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왜 와싸다 회원분들은 현기차를 그렇게 싫어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9-28 00:37:07
추천수 0
조회수   4,160

제목

왜 와싸다 회원분들은 현기차를 그렇게 싫어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글쓴이

김시훈 [가입일자 : 2001-12-24]
내용
첫차를 현대차로 사서 3년 남짓타면서 처분할때까지

아무런 결함도 불편도 없었고

오로지 아쉬운건 출력에 대한것 뿐이었습니다.

그거야 작은 배기량으로는 어쩔수 없는 부분이니...



현재는 타사 차를 타고있지만

적어도 국내에선 현기차만큼 소비자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가려운데를 잘 긁어주는 브랜드는 없는것 같습니다.

타사차를 보면 볼수록 더 느끼게 되는...



현기차 국내소비자들 호구로 알고

안전장치가지고 옵션질 하는건 꼴보기 싫지만

안전장치(에어백, TCS등) 옵션질을 제일 덜 하는게 현기차 입니다.

(르노삼성이나 쉐보레보면 풀옵션가야 안전장치를 선택할수있고 등등)



쿠킹호일로 허구한날 까이지만

안전도테스트보면 동급에서 가장 안전도가 높은것도 대부분 현기차입니다.

(음모론을 주장하고싶으신분들꼐는 딱히 할말은 없습니다....만

테스트에 사용하는 차들은 무작위로 시장에서 구매해서 테스트 하는겁니다)



동급에서 가장떨어지는 성능과 연비임에도 불구하고

현기차가 아니라는 이유만으로? 옹호받는 르노삼성이나 쉐보레의 차를보면

참 황당합니다.



몇천만원이나하는 차를 구매하면서

단순히 아무생각도 주관도 없이 남들이 타니까 네임밸류만 믿고 차를 살까요?

현기차 점유율이 80%에 가깝게 나오는게 그냥 우민들 떄문일까요?

국내 타사 엔지니어링 파트에 지인들이 몇 있습니다.

그쪽에서도 현기차좀 보고 배우라고 난리라더군요.





제가 자동차 커뮤니티에 쓴글이 있습니다

줄여 말하자면

자국민들을 봉으로 아는 현기차는 까여야 마땅하지만

그 현기차만도 못한차 만드는 타사들은 더 까여야 한다고









다른이야기로

아이폰 좋다는 분들

아이폰4가 갤럭시s2보다 좋은게 어플말고 당췌 있기나 한지 궁금합니다.







와싸다 회원으로 지낸지 오래되었지만

국내기업에게

칭찬해줄건 칭찬해주고

깔껀 까는 그런 분위기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에서

주저리 주저리 긴 글 남겼습니다



편안한밤 되십시오 (__)









댓글을 안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제가 오늘 오전에 단 댓글을 본문내용에 추가합니다.



'댓글들을 보다보니... 까일만한 사유는 충분히 차고 넘치긴 하네요~

현기차 뿐만 아니라 타사들도 (잠재)고객들의 이런 생각을 알고나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

알고있다하면 바꿀생각은 있기나 한건지... -_-; '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고용일 2011-09-28 00:39:34
답글

저처럼 현대차 안타고 현대차 안까는 사람보다는<br />
애정이 있는거 같기도 해요<br />

yong3670@korea.com 2011-09-28 00:44:20
답글

시후님 말씀 동감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저역시 아방떼,소나타,기아 뉴쏘랭 탓었지만, 잔 고장 없이 타서 별 불만은 없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횐님들이 말씀하시는건 국내 기업이, 국내 고객들에 의해서 덩치를 불린 기업이 좀더 책임있고 성실한 자세로 임해야 한다는 생각들이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국민들의 사랑에 의해 많이 발전해온 만큼 이제는 더 좋은 품질의 차량으로 보답하길 바랍니다.

luces09@gmail.com 2011-09-28 00:46:46
답글

그럴수도 있겠군요....<br />
<br />
이제ㅜ한가지만 이뤄진다면..... 그네들이 칭찬받을 짓만 해준다면......... <br />
저도 칭찬에 인색한 사람은 아닙니다....^'^<br />
<br />

조상현 2011-09-28 00:48:45
답글

전 2년만에 소나타가. 완전 녹슨 기억이 있어서 별로 안좋아합니다.

정재호 2011-09-28 00:49:42
답글

약자를 배려하지 않는 강자이기 때문입니다.

김동철 2011-09-28 00:54:24
답글

많이 좋아진건 사실이고 여러모로 다른 자동차회사를 앞서가는 것도 사실입니다.<br />
하지만 국내에서 3~4조원씩 수익내고 해외에선 더 좋은 옵션,엔진,강판으로 오히려 가격은 더 싼 부분에서 배신감을 느낀거겠죠.<br />
게다가 에어백이 터져야할 상황에서 터지지않고 그에대한 대응도 소비자들의 기대에 반하는 모습을 보였던 것이 안티가 늘었던 부분이라고 보이네요.<br />
삼성도 오너일가에 대한 반감이 기업에까지 미치는 것 같네요.

박태희 2011-09-28 00:55:14
답글

독점의 횡포를 너무나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숙현 2011-09-28 00:57:07
답글

40원짜리 차를 국내에는 60원 받고 팔고 미국에는 60원짜리 차를 40원 받고 팔아서 싫어합니다.

김시훈 2011-09-28 00:57:45
답글

댓글의 의견들은 너무 당연하기도 하고 잘 알고있는 부분들입니다.<br />
근데 제가 현기차 오너라도 타사들이 이렇게 못(?)따라 오면 계속 눈탱이 칠것 같습니다 ㅡㅡ;;<br />
언제쯤 우리나라 자동차업계가 정말 경쟁시장이 될런지 ㅜㅜ

nine99@paran.com 2011-09-28 00:59:15
답글

스마트폰은 어플이 90% 입니다.<br />
전 애플빠~

김환수 2011-09-28 00:59:17
답글

하청업체들 등골빼먹는거랑~~~<br />
부품 가지고 장난치는거랑~~<br />
거지같은 국내법을 이용해서 마땅히 책임져야할 부분들을 모른척 한다는 정도~~<br />
<br />
제가 잘못알고 있는건지???<br />
<br />
<br />

김시훈 2011-09-28 01:01:09
답글

화승님 어플은 잘 모르겠습니다만<br />
폰대폰으로 비교했을&#46468;는 아이폰이 훨씬 떨어져보였습니다.<br />
하청업체 등골 빨아먹는거랑 부품가지고 장난치는건 다른 회사(르삼, 쉐보레)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기혁 2011-09-28 01:01:19
답글

왜 현대/기아차를 까는지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한마디만 쓰자면<br />
까려면 공부하고 까세요. 그럼 더 많이 깔 수 있다. 라는 말이 떠오르는군요. <br />
왜 남이 현대기아차를 까는지 상대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될텐데요. 칭찬은 그 뒤에 해도 늦지 않거든요.

박종률 2011-09-28 01:01:29
답글

소비자가 하나의 관점으로 뭉쳐야 합니다.<br />
<br />
현기차가 유독 많이 비난을 받는 이유는 시장의 독점기업이기 때문입니다.<br />
현기차가 내세우는 품질과 가격이 국내시장의 표준이 되고 있습니다.<br />
<br />
시장의 주도권을 가진 기업이 <br />
시장을 올바르게 주도하지 못할 경우 <br />
그에 상응하는 비난이 쏟아지는 건 너무나 당연합니다.<br />
<br />
그리고 <br />
현기차에

심재현 2011-09-28 01:03:39
답글

소비라는 게 꼭 성능이나 사양, 가격만을 보고 하는 건 아닙니다.<br />
이런 것만 따지면 당연 현대차가 좋고, 삼성 갤럭시가 좋습니다. <br />
때로는 이들 회사 제품이 아니면 대안이 없거나 더 많은 돈을 쓰면서 성능은 오히려 떨어지는 제품을 사는, <br />
말씀대로 '황당한 ' 소비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br />
<br />
이런 행동이 이해가 안 되실 수 있지만,<br />
사람은 빵만 먹고 사는 건 아니거든요.

김시훈 2011-09-28 01:03:59
답글

박종률님<br />
그런데 실제 통계에서 재미(?)있는 부분은<br />
타사의 차량들이 불만?이나 결함?등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br />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기차가 더 많이 까이는게 신기하다는 것이죠<br />
제가 말하는 내용에 대한 근거는 쉽게 찾아보실 수 있을겁니다.

김시훈 2011-09-28 01:07:00
답글

그리고 저는 S전자나 H자동차회사의 알바도 아니고<br />
개인적으로는 위 두 회사의 안티에 가까운 사람입니다.<br />
근데 타사(국내 경쟁사)는 그 두회사만도 못한 제품들을 만들어 대는데에 <br />
참으로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 사람일 뿐입니다.

