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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테가 미국 자동차 충돌시험에서 동급 꼴지를 했다고 합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1-03 17:28:08
추천수 0
조회수   2,543

제목

아반테가 미국 자동차 충돌시험에서 동급 꼴지를 했다고 합니다.

글쓴이

류철운 [가입일자 : 2000-03-27]
내용
Related Link: http://media.daum.net/economic/autos/view.html

수출시작한지 꽤 오래 된것 같은데 이제서야 결과가 발표된다니 좀 의외입니다.



도로교통안전국(NHTSA)평가는 별네개였으나 정면충돌결과는 별세개로 최하점수랍니다.



최고점수는 2012년형 쉐보레 크루즈, 포드 포커스와 토요타 코롤라는 별네개



장애물 테스트는 조수석이 별두개라고 하네요.





이번 결과로 미국 수출에 영향을 받지 않을수 없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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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rorite-1@yahoo.co.kr 2012-01-03 17:33:54
답글

작년 미국내 판매2위라는 글을 오전에 본것같은데…<br />
판매량이 확 줄까요? 아니면<br />
이미 그런것을 알고 샀기에 무관할까요?

강신구 2012-01-03 17:38:21
답글

미국 수출차 가지고 테스트를 했을건데도 저정도면<br />
국산차는 뭐 말이 필요없겠네요.

류철운 2012-01-03 17:38:28
답글

일반적인 충돌테스트 말고 다른 형태로 추가 실험을 했나 봅니다.

varuna21kr@yahoo.co.kr 2012-01-03 17:41:19
답글

국내 평가 결과는 항상 북미나 유럽 평가보다 후하다는 증거죠

류철운 2012-01-03 17:41:44
답글

수출용은 충돌 임팩트바도 2개씩 넣어주고 내수용은 한개 그나마 구멍을 숭숭뚤어서 피리처럼 만들었습니다.<br />
내수용 이었으면 1개나올듯 합니다.

권윤길 2012-01-03 17:48:18
답글

NHTSA 정부 기관 테스트<br />
IIHS 사설 테스트(보험사 출자 기관)<br />
<br />
부분적으로 IIHS가 테스트 기준이 더 엄격한 것도 있지만, 안전도 검사 기준을 리딩하는 곳은 NHTSA 이고 IIHS에는 없는 테스트 항목이 더 많이 있어요. NHTSA 테스트 결과가 가장 공신력있는 결과라고 봐야죠.

류철운 2012-01-03 17:57:37
답글

가볍고 연비좋은거 자랑할때 알아봤습니다. 경량화의 부작용인거죠.

yans@naver.com 2012-01-03 17:59:39
답글

사고나면 마이 아프겠네요................

박승빈 2012-01-03 18:03:40
답글

크루즈 짱 미국 유럽 호주테스트...전부 별5개...ㅎㄷㄷㄷㄷ

차진수 2012-01-03 18:25:43
답글

크루즈 별 다셋개면 완전 탱크수준으로 튼튼하다는 얘기...........<br />
<br />
제차 코롤라는 별4개라는데 생각보다 실망이네요 ㅠ ㅠ

강태욱 2012-01-03 19:03:49
답글

수출형이 저정도면 내수용은...ㄷㄷㄷ

이병철 2012-01-03 19:05:47
답글

역시 크루즈군요. 제가 타고 다닌대서 하는 말이 아닙니다.

서대국 2012-01-03 19:14:12
답글

역시 크루즈군요. 제가 타고 다닌대서 하는 말이 아닙니다. 2<br />
<br />
이 불편하고 묵직한...차를 타는 보람은 오로지 가족들 안전^^<br />
<br />
과....주행감~~

임상욱 2012-01-03 19:36:30
답글

크루즈는 문짝부터 틀려요, 준중형에 문짝무개는 그랜다이져급이죠....<br />
다른 부분도 안전을 생각하고 기초부터 튼튼히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서대국 2012-01-03 19:42:18
답글

사실 그 문짝에 반해서 샀는데...쓰다보니....문짝이 제일 밉네요^^<br />
<br />
주차간격이 좁은곳에서 나올때....ㅜㅜ

김준영 2012-01-03 20:00:06
답글

크루즈 사고 싶네요..ㅠ

부승헌 2012-01-03 20:06:29
답글

수출용이 저정도면.......... 아반떼.......... 중국의 어느차의 충돌테스트가 생각나네요. 벽에 부딧히면서 깡통처럼 완전히 찌그러지는 그 부드러움..............

