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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 민원제기 후기입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9-29 16:43:23
추천수 0
조회수   1,514

제목

기획재정부 민원제기 후기입니다

글쓴이

음관우 [가입일자 : 2002-11-24]
내용
어젯밤에 회원분들께 기획재정부에 전화로 민원신청했다가

민원 담당 직원에게 짜증작렬태도로 무시당한 건에 대해서 의견을 구한

글을 올렸었죠.



어젯밤 글 링크 :

http://board.wassada.com/iboard.asp?code=freetalk4&mode=view&num=517784&page=1&view=t&qtype=&qtext=&part=board





그래서 작심하고 어젯밤 기획재정부에 온라인으로 민원을 제기했습니다.

그리고서 오늘 오후에 답변을 들었는데 상황이 더욱 가관이었습니다.

아랫 글은 오늘 다시 올린 민원글을 본 게시판에 올리느라고 좀 수정을 했구요

물론 실명은 거론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획재정부와는 더이상 대화가 되질 않네요.

그리고 머리 아픕니다.

배울만큼 배우고 사회경험할만큼 한 사람들이 이토록 뇌구조가 다른지

이제야 알았습니다.



이곳 말고 본 글을 다른 곳에다 퍼서 올리고 싶은데, 추천해주실만한 사이트

있는지요?

다음의 아고라 같은 곳이 좋을까요?





##########################################################



오늘 오후 1시경 기획재정부 내의 민원처리 담당자가 직접 전화왔는데,

요지인 즉슨, 피민원인인 기획재정부 예산기준과의 정00는 본인의 5~6년 후배로서

예전에 같은과에서 근무하였는데 평소에 친절하고 업무 잘하는 후배이다.

민원인이 민원 내용과는 관계없이 개인적인 감정 즉, "촌놈 취급했다" 라고 말하는 것은 너무하고

어제 올린 민원 글은 기획재정부의 이미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고 하니 수정을 바란다.

등등이더군요.



민원처리 담당인 김XX 사무관의 직책이 민원 처리 담당인지라 직접 전화를 준 것은 응당한 본민원에 대한

사과와 재발 방지 차원으로 전화한 것으로 판단해서 나름 그에 맞게 저도 응대를 하고 상황을 설명한 다음,

저의 상황을 청취하고 이후 피민원인인 예산기준과의 정00의 얘기를 청취한 후 양쪽 얘기를 다 들으시고

정반합으로 결론을 도출하시라 라고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김XX 사무관은 본인의 업무를 떠나 후배 사무관의 허물을 덮으려고 하더군요.

물론 선배로서 그런 부분은 개인적으로 이해합니다.

하지만 정식으로 민원을 제기한 이상 민원인의 사실 관계를 확인한 연후 분명히 본인의 입으로 정00가

업무상 통화에서 민원인에게 짜증을 부리고 불친절하게 응대한 것은 사실로 인정한 바

그 사실만 확인하고 재발방지 차원에서 후배를 교육시키고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라는 부분을

약속하면 되는데 계속 "정00라는 후배는 그럴 사람이 아니다" 라는 것만을 강조하더군요.



정00가 민원인에게 짜증을 부리는 것은 업무가 많고 그 날 따라 컨디션이 안좋거나 혹은

민원 응대 전화가 많으면 그럴 수가 있다라는 논거를 들더군요.

하지만 김XX 사무관이 봤을 때는 정진기는 업무에 아주 충실하고 성실하며 친절한 직원이다라고 합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정00는 당연히 김XX 사무관에게는 친절하게 보이겠지요.

김XX 사무관은 직장내 선배이고, 나는 짜증나는 민원인일 뿐이고...



김XX 사무관이 그랬습니다.

기획재정부 내 직원들을 모두 "짜증낸다는" 식으로 매도하지 말아달라고...

제가 그랬습니다.

지방에 살면서 오죽 답답하고 억울했으면 중앙 정부의 민원 부서에 연락했을거냐고...

하지만 내가 40평생 살면서 이렇게 중앙 정부에 직접 민원을 거는 것은 처음인데,

그 처음에 정00 로부터 그런 민원인응대를 받았다고,,,



제가 그랬습니다.