김국진 2011-09-28 01:07:10
답글

생애 첫차가 기아 세피아 중고였고 그 이후로 프린스,마티즈,레간자,라세티 까지 4대연속 대우차만 탔습니다.물론 하나같이 잔고장 많았고 수리비로 돈 많이 깨먹었습니다..올4월에 올란도와 스포티지t-gdi 사이에서<br />
고민하다 결국 스포티지로 결정하고 지금 잘타고 있네요.<br />
와싸다 분위기가 현기차는 사면 안된다면게 지배적이라 저도 적잖이 많이 고민했습니다.<br />
하지만 터보gdi 엔진과 디자인 측면에서 너무 끌렸기에 스포

권오인 2011-09-28 01:07:30
답글

좋은건 솔직히 옵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 국내에서 판매하는 모델에 한해서요. 르노하고 비교하셨는데. 조금더 귀를 열고 한번찾아보세요 르노하고 현대하고 어떤 회사가 자동차 기업에 생산량과 생산 능력. 기술력등을요. 세계3위 자동차업체가 르노이고 5위가 아마 현대이지요. 현대가 욕먹는 이유는 너무 터무니없는 가격에 판매한다는거죠. 내수차량에 한해서요. 소나타 1대 생산하는데 아마 1천만원정도 될꺼

손익상 2011-09-28 01:07:49
답글

왜 싫어하느냐하면...차품질은 떨어지는데 현기밖에 살수밖에없는 현실&#46468;문에 그렇습니다...<br />
야리꾸리한 디자인과 안전성도 품질 떨어지는차를 가격때문에 살수밖에 없는 현실이죠..<br />
집에서 현기차를 지금까지 4대정도 구입하였지만...다들 2~3만정도타면 문제가 생기더군요.<br />
타다가 시동꺼져 죽을뻔한적도있구요..

ssmkkj@dreamwiz.com 2011-09-28 01:08:38
답글

읽어보시죠 전부다 ......<br />
http://www.hani.co.kr/arti/economy/car/445633.html<br />
http://blog.naver.com/smoker3/30045769664<br />
http://www.hani.co.kr/arti/economy/car/446221.html<br />
http://www.redian.org/news/articleView.html?idxno=19537<br /

심재현 2011-09-28 01:08:54
답글

그리고 아이폰을 단순히 폰으로만 본다면 그건 육십사면체 중 한 면만을 보는 것입니다.

김도준 2011-09-28 01:10:31
답글

여기 회원님들은 현기차가 삼성차나 대우차 보다 못해서 까는것이 아니라 현기차가 자국민 소비자를 우롱하는 처사입니다. 예를들면 수출용차의 안전장치와 내수용 자동차의 안전장차 사양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즉 님의 어디를 긁어주는지 모를 현기차는 미국인의 생명가치보다 자국민의 생명가치를 우습게 안다는 것이지요. 종종 방송에서 보이는 현기차의 사고처리 방식에서 볼수 있지요. 제네시스와 에어벡 사고 말입니다. 현기차가 국민에게 사랑받으려면 <

도영 2011-09-28 01:12:11
답글

봉되는 느낌이 싫어서 현기차 안 탑니다.

김도준 2011-09-28 01:12:38
답글

수출용 내수용 구분없이 동일품질 동일 가격의 정책으로 물건을 팔아야 합니다.

김시훈 2011-09-28 01:14:15
답글

소나타 1대 생산하는데 아마 1천만원정도 될꺼예요. 거의 50퍼센트정도 이윤이 남는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전체매출 중 해외에서 이윤은 거의 없고 그 적자를 국내소비자에게 벌 어들이는게 문제죠. <br />
=> 근거없죠... 세금문제때문인건 대부분 아시리라 생각합니다.<br />
<br />
폭스바겐 골프 정도만 시승해봐도 얼마나 현기차가 안전성이나 주행성 제동능력이 형편없는지... 뻥 마력에 뻥 연비 형편없는 미션 성능과 엔진 마력을 다

김시훈 2011-09-28 01:15:22
답글

손익상님의 의견이 좀 와닿기는 하는데...<br />
그건 현기차의 문제가 아니라 국산차 모두의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br />
물론 물타기가 아니라 국내 모든 자동차 업계가 반성해야항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김시훈 2011-09-28 01:16:56
답글

송상민님 링크 감사합니다. 시간나는대로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br />
심재현님 핸드폰에서 가장 중요한건 핸드폰의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br />
64면체건 1면체건 중요한건 핸드폰의로써의 기능? 가치? 라고봅니다.

이종남 2011-09-28 01:17:34
답글

기아가 현대에 넘어가기 전 친구넘 하나가 기아에서 책임 엔지니어였지요...<br />
기아와 현대의 격차에 대해서.. 솔직히 말을 하는데... 기술력이 그당시 10년 이상 차이가 난다고 하더군요..<br />
<br />
기업마인드가 맘에 안들 뿐이지... 솔직히 가격대 성능비로 보면. 할말은 없지요. 뭐....

함동민 2011-09-28 01:18:28
답글

우리집도 현대 엑센트 있는데 완전 좋아요 깡통휠에 옵션하나도 없는데 "에어백6개에 ABS는 기본 장착" 이예요 ㅎㅎ 여동생이 미국에서 타다 가져온차!! 여기서는 베르나로 팔렸을꺼예요.<br />
안전해서 타고 있습니다!!! <br />
제 사부(SAAB)는 어에백4개 ㅜ.ㅜ 에잇!!

ssmkkj@dreamwiz.com 2011-09-28 01:18:31
답글

김시훈님 윗링크좀 읽어 보고 말씀 하세요 서스펜션 현기차 안좋습니다 <br />
정확히 아시고 글쓰세요

김시훈 2011-09-28 01:19:33
답글

그리고 다른분 댓글에서도 보듯이 현기차타면 봉되는거라고 하시는데<br />
제 생각은 르노삼성이나 쉐보레차 타면 더 봉되는것 같습니다.<br />
여기에대해서는 아무도 설명을 안해주시네요<br />
<br />
물론 전 현기차도 싫어하고 르노삼성이나 쉐보레 차는 더 싫어합니다.<br />
고로 지금도 마찬가지고 다시는 국내생산차 사지 않을 생각입니다.<br />
근데 반드시 사야한다면 그나마 현기차가 낫다고 생각하는것 뿐입니다.

함동민 2011-09-28 01:19:39
답글

여동생은 요번에도 미국가서 소울 샀어요~~ ㅎㅎ 제네실수 사라고 했건만...

함동민 2011-09-28 01:20:22
답글

시훈아 현기차를 사려면 꼭 미국에서 사~~~ 내가 타보니 좋더라~~

김시훈 2011-09-28 01:20:58
답글

송상민님 굳이 그렇게 시비조로 글 안쓰셔도 충분히 글은 보고있습니다.<br />
그럼 반대로 오토뷰 리뷰글좀 보세요.

김시훈 2011-09-28 01:21:24
답글

햄. 나 이미 국산타 안타고있다니깐요 ㅎㅎ<br />
햄까지 왜그래~

ssmkkj@dreamwiz.com 2011-09-28 01:21:46
답글

오토뷰 글다 봤습니다 실제와 차이가 많이나는 리뷰 더군요<br />
언플에 속지 마세요

심재현 2011-09-28 01:23:28
답글

그러니까 지금 우리나라 it강국이라는 게 그저 인터넷 속도만 빠른 속 빈 강정이라는 얘기가 나오는 겁니다.<br />
애플이 왜 대단하냐? 아이폰의 성능이 좋아서요? 그게 아니라는 얘깁니다.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기 때문입니다.<br />
삼성과 같은 곳에서는 절대 못하는...

김시훈 2011-09-28 01:25:43
답글

오토뷰가 언플이라구요? ㅋㅋㅋㅋㅋ<br />
한&#46468;는 극단적으로 친 삼성계열로 글써서 김기태기자는 현빠들의 공적이기도 했습니다.<br />
히스토리를 알고 글을 쓰셔야 할듯하네요...

ssmkkj@dreamwiz.com 2011-09-28 01:27:08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플이 한두 갠가요 너무 많아 셀수 없습니다

김시훈 2011-09-28 01:27:12
답글

권오인님 르노가 기술력으로 강하다는걸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겁니다.<br />
그런데 국내 소비자를 호구로 보고 떨어지는 성능과 떨어지는 연비<br />
과거로 회귀한듯한 디자인과 세팅으로 국내 소비자를 우습게 알고 차를 파는건 사실인거죠...

김시훈 2011-09-28 01:29:16
답글

최악의 연비와 최악의 상품성을 자랑하는 알페온을 보고,<br />
그보다도 못한 평가를 받는 현행 SM7을 보고도 기술의 르노란말을 할수 있나요?<br />
<br />
전 현기차를 칭찬하는게 아닙니다.<br />
그보다도 못한 타사를 까는거죠...