박승빈 2012-01-03 20:09:02
답글

잘 찌그러져야 충격흡수 잘된다고 울산분들은 말씀 하십니다...ㅋㅋㅋ

부승헌 2012-01-03 20:10:32
답글

그리고 댓글에 "내수용은 양은 냄비라고 생각하시면 맞다"에서 뿜었습니다..........^^

김영광 2012-01-03 21:01:03
답글

너무 잘 찌그러져서 운전석까지 흡수해버려서 문제랄까?! ㅋㅋ

김기훈 2012-01-03 23:05:26
답글

잘 찌그러져야 충격흡수가 잘됩니다. 이건 사실입니다. 왜? 휀다 부위에 제일 약한 연강을 쓰는지는<br />
<br />
충격흡수시 제일 잘 찌그러지게 설계합니다. <br />
-------------------------------------------------------------------<br />
다만 이것과 현기차와는 별개입니다. 개인적인 바램은 제발 a필러 b 필러 루프 좀 강하게 만들었으면 합니다.<br />
<br /

김도형 2012-01-03 23:08:50
답글

울산 자동차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평가 결과에 현지 전문가들도 의문을 제기하는 실정이다.<br />
비교 차량인 시보레 크루즈 등에 적용된 사양이 아반떼와 다른 급수의 제품이 평가에 제공되었고<br />
IIHS(미국 고속도로안전협회)에서 실시된 평가에서는 동일 차량으로 최고 등급을 받은바 있어<br />
제한된 조건에서 실시하는 충돌시험 결과만으로 안전도를 단정짓기에는 무리라는 평가다.<br />
그리고 차량 경량화에 따른 연비성능등

박승빈 2012-01-03 23:17:38
답글

충격흡수 때문에 잘찌그러지는 연강 쓰는것도 다 자동차 회사 언론 플레이라 생각됩니다.....<br />
<br />
탱크처럼 십수센티 강철판도 아니이상 그냥 더 단단하고 두꺼운 철판쓰면 좋은거죠<br />
<br />
특별한 강철 프레임이 아닌 이상 판때기는 두꺼우면 좋은거죠 단가,연비 때문에 그리 못하는것뿐<br />
<br />

김성건 2012-01-03 23:53:47
답글

적당한 사고에 과다한 수리비가 요구되거나, 폐차수준까지 가준다면 <br />
현대자동차 입장에선 또 한대의 새차 수요가 발생하는거죠.<br />
이거 생각보다 중요하다고 봅니다.<br />
충돌안전테스트 라는건 일종의 끼워맞추기식 트릭 이라고 생각합니다.

김도형 2012-01-04 00:47:12
답글

충돌테스트란 것이 딱 정형화되어 있는 테스트라서 그 테스트에 좋은 결과를 얻도록 비중을 높여 설계하는 것이 <br />
가능합니다. 마치 토익 시험 찍기 훈련처럼 말입니다. 새로운 테스트 방법이 나오면 들쭉날쭉 예상에 없던 결과가 나오겠지만 곧 메이커들이 정형화 되어있는 테스트에 적응 설계를 하게 되지요. <br />
좀 꼼수같은 면이 있지만 그런 정형화 테스트에 강하게 설계하다 보면 변화무쌍한 실전에서도 강할 것으로 예상하는 쪽이 유리하겠

홍원경 2012-01-04 01:14:37
답글

정면충돌시 엔진이 바닦으로 떨어지며 본넷까지 잘 찌그러져야<br />
좋은차 입니다..<br />
찌그러지지 않으면 사람이 죽습니다..<br />
이건 현기차에서 주장하는게 아니라 독일 메이져 자동차사들이<br />
수십년전부터 주장하는겁니다. <br />

박승빈 2012-01-04 02:19:40
답글

ㄴ경주용 차들 보면 답나오죠 껍때기보다 가장 중요한게 프레임입니다<br />
<br />
백키로 이상 사고에도 다 걸어 나옵니다<br />
<br />
양산차다 보니 그런 구조는 못만들고 철판으로 가격은 저렴하면서 최대한 가볍게 튼튼한 구조로 만드는 거구요<br />
<br />
당연히 엔진은 밑으로 떨어지게 구조해석 하는건 맞는데 판때기 찌그러지는건 인정 못합니다<br />
<br />
제가 말씀드리는건 철판은 0.몇 미리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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