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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수출용 내수용 다른점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10-06 15:29:29
추천수 0
조회수   4,059

제목

현기차..수출용 내수용 다른점

글쓴이

이인영 [가입일자 : 2000-12-06]
내용
1.에어백

2.뒷좌석안전벨트(올해 차량부터 2년 유예로 전체적으로 탑재된다네요. 3점식벨트)

3.문짝(세이프티빔)

4.아연도금

5.가격(세금문제 때문이라고 합니다만,국내 세제 개선에는 관심이 전혀 없죠?)

6.서비스(3년보장vs5년보장)



이 정도면 충분히 자국민을 봉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확신해도 될 것 같은데..

그래도 더 현기차를 옹호해 줘야 하나요?



현기차는 앞으로

일반 국민들도 좋은 수출용 현기차를 저렴히 살 수 있도록

합법화된 루트의 역수입 차량 구매에 대해 적극 홍보해 주고,

더 이상 자국민을 봉으로 보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이 정도 키워주고 이 정도 차별 받고도

현기차를 옹호해 주는거...저로선 정말 이해가 어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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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15:44:10
답글

그건 법적인 규제가 다르기&#46468;문으로 알고있는데요<br />
<br />
그리고 가격은 유럽이 더 비싸다고들 합니다

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15:46:50
답글

그리고 인구3억 미국과 5천만 한국과 같은 서비스 같은가격을 바라는건 무리 일수있다는 생각이 드네요<br />
기업입장에서 보면 시장이 이익을주는 규모가 다른데 같은대접을 해줄수는 없죠

정상환 2011-10-06 15:49:34
답글

말레이선 소나타 2.4 약 5천 5백만원 입니다. ㅠ.ㅠ

이인영 2011-10-06 15:49:46
답글

법적인 규제...ㅠㅠ <br />
그럼 법을 바꿔야하지 않겠어요? <br />
우리가 언제까지 잘 터지지도 않는 디파워드 에어백에 2점식 벨트에...<br />
5년 지나면 죄다 녹슬어버리는 차를 2천만원 3천만원까지 주면서 <br />
내 생명을 담보로 차를 구매해야 하나요...한국사람들은 전부 봉인가요..<br />
<br />
수출용과 내수용의 차이가 단지 법적인 규제라면<br />
우리나라 사람도 좀 안전한 차 탈 수 있도록

이명재 2011-10-06 15:50:34
답글

시장이 이익을 주는 규모가 엄청 다르죠~~~<br />
<br />
국내 >>>>>>>>>>>>>>>>>>>>>>>>> (넘사벽)>>>>>>>>>>>>>>>>>>>> 해외<br />
<br />
입니다~~

이인영 2011-10-06 15:51:26
답글

현기차의 기업보고서를 보면 <br />
한국에서 터무니 없이 많은 이익을 내고 있는데...<br />
그것도 인구 3억과 5천만 한국의 차이인가요?<br />
<br />
제가 보기에는 단지...자국민을 '봉'으로 보는 거라는 생각만 들 뿐입니다만.

windouz@korea.com 2011-10-06 15:52:05
답글

이익은 한국은 더 많이 나지 않습니까?<br />
제가 잘못 알고 있나요?

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15:52:47
답글

비싸더라도 수입차 사셔야.. ㅠㅠ

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15:53:49
답글

저는 잠재적이익을 말씀드린겁니다...현대가 사회사업기업도 아닌데 미국에 뭐한다고 퍼줍니까?<br />
다 밑밥까는 거지요

김상철 2011-10-06 15:54:04
답글

그럼에도 소비자들이 봉이 되겠다고 달려드니 문제지요.<br />
중형차 뭘 살까요? 준중형차 뭘 살까요? 하면 답은 고정되어 있지 있잖아요.<br />
<br />
당장 판매량 보면 현대가 그나마 눈치껏 해 주고 있다고 봅니다. <br />
<br />
이래도 팔려 저래도 팔려, 기업에서는 당연한 선택을 하고 있는 거죠.

moondrop@empal.com 2011-10-06 15:55:48
답글

바퀴 하나 빼고 팔아도 잘팔릴텐데.. 기업 입장에선 대접해 줄 필요가 없을테고..<br />
소비자들이 현기의 언론플레이에 완전히 넘어갔다고 생각합니다..

신동철 2011-10-06 15:57:30
답글

조중동이 하는 말 그대로 하시는 분이 계시는군요. ㅎ<br />
<br />
아니면 현대 직원?

김병삼 2011-10-06 16:00:15
답글

저런 황당한 논리를 펴 주는 소비자들이 있으니 현기차가 고객들의 불만에 대해 생깔 수 있는 겁니다.<br />
참 우리나라 기업 하기 좋아요.

황준승 2011-10-06 16:02:25
답글

자국민이 봉이니 봉으로 보겠죠. 의식있는 사람들을 봉으로 보는 바보는 없을겁니다<br />
터무니 없는 이익은 아닐텐데요. 장사를 잘 하는 것이겠죠. 같은 제품 팔아서 더 많은 수익 내는건 수완이죠.<br />
에어백 문제는 정말 억지스럽습니다.<br />
미국은 법규가 더 강하니 할 수 없이 거기에 따른 것이라 생각하면 될겁니다.<br />
에어백 가지고 따질 것이면, 왜 국산차는 볼보처럼 튼튼하지 못하냐고 따지고 화를 내야죠.<br

오원식 2011-10-06 16:02:45
답글

바보들은 항상 당할 수 밖에 없어요.....대충 만들어 줘도 몇달씩 기다리면서 사주니까요......<br />
저 같아도 그렇게 장사할거에요.....잘 팔리니까요.....이렇게 팔면서 남는거 없다고 어렵다고 <br />
기사쓰면 그거 믿어주는 바보들도 있으니까요......오히려 바보들의 위로를 받으면서 더욱 <br />
원가는 절감하고 그렇게 팔겠죠....잘 팔리니까.....저같아도 그렇게 장사할거에요.....<br />
<br />

최경호 2011-10-06 16:03:31
답글

안사면 되죠,,,자국민을 호구로 보지 않게,,,안사면 됩니다.<br />
전 현기아차는 안사고 있구요,,,

오영준 2011-10-06 16:04:50
답글

안타깝지만 국내 고객이 '봉' 맞습니다.