자동차 운전하는 백화점 고객에게는 백화점 주차 안내 요원도 백화점 그 자체로 보인다고..



하물며 정00라는 기획재정부 직원은 민원처리를 하면서 평소의 직무태도나 직장내 직속상관에 대한

태도와는 별개로 생전 처음으로 중앙정부에 전화한 민원인에게 짜증작렬의 태도를 보였으니

그 태도 자체가 바로 기획재정부 직원들의 민원인을 대하는 본연의 태도가 아닌지요?



그리고 이렇게 단언하는 이유중의 한 가지를 김XX 사무관께서 제공하셨습니다.

제가 전화통화 말미에 김XX 사무관이 위와 같은 요지로 기획재정부의 민원처리 담당 사무관으로서

통화한 것은 실수하신 거라고 말하였습니다.

민원처리를 담당하는 담당자로서 윗글에 언급한 바와 같이

응당한 사과와 재발 방지 차원을 약속하면 되는 것입니다.

허나 김XX 사무관은 후배를 두둔하면서 은근히 민원인은 민원신청글 내에 본인의 개인적인

감정을 도출시킨 것이고

어제 09월 28일에 작성한 민원 글에 대해서 기재부에 대한 비판적인 댓글을 삭제하고 모든 기획재정부의 직원들이

이렇게 짜증섞인 태도로 대한다는 내용의 글을 수정해달라는 등의 요구를 하는 것은

대한민국 내의 그 어떤 민원인에게도 정말 "실수" 한 것입니다.



그래서 "김XX 사무관은 저에게 실수한 것입니다.

이에 저는 이후의 대응에 대해서 고려해보겠습니다. " 전화통화 말미에 언급했더니



김XX 사무관의 대답이

"그럼 맘대로 하세요" 라고 말한다음, 전화통을 부셔버리더군요.

어찌나 전화통을 세게 내려 찍었는가 제 핸드폰 까지도 전화통 부시는 소리가 들리더군요.



기획재정부 직원분들 대단하십니다.

딱 2분만 상대하였는데,

민원처리 담당 업무하시는 분이 이정도로 민원인에게 짜증을 부리니

나머지 분들은 어떠하신지 잘 알겠습니다.



그래서 이전 민원글의 피민원인인 기획재정부 내 예산기준과의 정00가 왜 그렇게

민원인을 무시하고 짜증을 냈는지 이제야 알 것 같습니다.

김XX 사무관께서 정00를 5~6년간 데리고 있었다고 했으니까

혹시 그런가 싶네요. 확실치는 않습니다.



이번 기회에 분명히 기획재정부 직원들에게 각인시키겠습니다.

누가 업무의 甲인지..

국민이 기획재정부 업무의 甲인지, 기획재정부가 국민을 억누르는 甲인지...



이전 민원 글에 대해서 기획재정부의 민원 처리 담당자와 통화했으나 처리가 안되고

오히려 더욱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으니 더이상 기획재정부와는 대화를 않겠습니다.



어차피 본 민원에 대해서 군청에서 부터 중소기업청, 기획재정부로 계속 올라왔으니까

그 다음에 대한민국의 가장 높은 권력자인 국민들에게 이 사실을 널리 알려서

기획재정부의 실상에 대해서 일부분이라도 알려야겠습니다.



본 민원의 본질인 국가보조금의 효율적인 운용과 체크에 대해서는 아무 진행과 답변이 없이

업무의 가장 기본적인 민원인 응대에 대해서 위에서부터 아래 직급의 직원까지 이모양이니

어이가 없습니다.

업무의 기본부터 잘못되어있고 잘못되어있는 사실조차 모르면서 되려 성질을 부리면서

전화기를 박살내는 태도를 보이는데

어찌 중앙정부에서 국고 보조금이 효율적으로 운용되기를 바라겠습니까?

이러니 신문에서 국고보조금을 "눈먼 자금"이라고 언급하지 않겠습니까?



지방에 살면서 몰랐는데 중앙정부의 공무원들의 실상이 이정도인지는 몰랐습니다.

