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동차세상예고편] A6 3.0 TDI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 |
2011-10-27 17:42:07 |
|
|
|
|
제목 |
|
|
[자동차세상예고편] A6 3.0 TDI |
글쓴이 |
|
|
이상태 [가입일자 : 2004-10-27] |
내용
|
|
신형 아우디 A6 TDI 입니다.
특이한 점은 옵션이 가솔린 3.0(슈퍼차저)과 거의 동일한데도 기본형 모델
가격이 6880만원으로 동일하는것 입니다. 보통 디젤이 조금더 비싸죠..
BMW의 경우도 같은 모델이라면 가솔린보다 디젤이 더 비싸더군요..
물론 아주 차이가 없는것은 아닙니다. 가솔린이 8단 자동미션이지만
디젤은 7단 S트로닉 미션을 쓰고 있죠.. 스포티한 주행엔 S트로닉이
유리하다는 생각하지만 8단 미션도 아쉬움이 없을만큼 훌륭하다고 합니다.
S트로닉은 짝수기어 와 홀수 기어에 클러치가 각각 장착되어 빠른 변속이
가능하지만 기존에 S트로닉이 장착된 차량들은 특정 속도에서 약간 울컥 거리는
현상이 목격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S트로닉이 장착되었다는건 차량 특성상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지향한다는 뜻도 되기때문에 크게 문제되진 않았어요.
그외 센터페시아에 있는 에어컨디셔너 를 조작하는 부분이 조금 다르고요..
가장 돋보이는 것은 TDI 모델은 크라운기어방식 의 신형 꽈뜨로 가 적용되었고요
가솔린은 자가잠금식 방식인데 이제 이건 구형이 되었죠..
하지만 두 차종 모두 토크벡터링 컨트롤(좌우측 바퀴의 속도를 탄력적으로 조절)
이 적용되어 안정감 있는 코너링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타보면 어떨지 기대 되네요 ^^ 혹시 제가 잘 살펴보면 좋겠다싶은 부분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