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까는 것도 애정이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9-28 10:35:47
추천수 0
조회수   577

제목

까는 것도 애정이다

글쓴이

이태봉 [가입일자 : 2004-10-30]
내용
고객(?)이 뭔가를 깔 때는

판매(제조)자에 대하여 뭔가 아직 기대나 애정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무조건적인 맹종 고객보다 훨씬 더 가치있는 고객입니다.

그런데 이런 고객불만에 대하여 제대로 된 대응을 못하게 되면

어느 순간 부터 그 고객은 다시는 찾아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열혈 안티가 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한 사람의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데 드는 비용이 100이라면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데 드는 비용은 10정도이고,

그 기존 고객이 아무런 추가비용없이 신규고객을 유치해 줍니다.



안티고객 한 사람은 평균 10명의 안티를 만들고,

충성고객을 만들기는 어렵지만 안티를 만들기는 쉽습니다.



현기차는 자국의 충성스런 고객이 깔 때 잘해야 할 것입니다.



나보다 못한 르노나 지엠은 안 까면서 왜 나만 갖고 이래?

니들이 그래봤자 다른 차 살게 있어?



이런 식으로는 그 끝이 멀지 않습니다.

막판에 정신차리고 잘 해봤자 만회할 수 있는 부분은 한계가 있습니다.



잘못에 대한 바른 자세는 나의 잘못을 남의 잘못과 비유하여 내가 더 낫다는 주장이 아니라

스스로 그 잘못을 치유하는 것입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성재경 2011-09-28 10:46:16
답글

글쎄요...<br />
현재 현대의 시장점유율과 기술, AS망 등과 우리나라의 시장규모로 봐서는 현대차 이외의 합리적인<br />
선택을 할 또 다른 대안이 나올 확율은 거의 없다고 봐야죠...<br />
<br />
열받는건 열받는거지만... 현실을 직시하고 그 현실안에서 대응방안을 찾아봐야된다고 생각합니다.<br />
단지 현대가 망하거나 현대보다 더 나은 구원자가 나타나기를 기다리는건 딱히 별 도움이 안된다고 봅니다.

이태봉 2011-09-28 10:50:12
답글

L 성재경님... 현기차가 계속 이런 식의 국내 고객대응을 고수을 한다면 그 대안이 나오는 순간 위기에 봉착하게 될 것입니다.<br />
지금은 현기차를 위협할 만한 뚜렷한 대체차량이 없긴 하지만... 이런식으로는 그것이 영원할 수는 없습니다.<br />
막연히 구원자가 나서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니까 열심히 까고 타사의 차를 구매하고 하는 것이겠지요.

강신구 2011-09-28 11:24:19
답글

몇 년 안남았죠. 자동차FTA가 발효되기까지...<br />
그때되서 서비스나아지고 성능이 좋아져 봤자 이미 소비자들은 등을 돌린 후 일겁니다.

luces09@gmail.com 2011-09-28 11:36:22
답글

까는 것도 애정이라면...............?<br />
그럼 이제부터 욕도 안할랍니다...... 전혀 애정 무...!<br />
그래도 마..없어져야 할 곳이라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신광성 2011-09-28 12:09:20
답글

이태봉님 농담이라도 그런소리 하지마세요...<br />
제가 애정이 있어서 딴나라당 까는건 아니잖아욧 =3=3=3=3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