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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 터보...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10-17 20:09:34
추천수 1
조회수   1,711

제목

소나타 터보...

글쓴이

박승빈 [가입일자 : ]
내용
오늘 낯에 중부고속에서 한번 200키로 땡겼는데요...



차도 한가하고 과속 카메라도 다 빠삭해서리...



롤링 요잉이 심하네요..



브레이크는 말할것 없구요



고속도로에서 규정속도 다니다 추월시 160정도 잠깐 달리면 딱 맞을듯..



180넘어가면서 200이상은...



뒤집니다 조심하시길,,,



고속도로에서도 그러니 국도길은 과속 생각도 마시구요



미니쿠퍼도 180키로는 안정되게 달릴만 하던데요..ㅠㅠ



몇년후 중고가 싸게 풀려 젋은이들 많이 타고 댕기면 걱정이..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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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일 2011-10-17 20:13:03
답글

소나타에 ..스쿠프터보의 기술력을 도입했나 보네요<br />
차가 살짝 뜨지는 않던가요?<br />

naza@hananet.net 2011-10-17 20:16:01
답글

뜨는것 보다 직진방향으로 돌더군요...스크류처럼...<br />
<br />
뜨는건 현대차 다 똑같으니 말씀 안드린거구요 <br />
<br />
지금 타는 TG그렌져도 160이상가면 뜨던데요? 에쿠스도 마찬가지...

naza@hananet.net 2011-10-17 20:17:14
답글

전 GPS보니 속도계보다 10정도 플러스 하면 되실듯...

최준 2011-10-17 20:19:37
답글

180이상 달리시려면 어느정도 튜닝을 하셔야할듯요 저도 sm7 3.5인데 200이상 쭉올라는 가는데 불안해서 <br />
<br />
더이상 지속이 안되더군요. 문제는 200으로 계속 달리느냐 못달리는냐인것 같습니다. <br />
<br />
그리고 쭉밟으면 결정적으로 기름이 너무많이 들어요

naza@hananet.net 2011-10-17 20:24:54
답글

기름값 때문에 안달리구요..ㅎㅎ 그냥 끝차선 화물차 졸졸 따라댕겨요 90~110으로<br />
<br />
소나타 터보 성능때문에 한번 땡겨본거죠<br />
<br />
2010년 들어와 엔진스팩 엄청 발전했는데 나머지는 아닌것 같네요..<br />
<br />
홍보성으로 먹히는 스팩만 올라갔죠...차츰 하부,세시쪽도 발전하길...<br />
<br />
한국차들 과속이 중요한게 아니라 엔진은 계속 커지는데 <br />
<br

koran230@paran.com 2011-10-17 20:28:06
답글

200키로로 달리다니 너무 위험합니다.<br />

naza@hananet.net 2011-10-17 20:30:55
답글

ㄴ전방에 차한대 안보여 땡겼어요...ㅠㅠ <br />
<br />
차사이로 칼치기는 저도 안해요 저도 무서워서 못하구요..

김병현 2011-10-17 20:38:04
답글

민간 고속도로에서 한가할 때, 직진도로만 달린다면 200Km라고 딱히 위험하지는 않겠지요. 차만 받혀준다면... 전 프랑스 도로에서 180km 정도로 달리는데, 뒤에서 반짝하는 게 보이길래 옆으로 비켰더니 페라리가 슝~하고 나가더니 잠시 후 점을 찍더군요. 대체 얼마로 달리는 것인지...

송만기 2011-10-17 20:51:26
답글

이탈리아 고속도로 정말 환상... 벤츠로 170-190 달려도 벌판이라 주변이 멀어 속도감이 거의 나지 않았습니다. <br />
모르고 달리다 보면 190.... 근데 한 120 정도로만 느껴질 정도...