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16:05:11
답글

현대랑 전혀 관련없습니다<br />
어떤기업이든 상황이 허락하는한 최대한의 이윤을 내는게 목적인데 현대가 뭔 잘못했는지 저는 잘 모르&#44248;습니다 <br />
회사나 품질이 맘에 안들면 다른회사 차를 사면되는데 소비자들 그러질 않지요?<br />
그만큼 국내에서 타회사들보다 경쟁력이있다는 얘기고 현대의 각성을 원하면<br />
다른 경쟁회사를 채찍질해야하는건 아닙니까?

황준승 2011-10-06 16:07:33
답글

현대자동차 장사 정말 잘하죠. 도덕적으로야 욕먹든 말든 최대의 이윤을 내는 수완은 대단합니다.<br />
기아차 어려워지기 전만 해도 기술력은 현대차보다 좋았다고 하지만 이윤을 내지 못했잖아요.<br />
현대에 인수되면서는 현대 보다 못한 기술로도 수익을 내더군요.

오상헌 2011-10-06 16:10:51
답글

"자동차관련법규 개정이 왜 타국가에 비해 한참 뒤쳐져있을까?" <br />
에 대한 관련 다큐를 방송사에서 한적이 있습니다.결론은... <br />
개정되기를 원치 않는 누군가가 있기 때문입니다. <br />
법개정 속도를 가능한 늦춰야만(가만 놔두기는 눈치보이고) 이익을 보는 곳 이겠지요. <br />
그들이 감사기관,관련 공직자들에게 로비를 하는걸로 추정 하더군요;;

최준 2011-10-06 16:10:52
답글

일본은 자국차 끝네주게 만들던데요? 그 이유는 뭘까요? 현대에서 말하는 논리는 현대 논리일 뿐입니다 현대 시점이죠 가카랑 비슷해요

이인영 2011-10-06 16:11:33
답글

에어백이 볼보와 스노우타이어와 비교되는 군요. <br />
할 말 없습니다. ㅠㅠ <br />
<br />
잘 터지지도 않는 20년 된 구형 에어백을 법제가 그렇다 해서 <br />
가격을 올리면서 탑재하지 않는 기업이 정당성을 부여 받는 군요. <br />
<br />
현대에게 볼보와 같은 강성? 바라지도 않아요. <br />
할 수 있는 것만 <br />
차별말고 해달라는 거죠. <br />
<br />
불만 있어도 사지

남두호 2011-10-06 16:12:52
답글

며칠전 바로 눈 앞에서 접촉(스침) 사고를 목격했습니다..<br />
중앙선도 없는 골목길 십자 교차로에서 <br />
소나타 택시의 좌범퍼가 K5 의 조수석 후측면을 들이받았는데<br />
범퍼가 들어가며 K5의 측면 문짝부터 뒷바퀴 휀다까지 찢졌습니다...<br />
<br />
속도야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br />
<br />
도로 가쪽으로 이동시킨 사고차량을 자세히 본 초등생<br />
제 아들래미 말이 <br />

moondrop@empal.com 2011-10-06 16:13:39
답글

80%의 독과점상황인데.. 타 회사에 현대랑 정면승부할 힘은 없죠.. 의지도 없을테지만..<br />
현기차가 최선을 다해 정말 타사랑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은 차를 만들어서 독과점이 된 거라면..<br />
이해를 하겠습니다.. 그렇지는 않다고 생각하구요.. 마케팅이나 언플같은 걸로 현상태가 됐다고 봅니다..<br />
현기차의 각성을 원하면 소비자가 안사주는 길밖에 없습니다.. 타사차들도 탈만해요..

최준 2011-10-06 16:13:46
답글

언제 부터인지 골때리는 논리가 생겼어요 싫으면 안타면된다 그동안 수십년동안 팔아준소비자에게 할소리인지

황준승 2011-10-06 16:17:01
답글

현대자동차는 무식한 현대빠를 상대로 장사를 잘 한다고 봐야겠지요<br />
그것보다는, 무식한 현대빠를 양산하기 위해 언론을 잘 이용한다고 봅니다. 그러니 정말 장사 잘하는 거죠

권오인 2011-10-06 16:17:47
답글

현대가 장사를 잘하는게 아니라... 우리나라 국민이 무식한거 아닌가요?? 아무것도 모르고 사니.. 그리고 차산 후에.. 차 잘나왔다고.. 하는 얘기 들어보면... 참으로 안타깝죠... 광고도 문제이지만... 요즘 GDI 터보.. 만약 저한테 YF나 K5 GDI 공짜로 준다고 하면...받기는 하지만.. 그거 다시 팔아요.. 안전하고 좋은차 살것 같은데요.. 심장은 우사인 볼트... 하드웨어는 이윤석.... 한마디로..차의 가장 기본적인 차제 강

이인영 2011-10-06 16:18:25
답글

김양국님/ 독과점의 폐해에 대해 전혀 감이 없으신가봐요.<br />
<br />
대형마트가 독과점적인 지위로 부당한 이익을 올리면 동네 슈퍼가 잘 못 했으니 동네 슈퍼를 채찍질 해야 하나봐요?

신유석 2011-10-06 16:20:14
답글

다른건 몰라도 법규는 현대의 로비로 인해 개정이 안되는 것이라는 것이 기정사실이죠. 어댑티브 램프만 봐도 그 동안 불법이었다가(수입차들이 전부 이 기능 없애서 수입했다는) 제네시스에 장착되니 허용이 되었죠,

이인영 2011-10-06 16:21:08
답글

지금 한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한국인을 무시하는 한국자동차 회사가 그릇된 짓을 일쌈고 있다면<br />
누가 그걸 고쳐주고 지적해줘야 합니까? 당연히 한국인 아닌가요?..<br />
<br />
그런데...르삼이나 대우나 똑같다는 물타기식 반응부터,<br />
불만 있으면 사지마라는 반응까지...<br />
<br />
그런 생각들이 늘어날 수록 한국인이 더 봉이 될껍니다.<br />
나중에는 아예 사람으로도 안볼껄요?