심재현 2011-09-28 01:29:31
답글

아이폰과 관련해서는 안철수 원장의 KBS특강을 찾아서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ssmkkj@dreamwiz.com 2011-09-28 01:33:47
답글

알페온이 상품성이 안좋다해도 안전성은 현기차 보다 낳다고 합니다<br />
무거우니 연비 안좋죠 현기차 엔진 잘나가죠 완벽한건 아닙니다 <br />
http://bbs2.agora.media.daum.net/gaia/do/kin/read?bbsId=K157&articleId=73509<br />
참고로 수출용 아방이는 GDI엔진 안들어 갑니다

고용일 2011-09-28 01:34:23
답글

현대차가 잘되야지 같이 성공한다거나.. <br />
현대차가 망해야지 잘되는 분들이라면 모를까.. <br />
<br />
그런게 아닌 소비자입장이라면 오버에요<br />
한낱 자동차 회사가지고 여러분들이 이러는게 안타까와요

ssmkkj@dreamwiz.com 2011-09-28 01:35:41
답글

http://kim5353.blog.me/80100894657

김시훈 2011-09-28 01:35:48
답글

심재현님 전 패러다임을 논하고자 하는게 아닙니다.<br />
그걸로 보면 갤럭시 시리즈는 아이폰 아류도 안되는게 당연한거죠<br />
제가 얘기하는 논점은 제품(하드웨어) 자체로써의 완성도 얘기입니다.

정상환 2011-09-28 01:36:25
답글

전 그냥 못생겨서 싫어요 ㅎㅎㅎ 싫은데 뭐 이유 있나요? ^^;;;; 모두들 릴렉스하세요~

김시훈 2011-09-28 01:37:04
답글

송상민님 링크 주신건 이미 예전에 다 본 내용들입니다.<br />
논점을 잘 모르겠네요.

강형규 2011-09-28 01:37:23
답글

김시훈님....<br />
시훈님께서 하시는 말은 말은 안해도, 여기 와싸다 회원분들이 대부분 동감하실 것 입니다..<br />
그리고 현기차의 시장점유율 만큼 와싸다 회원분들의 선택도 현기차라 생각합니다.<br />
<br />
그냥 국내선도기업에 대한 아쉬움, 질타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듯 한데요?..

ssmkkj@dreamwiz.com 2011-09-28 01:38:12
답글

다 보셨는데 틀린애기를 하시네요

김시훈 2011-09-28 01:39:03
답글

그리고 전 현대/기아자동차와<br />
F1엔진을 만드는 르노와 콜벳 zr1을 만드는 회사를 비교하는게 아닙니다.<br />
구내 업체인 현기차와 르노삼성 쉐보레를 말하는거죠.

김시훈 2011-09-28 01:39:49
답글

송상민님 얘기는 어디에도 논거가 없습니다.<br />
더이상 제가 댓글을 달아야 할 이유를 못느끼겠네요...

심재현 2011-09-28 01:40:52
답글

김시훈 님, 그런데 제품을 선택함에 있어서 단순히 하드웨어만이 다가 아니라는 겁니다.<br />
현대나 삼성을 싫어하는 이유, 혹은 좋아하지 않는 이유가 그네들이 만드는 물건 자체가<br />
허접하거나 해서, 그게 전부이기 때문에 그런 게 아니라는 거예요.<br />
왜 싫어하는지 이해를 하시려면, 이런 종합적인 걸 이해를 하셔야 합니다.<br />
'이렇게 잘 만드는데, 왜 싫어하지?', '다른 데는 이보다도 못 만드는데, 왜 싫어하

김시훈 2011-09-28 01:41:29
답글

강형규님 말씀... 맞습니다 사실 그렇게 생각하는데<br />
유독 특정 리딩(?)회사만 까이는게 참 이상하다 생각했거든요<br />
나름 반골기질이라 한번 엎(?)고 싶었나봅니다 ^^;

ssmkkj@dreamwiz.com 2011-09-28 01:43:45
답글

제가 현기차 관련업체 다니는 친구가 몇명 있습니다 <br />
기아차 공장에 근무하는 선배도 있구요 <br />
타사차 좋다고 말하는건 아닙니다 다만 현기차 보다 <br />
고급부품 더많이 씁니다 외형적인것만 보고 비교하시면 <br />
안되겠죠 <br />
현기차가 엔진 성능이 좋고 기술력도 많이 발전 했으나 <br />
그게 현기차 부품 입니까 핵심부품 다 수입이죠

권오인 2011-09-28 01:44:22
답글

르노와 현대의 틀린점이 뭔가요? 현대는 대한민국기업이고 르노는 프랑스기업입니다. 르노가 국내에서 어떤짓을 하건 우린상관없습니다. 하지만 현대는 국내소비자들에게 그런 품질의 제품을 판매하는게 맞다고 보시나요? 인피니티들어보셨죠. 어쨌든 지금은 르노산하의 닛산 프리미엄브랜드입니다. 현대보다 기술력 떨어지나요?현기차 서스가 르노나 알페온보다 좋다구요? 그런데 코너링이 그런가요? 롤링이 너무심해서 코너

김시훈 2011-09-28 01:44:27
답글

음... 토론을 하자고 쓴글도 아니고 노냉을 하자고 쓴글도 아니지만<br />
제글에 반하는 내용을 말씀하시는 분들은 적어도 그에대한 근거라도 주시고 <br />
저를 설득하려는 의지라도 보여주셨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만<br />
이건 제 욕심이겠죠?<br />
<br />
전 국산차를 사랑합니다.<br />
그러나 현기차는 싫어하고 르노삼성이나 쉐보레는 그보다 더 싫어합니다.<br />
더이상 국산차를 타고있지도 않

김승수 2011-09-28 01:44:28
답글

현디차 알바???

ssmkkj@dreamwiz.com 2011-09-28 01:44:46
답글

아반데보다 크루즈가 더 부품이 좋습니다 그건 아시나요

김병삼 2011-09-28 01:46:00
답글

상품성이 어느 부분을 두고 말씀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안전도 측면에서 한 가지 예를 보자면, 기아의 모닝과 쉐보레의 스파크는 비교가 안되던데요. 차 지붕의 강도나 문짝 내부의 안전바 등은 현기차가 어떤 변명을 해도 너무 심한 원가절감의 폐해로 보였습니다. 성능이 조금 낫고 덜하고는 그에 비하면 별 거 아닌 사항이죠. '사람이 안전하게 타야 할 차'라는 가장 기본이 되는 인식을 버린 기업... 대략 그런 이미지입니다.

김시훈 2011-09-28 01:46:26
답글

권오인님 신형 SM7 시승기 한번 보시길 권해드립니다.<br />
그리고 르노&닛산 얼라이언스는 권오인님이 생각하는것만큼 우호(?)적인 관계가 아닙니다.<br />
구형 TG 와 SM7의 얘기하면 당연히 저도 권오인님의 의견에 동감합니다.

김시훈 2011-09-28 01:47:47
답글

김승수님 심심하시죠?<br />
송상민님 팩트를 제시하고 설득을 해주세요<br />
그냥 밑도 끝도없이 뭐가 더좋습니다 하지 마시고...<br />
참고로 GM대우 시절 크루즈 개발팀에 제 친한 동생이 있었습니다.<br />
무론 지금도 근무중이구요.

luces09@gmail.com 2011-09-28 01:48:38
답글

와.! 이 밤중에도 뜨겁군요....^'^<br />
<br />
전 현기, 샘숭 무척 싫어 합니다. 그래서ㅜ아는 사람이 그쪽 물건 사려고 하면 말리다가 안되면 화 냅니다.<br />
하지만 모르는 사람이 그쪽 물건 사려하면....... 그냥 맘대로 하세요.... 라고 속으로 생각하고 맙니다.<br />
<br />
현.기, 샘숭을 싫어하는게 뭐가 문제죠? 차라리 망해버렸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해서ㅜ뭐가 문제죠?<br />
지극

손익상 2011-09-28 01:49:05
답글

sm은 초기엔 참좋았죠 바로전 모델만해도..좋았는데 말이죠~

ssmkkj@dreamwiz.com 2011-09-28 01:50:54
답글

김시훈님이야말로 팩트를 제시하시죠 좋지않을차를 더 좋다고<br />
반대로 말하시네요 관련정보를 링크 했는데 반대로 말씀하시잖아요

luces09@gmail.com 2011-09-28 01:51:19
답글

아참 소모품 이외에는 고장도 없었고... 미션도 쌩쌩하게ㅡ잘 버티고 있습니다. 현대차 쓸 때는 몇년 지난 후부터는 툭하면 미션 갈았습니다..... 고장? 허브베어린..산소센서.. 캐리퍼.. 등등등... 엄청났습니다.<br />
<br />
고로 현대차는 똥차란 생각입니다.... 억지 맞나요?