김명철 2011-10-17 20:52:15
답글

GDi 직분사 엔진은 성능은 좋은데<br />
엔진 내부 때 끼는 현상에 대한 대책이 없는 모양이더군요.<br />
물론 인터넷에 떠도는 글들이라 신빙성이 없을 수도 있지만... <br />
<br />
여튼, 이번 소나타는 현기를 떠나서 디자인 때문에 쳐다도 보기 싫어요. ㅜㅜ<br />
<br />
아.. 오늘도 차 때문에 엄청 고민 때렸는데, 역시 결론은 안나더라구요.... ㅜㅜ

yans@naver.com 2011-10-17 21:11:51
답글

현대:우리는 100키로 정속에서 달리기 위한 안전 조치이다.

김동수 2011-10-17 21:43:50
답글

그것도 자꾸 달리다보면 적응이 될텐데요... 빨리 달리다 보면 무서운 건 옆에서 천천히 달리는 차.....

p705@kornet.net 2011-10-17 22:21:37
답글

브레이크, 써스팬션 튜닝 안하고 날라다니는건 <br />
너무 무서운 도박.

moondrop@empal.com 2011-10-17 22:43:52
답글

나머지 다 허접하게 해놓고 하나만 좋으면 그거갖고 광고하면 되니까요 뭐..

류철운 2011-10-17 22:54:05
답글

소나타 60km 저속에서도 둥둥 떠다니는 느낌인데 터보는 서스와 브레이크 튜닝부터 해야 할겁니다

정윤환 2011-10-17 22:56:57
답글

한마디로 모닝차체에 그렌져엔진 얹혀놓은거나 진배없군요

naza@hananet.net 2011-10-17 23:18:26
답글

뭐라 설명드리게 뭐한데 저도 전문적 지식이 없어서요...<br />
<br />
그냥 현대만 타다가 BMW,인피니티 몰아보니 그냥 뭐랄까...<br />
<br />
그동안 국산차에 속은느낌...??? <br />
<br />
인테리 외장 성능 인딴거 빼구요..적어도 오너 맘먹은데로 차가 따라주는..<br />
<br />
운전이 재밌더군요 이런 느낌 주변 술자리에서 이야기 많이 하는데 이해해주는 잉간 하나도 없어요..ㅠㅠ<br

naza@hananet.net 2011-10-17 23:33:10
답글

졸업때 차 뒤틀림 강성 실험 보고서 내서 그런지 몰라도 <br />
<br />
그렌져도 그냥 깡통차 같아요 국도 하드코어로 달리면 찌그덕 찌그덕..<br />
<br />
차체 비틀리는게 느껴는느데 이걸 뭘로 설명할 방법이..ㅋㅋㅋ

p705@kornet.net 2011-10-17 23:44:18
답글

스트럿 바와 스태빌라이져로 보강을 하기도 하는데 <br />
그건 좀 신경 쓰는 경우고 대개는 출력높이는 쪽과 바퀴니 외장들 소위 '뽀대'튜닝에 집중합니다. <br />
<br />
무게 배분이라든지 스프링과 쇽업쇼바의 반응 속도 밸런스등 <br />
출력과 관계되서 조정해야 할 부분들이 머리 아플정도로 많은데 <br />
대충 출력만 높여 놓은 차 <br />
무섭죠.

홍민기 2011-10-18 00:20:17
답글

고속도로 다니다보면 160이상으로 다니는 소나타 많이 보여요. (ef, nf, yf) 등등 볼때마다 제가 더 무서워요...<br />
그상태로 차선도 막 바꾸도 다니던데... 그 둥둥의 느낌을 알고있는터라 무섭더라구요...

naza@hananet.net 2011-10-18 00:48:13
답글

ㄴ승용차는 그나마 이해하는데 스타렉스나 SUV로 과속으로 달리는거 보면 진짜 무서워요...<br />
<br />
삐끗하면 뒤집어집니다 자기가 운전 잘하는게 아니라 남들이 양보하는거죠...<br />
<br />
저도 예전엔 개양아치 운전자 보면 끝까지 쫓아가서 지랄떨었어요....ㅠㅠ<br />
<br />
병신들 결국 속도 줄이고 정속 주행합니다...<br />
<br />
그 넘들 치고 나가는데 계속 뒤꽁무니 따라오면 스트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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