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동일차종 가솔린보다 디젤차량이 비싼이유가 뭔가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11-30 09:22:07
추천수 2
조회수   2,216

제목

동일차종 가솔린보다 디젤차량이 비싼이유가 뭔가요?

글쓴이

류철운 [가입일자 : 2000-03-27]
내용
승용, RV모델 차량들 가격표를 보면



대략 가솔린 모델보다 디젤엔진 차량이 200만원이상 비싼것 같습니다.

디젤엔진이 가솔린엔진보다 원가가 더 비쌀이유가 없을것 같은데요.



자동차 회사에서 가격을 비싸게 책정하는 이유가

경유가격이 휘발유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임의로 가격을 올려서 받는거 아닌가요?



연료 가격의 차이로 발생하는 소비자 이익을

자동차 제조회사가 가져 가는것 같습니다.



회원님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진창호 2011-11-30 09:26:02
답글

맞는 말씀 같습니다.

박재현 2011-11-30 09:29:05
답글

그건 절대로 아니구요...디젤엔진의 제조단가가 가솔린 엔진의 제조단가보다 훨씬 비싸기 때문입니다.<br />
<br />
디젤엔진은 가솔린 엔진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고온 , 고압 , 극심한 진동에 견뎌야 하기때문에 <br />
<br />
같은 기통수, 배기량의 가솔린 엔진보다 필요한 부품수및 무게에서 확연한 차이가 납니다.

박종찬 2011-11-30 09:29:06
답글

디젤 엔진 원가가 가솔린 엔진보다 비싼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디젤엔진이 상대적으로 고압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디젤차에 적용되는 DPF의 경우 원가가 90-100만원 정도라고 들었습니다.

조윤호 2011-11-30 09:30:58
답글

디젤엔진에 필요한 컴포넌트 들이 가솔린 보다 훨씬 비쌉니다.<br />
지금은 많이 인하 됐지만 초기엔 커먼레일에 필요한 컴포넌트만 약200만원 정도 했었습니다.<br />
가솔린과 디젤은 기술 자체가 많이 다르고 비싼 값을 한다고 생각합니다.<br />
<br />
단 요즘 가격으로 200만원은 너무 차이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차가 줄어 친 환경(연비, 배기 모두) 적인<br />
디젤이 인가가 좋아졌으면 합니다.

류철운 2011-11-30 09:31:56
답글

예를들면.....소울 2.0 휘발유 2048만원 소울디젤 1.6 2227만원 입니다. <br />
프라이드 1.6휘발유 1394만원, 1.5디젤 1443만원 이군요.

김병현 2011-11-30 09:33:07
답글

윗 분들 말씀이 맞습니다. 차 가격 차이가 딱 엔진 가격 차이로 보시면 됩니다. DPF도 저 가격 정도 됩니다. 귀금속 가격이 올라서, 더 올라갔었을 수도 있지만. 아니 어쩌면 자동차회사에서는 가솔린 차 파는게 더 이익일 수도...

bagdori@yahoo.co.kr 2011-11-30 09:34:20
답글

가솔린도 터보엔진은 비싸잖아요...디젤은 기본적으로 터보니까...

황준승 2011-11-30 09:35:34
답글

디젤엔진이 고급화되면서 비싸진걸까요?<br />
트럭용 엔진은 쌀 것 같은데, 아닌가요?

jota2@hanafos.com 2011-11-30 09:44:06
답글

외제차들은 디젤이랑 휘발류랑 가격이 같거나 오히려 싼 경우도 많던데 왜 국산은 디젤이 비쌀까요?? 이것도 의문입니다.

박상준 2011-11-30 09:51:31
답글

외제차들도 동급배기량에서는 디젤이 자연흡기 가솔린보다 비쌉니다. 물론 터보가솔린과는 비슷하거나 싸겠지요.

박재현 2011-11-30 09:51:41
답글

동급일 경우 외제차들도 대부분 휘발유가 쌉니다.

임정호 2011-11-30 10:16:33
답글

디젤엔진은 동일배기량의 가솔린 엔진보다 더 큽니다. 블럭 자체가 큰거죠. 고압에 견뎌야 해서 엔진설계도 까다로운 편이구요.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엔 없는 터보(작아도 80만원 넘습니다.)가 달려있고, 특성상 배터리도 더 큽니다.<br />
<br />
토크가 높아서 미션도 가솔린 엔진이 쓰는 미션보다는 까다롭구요, 거기다 배기가스 규제(유로5)에 맞추느라 배기가스 컨트롤을 위한 장치(DPF 류)도 더 붙어야 하죠.<br />
<br />

박길선 2011-11-30 10:20:01
답글

<br />
엔진이 비싸고 구조적인 부분에서 보강을 해야 하고 고로 차량 무게도 무겁고요 <br />
<br />
동급이라면 휘발유가 쌉니다. <br />
<br />
예를 들어 국내에서 인기가 큰 BMW 5시리즈 같은경우 <br />
<br />
디젤은 4기통 2000cc vs 가솔린 직렬 6기통 2500 <br />
<br />
동급이라고 하기도 무안한 스팩 차이지만 ..그래도 가격은 가솔린이 좀더 싸죠 ㅎㅎ <br />

김동수 2011-11-30 10:53:01
답글

큰 트럭 엔진은 규제도 더 빨리 적용되고 기술도 더 빠릅니다.

류철운 2011-11-30 11:11:19
답글

흠......결국 원가구조 차이 때문이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임재우 2011-11-30 12:12:50
답글

저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역시 와싸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