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16:22:12
답글

모르겠습니다 제생각이 이상한건지...<br />
기업은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흘러간다라고 생각하고있는데...<br />
현대가 한국소비자의 니즈를 가장 잘 파악하지 않았었나 생각됩니다<br />
<br />
넓은 실내, 출력이 딸려도 큰차, 안전성이 떨어져도 싼 가격, 내실보다는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br />
<br />
한국소비자가 원하는바가 아니었나..그리고 이것이 지금의 현대를 만들어 가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황준승 2011-10-06 16:23:09
답글

잘 터지지도 않는 20년 된 구형 에어백을 법제가 그렇다 해서<br />
가격을 올리면서 탑재하지 않는 기업이 정당성을 부여 받는 군요.<br />
L 무슨 말인지 도통 이해가 안됩니다. 구형 에어백을 탑재하지 않는건 좋은거죠.<br />
<br />
현대에게 볼보와 같은 강성? 바라지도 않아요.<br />
할 수 있는 것만 차별말고 해달라는 거죠.<br />
ㄴ 크루즈 튼튼하잖아요. 전 그런차가 좋아요. 일본차도 수출형은 디자인부터

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16:24:57
답글

이인영님 대형마트의 독과점하고 이거 하고 비교하시면 안됩니다<br />
규모의 경쟁에서 비교가 안되자나요?<br />
대형마트랑 동네슈퍼랑 게임이 되나요?

moondrop@empal.com 2011-10-06 16:25:18
답글

소비자의 니즈를 현기차가 잘 맞추는 점도 있지만..<br />
지금에 와서는 현기차가 소비자의 니즈를 끌고가는 점도 있다고 봐요.. 저는..<br />
이제라도 현기차가 출력보다 안전에 신경쓰면.. 소비자들은 그게 좋은거라고 취향을 바꾸겠죠..

황준승 2011-10-06 16:26:07
답글

중국 자동차 회사가 하는 것 보면 우리보다 좀 더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br />
마치 20년전 우리나라 사람들이 차에 대해 갖고 있던 마인드가 중국에서는 아직도 통하는 것 같습니다<br />
출력은 딸리지만 시커멓고 큰 차를 선호했었죠.<br />
근데 이젠 소비자들이 차량의 성능을 점차 중요시 하다보니 그 점을 잘 간파해서 출력도 향상시키잖아요<br />
중형차에는 자동4단 기어면 충분하다고 해놓고 시간 벌면서 이제는 10단기어까지

이유구 2011-10-06 16:26:23
답글

내수,수출용차의 차이보다도 <br />
<br />
동일한 차량의 연식에 따라 <br />
<br />
원가 절감이 체감적으로 더 문제입니다.<br />
<br />
그래놓고 가격은 신형나올때마다 몇백씩 더 오릅니다.

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16:27:07
답글

네..한국도 소득수준이 올라가고 인식이 많이 바뀌었으니 현기차도 그에 대응하리라 봅니다<br />
다만 가격이 수입차랑 점점 비슷해지겠죠 ;;

이인영 2011-10-06 16:27:15
답글

자동차는 <br />
잘 달리고 잘 멈추고 안락하고 세련되어야 하지만, 그 모든 이유를 상쇄시킬만한 것이 바로 안전도입니다.<br />
그 차가 좋냐? 나쁘냐? 를 이야기할때,<br />
최신의 디자인이냐? 빠르냐? 를 논하기 앞서...안전하냐? 를 우선 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br />
<br />
법제가 다르다고,<br />
<br />
자국민에게는 안전하지 않는 에어백과 안전벨트, 세이프티봉을...<br />
외국이에는

zerorite-1@yahoo.co.kr 2011-10-06 16:29:33
답글

종교, 차 브랜드, 지지 정당.<br />
<br />
이건 이야기하면 감정만 쌓이고, 사람간 불화만 일어납니다.<br />
끝장을 보려하지 마세요. 절대 글로, 말로 설득되지 않습니다.<br />
이런 것 때문에 부자지간에 연 끊은 분도 계시지 않습니까...<br />
<br />
생각 없는 분들에게 조언은 가능하겠지만, 확고한 신념을 가진 분에게는 어느 선에서 그만...

황성호 2011-10-06 16:30:34
답글

PPL법 도입되면 해결되는데 안되고있죠 재벌들땜에

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16:30:35
답글

한국소비자가 안전을 중시한게 얼마안된것 같은데요..그것보다는 싸고 큰차를 원하지 않나요?<br />
아직도 깡통차가 잘팔리는 이유죠

최성용 2011-10-06 16:31:04
답글

기업의 단순한 논리인데 <br />
당연한거 아닌거요?<br />
<br />
이익을 최대로 할수있는 가격 품질을 표방하는 건 <br />
당연한거 아닌가요?<br />
<br />
수입차나 다른 국내메이커가 더 좋은 가격과 더 좋은 품질로 덤비면<br />
당연히 수입을 줄이더라도 변하겠지요.<br />
손해본다 싶으면 문닫거나.<br />

황준승 2011-10-06 16:33:15
답글

근데 정말 왜 그렇게 분개하세요? 혹시 현대차 타시다 당했나요?<br />
전 그쪽은 평소에 별 관심도 없다보니 화가 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br />
쉐보레 잘 되기만 바라고 있죠.<br />
현대차가 저한테 피해 준 것도 없습니다. 나한테 시비 걸지도 않고, 차 사라고 강매하지도 않고...<br />
무슨 피해가 있다는 건지...<br />
현대차 좋아해서 현대차를 산 사람들이 현대차에게 당하면, 그 사람들이 현대차를 상대로 싸우

권오인 2011-10-06 16:35:10
답글

요즘은 출력 딸리는 니즈를 파악해서.. 그런지.. GDI로 밀고 있는 것 같은데요.. 대한민국 국민은 엔진 출력만.. 높으면 차가 잘 나가는지 알고 있죠.. 거의 대부분이... 소비자들 참 바보 죠.. 심장이 좋으면 뭐합니까.. 다리가 허약해서.. 받춰주지를 못하는데.. 무용 지물.... <br />
<br />
결론은 구매를 하지 말아야 하는데.. 구매를 하니 문제죠.. 사실 현대도 욕먹어도 싸지만... 더 욕먹어야 할 대상은 대한민국 국

이명재 2011-10-06 16:35:19
답글

현대기아차는 국내 독과점입니다. <br />
<br />
그런데 기업의 이윤이 나는만큼 빼먹어도 된다는 것은 현대기아차 당사자들이나 할 수 있는 논리죠.<br />
<br />
독과점 기업이기 때문에 가격이나 품질에서 규제를 받아야 하며 소비자는 독과점으로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br />
<br />
가장 중요한 것은 국내 법은 독과점을 규제하고 있다는 겁니다.

