은 서비스 차원에서 하는 장터나 게시판이 조금 문제가 되는거라 비난의 여지가 없습니다.<br />
물론 모든게 원활히 잘 돌아가면 좋긴 하지만요...

황성중 2012-01-09 11:22:16
답글

옆동네인 DP가 서버를 이리저리 옮기다가 결국 동아에까지 가는걸 보면 이정도면 감지덕지다 생각합니다.<br />
결국 와싸다 매상을 많이 올려주어야 하겠지요

강신구 2012-01-09 11:25:24
답글

우리가 이렇게 답답한데<br />
운영자나 사장님께선 얼마나 답답하시겠습니까?<br />
기다려보시는게 어떻겠습니까...

윤석현 2012-01-09 11:27:30
답글

서비스 차원의 장터나 게시판이 없다면 저는 와싸다에 출근 안할겁니다.<br />
아마도 그렇다면 저 말고도 엄청난 회원들이 이곳을 떠날것이라고 저는 장담합니다.<br />
그만큼 이곳의 게시판은 중요합니다. <br />
어떻게 보면 게시판이 있어서 장터도 이용하고 쇼핑도 하고 그래서 이곳이 활성화 되었다고 생각합니다.<br />
심하게는 오히려 쇼핑몰은 장애가 있어도 그 이외의 게시판이나 자료실만 이상 없다면 이렇게 불만이<br />

이승면 2012-01-09 11:40:58
답글

제가 서버관리를 많이 해봐서 아는데 이런asp사이트는 가장 관리하기가 쉽습니다.<br />
==>아주아주 무지 단순한일입니다.(이미지 안보이는것도 이미지화일코드를 바꾸세요==>숫자로)<br />
저보고 혼자서 다른일 하면서 하라고 해도 이렇게는 안합니다.

양경모 2012-01-09 11:42:03
답글

저도 전산쟁이이긴 하지만, 굳이 문제 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br />
짧지만 공지도 올렸고...<br />
지금까지 쌓인 꽤 많은 데이타 한번에 이동 못할 수도 있는 거지요.<br />
굳이 잘못이 있다면, 그냥 며칠간 커뮤니티를 폐쇄해버렸으면 간단한건데..<br />
그냥 열어둔 것이 잘못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br />
전 폐쇄같은 차가운 결정보다는 뭐..좀 안 보여도 이렇게 라도 열어둔 것이 더 낫지않을까? <br />

고상휘 2012-01-09 12:00:50
답글

서버가 버벅이는 것 보면서... 미안한 마음이 많이 들데요...<br />
해서, 오늘 존슨빌 구매했습니다.<br />
이렇게라도 애정을 보여줄 수 밖에....<br />
<br />
힘내세요. 와싸다!! 사랑합니다.

박지훈 2012-01-09 12:11:03
답글

사이트 이용상 불만글이 올라오면 회원들께서 앞다투어 변호의 글을 올리는 것에 이질감을 느낍니다. <br />
커뮤니티 페이지가 회원들을 위한 공간이라 하지만 엄연히 잠재적 고객을 매장으로 오게하는 유인책입니다. <br />
방문한 회원들 중 몇몇이라도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입하면 그것이 장사고, 남는 것입니다. <br />
그렇게 구매한 고객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기도 하지요. <br />
<br />
네이버나 다음에서 무료로 메일, 블

황준승 2012-01-09 12:15:41
답글

내가 게시판 운영에 돈 보탠 것도 아니기에, <br />
장애가 있다 하더라도 이렇게 다시 들어올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합니다 <br />
<br />
전 이렇게 앞다투어 변호의 글을 올리는 특이한 현상에 아주 동질감을 느낍니다

newplus@yahoo.co.kr 2012-01-09 12:25:46
답글

박지훈님 말씀에 공감합니다.<br />
저 역시 그러한 댓글들에 이질감 많이 느끼고요.<br />
이는 아마도 와싸다 사장님과 회원들간의 유대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br />
상업사이트에서 이런 유대감을 이끌어 냈다는 것은 운영 잘 하신거지요.<br />
<br />
그렇지만 결코 변할 수 없는 사실은 와싸다는 어디까지나 회원들의 활성화를<br />
통해 이익을 추구하는 쇼핑몰이라는 점입니다.<br />
(사실 찾아보면 상품가

rokstars@kornet.net 2012-01-09 13:02:41
답글

그래도, 이렇게나마 유지되는것에 감지덕지합니다.<br />

박지훈 2012-01-09 13:13:56
답글

불만 글 올리는 회원도 와싸다 고객이고 저도 와싸다 고객 중 한사람입니다.<br />
저야 뭐 주로 눈팅을 하는지라 사진 잘 안나오고, 사이트 다운되고, 접속불능 사태가 발생되더라도 큰 불편이 없어 그냥 넘어가지만 불만을 표하는 회원들의 목소리에는 공감합니다.<br />
제가 자게나 자자 게시판에 올리는 글이 별로 없고 눈팅만 하다보니 진현호님의 시각에는 그정도 수준밖에 안보이는 불량회원이 넘사벽의 헛소리를 지껄이는 수준으로 보일 순 있겠지

