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쿠팡과의 분쟁입니다-묘안이 없을까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10-12 14:31:50
추천수 0
조회수   1,034

제목

쿠팡과의 분쟁입니다-묘안이 없을까요?

글쓴이

이규호 [가입일자 : 2001-01-25]
내용
9월1일날 쿠팡에서 147,400원 나이키 신발을 주문했습니다



발송예정일은 9월9일이였습니다



아시겠지만 추석이 9월 11일 ~ 13일 에 걸쳐져 있었고



저는 추석에는 택배를 빨리 마감한다는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당연히 추석 끝나고 오리라 생각하고



추석 지나서도 2일이 지나도 안오길래 (택배송장도 미등록)



15일에 처음 쿠팡에 전화를 걸어 물건이 안온다고



했더니 이미 9월5일날



출고된 상태라는 어이없는 답변이 하루 지나서 돌아왔습니다



아직까지도 택배송장은 등록조차 안되어 있던것이죠,,



그런데 운이 없는건지 택배사장님은 제가 운영하는 쇼핑몰과



거래를 하는분이라 하루에도 몇개씩 물건을 보내고 받는 사장님인데,,



추석이 다지나서 10일이나 지난 후에 물어보니



당연히 기억이 아리까리 하다는겁니다.



자기 말로는 준거 같다는데,,항상 오는 거래처이니 싸인은



받지 않은 상태인거지요,,,



그래서 쿠팡과 물건 판곳은 배송사고니까 택배사와 알아서 하라고 하고



제 생각은 택배아저씨 책임도 일부분 있지만



전적으로 배송송장을 10일도 더 지나서 제가 항의 하니까



그제서야 올린책임이 훨씬더 크다고 생각하는데



1원 한푼도 타협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아시겠지만 택배사장님 한건에 몇백원 벌려고 얼마나 힘듭니까,,



그런분에게 147000원을 그냥 다 물어내라고 하니까



열이 받습니다.



왜 자기들 잘못한 부분을 책임안지려는지..



어떤 방법이 없을까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전성환 2011-10-12 14:40:03
답글

쿠팡,티몬 회원가입 후 회사 팔아먹는게 목적으로 변경되다보니 보이는게 없군요<br />
이런거 소보원에 올리는게 제일 빠를듯 합니다

안형렬 2011-10-12 14:41:22
답글

헐 이상하네요. 보통 쇼핑몰에서 물건을 보내게 되면 자동으로 문자로 " 무슨택배로 몇월 몇일 몇시에 발송하였습니다 " 오는게 보통인데 ;; 혹시 문자를 안받으셨어요??? 만약 문자를 안받았으면 쿠팡쪽에서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요 ~

김성진 2011-10-12 14:42:05
답글

택배 송장이 등록이 안되고서 배송이 될리가 없을텐데요<br />
택배 소장님도 배송건을 스캔해서 등록된걸 기준으로 정산을 할텐데 말이죠 <br />
안보내고 누락건 같습니다

이규호 2011-10-12 14:46:33
답글

제가 부연설명을 하겠습니다<br />
<br />
택배송장이 등록이 안되었다는 말은 쿠팡 내페이지 가서 구매한 제품 옆에 송장번호가<br />
<br />
등록이 안되었다는 말이고 (9월15일까지도)<br />
<br />
9월17일경 등록해준 송장을 로젠택배 홈페이지에서 보면<br />
<br />
안성센타 에서 이천센타 에서 강북 으로 온건 뜹니다.<br />
<br />
그게 스캔으로 이루어 질테니까 강북 영업소까지 온건

이규호 2011-10-12 14:48:55
답글

안형렬님 / 네 문자를 받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이건 2000개가 넘게 팔려서<br />
<br />
보통은 업체에서 쿠팡서버에 송장등록을 하거나 쿠팡에게 데이타를 넘겨 등록을 하게끔 한다는데<br />
<br />
너무 많아서 안한듯 합니다. 쿠팡 상담원이 저에게는 판매처 에서 쿠팡에게 데이타를 <br />
<br />
뒤늦게 넘긴걸로 확인되었다고 했습니다

박길선 2011-10-12 15:10:56
답글

배송사고는 보낸사람이 책임지고 해결하는게 법아닙니까?<br />
<br />
배송원과상관없이 물건보낸사람과 택배회사간에 처리해야할문제로보이는데요

장재영 2011-10-12 17:13:59
답글

로젠 홈피에 배송기록이 있다면 발송업체는 별 문제가 없어뵙니다.<br />
영업소까지 온게 기록이 되어 있는데 물건이 증발했다면 아마 택배기사님이(배송완료확인도<br />
없는 경우라면 더더욱) 책임을 져야<br />
하는게 아닌가합니다.<br />
배송문자등은 업체에서 보내는 경우는 아직 한건도 못 봤습니다.<br />
일반적으로 대한통운 편의점 택배나 우체국태배가 물건 접수하면 물건 접수했다 or 물건 보낸다 문자가<br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