본 사실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서 기획재정부 이하 모든 중앙정부의 공무원들의 실상과

업무태도에 대해 각인시키는 계기로 삼을 테니,

부디 본 민원글을 접수하시는 분은 곡해하지 마시고 민원을 처리하시는 책임있는 분께

직접 상신하시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시길 부탁해 마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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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성환 2011-09-29 16:47:41
답글

이제 한단계 위에 올리셔야죠

김성훈 2011-09-29 16:50:19
답글

참 거지같은것들 많죠...<br />
저도 예전에 안좋은 일이 있어 일처리를 하닥 도저히 말로는 처리가 안되길래 국민신문고에 글을 올린적이 있었습니다.<br />
이 민원건이 며칠안에 제 거주지 보건소까지 왔었는데 (문제는 병원에서 생긴일 이었습니다.)담당자가 그러더군요.<br />
"어떻게 해드릴까요?"<br />
참 할말이 없게 만들더군요.<br />
그것도 실실 웃으며 말을 하는데 죽빵을 때리려다가 참았습니다.<br />
그래서

이민우 2011-09-29 16:51:16
답글

'가카는 절대 그럴 분이 아니다'가 공직사회로 퍼진겐가;;

조재호 2011-09-29 16:52:54
답글

그래서 민감한 상황이 발생될 듯한 통화시에는 무조건 녹음을 해두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이 오리발 내밀면 바로 증거제시~

오원식 2011-09-29 16:54:19
답글

정진기 이놈.....그놈이 그놈이겠죠.....제식구 감싸기 하려는거 같네요......<br />
상황파악 없이 그럴놈이 아니다라고 계속 그말만하면 관우님이 거짓말한다는 것밖에는 안되네요...<br />
<br />
청와대로 올리세요.....아님 인권위로요.....

음관우 2011-09-29 16:57:11
답글

한단계위인 청와대도 그렇고, 다른 곳도... <br />
다들 그렇고 그런 공무원들인지라 다음의 아고라 같은 토론 사이트가 낫질 않을까요? <br />
<br />
재호님, 저도 인식은 했는데 어찌 실제상황이 되면 그럴 생각을 못하는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br />

이태봉 2011-09-29 16:59:03
답글

가카의 국민개무시... 다들 따라하는 겁니다.<br />

박상준 2011-09-29 17:02:21
답글

음. 위에 올리시면 나을 껍니다. ^^

asungkor@hotmail.com 2011-09-29 17:23:29
답글

둘 다 엮으시기 바랍니다.

김도형 2011-09-29 17:26:19
답글

둘다 엮여어서 주무러주어야 되겠네요.<br />
녹취가 있으면 더 좋겠습니다.

김필성 2011-09-29 17:27:31
답글

현정권에선 바뀌기 힘들겁니다. 윗대가리들이 저러니 밑에도 난리죠...수장 한명 바뀌었을뿐인데 그동안<br />
참아왔던 본성을 터트리는건지 온 천지가 썩은내가 진동을 하고 이

김주영 2011-09-29 17:30:27
답글

공무원들이 자신의 금전적 이권 챙기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 임기말(나꼼수 참조)에 돈 안되는 민원으로 시간을 낭비하게

김주영 2011-09-29 17:31:46
답글

되니 공무원 분들이 빡도셨나 보군요.<br />
그나저나 끝까지 가도 문제군요. 결국 그 놈이니...

김기홍 2011-09-29 17:32:48
답글

감사원에 민원 넣으세요. 미친놈들이네요.

음관우 2011-09-29 17:36:15
답글

그런데 우스운게 청와대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청와대에 직접 민원 넣는 메뉴가 없고 국민신문고로 <br />
일원화 되었고, 국민신문고에 민원글을 올렸더니 이후 관계기관을 지정하라고 메뉴가 뜨네요. <br />
예를 들어 기획재정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국무총리실, 등등... <br />
참내.. <br />
<br />
그냥 국무총리실로 밀어넣었습니다. <br />
<br />
아마 본 민원을 감사원에 동시에 넣으면 유사사례 검색해

