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그 스타일이고 그것이 국제적으로 경쟁력을 가지는 것이구요. (안그러면 노동력이 엄청나게 들어가죠).<br />
아실지 모르겠지만 국내에서 구글이 밀리는 것을 만회하기 위해서 한때 다른 포털 스타일로 따라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랬지만, 점유율이 오르지는 않으니까 다시 원래 스타일로 돌아간거죠.<br />
<br />
자존심이니 뭐니 이런건 다 찬티, 안티들의 생각일 뿐이고, 회사는 오로히 점유율 높여서 경쟁력을 가지는게 목적이죠.<b
우리 나라야 워낙 인터넷이 빠르니 로딩 시간의 차이를 못느끼지만, <br />
인터넷 환경이 열악한 곳에서는 차이가 당연히 나겠고요. <br />
네이버 이용하면서도 가끔 엉뚱한 검색결과 내놓는 게 싫어서 구글 검색 이용도 꽤 하는데요. <br />
외국애들은 한국엔 구글보다 더 인기 있는 검색 사이트가 있다고 하면 눈이 휘둥그레 놀래더군요. <br />
네이버 여러가지로 욕먹기는 해도 장점이 분명히 있긴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