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아무런 문제없이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오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어플 업데이트가 떠 있길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진행시키니...
'Apple ID를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Apple ID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확인하려면 승인을 탭하시오'..란 메시지가 뜨고 바로 'iTunes Store에 연결할 수 없음' 이란 메시지가 뜨네요...
그래서 컴으로 이메일을 확인해 보니
'귀하의 Apple ID를 위한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확인해 주십시오' 란 제목으로 확인메일이 왔는데요
---------------------------------------
KimTae Hyung님,
귀하는 Apple ID를 위한 연락처 이메일 주소로 no_name_man@naver.com을(를) 입력하셨습니다. 절차를 완료하기 위해 우리는 귀하께서 소유한 이메일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고 귀하의 Apple ID와 암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십시오.
지금 확인하십시오 >
왜 이 이메일을 받았는지 궁금하십니까?
Apple ID 계정을 위한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누군가가 추가 또는 변경할 때 이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자신이 직접 추가하거나 변경하지 않았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귀하의 확인 없이 Apple ID를 위한 연락처 주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하십시오.
감사합니다,
Apple 고객지원부
--------------------------------------------
뭐 이런 내용입니다...
여기에 들어가서 혹시나 해서 Apple ID 찾기를 클릭해서 정보를 입력하면,
---------------------------------------------------------
Apple ID 찾기.
Apple ID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 고객님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ID를 찾아드립니다. 그 다음,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도록 도와드립니다.
인증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 이메일 인증: 사용자 정보에 접근하기 위해 Apple이 등록된 주소로 이메일을 보냅니다.
* 보안 질문에 답하기: 사용자 정보에 접근하기 위해 사용자가 Apple ID를 처음 만들 때 제공된 보안 질문에 응답하게 됩니다.
---------------------------------------------------------
위의 인증방법 선택에서 이메일 인증을 선택하면 또 다시 맨처럼 받았던 이메일과 동일한 메일이 오고, 그래서 이번엔 '보안 질문에 답하기' 를 선택하니 질문이 subway 인데 제가 살고 있는 곳인 5호선 을 입력해도 또 역명을 입력해도 또 아니라고 나옵니다.
컴의 아이튠즈에 보면 아이폰과 접속시키기 않았지만, 초기 화면에 예전 동기화로 제가 다운받았던 어플목록이 뜨고 로그인이 된 상태라서 분명히 제 이메일명이 떠 있는데 대체 무엇 때문에 이런 일이 생겼는지 또 왜 안되는 것인지 도무지 귀신이 곡할 노릇입니다....이거 애플에 문의해야 하는 사항인지 ....아 미치고 팔짝 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