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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에 전화문의했더니 짜증작렬이네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9-28 22:34:42
추천수 4
조회수   1,730

제목

기획재정부에 전화문의했더니 짜증작렬이네요

글쓴이

음관우 [가입일자 : 2002-11-24]
내용
오래간만입니다.



오늘 기막힌 일이 있어서 이곳에 글을 써 의견을 여쭙고 싶네요



국고 보조건에 대해서 문의할 사항이 있어서

생전 처음으로 중앙 정부 그곳도 기획재정부에 전화를 해 담당자와 통화를

했습니다.



저의 상황을 일단 설명하여 상대방을 이해시키고자 했는데

대뜸 "용건이 뭔데요?" 라는 물음이 바로 날라오더군요



그래서 일단 용건에 대해서 간단히 얘기한 다음

부연 설명을 계속했습니다.

그랬더니 허... 제가 말하는 중간중간 말을 잘라먹는데,

총 5번을 잘라먹더군요.

나중엔 제가 이렇게 물어봤습니다.

왜 이렇게 민원인의 말을 중간에 가로채서 말을 자르냐고...?



자기가 이해가 안되서 그랬답니다.



참... 제 나름대로 기승전결로 해서 말을 이해하기 쉽게 한다고 했고

누구와 얘기해서 말 가지고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완전히 "촌놈 씨부린 것" 밖에 안될 정도로 취급 받았습니다.



실은 70 먹으신 저의 아버지의 일이셨는데 제가 중간에 알아본다고 한겁니다만,

혹여 아버지께서 알아보시려고 전화를 했었더라면 완전 봉변당할 뻔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대방이 너무나 고압적이어서 더이상 말했다가는 성질 폭발할 것

같아서 게시판에다가 서면으로 질의하겠다라고 좋게 말하고서

전화를 끊었습니다만,,,



이렇게 중앙정부의 문턱이 높을 줄이야,

중앙정부의 공무원이 민원인 상대할 때 이렇게 고압적일 줄은 몰랐습니다.



지금 완전 바보 촌놈 된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것은 어쩔 수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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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ungkor@hotmail.com 2011-09-28 22:38:56
답글

공뭔들에게는 민원이 약입니다. 기재부 내 감사조직, 청와대, 국무총리 예하 민원기구 등등...모두들 껀수 하나 잡을려고 매일 눈이 뻘겋도록 일하고 있습니다. 껀수 하나 던져주세요. 담당자 성명, 소속 등 정확히 파악하셔서요.

김동철 2011-09-28 22:39:05
답글

민원은 다산콜센터에 연락하면 직빵이라는얘기를들었습니다

이태봉 2011-09-28 22:40:46
답글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도 맑은 법입니다.

음관우 2011-09-28 22:41:04
답글

담당직원이 나이도 한 30대 후반 정도된 것 같더라구요. <br />
제가 "어버버.." 그러면서 말을 멍청하게 한 것도 아니고, <br />
나름 정확하게 설명하고 물어본 거 같은데, <br />
대놓고 무시하던데, <br />
<br />
제가 충청도 하고도 저 남쪽 끝에 산다고 했는데 <br />
그래서 그런가요... ?? ㅜ.ㅜ

asungkor@hotmail.com 2011-09-28 22:41:43
답글

다산콜센터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사업체 아닌가요? 최소 기재부와 동급 또는 상위 포지션에 위치한 기관에 전화하셔야 효과가 좋습니다...

음관우 2011-09-28 22:42:15
답글

그렇지 않아도 담당자 소속과 이름 정확히 물어봤지요<br />
하도 어이가 없어서요.. <br />
<br />
태봉님 저도 똑같이 생각했었습니다. ^^; <br />
<br />

김동철 2011-09-28 22:43:20
답글

아 그런가요 ㅠㅜ

최준 2011-09-28 22:46:25
답글

요샌 동사무소 가도 예전 같지않다는....

최경찬 2011-09-28 22:46:49
답글

기재부 공뭔들의 거드름을 이제 몸소 체험 하셨군요.<br />
외교부를 능가합니다.

김동철 2011-09-28 22:51:00
답글

110 국민콜에 민원넣으시면 되겠네요<br />
<br />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10번만 누르면 이용할 수 있는 ‘110 국민콜’은 현재 317개 정부 및 공공기관의 모든 민원업무를 상담&#8228;안내하고 있으며, 일반행정을 비롯하여 세금·공공요금, 사회안전망, 생계침해신고와 관련된 다양한 민원을 접수받고 있습니다.

음관우 2011-09-28 23:08:26
답글

동철님 110 국민콜 기억하겠습니다. <br />
<br />
재영님 릴렉스요 ~ ^^ 하지만 정말 그런 상황은 참아서는 안될 거 같더라구요<br />

이정수 2011-09-28 23:12:16
답글

음관우님이 잘못 하셨다기 보다는 가급적 공무에 대한 답변을 원하신다면<br />
인터넷 민원으로 접수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br />
그사람들 전화로 아무리 설명해줘도 이해못하는 뇌구조를 가졌습니다.<br />
텍스트를 봐야 이해를 하고 답변을 합니다.

김기웅 2011-09-28 23:17:03
답글

녹음을 하신다음에 인터넷에 올리세요

전성환 2011-09-28 23:20:10
답글

어렵게 시험 통과 했으니 벼슬놀이 하는겨죠

최만수 2011-09-28 23:23:57
답글

국민 무시하는거 모두가 닮아가는 모양입니다. 이런 넘들에게 세금 걷어 주고 무시 당하고있군요.

이종근 2011-09-28 23:24:56
답글

언젠가 모 사무관과 업무 때문에 통화한 일이 있었지요. <br />
A부서에서 주관해서 하는 일인데 바로 옆 B 부서에서 하는 업무에 연계시켜서 <br />
인정해 줄 수 있느냐... <br />
사실 어차피 같은 일이고, B부서에 내야 하는 성적서는새로운 분야라 <br />
주관하는데가 없던 거였거든요. <br />
<br />
그런데 문의하니 한다는 말.. '아니.. 이런 일을 하면 국가를 위해 봉사한다는 맘으로 해야지 <br /

tom0360@naver.com 2011-09-28 23:47:06
답글

국민인권위원회에 진입로 문제로 민원 넣었더니 담당자 와서 하는말 바쁘니 빨리 도장찍어라 그러구 가데요 욕도 안나오던데요

안준국 2011-09-29 07:56:55
답글

갑옷을 입으신 분들이시니.. 한두번 을옷입은 사람들 만나다보면 다들 을옷 입고 다니는줄 알게 되나보네요.<br />
갑옷 위에 국민옷이 있는걸 알아야 할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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