이명재 2011-10-06 16:36:03
답글

소비자에게 선택권이 있다면 현대기아차를 구매하지 않을 겁니다.<br />
<br />
현대기아차의 이윤을 그렇게 보장하고 싶다면-기업논리로...<br />
<br />
그럼 소비자 논리로 자동차 시장을 개방하고 농업시장은 지켜야 합니다.

김상철 2011-10-06 16:37:47
답글

독과점이 문제인데 이걸 해결해야 하는게 국회의원,정부 기관이 제 역할을 못하는 것이죠.<br />
그래서 그 놈들을 잘 뽑아야 되는데 그렇지 못하죠.<br />
<br />
결국엔 현대의 잘못이라기보단 국민의 잘못이 맞네요...

이인영 2011-10-06 16:39:46
답글

제가 우리나라를 너무 좋아해서요. <br />
우리나라 사람들이 봉 취급 당하는걸 생각하면 화가....<br />
<br />
나만 아니면 돼..같은 아메리칸 마인드하고는 좀 거리가 먼 지라...<br />
<br />
요즘 현기차 이야기에 분개 안하면 언제 분개하나요?<br />
충분히 소비자로써 열 받을 일 아닌가요?.<br />
<br />
몇일 전, TV에서 에어백 수출, 내수 차 다른 거 보고 화가 나던데?<br />

이명재 2011-10-06 16:41:16
답글

당연히 분개할 일이죠.. 더군다나 농업분야를 엄청나게 포기한 조건이 자동차분야에서 양보를 안했기 때문입니다.<br />
(더 분개할 것은 최근에 그 자동차까지 열어줬죠...)<br />
<br />
그런데 국민들이 큰 희생을 치루면서까지 자동차시장을 지켜줬는데<br />
<br />
그놈들은 여전히 독과점 체제를 만끽하면서 지맘대로 가격과 품질, 옵션질을 하고 있다는 겁니다.

zerorite-1@yahoo.co.kr 2011-10-06 16:42:53
답글

꼭 국민의 잘못이라고 하기도 어렵습니다.<br />
현기에서 언론 통제를 잘 하고, 광고를 얍삽하게 하고, 인터넷에서 알바(영업?) 잘 쓰고,<br />
...과 무척 가깝다보니 면밀히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기 어려운 분들은 그냥 그게 최고인가보다...하고 따라갈 수 밖에요.<br />
국민이 안사면 자동으로 해결되겠으나, 그러기에는 그들의 수완이 너무도 좋습니다.

오원식 2011-10-06 16:43:41
답글

제가 현대차 타다가 토스카로 바꾸고 고속도로 나가서 고속으로 커브길한번 달려보고는 <br />
정말 토스카에 반했어요.......<br />
<br />
처음에는 직렬 6기통에 6단기어가 우리나라에 토스카 단 한대뿐이라서 이걸로 샀는데요.....커브길의 <br />
안정감은 현대차에서는 느낄 수 없는 그런 느낌이였어요.....차가 무거우니 연비 안좋니해도<br />
저한테는 안전이 최우선이였거든요......<br />
<br />

박길선 2011-10-06 16:45:42
답글

현기차 사면 봉이다.<br />
<br />
그러므로 수입차 사야된다 <br />
<br />
<br />
허나 현실은 수입차 사면 보~~~~~~~오~~~~~ 옹 되는겁니다. ㅋㅋ

이명재 2011-10-06 16:46:22
답글

꼭 총칼을 들이대고 돈을 뺏아야 강도짓은 아니죠...<br />
눈 똥그랗게 뜨고도 돈을 뺏길 수 밖에 없다면 그것도 강도짓입니다.<br />
그게 독과점 피해입니다.

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16:47:00
답글

현대차가 서스가 되게 무르죠....안락하긴한데 커브에선 쥐약인걸로...<br />
그것도 그렌저HG같은 최근 현대차들은 서스가 많이 탄탄해졌다고 합니다..소비자가 원하니 기업도 그걸파악하고 충족시키려하는거겠죠

이명재 2011-10-06 16:47:56
답글

수입차 a/s등 고비용 문제는 판매가 늘면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moondrop@empal.com 2011-10-06 16:50:09
답글

세금 깎아주고 면허 간소화까지 시켜줘서 특정기업 차를 팔아주려는 나라.. 또 있을까요..<br />
아.. 물론 소설입니다..

이영해 2011-10-06 16:52:04
답글

독과점 시장에서 소비자잉여가 줄어든만큼 생산자 잉여가 늘어나는 그래프를 놓고 얘기하고 싶군요.<br />
독과점 시장은 그 자체가 악이라고 생각합니다. <br />
<br />
가격차별정책이 가능(국내/해외)하고 독과점이라서 원가절감해도 판매량이 급감하지 않는구조에서 <br />
기업이익만을 극대화 하다가는 큰일 생기게 되기에 욕하는것 아닌가요?<br />
기업이익을 위해 당연한 것이라는 논리는 자칫 위험할 수 있습니다.

asungkor@hotmail.com 2011-10-06 16:52:54
답글

말하고 생각하는 것만 보면 이 나라 시민의 태반이 대기업 오너거나 대주주네요. ㅋㅋㅋ 기업의 이윤이나 니즈를 언급하면서 그 자들의 파렴치한 짓거리를 편드는 것을 보면 꼭 경영학과 1학년 학생 같습니다.