하승범 2011-09-28 01:52:33
답글

김시훈님, 일면식도 없지만 대단히 차분하신 분 같네요.<br />
<br />
와싸다에서 댓글이 이렇게 많은데도 격앙되지 않은 어투로 대응하시는 분 흔하지 않은데 말이죠.<br />

김승수 2011-09-28 01:53:09
답글

안 심심하구요 <br />
<br />
여기서 이런 긴 글로 하고픈 말씀의 결론은 현기차가 좋타 아니신가요??<br />
<br />
전 옵션 장난질 이빠이 하면서 소비자의 안전보다 원가절감(국내차에만한정해서)을 하는 주가 만 열나 띄워 mb에 <br />
<br />
살살 붙어 먹는 현기차가 실어서 대우차만 줄창타는 소시민이에요 <br />
<br />
시훈님이 아무리 그럴싸한 치장으로 현기차를 칭찬을 하셔도 <br />
<b

이정태 2011-09-28 01:53:47
답글

본문과 댓글을 제 나름데로 건방지게 정리해보니,<br />
현기차가 르노,GM 등의 국내 타브랜드는 물론 해외 브랜드에 크게 뒤지지 않을 정도로 차를 잘 만드는데<br />
왜 비난하는가....군요.<br />
삼성과 애플의 제품도 말씀하셨는데,<br />
제가 생각하는 요점은, 국내 소비자가 말씀하신 두 회사에 대한 배신감입니다.<br />
가격이 싸서 다른 선택이 없었다고는 하지만, 어찌됐든 함께 해오면서 쌓아온 신뢰가<br />

김시훈 2011-09-28 01:54:33
답글

하아... 송상민님 국내 자동차별 품질이나 AS에 관한 결과들은 너무도 쉽게 검색에서 찾아볼수 있습니다.<br />
그래서 굳이 링크를 드리지 않았던것이고<br />
(http://www.kca.go.kr/front/information/inf_01_05_view.jsp?no=1131&ctx=0106)<br />
<br />
그런데 정말 신기한건, 르노삼성이나 GM대우(쉐보레)를 열성적으로 옹호하시는분들이 <br />
참 많으신거 같습

김대선 2011-09-28 01:55:17
답글

누가 뭐래도 현대차의 기술력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진입 했습니다.<br />
현재 소나타가 미국시장에서 캠리와 거의 같은 가격을 받고있으면서도<br />
승용부분 탑10에 진입했다는것은, 굉장히 보수적이고 브랜드 가치가 중요한<br />
자동차 시장의 성격으로 보았을때, 상당한 의미가 있는것입니다.<br />
(캠리 평균가격 2만5245달러다, 소나타 평균 2만4776달러) <br />
<br />
이에 대해 이의가 있으신분이 많지는

김시훈 2011-09-28 01:56:14
답글

김승수님 제가 알바라는 근거를 제시해 보시죠? <br />
진짜 어처구니가 없다못해 화도 좀 나고 기분이 매우 나쁘군요. <br />
전 외국계 통신사에 근무중이고 현재 위에 언급되지 않은 타사차량를 몰고있습니다만?

naza@hananet.net 2011-09-28 01:56:56
답글

현대가 국내 소비자 입맞에 맞게 잘 만들죠...<br />
점유율 보면 그게 정답...<br />
전 현대보다는 확실히 지엠 승차감이 묵직하니 좋더군요..<br />
그래서 앞으로 살차는 HG LPI VS K7 LPI 둘중 하나입니다...ㅠㅠ<br />
가스차 중대형은 이것밖에...

김시훈 2011-09-28 01:58:19
답글

승빈님 오랜만이셔요~<br />
김승수님 저를 알바로 판단하신것에 대한 합당한 근거 제시 없으면<br />
저도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겠습니다.<br />
생각할수록 기분나쁘네요<br />
어찌 현기차 따위의 알바로 사람을 만드시는지...

김대선 2011-09-28 02:01:41
답글

ㅎㅎ 시훈님 그만 릴랙스 하시구요...<br />
실없는 대꾸에 일일히 반응하실 필요 없어보입니다.<br />
<br />
울나라 사람들의 현대차에 대한 애증은 참 놀라울 정도에요.<br />
사랑도 그렇지만 증오도 정말 크죠. 오늘도 그걸 확인하네요.

asungkor@hotmail.com 2011-09-28 02:03:13
답글

인터넷에서 알바들이 올린 미국 카달록 가격만 보고 판단하시면 안됩니다. 실제 딜러를 찾으면 할인, 리베이트등으로 실 구매가가 확 떨어지거든요. 차 퍼질때까지 보장하는 10년인가 20년인가 장기보증도 그렇네요. 근데 미국 어느 동네 가면 소나타가 그렇게 많이 다니나요? 궁금해서 그렇습니다.

권오인 2011-09-28 02:03:36
답글

김시훈님 얘기 맞습니다. 몇년전부터 르노가 국내에 판매하는 SM시리즈 닛산 플랫폼에서 르노로 넘어와서 품질 예전보다 많이 떨어졌죠. 무조건 현대가 싫은게 아니라 그네들에 국내판매정책이. 너무 마음에 안듭니다. 그리고 국내판매 이윤은 내수용일경우 40~50%정도는 거의확실합니다. 인터넷이나. 주변에 자동차회사 다니느는 사람있으면 어느정도 확인하실수 있을꺼예요. 요즘거의 중국부품 약 30%정도

장우근 2011-09-28 02:04:57
답글

어플들은 둘다 엇비슷하게 나올테니.. 패스하고 <br />
일단 기본은 mobileme쓸꺼면 iphone, google쓸꺼면 안드로이드입니당. <br />
<br />
안드로이드는 초이스할께 많아서 패스. <br />
애플애들 mobileme이 시망이라 iphone또한 병맛.<br />
<br />

장우근 2011-09-28 02:05:41
답글

끄적거리다가 "이라고 생각합니다.."를 빼먹었네요. <br />
여튼..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고종권 2011-09-28 02:05:51
답글

전 왜들이러시는지 이해가 안감니다.<br />
왜 그 회사들이랑 상관 없는걸로 보이는 분들이 야밤에 격한 관심을 보이시는지요 ㅡㅡ*<br />
<br />

김승수 2011-09-28 02:05:53
답글

나참 어떤 조치를 취하시던지 알아서 하시구요 <br />
<br />
위에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 다 말씀하신거는 다 틀리고 오로지 현기차만을 옹호하시는 시훈님의 말씀을 아무리 <br />
<br />
읽어 봐도 현기차 임직원내지는 알바로 느껴지는데 어쩌라는지......<br />
<br />
아님 제가 난독증인지 아님 말귀를 못알아듣는지는 그런거 같네요

장우근 2011-09-28 02:06:41
답글

그러니까 갤럭시는 수많은 안드로이드 중 하나죠. <br />
그 와중에 아이폰과 비교대상이 되면.. 안드로이드중에서는 선방한겁니다.

김시훈 2011-09-28 02:10:55
답글

김대선님.권오인님/현호햄 <br />
제가 생각하는것도 똑같습니다. <br />
김승수님 전 국내 어떤회사도 옹호하지않습니다. 개중에는 현기차가 낫다보여서 얘기하는거죠. <br />
요즘 현기차 알바는 타업종회사 다니면서 타사차를 타고다니나보군요. 재밌네요.

김시훈 2011-09-28 02:11:40
답글

그리고 현호햄이 쓴 댓글이 정확히 제가 생각하는 내용입니다.<br />
'현기도 문제지만 국내 타사들이 더 문제다'<br />
이게 요지인거죠<br />

장우근 2011-09-28 02:11:59
답글

아 다들 안주무시는군요.. <br />
댓글이 주르륵~~~ <br />
<br />
절대적으로 옳은 뭐 그런 기준비스무레한 것을 찾기 힘들어서 그런지.. <br />
시장에서 1등먹는애 혹은 1등 근처에 가있는 애들이 어떻게 하느냐가 옳은건지 틀린건지 종종 헷깔릴때가 많습니다..<br />
<br />
삼성 AS잘해준다고 AS기준을 삼성에 맞춰서 생각하는 것도 좀 이상한 것 같고.. <br />
여튼 밤이 늦었는데 게시판에서 너무

박갑진 2011-09-28 02:15:19
답글

삼성은 절대로 애플이 못됩니다.<br />
써보면 압니다. 감성품질은 따를수가 없습니다.<br />
스마트폰은 전화만 하는게 아닙니다.<br />
갤스는 전화할때만 좋습니다.(그것도 뽑기를 잘했을 때)<br />
나머지는 아이폰이 훨씬 좋습니다.<br />
써보면 압니다.

asungkor@hotmail.com 2011-09-28 02:16:29
답글

한국이니까 갤러시가 안드로이드의 대표주자고, 한국이니까 현대 소나타가 미국시장 다 따먹은거죠.