이진화 2011-09-29 17:39:45
답글

정리가 잘 되지 않아 국고 보조건에 대해서 문의한 사항이라든지 민원제기한 내용의 글을 써주시면 이해가 되겠습니다만 ^^

진성기 2011-09-29 17:43:01
답글

후배 정 아무개는 그럴 사람이 아니다.<br />
(숨은 뜻 : 근데도 니가 그런 말 하는 건 니가 거짓말 하고 있거나 생짜 부리는 거다,)<br />
<br />
기재부 직원이 모두 짜증 낸다는 식으로 매도 하지 마십시오 <br />
(숨은 뜻 : 우리가 짜증을 내는 게 아니고 우리가 원래 상전이기에 민원인이나 아래것들 대하는 태도로서 정당한 것이다.)<br />
<br />
맘대로 하세요 <br />
(숨은 뜻 : 요즘 개

박승열 2011-09-29 17:45:40
답글

기획재정부 인간들이 갑으로 살아서 그래요. 정부부처 중에서도 갑이거든요.

음관우 2011-09-29 17:48:35
답글

진화님 어제 밤에 올린 글의 링크를 먼저 살펴주세요. <br />
본 글의 상단부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br />
여기 다시 한 번 ... ^^<br />
<br />
http://board.wassada.com/iboard.asp?code=freetalk4&mode=view&num=517784&page=1&view=t&qtype=&qtext=&part=board <br />
<br />
성기님..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ㅜ.ㅜ

최성용 2011-09-29 17:54:47
답글

<br />
무슨 말인지 통 이해가 안가는 일인.<br />
제가 바로 본건지 올려봅니다.<br />
<br />
민원 창구에서 전화상으로 친절하게 응대 해주지 않아서 기분이 아주 많이 나빴다 .<br />
<br />
그래서 그 공무원을 상대로 민원을 넣었는데 높은 사람이 전화해서<br />
<br />
그 사람은 그럴 사람이 아니다 좀 양해해달라.<br />
그리고 친절하게 대하지 않은 것은 과도한 업무에 피곤해서 그

안상길 2011-09-29 17:59:30
답글

그 양반들도 업무접고 퇴근해서 와싸다 들어오면 다 똑같은 와싸디언이 될텐데...<br />
음관우님의 말씀처럼 죄송하다 등의 사과만 있었어도 서로 좋게 해결됐을 것을<br />
얼마나 짜증이 났었고 갑으로 살아 왔으면 얼마나 대단한 지위에서 갑으로 살아왔다고 <br />
글로써만으로도 높은 성품이 느껴지는 분께 그리 무례함을 저질렀을까요?<br />
<br />
그런 양반들의 사무처리 또한 어떨지 짐작이 갑니다.<br />
갑위에 슈

최만수 2011-09-29 18:21:27
답글

기획제정부 지덜이 국민의 상전인줄 착각하는 모양입니다. 쓰레기 같은것들, 국민 세금으로 먹고사는 것들-<br />
아닐수도 있겠군요. 불법 뇌물 받아먹을 공산이 더 크군요- 이 봉급 주는 국민을 개무시하는 작태가, <br />
이런 넘들은 전부 잘라버려야하는데,

박종열 2011-09-29 18:24:39
답글

저도 동주민센터 직원(알바라고 하더군요)에게 청사내에서 쌍욕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제게만 한게 아니라 말리는 다른 분들에게도 했습니다. <br />
저는 당연히 동장과 팀장에게 처벌을 요구 했고, 정작 쌍욕을 한 당사자는 사과도 하지 않고 몇달씩 버티는 상태에서 시청에 민원을 제기했습니다. 근데.... 웃기는게.... 시청에서 민원을 제기한 것은 주민센타에서 해결이 안되기 때문에 시청에 민원을 제기하는 것이라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처

박종열 2011-09-29 18:29:21
답글

그리고 또 하나 느낀 점은 동장, 팀장들은 순환 근무를 하는 것 같은데..... 동주민센타에서 머리나 식히고 박혀 있다가 상급기관으로 가는 자리인것 처럼 보이더군요. 너무 공무원들을 까 댄것 같은데.... 적어도 제가 최근에 대한 공무원이 그 두사람이니... 그것도 공무원사회에서는 꽤 직위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그 모양이니 나머지 공무원들도 도매금으로 넘어가는 걸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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