김명철 2011-10-06 16:54:12
답글

넓은 실내, 출력이 딸려도 큰차, 안전성이 떨어져도 싼 가격, 내실보다는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br />
<br />
가 아니라, <br />
<br />
넓은 실내, 큰차에 출력도 좋고, 싼 가격인데 안전성도 뛰어나다. 내실도 있으면서 고급스럽다라고<br />
언플하고 허위과장광고로 지금 현대가 있는거 아닌가요 ??<br />

이명재 2011-10-06 16:55:34
답글

전... 미국시장에서의 평가를 국내시장 판매 광고용으로 쓴다는 생각도 듭니다. 실제 그러고 있고요. 현대의 장기플랜에서 미국시장에 대한 엄청난 투자가 계획되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끝없는 자신감에는 국내에서 아무리 비싸게 내놓아도 꾸역꾸역 사주는 국민들이 있다는 것이죠.

이영해 2011-10-06 16:57:16
답글

진한님~ 최고~~~<br />
<br />
경영학과 1학년생.....이라는 표현이 딱 이군요. <br />
경제학 전공이었던 제가 이해하기 힘든 오너십을 가진 대학생....<br />
말이 통 할수가 없더군요.

moondrop@empal.com 2011-10-06 16:57:32
답글

ㄴ애당초 목적은 국내시장에 있다는거군요.. ㄷㄷㄷ

황준승 2011-10-06 16:58:44
답글

현기차 아니면 수입차 밖에 없다고 생각하는 마인드가 저는 제일 안타깝습니다.<br />
르노삼성이나 쉐보레는 아예 관심 밖의 회사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 같아서요. ㅠㅠ<br />
<br />
안전 생각하기 시작한 것도 그리 오래되지 않습니다.<br />
예전엔 안전띠라는 것도 거추장스러운 장치일 뿐이었죠. <br />
국민의 의식이 발달하니 제조회사에서도 차츰 따라오잖아요<br />
일본 제품이 왜 품질이 좋은지 아세요? 품질

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17:00:37
답글

정진한님 본인과 다른생각을 가졌다고 틀렸다고 생각하시는군요<br />
<br />
비꼬는 말투가 참 유치하네요...

황준승 2011-10-06 17:01:49
답글

예전에 통신사 중 SKT 같은 경우 점유율을 50% 넘기지 않으려고 일부러 광고도 자제했잖아요.<br />
근데 자동차제조회사에는 그런 법률이 통하지 않는 것인가요?<br />
아니면 현대차와 기아차는 엄연히 다른 회사이기 때문에 두 회사의 매출을 합쳐서 50%가 넘어도<br />
법률적으로는 문제가 없기 때문인가요?

황준승 2011-10-06 17:03:59
답글

아, 여긴 지금 토론 하는 것이지 싸우려는 건 아닌데....<br />
<br />
저는 그 자들의 파렴치한 짓거리에 추호도 동조하지 않습니다. 왜 그렇게 보시는지 설명 부탁드려요<br />
전 그 자들이 왜 파렴치한 짓거리를 하는지는 알겠다는 겁니다

이영해 2011-10-06 17:13:41
답글

법률규제에 따라 다른 대응방식을 구사한다는건 구차한 변명이죠. <br />
독과점이니 당연히 난 차별정책을 쓰겠다는 말과 뭐가 다르겠습니까?

최성용 2011-10-06 17:16:11
답글

독과점이란 법이 있어서 규제되어야 한다면 더우기 이런 논쟁은 더 무의미하지요.<br />
그 독과점을 제한하는 법 아래서 지금의 가격 품직이 결정된 것이니<br />
성질 나지만 사고 안사고만 결정하면 될일이라고 생각됩니다.<br />
불매 운동도한가지 방법이긴 하지만 선택의 여지가없다면..<br />
<br />

이재진 2011-10-06 17:25:03
답글

다른게 문제가 아니라 독과점 문제입니다.. 국민이 봉 행세를 하면 더 많은 서비스와 사은품을 안겨주고 번만큼 소비자를 대우해줘야 맞습니다.<br />
봉을 봉만큼도 대우해 주지 않고 독과점이니 더 똥배짱인거지요.<br />
현대가 쪼개져서 경쟁이 된다면 현대가 과연 이 따위로 장사할 수 있을까요.. 어림도 없습니다.<br />
다른차 사면 된다고 하지만 선택의 여지가 얼마나 있다고 다른차 타라고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독과점 회사가 나는

황준승 2011-10-06 17:31:09
답글

선택의 여지가 얼마든지 있죠. 쉐보레, 르노삼성.<br />
현대차가 그리 좋나요?

황준승 2011-10-06 17:31:42
답글

쌍용도 있습니다.

asungkor@hotmail.com 2011-10-06 17:49:34
답글

소비자라는 위치는 참으로 고결하고 권위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 고결함과 권위는 그저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요. 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감시, 견제, 비판 등이 이어질 때 기업은 소비자를 두려워하게 되고 올바른 상품을 올바른 가격에 공급하게 됩니다. 결국에는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되는 것이죠. <br />
<br />
허나, 가끔씩 그 소비자라는 지위를 기업의 비공식(?) 대변인 또는 공보직과 등가교환하

진성기 2011-10-06 18:18:51
답글

현기차만 욕할게 아니고 <br />
현기차로대표되는 한국의 자동차 산업과 정부의 유착을 탓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br />
<br />
가격에 대해 아무런 제재없이 <br />
허술한 안전장치도 묵인하는 이런 법아래에서 <br />
돈만 벌려는 악덕기업이 잇으니...<br />
<br />
안전에 대한 법이 그렇게 허술하게 방치하도록 한 자들이 누군인지 생각해 봐야 하지 않을 까요<br />
<br />
<br />
현기차가