김시훈 2011-09-28 02:17:01
답글

박갑진님 아이폰4와 갤스2를 다써보고 느낀점은...<br />
아이폰을 추천해주기는 어렵겠다 라는게 제 느낌이었습니다.<br />
기준이 다르겠지만 핸드폰이 아무리 발전해도 가장 중요한건 전화의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br />
번외로 갤탭과 아이패드라면 저도 당연히 아이패드를 선택할겁니다,

김병삼 2011-09-28 02:18:13
답글

김시훈님도 자신의 주장만 되풀이 하지 마시고, 현기차는 안전성에 문제가 있다는 대체적인 의견에 답을 하셔야죠.

asungkor@hotmail.com 2011-09-28 02:18:39
답글

가끔씩은 인터넷 뉴스 단신을 벗어난 생각을 해볼 필요도 있지 않나...마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심재현 2011-09-28 02:22:26
답글

정진한 님 댓글에 심히 공감합니다. 추천!!!!

김시훈 2011-09-28 02:23:18
답글

김병상님 현기차는 안전성에 문제가있다는 대체적인 의견의 근거를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br />
전 kncap을 근거로 얘기하는겁니다. <br />
물론 그외에 유로ncap이나 nhsta도 근거가 되겠죠.

도영 2011-09-28 02:25:10
답글

'현기도 문제지만 국내타사들이 더 문제다'가 결론적으로 현기차 옹호가 되는 건데요.<br />
왜 아니라는 건지..... 음!<br />
<br />
나는 외제차 타니까 현빠 아니라는 건데.... 결국 외제차 타거나 현기차 타는 것이 그나마 덜 호구라는 뜻인가요?<br />
<br />
뭐, 현기차 아라가 타업종회사 다니면서 타사차를 타고 다니는 것이 뭔 문제인가요? <br />
알바라는 뜻은 아니구요. 능력있는 알바가 그러는 것을

김시훈 2011-09-28 02:27:18
답글

도영님 댓글이야말로 하나도 논리적으로 맞지 않네요 참..... -_-;;;

ssmkkj@dreamwiz.com 2011-09-28 02:29:05
답글

그거 평가에서 쉐보레가 현기보다 더 안전할것 같네요<br />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1083101031824315002

유종호 2011-09-28 02:32:03
답글

딴건 잘 모르겠고,. 제 경우엔<br />
<br />
국내에서 벌어들여 외국에는 싸게 파는 행태 (국내/해외 손익계산서 참조)<br />
국내에서 일어나는 불량에는 모르쇠, 해외에는 즉시 조치 (자국민으로서의 봉취급 울컥감정)<br />
국내와 해외의 워런티 기간의 상이함 (상동)<br />
국내에서 차값은 계속 올려놓고, 협력업체는 쥐어짜기<br />
등등..<br />
<br />
..왜 우리 국민이 지금껏 키워줬더니 팔이

ssmkkj@dreamwiz.com 2011-09-28 02:33:15
답글

http://media.daum.net/economic/autos/view.html?cateid=1037&newsid=20110123120216492&p=akn<br />
현기차 약하다는 근거네요 ^^

김병삼 2011-09-28 02:36:48
답글

위에 제 댓글을 보시면 있습니다. 물론 한 가지 사례에 불과합니다만, 신차 발표회장에서 부서진 주요부품 사건(금속으로 제조해야하는 부품을 강화플라스틱으로 썼다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신형 아반테 피쉬테일 현상(다른 차에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아반테의 중량배분에 문제가 있는 설계결함으로 더 심하게 나타난다고 알고 있습니다)등이 지금 생각 나네요.

김시훈 2011-09-28 02:37:14
답글

송상민님 자동차 안전도는 수리비의 많고적음이 아닌 탑승자의 보호를 얘기하는겁니다,<br />
물론 같은 사고에서 수리비가 적게나오면 당연히 더 좋겠죠...<br />
유종호님 제 의견도 대체적으로 같습니다.<br />
손익계산서 내용은 조금만 더 검색해보시면 왜 그러는지는 아실것 같고<br />
다른 내용들은 저도 똑같이 생각하고있습니다.<br />
<br />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해야하는 메인 몸이나보니 저는 이만 들어가겠습니다.<

추승호 2011-09-28 02:37:25
답글

사실 저도 외제차 많이 탔었고 지금도 타지만 품질 문제는 다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br />
bmw 벤츠 아우디 다들 조금의 문제는 있습니다. 요즘 국산차 보면 외제차 하고의 가격을 상쇄 시킬 만큼의 감성품질 및 핸들링 차량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뽑기만 잘하면 다 만족할만한 수준이것 같아요~<br />
참고로 전 외제차 8년 정도 운행했습니다.

ssmkkj@dreamwiz.com 2011-09-28 02:37:52
답글

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성능연구소 .....현기차 좋은점수주다가 조작했다가 걸렸다죠 <br />
영업정지 당한거..........<br />
http://www.hungryboarder.com/5006158<br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2304923i

ssmkkj@dreamwiz.com 2011-09-28 02:40:21
답글

수리비가 많이 나온다는 애기는 그만큼 잘찌끄러진다는 애기죠 그럼 <br />
잘찌끄러지면 그만큼 차체가 충격시 밀고 들어온다는 뜻이고 <br />
안전과 동떨어진 결과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승호 2011-09-28 02:40:28
답글

제가 보기엔 저런 자동차 성능 연구소 조작 보다는 외제차 현실성 없는 부품값을 눈감아 주는 정부가 더 밉습니다.<br />
그때문에 보험료만 미친듯이 올라가는 현실이 더 가슴아프다는~!

유종호 2011-09-28 02:47:51
답글

ㅎㅎ 김시훈님.. 제가 현기차를 깐 이유와 대체적인 의견이 같으시다면서<br />
본문 자체는 "왜 현기차를 싫어하는지 이유를 모르겠다"고 하시면 어떡합니까?.. <br />
<br />

이재진 2011-09-28 02:52:30
답글

싫다는데 좋다고 우기면 얘기가 되나요<br />
현대차 별로 칭찬할거도 없어요..현기차 칭찬한다고 개네들이 뭘 끼워주기나 합니까 가격을 깍아 주기라도 합니까 아니면 이때까지 팔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이라도 합니까..

이재진 2011-09-28 02:53:36
답글

그냥 사기업일뿐이고 자국민은 그냥 봉일뿐이죠

ssmkkj@dreamwiz.com 2011-09-28 03:03:52
답글

이재진님 말이 맞습니다 봉이죠 <br />
일본만 해도 자국민차가 수출차보다 오히려 더 좋다고 합니다 <br />
우린 외국에게 차별당해 자국민에 차별당해 한마디로 호구죠

naza@hananet.net 2011-09-28 03:13:33
답글

현기의 가장 큰 문제는 자회사의 특별한 기술이 없다는 거죠<br />
<br />
효율좋고 잘팔릴만한 차를 기획하고 수많은 부품을 하청주어서 조립하는 정도..<br />
<br />
수만가지 부품을 생산하는 중소업체 단가 하락이 있지만<br />
<br />
차한대 조립으로 보면 별 차이 못느끼는건 당연하구요<br />
<br />
삼성차가 부품단가는 높지만 완성차로 보면 디자인이나 효율,출력이 현기에 떨어지구요..<br />

손익상 2011-09-28 03:29:09
답글

L 스웨덴 자동차회사들이..그렇죠..

이홍엽 2011-09-28 05:36:05
답글

에휴, 뭐 그렇게 불만들이 많으신지,,,<br />
국내 자동차시장 점유율을 보면 누가 뭐라고해도 현기차가 1등입니다. 이건 인정해야죠.<br />
다만 서비스는 꼴찌입니다. 현기차는1992년부터 지금까지 무수히 많은 차들을 운전해봤지만 서비스가 좋다는 생각은 한번도 들지 않더군요, 르노삼성은 2005년도경에 sm7을 구입해서 서비스센터에 가봤더니 감동이더군요. 전에 국산차서비스를 이용할때와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제공해서 만족했었습니다.<b

허길 2011-09-28 07:06:09
답글

소나타가 미국 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한것은 NF때부터 이고, 뉴EF 이전은 잔고장이 많은 차로 <br />
여전히 취급받고 있지 못합니다. 중고시장은 대략 10년 10만마일을 기준으로 봤을 때 아직 <br />
NF는 아직 10년된 차가 없으니, 10년 10만마일의 워런티가 끝난 시점의 NF가 중고차 시장에서 <br />
어떤 평가를 받는가에서 진검승부가 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br />
<br />
또 하나, 지적하고 싶은 것은,

