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강판 문제 저도 한마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10-06 10:47:10
추천수 0
조회수   814

제목

강판 문제 저도 한마디

글쓴이

조윤호 [가입일자 : 2002-03-19]
내용
제가 현대차 울산 공장 견학시에 설명을 정확히 들었습니다. (90년대 초반)

북미 중 미국 일부와 캐나다 사양에는 아연 도금을 추가로 하는데 그 이유는 겨울철 제설제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같은 내구 연한을 갖기 위해서는 추가 도금이 필요하다고 했고 강판의 컬러가 약간 다른것도 눈으로 봤습니다.

그러나 강판 자체는 같은 강판인것이 같은 프레스 기계로 가공하는데 강판의 두께가 다르다거나 고장력 강판이라면 생산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공정 라인이 수출 지역에 따라 구분되어 있지 않고 한개의 라인에서 생산됩니다.)



현대차가 국내 고객에게 소홀 하다는 것은 저도 동의 합니다만 강판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국내도 한번더 도금 해주면 좋겠지만 말이죠.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유형욱 2011-10-06 10:51:03
답글

도금문제는 넘어가더라도... (미국과 우리나라를 평균적으로 비교해보면 미국이 절대적으로 우리나라보다 눈이 많이 온다고 볼 수는 없겠죠. 물론 미국 북부는 눈이 많이 오지만 그리 따지면 우리나라 강원도도 눈이 많이오고 미국 플로리다같은데는 몇십년에 한번 눈 올까말까 하죠.)<br />
<br />
고장력강판의 적용비율이 틀리다거나 임팩트빔등 충격대응부품의 숫자가 다르다는 것에대해서는 현기차측에서 할말이 없으리라 봅니다.

권혁재 2011-10-06 11:30:27
답글

한문을 많이 쓰는 걸 실어 합니다만, 제목보고 혼자 딴 생각했읍니다.<br />
<br />
투수 교체에 문제가 있었나?<br />
감자전 만드시는 데 강판이 잘 안되셨나?<br />
<br />
옛날 소하리 기아공장에 며칠 일 본 적 있는데, 수출차 강판이 다르다고 하더군요.<br />
두께보다는 탄성이라고 기억나는데....

ssmkkj@dreamwiz.com 2011-10-06 11:54:37
답글

http://gall.dcinside.com/list.php?id=rsm&no=10063

varuna21kr@yahoo.co.kr 2011-10-06 19:30:31
답글

국내도 겨울철 제설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또한 삼면이 바다이기 때문에 같은 내구 연한을 갖기 위해서는 추가 도금이 필요합니다.<br />
그렇지만 10년이 넘도록 변하지 않는 현기차

김기훈 2011-10-07 22:08:25
답글

일단 구형 아반떼 95 현오너 두대째, 94 엑센트 팔고, 마르샤 95년 2대, 뉴글 93 <br />
이때는 도색 일어남, 휀다 부식이 일반적이었습니다. 강판에 부식방지강판을 쓰지 않아서죠....<br />
그런데 뉴글 93년식은.... 부식 없습니다....<br />
도색을 해도... 안에서 올라오는 부식은 못막지요..... <br />
뉴글 부터는 강판을 부식 방지 강판을 썼더군요. 그래도 최고급차라고...... <br />
그랜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