황준승 2011-10-06 18:22:23
답글

여기 댓글 다신 분들 중 현대자동차 대변하는 사람 있던가요? 전 못봤는데요.<br />
이해하는 것과 대변하는 것이 같은 것이라 생각하지는 않으시겠죠?<br />
<br />
어떠한 철학적 사고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또 제가 공부가 짧아서 일수도 있겠지만<br />
소비자가 고결하거나 권위 있는 위치에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br />
그냥 물건 필요해서 사는 사람이잖아요. <br />
어떻게 보면 그런 소비자에게 필요한 물

황준승 2011-10-06 18:26:21
답글

맞습니다. 장사꾼 혹은 야바위꾼이죠. 당연합니다<br />
기업활동으로 얻은 이윤을 사회에 조금이라도 환원해야겠다는 생각을 조금도 하지 않는 집단일 겁니다.<br />
저 포함해서 몇몇 분들이 누누히 말해온 것처럼 장사치 입니다

김동규 2011-10-06 18:39:57
답글

준승님, 대우 받아야하는 쪽은 소비자죠. 이게 현실에서 뒤바뀌어 이모냥이죠. ㅡㅡ

황준승 2011-10-06 18:50:56
답글

전, 어찌보면 양쪽 다 대우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br />
제화 제공자는 소비자의 아래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br />
소비자 입장에서는, 필요한 물건 살 수 있게 해줘서 고맙다고 해야 하고<br />
생산자 입장에서는, 내 제품을 구매해줘서 고맙다는 생각을 가져야겠죠<br />
<br />
근데 어느 한쪽이 그런 관계를 깨려 할 때 (예컨데 생산자가 저질제품을 비싸게 팔 때)<br />
소비자는 다른 업체의 제품

이재진 2011-10-06 19:12:33
답글

소비자의 아래고 위고 문제가 아닙니다. 말씀대로둘다 존중 받을려면 외국보다 못하게 만들어서 돈은 더 처받고 내국인 괄시하는게 존중하는건가요?<br />
그리고 리딩 기업이 규칙을 만들면 그 아래는 거기에 준해서 따라가게 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도 현다이 정도로만 가게 되는 거고요 독과점이 거기에 더해지고요<br />
독과점 상에서 르노삼성 쉐보레 이정도는 선택의 여지가 아닙니다. 독과점이 깨진 상태에서 선택의 여지가 있는거죠<br />

이인영 2011-10-06 19:13:44
답글

그러니까, 황준승님은 이해한다는 거잖아요. <br />
외국에는 좋은 에어백, 좋은 안전벨트, 좋은 세이프티빔 껴주고, 한국에는 싸구려들 껴 놓고<br />
비싸게 받는걸 이해하시니까, <br />
맘에 안들면 딴 거 사라는거 맞잖아요.<br />
<br />
전 한국인을 응대하는 현기차의 태도가 맘에 안들어서 안든다고 주장하는 거고요.<br />
<br />
한국인이 키워준 한국기업이니까 한국인에게 특혜를 달라는 말이 아닙니다.<

varuna21kr@yahoo.co.kr 2011-10-06 19:22:37
답글

소비자인 국민이 6개월만 현기 안 사줘도 지금의 행태가 많이 개선될겁니다.

varuna21kr@yahoo.co.kr 2011-10-06 19:23:05
답글

소비자인 국민이 6개월만 현기 안 사줘도 지금의 행태가 많이 개선될겁니다.

황준승 2011-10-06 19:34:49
답글

현대차에 아직 미련이 남아 있나요? 아직 애정이 완전히 식지는 않았나보네요.<br />
뻥마력으로 소비자 우롱하고, 이런저런 거짓말 하고, 언론플레이 하는 그런 기업에?<br />
이제 현대차 좋아졌다고 해도 못믿습니다.<br />
그냥 불매운동해서 회사 휘청거리게 한 다음 다른 회사에서 인수해버렸으면 좋겠습니다.<br />
매력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회사에 무슨 미련이 있길래...

황준승 2011-10-06 19:36:08
답글

참 답답하군요. 현대차에 대한 불만이 대두된게 하루 이틀인가요?<br />
공론화? 어디서 한다는 것인지요?

황준승 2011-10-06 19:41:21
답글

경영진도 매력없고, 노조도 이기적이죠. 저런 곳이 진정 혁명이 일어나야 하는 곳 아닌가요.<br />
그냥 욕하고 떠들어봐야 뭐가 달라지겠습니까?<br />
현대차 경영진에서 이런 소비자의 목소리를 모를리가 있겠습니까.<br />
수천명 시위대 조직해서 회사 정문앞에 몰려갈 겁니까?<br />
<br />
정치를 바꾸려면 투표 잘 해야 하듯이,<br />
현대차 변화시키려면 구매하지 않는 수 밖에요...

naza@hananet.net 2011-10-06 19:50:13
답글

전 예전 토스카,마크리,크루즈가 현대 동급 소나타,모닝,아반테에 비해 많이 밀리는거 이해가 안간다는...^^<br />
당근 전자가 좋더군요...제가 구입해도 물론 대우구요..<br />
최근뽑은SM7도 하부,엔진룸 도장면 보고 HG,K7에 비해 좋아서 산거구요..<br />
제 입장에서 살껀 현기는 HG,K7 3.0LPI 밖에는 없네요..중대형 가스는 이것뿐이라<br />
대안은 없긴 뭐가 없어요..살께 얼마나 많은데요..ㅠㅠ <br

황준승 2011-10-06 19:54:04
답글

아무래도 현빠 같습니다. 국내에 현대차 대신 살 만한 차가 없다는 걸 보니...<br />
점유율이 차의 품질과 비례한다고 생각하는지...<br />
점유율 낮아도 차는 찹니다. ㅠㅠ<br />

naza@hananet.net 2011-10-06 20:00:40
답글

20년전부터 우리가 인지하는건 현대는 중고가 좋다 무난하고 AS편리함..<br />
대우 묵직하니 고속주행 좋고 중고가 똥값이다 AS비싸다..<br />
<br />
요즘은 더 해서 현대는 전세계에 수출도 많이 하고 인정받고 안전한 검증된 차량이다..<br />
<br />
경로의존성이죠,,,한번 나가는 방향이 정해지면 그 관성 때문에 다른 방식으로 바뀌기 어려운...<br />
좀 오바하면 인지부조화까지...ㅡㅡ^<br />
차사