전성환 2011-09-28 07:07:57
답글

표준 미달이 표준이 되었으니 보기 답답합니다

moondrop@empal.com 2011-09-28 07:49:13
답글

제가 불만인 점은 비교할 수 없이 좋은 품질과 가격이 아님에도.. 압도적으로 많이 팔린다는 겁니다..<br />
그리고 그 과정이 건전한 경쟁보다는.. 정부와의 관계나.. 언론 플레이.. 이런게 있기 때문이죠..<br />
사실 현기차를 싫어하는것보다 현기차를 사는 분들을 더 싫어합니다..<br />
<br />
연비 말씀하셨는데.. 안전이나 기타 다른것들을 희생한 연비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br />
그리고 언플을 그동안 하

강신구 2011-09-28 07:56:14
답글

그냥 현기차 계속 타시다가 직접 당해보시면 아마 알겁니다.

moondrop@empal.com 2011-09-28 07:58:07
답글

정치 얘기하면 싫어하는 분도 계셨지만..<br />
한나라당이 나쁘지만.. 민주당도 나쁘다.. 무능하고.. 정치인들 다 똑같다..<br />
민주당이나 기타 야당이 잘하면 사람들이 한나라당을 지지하겠느냐.. 나은점이 없으니까 지지 안한다..<br />
<br />
저는 이게 자동차 시장상황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br />
특히 언론플레이를 통해서 유권자와 소비자를 농락하는 것..<br />
현기차의 결함이나 문제점은 기사가 잘

김병현 2011-09-28 08:11:20
답글

음. 굉장한 토론이네요^^<br />
<br />
현대가 미국에서 파는 사양으로 국내에서 팔았다면 (같은 가격으로), 독점을 하건 업체를 쥐어짜건 소비자의 사랑과 존중을 받았을 것입니다. 이중적인 태도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신감을 느끼는 것이지요.

노유진 2011-09-28 08:25:02
답글

왜.. 현기차가 미국에서 좋은 조건으로 파는것만 언급하고...<br />
다른나라에서는 우리보다 훨 비싸게 파는것은 언급 안하나요?..

이희정 2011-09-28 08:29:18
답글

유명한 일화가 있잖습니다. <br />
현대차의 광고중 미국광고는 당신의 생명을 옵션으로 선택하겠냐는 에어백 광고.. <br />
그러나 <br />
국내소비자 생명은 모두 현대가 옵션으로 만들어놨죠.. 그래서 현대차가 욕먹는거죠 <br />
<br />
그리고 무지막지한 원가절감도 한몫하구요.아마 현대차 까는 사람들도 현대차 안타본 사람 거의 없을겁니다. 그러니 욕할 자격은 충분하다고 보구요. <br />
<br />
글쓰시분 제

김윤택 2011-09-28 08:30:49
답글

모든 사람이 같은 생각을 하길 강요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br />
김시훈님의 의견에 어느정도는 동의합니다. 쉐보레가 조금만 더 신경쓰면 현재 고갱으로 보는 현기를 적어도 이미지에서라도 앞설 수 있을텐데.. 하는 점이 있기도 하고요...<br />
이번에 프라이드를 다른 차로 바꿔볼까 싶어 현대 대리점과 쉐보레대리점에서 여러 차를 봤습니다. 두 브랜드의 가장 큰 차이는 문짝이더군요. 쉐보레.. 가장 작은 차종도 꽤 무겁습니다.

김동수 2011-09-28 08:34:38
답글

그래서 걔들 칭찬 존나게 해주고 차는비싸게 사고 사양은 더 못하게 받고....계속 그러고 싶은가요???? <br />
<br />
우라 국민의, 우리 나라의 온갖 자원들을 동원하여 외국에 퍼주고

석경욱 2011-09-28 08:42:22
답글

친구가 기아에 있었는데, 현대에 인수되자 마자 철판이 싸구려로 바뀌더랍니다.<br />
<br />
기아가 차만드는 회사에서 차파는 회사로 바꼈다죠.

ssmkkj@dreamwiz.com 2011-09-28 08:47:01
답글

김시훈님 어쩌죠 이제 AS도 현대차가 딸리네요 위에 링크 거셨죠<br />
현대차AS 링크 이제는 생각을 바꿔야 할것 같네요 밑에 링크 그래도 우기면 방법없지만.........<br />
http://kr.maple.auto.yahoo.com/magazine/view.html?bbs_code=1&cate_code=1&no=20110927153915760a4

김시훈 2011-09-28 08:51:56
답글

여전히 토론(?)이 지속되고있네요. 제 글내용이 어떻게 전해졌든 속내는 이렇습니다.<br />
'현기차가 개중에 나으니 까지말자 가 아니라 그나마도 못따라와주는 국내 타사들이 더 까이는게 맞지않냐'<br />
라는거죠<br />
물론 위의 많은 분들이 지적해주신 문제들이 해결되기전엔 현기/르삼/쉐보레 차량을 살생각이 없구요.<br />
(뭐 해결되리라곤 기대하지 않습니다만... 나아지긴 하겠죠 -_-;)

yhs253@naver.com 2011-09-28 08:58:41
답글

80년대말 다니던회사에서 현대.대우.기아에 스피커를 납품했습니다...(물론 오래된 얘기입니다만 )<br />
<br />
현대 <br />
소리하곤 상관없이 싼거를 원함 (마그네트 작고 후레임 얇고.) 물량이 많아도 마진이 적어 남는거 없음 종업원 놀릴수 없어 어쩔수 없이 거래함..a/s 물량 많음 <br />
대우 <br />
가격이 좀더 비싸도 제대로 된소리를 원함 개발시한도 오래걸리고 품질도 좋음 거의 a/s물량 없

ssmkkj@dreamwiz.com 2011-09-28 08:59:35
답글

국산차중에 현대차말고 타사차가 백배는 낳다고 생각 합니다

김은환 2011-09-28 08:59:45
답글

현개차 국내영업이익율이 수출차의 10배!<br />
<br />
수출적자를 국민들 호주머니돈으로 보전하는데,,, 현개차를 이뻐할수가 있남유??

김현철 2011-09-28 09:02:37
답글

저도 김시훈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br />
현기까는 묻지도 따지도 않고 까는겁니다.<br />
힘들게 논리적으로 설명해주면 뭐합니까.. 그냥 싫다는데... 보배드림이나 아고라에서 왜곡된 사고 사진으로<br />
안전성이나 따지고 있고.. Euro Ncap 도에서 좋은 평가 받으면 조작이다.. 내수랑 다른 차량이다..<br />
이러고 있는데... 뭘그렇게 일일히 힘들게 설명해봤자... 시간 낭비입니다.ㅋㅋ 상대하지 마시는게

유지훈 2011-09-28 09:04:51
답글

오랜만에 좋은글과 좋은 토론이 이어지는것 같아서 좋네요..^^<br />
저도 자동차를 워낙 좋아해서 글 하나하나, 링크 하나까지 다 찾아서 읽어보고, 댓글 보면서 공부도 많이 하고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br />
<br />
그래도 본인의 생각과 다르다고 공격적인 댓글과 알바로 치부하는 글은 좀 아닌것 같습니다.<br />
<br />
아래쪽에 게시글에 타인의 취향이라는 주제로 올라온 글처럼... 본인과 생각이 다르다고 그사람이

zerorite-1@yahoo.co.kr 2011-09-28 09:13:47
답글

자신이 믿는 종교, 자신이 좋아하는 차 회사, 자기가 지지하는 정당.<br />
이 세가지는 남이 아무리 뭐라해도 안바뀌는 것 같습니다.<br />
<br />
바꾸려하면 싸움납니다. 그냥 자기 좋은 쪽으로 가면 되는 것이지,<br />
굳이 남의 생각이 틀렸다고 이야기해서 남는 것 없을 것 같습니다.

양경모 2011-09-28 09:14:30
답글

현기차...욕먹는 이유요...<br />
흠..<br />
외국 http://leedail.com/422 <br />
내국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35127<br />
<br />
as정책 적기 무섭고...<br />
<br />
가격? 뭐...회사가 주장하는 대로 ..같다고 합시다..<br />
<br />
판매 <br />
국내

김찬석 2011-09-28 09:15:07
답글

각자의 자동차 취향이 아닐까요?<br />
그리고<br />
대한민국의 대표 자동차 그룹답게 수출용보다 더 싸고 안전하게 만든다면 누가 뭐라할까요?<br />
<br />
그만큼 기대치가 큰만큼 기대에 부응해서 더 좋은 자동차 더 안전한 자동차 더 좋은 경제적인 차를 만들어 달라는 국민적 채찍이 현기차에 대한 비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권윤길 2011-09-28 09:15:44
답글

개인적으로 현기차 싫어합니다. 그렇지만 현기차의 기술력은 인정하는 쪽입니다. 하다못해 국내 사용차 중 섀시 판금 기술 현대만큼 정확하게 가공하는 곳도 없으며, 엔진, 변속기에 대한 자체 기술을 가진 세계 몇 안되는 회사이고, 차량 설계 및 디자인까지 자체적으로 소화하는 수직화를 완료한 극히 드문 회사라는 점입니다. 금융적인 면을 배제하고 앤지니어링 면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갖췄다고도 생각하고요.

moondrop@empal.com 2011-09-28 09:16:04
답글

어차피 인터넷에서나 까이지.. 밖에 나가면 또 안그렇죠.. 더 까야 합니다..