박세철 2012-01-09 13:19:48
답글

제 생각에도 이렇게 오랜기간 사이트가 불안정한 것은 이해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만(담당자 교체를 여러번 고려할 수준)<br />
그렇다고 사이트를 성토하는 것도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br />
<br />
와싸다 정도의 트래픽과 용량을 감당하려면 상당히 많은 비용이 들 것으로 생각되는데<br />
회원 활성화를 통해 이익을 올리기 위한 마케팅 비용이라고 치면<br />
그 정도를 감당할 이익이 나고 있는지, 또는 비용 대비 효과가 확실

이재진 2012-01-09 13:24:41
답글

당장 뭘 사거나 해서 불편한게 아니라면 참는게 맞는거 같은데요.. 포탈은 광고를 하잖아요..공짜 같아도 공짜는 아니죠..와싸다는 광고 수입 없잖아요.. 구매는 없이 포탈같이 이용 할때는 불편해도 좀 참아도 되지 않을까요

이재진 2012-01-09 13:25:38
답글

아 정정할게요..광고 수입 있네요.. 몇개요..옆에 있군요..크게 도움은 안되겠네요..

박지훈 2012-01-09 13:37:49
답글

저는 와싸다 회원이라면 거의 대부분 와싸다 고객일 것이라 봅니다.<br />
고객이 사이트 이용상 불만족을 표하는 글에 다른 고객이 변호와 반박을 하기에 같은 고객의 입장에서 이질감을 느낀다는 것입니다.<br />
단지 그런 분위기에 대하여 이질감이 들 뿐입니다. <br />
그런 저의 생각에 동의를 구한 적도 없습니다.<br />
저의 생각을 글로 표한 것 밖에 없습니다.<br />
내용상 특정인을 지칭하지도 않았습니다.<br />

박지훈 2012-01-09 13:49:12
답글

말이나 글은 받아들이는 사람을 기준으로 표현해야 하는 것을 잊지 말아주시길.....<br />
그래서 글 쓰기가 얼굴보며 하는 말보다 더더욱 단어하나, 문구하나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br />
어쨌거나 제가 현호님의 글에 대하여 지나치게 예민하게 반응했다고 느끼셨다면 저 또한 표현에 서툴렀었다고 인정합니다.^^

조영석 2012-01-09 14:03:27
답글

이질적이라는 글에 솔직히 이질감을 느낌니다.<br />
<br />
자동 로그인 걸어 놓고 하루에도 수없이 들낙거립니다.<br />
<br />
대표님으로부터 그 흔한 전화 한 통 받아 본적 없지만 저는 와싸다에 유난히 애착을 느낌니다.<br />
<br />
위 분 지적대로 와싸다에서 운영을 잘 해서인지도 모르겠습니다.<br />
<br />
그러나 그 이상의 뭔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여기를 찾습니다.<br />
<br

googeerong@hanmail.net 2012-01-09 14:33:30
답글

여기 와싸다가 다른커뮤니티보다는 인간미가 있고 운영자분도 그런건 알고있지만<br />
기본적으로 이사이트는 영리를 목적으로 합니다<br />
이익이 없다면 이사이트가 유지될 명분도 없구요<br />
회원들이 굳이 물건 사주지 않더라도 옆에 걸린 베너 한번 봐주는 것만도 사이트에 금전적 도움이 되고있는것입니다<br />
티켓메이저의 계속진행되는 다양한 상품들, 와싸다의 반품몰, 이벤트, 쇼핑몰<br />
모두 사이트의 운영수익과 직결되는

yhs253@naver.com 2012-01-09 19:41:46
답글

<br />
공은 공이고 사는 사인데 <br />
고객의 입장에서 보면 잘못된것은 확실하다고 봅니다만 ..<br />
회사내부의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고 봅니다..<br />
인적문제라든지.금전적인문제라든지....<br />
우리가 알수없는 뭔가가 있을거라는 생각도 해 봅니다...<br />
속된말로 얼마나 똥줄이 타겠습니까 ,,,<br />
하지만 자꾸만 반복되면 곤란하다는 생각입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