황준승 2011-10-06 20:03:30
답글

수출은 쉐보레도 많이 한다던데요. 수출로 먹고 산다고...

naza@hananet.net 2011-10-06 20:04:45
답글

차 디자인도 현기 좋다하고 쌍용 저런거 어떻게 타고 다니냐 하죠(쌍용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ㅎㅎ)<br />
<br />
제가 보기에는 국산차 다 똑같아요...누가 누구보고 디자인 그지같다 그러는지 <br />
<br />
마치 군발이 외출할때 자기들끼리 누가 다림질 주름 더 잡고 물광 더 냈냐 따지는것 같다능..ㅡㅡ

황준승 2011-10-06 20:23:49
답글

그래도 SM7은 우아하잖아요.<br />
크루즈도 선이 굵어 우람해 보이고 개성 있던데요<br />
외제차와는 달리 길에서 많이 보이니까 싫증나서 그렇지, 첨 나왔을 때는 이국적인 디자인이었던걸로<br />
기억합니다

김동규 2011-10-06 20:34:51
답글

기아차는 그래도 봐줄만하지만 현대차는 디자인 정말 (새우)젓같던데...

박영배 2011-10-06 20:56:03
답글

Hyundie For Life 뒷번호판 그대로 붙이고 다니시는 분들보면 분명 카피했다는거 모르고<br />
<br />
그냥 다니시는 거겠&#52012;? 준중형까진 봐주겠는데 뭐 에쿠스도 저러고다니는 꼴 보면 ㅠ ㅠ

이인영 2011-10-06 21:00:05
답글

황준승님, 님 이야기를 못 알아 듣는게 아니라, 님이 말하려는 거 뭔지 알겠지만,<br />
님과는 좀 다른 입장입니다. <br />
수천명 모아서 양재동 가서 시위를 하겠다는 게 아니라,<br />
인터넷상에서라도 자꾸 문제가 불거져야 저들이 겁이라도 먹고 자성이라도 하는거 아니겠어요?<br />
<br />
제가 알기로는 현대자동차 인터넷 응대팀이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br />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다는 보배드림은 현빠들이나

motors70@yahoo.co.kr 2011-10-06 21:17:56
답글

전이런 소리하는 분들 보면 양쪽다 이상 합니다.독과점문제니 기업에 이익 창출 이니 보다는 법규정을 미국 수준으로 하고 우리를 대변할 국회의원 30명 정도만 뽑아주면 절대 이런짓 못합니다.지름길이 있는데 원론적인 이야기만 백날 한다고 바뀌는거 없습니다.

이인영 2011-10-06 21:26:46
답글

국민을 대변해줄 국회의원이 그동안 없었던 것도 아니고요. 30명 가지고 가능하겠어요?<br />
의회 과반이 반대하면 아무것도 안 될 것을...<br />
투표 잘해서 모든 특혜와 병폐가 하루아침에 사라지면 좋겠지만, 그것 또한 단박에 바뀌지 않죠. <br />
<br />
하지만, 그 것 역시도 떠들지 않으면 민관님이 말씀하시는 30여명도 뽑히기 어려울껄요?<br />
<br />
저는 현대차 관계자가 아닌 소비자들이 <br />

이종남 2011-10-06 21:35:46
답글

국내에선 현기차를 상대할 메이커가 없다... 그거야.. 누가 기술개발 못하게 말렸습니까???<br />
<br />
BMW 10년만 타보십시오.... 그럼 국산으로 돌아옵니다... ^^<br />
<br />
가격좋고 성능좋고. 유지비만 저렴하면. 전 현대 아니라 러시아. 북한차라도 탑니다만...<br />
그나마 현재로선.. 현대말고 대안이 별로 없더군요...

김남헌 2011-10-06 21:46:32
답글

문제는 현기차외엔 아직까지 별다른 실용적 대안이 없다는 거 같습니다. <br />
수입차? <br />
구입비용도 비용이지만 그보다 as, 부품값. 또 보험료, 중고 처리때의 감가상각이 심하게 후덜덜이죠. <br />
이런 맹점을 현기에서 너무 잘 우롱해 잡숫고, 당하는 소비자는 연실 속만 터지고. <br />
이 고리 끊을려면, 무관세 수입은 물론이고 현기차 부품 조달망에 대응할 폭넓은 as시스템 구비와 중고 처분때 가격 보장도 있어야

이호 2011-10-06 21:50:39
답글

그래서 우리는 명바기를 뽑았죠...^ ^

naza@hananet.net 2011-10-06 21:55:47
답글

현대말고 대안없다는 말을 전혀 이해 못하는...^^<br />
<br />
GM,르삼도 좋아요...현대가 도대체 뭐가 타 메이커에 비해 좋은건지 모르겠어요 전 현대 안티 아닙니다만....<br />
<br />
<br />
<br />
<br />
<br />
<br />
<br />

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22:18:38
답글

이인영님은 본인의 생각을 일반화시키는데요.. <br />
현기차 싫어하는사람보다 현기차 좋아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br />
그것은 판매량이 보여주고 있는거구요 <br />
뭐 또 언론이다 로비다 뭔 말씀하실지 모르지만 <br />
이것저것 다 따져보니 맘에는 꼭 안들지만 그래도 그중 낫다는 판단인거죠 <br />
<br />
제가 드리고싶은말씀은 소비자는요 지극히 냉정하고 또 현명합니다 <br />
지불하는 돈값어치를 안한다싶

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22:25:47
답글

솔직히 무한경쟁에 내던져진 기업에게 도덕이나 윤리를 얘기한다는것도 웃기죠 <br />
그러는 소비자는 얼마나 도덕적인가요? <br />
아무리 비윤리적인 기업의 제품이라도 가격이 타제품보다 월등히 싸고 품질 좋다면 구입하지 않으시렵니까?