권윤길 2011-09-28 09:18:37
답글

또 국내 완성차 업체 중 가장 상품성이 좋은 차를 판매한다는 점도 완전히 동의합니다. 일부 차종을 제외하면 현기차에 대항마라고 거론하기도 민망한 수준의 차를 내세울 수는 없으니까요.

ssmkkj@dreamwiz.com 2011-09-28 09:19:28
답글

현기차 옹호론자도 꽤 되는군요 점유율80프로.... 충성고객들이 넘쳐나는데<br />
내가 회장이래도 배짱영업하겠습니다

박길선 2011-09-28 09:25:36
답글

원래 1등만 까입니다. 2등은 깔 가치가 없습니다. <br />
<br />
저도 귀찮아서 2등부터는 잘안까지만 <br />
<br />
제가 생각하기에 현기가 독.보.적 1등하는건 르삼과 지엠덕분이죠 <br />
<br />
현기가 쿠킹호일이면.. 르삼은 종이조각이고 <br />
<br />
현기가 유리미션이고 뻥마력이면 지엠은 알루미늄 미션에 뻥X3 마력이다 ~~ <br />
<br />
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vanny@dreamwiz.com 2011-09-28 09:25:57
답글

알바 운운 하는 분은 진짜 개념 없으시네요. 제가 글쓰신 분이라면 정말 이성을 잃었을 것 같습니다. <br />
<br />
혹시 알바 아니신가요도 아니고 '현기차 알바?' 반말로 딸랑 한줄... 헐... <br />

권윤길 2011-09-28 09:26:14
답글

그런데 현기차가 철강까지 섭렵하는 수직화를 완료할 수 있던게 뭣 때문이냐로 가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스스로 이노베이션을 꾸준히 한 것이 크지만, 못지않게 유치 산업으로서의 혜택을 꾸준히 누렸던 것이 가장 클 것입니다. <br />
정부의 정책적인 금융 혜택부터 수입 관세, 선진 기술 적용 차량에 교묘한 법령 적용으로 수입 차단 등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는 겻이 현기차입니다. 한미 FTA에서도 자동차가 어떻게 다뤄졌는지를 봐도..

이민우 2011-09-28 09:28:27
답글

아오 쓰박 크롬으로 리플달다 혈압이 -_-;

권윤길 2011-09-28 09:31:37
답글

단적인 예로 제네시스에 전방 감시 레이더 장착 전에는 법규상 해당 기능을 가진 유럽산 차량들 그 기능을 삭제해야 수입 가능했습니다. 우연이라고 보기 힘들게 현기차가 개발 완료하면 규제하던 법령이 하나씩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br />
<br />
전 자동차 산업같은 2차 산업을 좋아합니다. 대규모의 고용이 발생하고 상대적으로 부의 분배가 포괄적으로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니까요. IT와 같은 자본 집약 산업이 부의 편중만 심화하는 것과는 다르고

진성기 2011-09-28 09:31:49
답글

현기차의 압도적인 점유율 때문이죠.<br />
현기차가 그 독점적인 점유율을 무기로 소비자를 봉으로 아니까 <br />
다른 회사도 따라가는 것입니다.<br />
<br />
현기차는 그들이 지금의 판매가격으로 더 좋은 차를 만들 수 있는 기술과 능력이 있음에도 <br />
그러지 않고 있는 게 문제입니다.<br />
기술이 없어 못만든다면 그리 욕을 먹진 않을 겁니다.<br />
<br />
만약 현기차가 가격 품질 서비스에서

김시훈 2011-09-28 09:32:34
답글

댓글들을 보다보니... 까일만한 사유는 충분히 차고 넘치긴 하네요~<br />
현기차 뿐만 아니라 타사들도 (잠재)고객들의 이런 생각을 알고나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br />
알고있다하면 바꿀생각은 있기나 한건지... -_-;

정상환 2011-09-28 09:35:09
답글

본문의 논점과 약간 벗어난 이야기 이지만... 한국서 현대차는 시승 못하나요? 헐;;;;;

권윤길 2011-09-28 09:35:39
답글

현기차가 저렇게 정책적 지원 즉 국민의 세금과 애국 소비 덕분에 고도 성장을 하고도 그것에 대해 화답하겠다는 의지는 커녕 더 키워 달라고 조르는 껼이니 미움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br />
<br />
과거와 같이 글로벌 삼류 기업일 때는 그런 요구도 없었습니다만, 이젠 충분히 성장한 회사에 대해 소비자 권익을 배려하라는 요구이고 시기적으로 당연하다고 생각하고요.

김재형 2011-09-28 09:35:40
답글

차의 문제를 떠나서 <br />
독점의 횡포가 극심하고 <br />
문제의식이 없는 소비자들이 그냥 사주기 때문.<br />
국민을 봉으로 아는 기업정신이 변하기전까진 <현까>는 어쩔 수 없음.<br />
<br />
예를 들어 에어백 않터져도 <30도 각도> 개소리 합니다.<br />
그러나 미국에선 않터지지니까 아주 신속히 <리콜>합니다.<br />
너무나 신속히 리콜로 대응하더라구요.<br />
양키 목숨은 귀하고, 자국민

진성기 2011-09-28 09:38:27
답글

그리고 현기차보다 다른 자동차가 더 못하다고 하셨는 데<br />
글쎄요..<br />
전 그렇게 느껴지지 않습니다.<br />
여지껏 기아차 2종류, 대우 2종류 , 현대 4종류 <br />
그리고 지금은 르노 차를 타고 있는 데<br />
현대 차가 가장 고장 잦았고 서비스도 않좋앗던 기억이 납니다.<br />
현대차는 소나타, 소나타2, 엘란트라 와 아방떼 였습니다.<br />
<br />
지금 SM7 RE35를 타고 있는

권윤길 2011-09-28 09:39:24
답글

얼마 전 이탈리아에서 노부모가 장성한 아들을 집에서 강제 퇴거하도록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돈도 잘 버는 아들이 독립하지 않고 여젼히 부모에게 시정들게하며 얹혀 사는데지친 부모의 소송이었고요.<br />
<br />
그 아들과 부모가 제겐 현기차와 국내 소비자로 비춰졌습니다.

권윤길 2011-09-28 09:42:50
답글

안드로이드로 입력하려니 환장하겠네요. -_-;;;

vanny@dreamwiz.com 2011-09-28 09:42:56
답글

바쁘신 분은 권윤길님 리플만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ㅎㅎ

이태봉 2011-09-28 09:56:28
답글

현기차가 까이는 것은 현기차의 행태때문에 까이는 것인데,<br />
타사의 품질과 비교하여 나은 부분이 있다고 해서 왜 까이는지 모르겠다는 것은 이유가 안됩니다.<br />
<br />
모든 면(품질,기업문화 등)에서 타사보다 낫다 하더라도 까일만 하면 까이는 것이 당연합니다.<br />
한가지 더 이야기드리면 현기차를 까는 모든 사람이 무조건 르노나 지엠을 감싸지는 않습니다.<br />
그 또한 까일만한 부분은 깝니다.<br />

이태봉 2011-09-28 09:58:01
답글

스마트폰을 사용하며서 오로지 폰기능만 놓고 이야기할 거라면... 저처럼 DMB도 안되는 오로지 폰을 사용해야지요. 스마트폰의 폰기능은 여러 기능 중 하나일 뿐입니다.

진영재 2011-09-28 10:01:08
답글

하는 짓이 미우니 성능이고 기술이고 뭐고 다 보기 싫어지던데요...

vanny@dreamwiz.com 2011-09-28 10:03:33
답글

여러 분들의 의견 보았는데요. 둘 다 맞는 얘깁니다.<br />
<br />
하는 짓이 싸가지 없으니 깐다 라는 분도 맞고.<br />
품질은 그래도 제일 나은 편이고 품질 더 개판인 세컨 메이커들이 까여야 한다 도 맞습니다.<br />
<br />
<br />
전자는 문과 졸업한 분들이 접근하기 쉬운 루트이고,<br />
후자는 공과 전공 및 현업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방식입니다. ㅎㅎ<br />
<br />
두가지를 다 손바닥

김시훈 2011-09-28 10:06:50
답글

반호석님 댓글보다 흠칫했습니다.<br />
기계공학과는 아니지만 학부는 공대출신이거든요.<br />
뼛속까지 공돌이기질(?)은 잘 바뀌지 않나봅니다 ㅋㅋ

yhs253@naver.com 2011-09-28 10:12:49
답글

안방문에 문손잡이를 조금심하게 돌렸는데 안에서 핀이 부러졌나 봅니다...잠기질 안더군요...물론 제실수라고 생각했고 ..<br />
.<br />
분해해서 살펴보니 제조회사 이름은 안보이고 <br />
영어 이니셜로 두글자가 있길래 검색해서 제조회사에 전화했더니<br />
와서 살펴보고 두번째와서 새걸로 교환해주고 가더군요....<br />
감동먹었습니다....<br />
<br />
며칠전에 화물차 뒤바뀌쪽에 판스프링이 깨져서

권윤길 2011-09-28 10:13:31
답글

소비자의 입장 보다 국민이라는 책임감과 의무감의 틀에 가둬두고선택권을 제한하고 경제적 손실을 당연시 허던 것에 반등이라고 생각해요.<br />
둑에 지난 50년 방수로도 없이 가둬만 뒀으니 터질 때가 된거죠 모.

