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자동차세상예고편] A6 3.0 TDI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10-27 17:42:07
추천수 0
조회수   1,509

제목

[자동차세상예고편] A6 3.0 TDI

글쓴이

이상태 [가입일자 : 2004-10-27]
내용
신형 아우디 A6 TDI 입니다.

특이한 점은 옵션이 가솔린 3.0(슈퍼차저)과 거의 동일한데도 기본형 모델

가격이 6880만원으로 동일하는것 입니다. 보통 디젤이 조금더 비싸죠..

BMW의 경우도 같은 모델이라면 가솔린보다 디젤이 더 비싸더군요..



물론 아주 차이가 없는것은 아닙니다. 가솔린이 8단 자동미션이지만

디젤은 7단 S트로닉 미션을 쓰고 있죠.. 스포티한 주행엔 S트로닉이

유리하다는 생각하지만 8단 미션도 아쉬움이 없을만큼 훌륭하다고 합니다.



S트로닉은 짝수기어 와 홀수 기어에 클러치가 각각 장착되어 빠른 변속이

가능하지만 기존에 S트로닉이 장착된 차량들은 특정 속도에서 약간 울컥 거리는

현상이 목격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S트로닉이 장착되었다는건 차량 특성상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지향한다는 뜻도 되기때문에 크게 문제되진 않았어요.



그외 센터페시아에 있는 에어컨디셔너 를 조작하는 부분이 조금 다르고요..

가장 돋보이는 것은 TDI 모델은 크라운기어방식 의 신형 꽈뜨로 가 적용되었고요



가솔린은 자가잠금식 방식인데 이제 이건 구형이 되었죠..

하지만 두 차종 모두 토크벡터링 컨트롤(좌우측 바퀴의 속도를 탄력적으로 조절)

이 적용되어 안정감 있는 코너링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타보면 어떨지 기대 되네요 ^^ 혹시 제가 잘 살펴보면 좋겠다싶은 부분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태훈 2011-10-27 17:49:12
답글

TDI연비 상당히 잘 나옵니다. 3톤 짜리 차도 풀타임 4륜으로 최고 연비 16이상 나오죠.<br />
꽈뜨로는 안정성이나 주행감이나 여러모로 좋지요. 나중에 다른차 타기 싫을 정도로...<br />
특히 빗길이나 눈길에서는 최강이지요.<br />
아마 수동 주행모드도 있을 것 같습니다.<br />
예전 아우디는 기본 장착 네비가 완전 안습 수준이었는데 요즘은 좀 개선된듯 합니다.<br />
네비쪽은 잘 확인하시길....

황준승 2011-10-27 17:49:15
답글

차 안에서 그거 하기에 좋은지 궁금...

김태훈 2011-10-27 17:50:40
답글

그거는 국산차가 최곱니다. 모라 설명하기가 좀....

황준승 2011-10-27 17:52:57
답글

그렇군요. 감사드립니다.

김태훈 2011-10-27 17:56:44
답글

일단 그 방면에서 고급 차량의 전동 의자 조절은 불편하지요...성질 급한 한국사람...<br />
급하면 확 재껴줘야 하는데, 어느세월에 징~~~~~~~하고....<br />
의자 라인 구조도 앉을때에 최적화 되어 있어서 .....구조적으로 많은 불편이 있지요.

이종남 2011-10-27 18:05:36
답글

"어느세월에 징~~~~~~~"<br />
<br />
<br />
공감이 팍팍!!! 옵니다..............

김장규 2011-10-27 18:10:29
답글

뒷자리가 평평한 국산차가 ㅋㅋ 울퉁불퉁한건 허리꺽여서 아파요 ㅋ

황준승 2011-10-27 18:10:48
답글

아, 중요한 지적을 해주셨네요. 가만 생각해보니 일리가 있습니다.<br />
확 제끼는게 필요하죠.

김태훈 2011-10-27 18:19:12
답글

그리고 국산 RV의 경우 보통 2열 씨트가 뒤로 눕습니다. 수입 RV차종은 거의 안 되지요. <br />
이건 아시겠지만 정말 엄청난 차이입니다. 다양성(?) 면에서...<br />
본문쓰신 분에게 죄송합니다. 덧글이 산으로....

황준승 2011-10-27 18:24:25
답글

음... 다음 차는 올란도로!!

반재용 2011-10-27 18:59:43
답글

제로백이 6.1초에 연비가 13.3km 차는 커졌는데 오히려 무게는 더 줄이고 ㅎㄷㄷ 하네요. 신형 콰트로가 언더가 많이 줄었다고 하고 게다가 가격은 안올리고 이젠 AS만 되면 아우디가 짱먹을려나 ??

서성환 2011-10-27 19:00:45
답글

연비와 유지비땜에 보고있는차가 2.0 다이나믹인데 계약해도 차가 언제나올지 기약이 없네요<br />
이번에 완전 풀체인지라 포로모션 눈꼽만큼도 없어요~

김태훈 2011-10-27 21:12:57
답글

아우디 AS나쁘지 않습니다. BMW에서 만든 소문이라는 설이....<br />
속여서 이거저거 다갈아버리는 바가지는 일단 전혀 없지요.<br />
특히 자체 이상 진단 센서와 소프트웨어는 경쟁사 대비 최강으로 보입니다.<br />
왠만한건 돈 적게 드는 방향으로 수리해주고 핵심 부품이 아니면 수리비도 과하지 않습니다.<br />
외부 상처는 다른차와 마찬가지로 전문 덴트집 가면 되지요.<br />
타 브랜드중 사브는 AS 비용이 좀 심

황준승 2011-10-27 21:16:32
답글

아우디는 센서가 자질구레한 것까지 경고를 해주니 별것 아닌 걸로 센터에 입고시킬 일이 많다고 하던데<br />
정말인가요?

이상태 2011-10-27 23:23:50
답글

ㄴ 그건 고급차면 비슷하게 적용될것 같습니다 bmw의 경우 안개등만 나가도 어디 위치에 있는 안개등 나갔으니 교체하라고 상세히 알려주죠 ㅎㅎㅎ bmw 벤츠 아우디 다 똑같을겁니다..

황준승 2011-10-27 23:57:06
답글

그렇군요. 그래서 2000년 이전의 벤츠나 베엠베 찾는 사람도 있다더군요

한용민 2011-10-28 09:12:39
답글

다음차는... 한국차도 좀 해주세요... 저도 차 좋아해서 ㅋㅋ상태님이 그 올려주시면 열심히 보는데요..<br />
돈이 없어서 한국차에... 관심이.. 훨씬 많아요 ㅋㅋ

김태훈 2011-10-28 10:30:08
답글

센서는 BMW, 벤츠에 비해 아우디가 좀더 디테일한편.....<br />
문제는 그러다 보니 센서가 고장이 나서 고장으로 모니터링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br />
단점으로 볼 수도 있고 단점이 아닌것으로 볼 수도 있고....<br />
그리고 운전석에서 콘트롤 가능한 부가 기능들이 원래 많은데,<br />
국내 들어오는 모델은 대부분 현지화 되지 않고 기능이 제외됩니다.<br />
그래서 사용되지 않는 버튼들이 많지요. <br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