우홍인 2011-10-06 22:28:59
답글

현기차가 국내 타사보다 좋아서가 아니라 한번 점유율을 높여놓으니<br />
중고차값, 부품수급이 유리해서 계속 탄력받는 것 아닌가요?<br />
<br />
전 박승빈님 말에 동감합니다.<br />
<br />

googeerong@hanmail.net 2011-10-06 22:29:12
답글

광고에 일단 나오면 먹고 들어가고 맛집이랍시고 어느 프로에서 소개하면 줄줄이 몰려가고 <br />
누가 뭐가 몸에 좋다 그러면 죽을똥살똥 모르고 일단 먹고 보고 .. <br />
<br />
<br />
말씀하신 이게 소비자 본인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이니 소비하는 겁니다<br />
그냥 아무생각없이 그러는게 아니구요<br />
말초적이라도 본인이 원하고 그가격을 주고 그만큼의 만족을 얻고 싶으니 가격을 기꺼이 지불하는겁니다<br />

김성진 2011-10-06 22:32:05
답글

우리 국민들이 무지해서 그렇다고 봅니다.. 그걸 잘 이용하는게 한나라와 현기라고 보여지네요..<br />
<br />
얄팍한 사탕발림(언플등)에 자신의 오장육부를 다 강탈당하는 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넘 많아요 ㅠㅠ

허길 2011-10-06 22:47:04
답글

대안이 없어 차악으로(?) 현기차 선택하는것과 <br />
현기차 옹호론자(?)와는 분명 구분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br />
<br />
전자는 대안만 생기면 뒤도 안돌아보고 갈아탈 사람들이지만 <br />
후자는 대안이 있어도 현기차 살 분들이니까요.<br />
<br />
그런데 점유율 등을 근거로 차악으로 선택한 사람들을 현대차 옹호론자인냥 믿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br />
구분하는 법은 쉽습니다. 당신이 미국에 살아

moondrop@empal.com 2011-10-06 22:55:33
답글

우리나라 사람들이 현명하고 냉정하면.. 딴나라당이 집권했겠습니까..<br />
사람들은 보여주는대로 믿습니다.. 가카가 왜 치적쌓기나 숟가락얹기에 몰두하겠습니까..<br />
정부 잘한다는 조중동 기사 맨날 보면..정부가 진짜 잘하는 줄 아는 거죠.. 뭐..<br />
현기차 좋다는 기사 주구장창 접하면 어떻게 될지 뻔한 거 아닌가요..

김남헌 2011-10-06 23:14:33
답글

허길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아마 신차 뽑는 많은 분들 심정이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br />
그런면에서 미국민들이 부럽다는... <br />
현기차...발가벗기고 다른데랑 쌈 시키면...애국심에 아무리 호소해도..장담 못 할 메이커인데..... <br />
워낙 독과점이라.....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한테....

김은환 2011-10-06 23:21:51
답글

현기차가 아니라... 현개차라 불러주시와요~

오원식 2011-10-06 23:32:18
답글

에이.....왜이렇게 싸우세요......<br />
<br />
다들 말씀들은 그렇게 해도 막상 차 살때는 70% 이상은 현기차 사실거면서.....<br />
<br />
~~~~~~~~~~~~~~~~~~~~~~~~~~~~~~~~~~~~~~~~~~~~~~~~~~~~~~~~~~~~~~~~~<br />
<br />
<br />
우리나라에서 불매운동이 한번이라도 성공한 적이 있었나요.....?....<br />
<br />
<br /

김일웅 2011-10-07 00:00:48
답글

한국은 겉으론 안전 따지지만, 막상 구매할땐 대부분 모냥 따져요...<br />

김일웅 2011-10-07 00:00:53
답글

한국은 겉으론 안전 따지지만, 막상 구매할땐 대부분 모냥 따져요...<br />

왕희성 2011-10-07 03:04:32
답글

소비자가 현명한가요?<br />
현명하다고 생각하게 만드는것 아닌가요?<br />

최진석 2011-10-07 03:05:42
답글

법이랑 규제는 최소기준일 뿐입니다..최소기준에 적합하다고 그 제품이 좋다고 말할수는 없는것이지요...법과 규제에 적합하다는 것은 단지, 최소기준에 적합하다는 의미입니다.....

이홍엽 2011-10-07 03:56:43
답글

ㅎㅎ 안전의 대명사인 볼보도 망했습니다.<br />
혹한에 강하다는 스웨덴의 사브도 망했습니다.<br />
미국의 자동차 3사도 리먼사태때 전부 천문학적인 구제금융으로 겨우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br />
잔고장없다고 좋아하는 일본의 도요타,닛산,혼다모두 리콜사태와 동아시아대지진과 엔고의 여파로 아직도 매출감소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있었던 일본차들의 대규모 리콜사태의 전말을 보면 뭐 현대나 걔네들이나 원가절감에 충실한 장사꾼이

김성규 2011-10-07 04:49:52
답글

10년에 10만 마일.<br />
<br />
10이 두번이나...

김현규 2011-10-07 08:20:51
답글

개인적으로 제가 한국에서 차산다면 쉐보레 사고싶은데,, 얼마전에 크루즈 엑셀밟으면 반응이 더딘문제랑 비오면 물이새는 문제 어떻게 됐는지 궁금하네요.... 완전 대놓고 까던데... 마치 현대가 제작의뢰한 방송처럼..

김종백 2011-10-07 09:54:09
답글

전 이홍엽님 말씀에 동의합니다.<br />
<br />
그리고 어찌됐던 이런 토론(?)들은 좋다고 봅니다. 자꾸 문제점들이 제기되야 회사나 소비자가 서로 윈윈하는 <br />
그런 시대도 오겠지요.

황준승 2011-10-07 11:32:42
답글

미국서 토요타 리콜 사태도 한동안은 토요타측 로비에 의해 토요타에 유리하게 흘러갔었죠.<br />
결국 언론의 압박에 터지고 말았지만요.<br />
토요타 자동차 임원들의 미국내 영향력이 아주 크다 합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이것도 일종의 보험이겠죠

이인규 2011-10-07 12:00:12
답글

기업의 이윤창출이 당연하지만 내피빨고 있는것이 눈에 띄는데 허허 웃는것도 웃기네요.<br />
배알 꼴리면 안사면 된다지만 비교되고 눈에 띄는데 기업논리로 말하는분들 허허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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