최형규 2011-09-28 10:22:17
답글

제가 보기에는 와싸다에는 평균적인 기준보다 까다로운 안목/경험을 가지신 분들이 많아 현대차가 까이는것 같습니다. <br />
<br />
개인적인 경험으로 삼성폰만 쓰다가 옴니아2를 끝으로 애플로 바꿨는데 앞으로 평생 삼성폰 안쓸 생각이고요, 현대 a/s 덤태기에 실망했다가 삼성차로 왔더니 천양지차인데다 국내/수입 사양 장난질에 학을 떼어서 현대차가 싫군요.<br />
<br />
이곳에는 저처럼 경험과 이유가 많은 분들이 많아서 현대차

김동규 2011-09-28 10:27:20
답글

지금 신형 소나타와 신형 sm5은 안타봐서 모르겠지만 이전 모델인 nf소나타와 sm5임프를 모두 타본 입장에서는 sm5가 안정성면에서 조금 낫다고 봅니다. 하지만 mb정권이후 현기차의 고공행진은 계속되었고...이제는 르노나 쉐보레가 따라가기에도 넘사벽이 된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이젠 국내에서 현기차를 따라갈만한 타사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현대의 곤충룩 디자인이 싫은 것이지...원가절감없이 내구성, 안정성만 더 좋아진다면 국내에서 외산

박종률 2011-09-28 10:27:25
답글

에고... 후끈한 토론이네요...<br />
중간에 김승수 회원이 초를 친것만 빼고는 상당히 오랜만에 보는 장시간의 토론이네요 <br />
김승수회원의 제가 개인적으로 주의를 주겠습니다. 좀 심했네요 (시훈님께서는 화 푸세요 ^^)<br />
<br />
초반에 간단하게 윤리적 성향의 댓글을 달았지만<br />
지금은 팩트를 증명하는 단계까지 토론이 진행되는... 잘 모르는 단계까지 진행&#46124;네요.<br />
더 이상 댓글

고동윤 2011-09-28 10:36:40
답글

현기차를 왜 옹호해야 하는지를 되묻고 싶군요.<br />
<br />
1) 국산차이기 때문에? - 현기차가 자국민보다 외국인을 더 사랑하는데, 우리는 왜 현기차를 사랑해야 할까요?<br />
2) 현기차를 옹호하면 이에 감동한 현기차가 가격, 품질, 서비스를 더 좋게 하기 때문에? - 실제로는 비난을 받고서 마지 못해서 개선해 온게 현실이지요.<br />
3) 쉐보레, 삼성보다는 낫기 때문에? - 다른 메이커보다 낫다는 것이 어째서 옹호

하재헌 2011-09-28 10:38:17
답글

어느집에 세 자식이 있습니다..<br />
큰아들(현기차)을. 뺀 두아들(대우.삼성차)은 양자입니다.<br />
부모된 입장에서 양자인 두자식이 잘못하면 흔쾌히 용서하지만 친아들이고<br />
큰형인 아들이 잘못한다면 분명 부모는 매를 들것입나다.<br />
여기 현기차를 두고 벌이는 논쟁이 사실은 현기차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과<br />
매질을 가하는 훈육이 아닌가 생각합니다.<br />
큰아들 이놈!! 큰아들이라고 덩치크다고 동생

하재헌 2011-09-28 10:39:50
답글

부모속 그만 썩이고 정신 차리그래이*

naza@hananet.net 2011-09-28 10:40:18
답글

여당 야당 같아요 ^^<br />
여당 현대가 자국민에게 하는꼴이 영 아니죠..<br />
야당측은 현대차 옹호하고 현대차만 고집하는 사람보면 앞만보는 막힌 사람이라고 답답해하구요...<br />
같이 까고 욕하고 현차불매해서 점유율울 50%까지만이라도 내려야 <br />
이놈들이 (국민)소비자 무서워 할지도 알지 생각하는거 아닐까요?...ㅡㅡ <br />
<br />
<br />

moondrop@empal.com 2011-09-28 10:42:36
답글

회사를 쪼개든 어쩌든.. 지금의 독과점 상황은 깨져야 됩니다..<br />
현대차 옹호를 좋게 볼 수 없는 이유죠..

이태봉 2011-09-28 10:46:34
답글

잘못에 대한 바른 자세는 나의 잘못을 남의 잘못과 비유하여 내가 더 낫다는 주장이 아니라 스스로 그 잘못을 치유하는 것입니다.

ssmkkj@dreamwiz.com 2011-09-28 10:47:53
답글

문제는 현기차가 독점을 이용해 해년마다 차값을 올린다는게 문제 입니다<br />
외국에선 거의 안올린다고 방송 나왔죠 그러니 쉐보레나 르삼이 얼씨구나<br />
따라가는거죠 그래서 독점이 깨져서 경쟁해야 하는데 당췌 몇년이 지나도<br />
바뀔지 않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현기차 옹호하시는분들은 돈 많으신가봐요

naza@hananet.net 2011-09-28 10:50:51
답글

http://blog.naver.com/shumata?Redirect=Log&logNo=40104238840<br />
<br />
제가 투싼 스포티쥐 알아보다가 포기한 작은 이유 한가지...<br />
<br />
샷시도 문제지만 디젤SUV에 웨이트 발란스를 뺐다는거...ㅠㅠ<br />
<br />
쌍용 코란도C는 당근 달구나오죠...<br />
<br />
당연히 있어야할 부품도 빠지기 시작합니다<br />
<br />

김동수 2011-09-28 10:51:47
답글

현대를 바뀌게 하는 소비자 운동을 하려면 현대를 욕해야지 한정된 시장내에 다른 업체를 더욕하는 바보가 어딨습니까???? <br />
<br />
세상에 이런 전략이 어딨어요????

googeerong@hanmail.net 2011-09-28 10:57:34
답글

말이 필요하나요?<br />
<br />
판매량이 말해주는것을...

varuna21kr@yahoo.co.kr 2011-09-28 11:06:35
답글

국민의 목숨을 하찮게 알고 그런 차를 만들어 팔기 때문이죠.<br />
어제 PD 수첩보니 가관이더군요.<br />
국내 소비자가 소비주권을 찾아야 할 때 입니다.

motors70@yahoo.co.kr 2011-09-28 11:08:28
답글

잘못했으면 까야 합니다.다만 이런 다고 변화는거 없습니다.그보다는 자동차사 로비에 휘둘리지 않고 우리를 대변 할 수 있는 정치인을 뽑아야 합니다.투표때만되면 우리가 남이냐는 지역 이기주의,무관심,놀러가거나 생업을 핑계로 투표안하는 분들이 있는한 절대 현기차는 안변 합니다.제가 현기차 오너라도 이렇게 운영해도 잘팔리는데 정치인에게 로비 좀 하고 뽑을 수 있는 시장에서 왕창 뽑을 겁니다.

김동수 2011-09-28 11:08:38
답글

뭘 말해줍니까??? <br />

김재현 2011-09-28 11:29:49
답글

댓글이 많네요. ^^<br />
전 구형 SM7 RE35를 타고 있는데 이번 신형 SM7은 욕먹을 만한지 잘 모르겠지만 구형은 현대차와의 차이가 확실히 느껴집니다. 일단 차문이 묵직하고 현차에 비해 무거워서 사고시에 대한 불안감이 적네요. 솔직히 차가 가벼우면 고속주행시 불안합니다. 시내주행에서는 가벼운게 장점이 될수 있지만 고속주행이나 사고에서는 무거운게 장점인듯 싶네요. 일례로 NF 쯤까지의 현차는 좀 무거웠는데 이후로 엄청난 감량을 했잖

김승수 2011-09-28 11:46:45
답글

시훈님께 사과드립니다 알바얘기는제가잘못한거네요

조상현 2011-09-28 12:28:03
답글

2년만에 녹슨 소나타를 가지고 갔을때 공인 정비소에서 하는말이 침수였습니다 그것도 바닷물에. 바닷물에 빠뜨리지 않고서는 이렇게 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침수차량으로 단정짓고 아무것도 해줄 수 없다고 하더군요. 어이도 없고 기도 안차서 그 뒤로는 구매리스트에서 현대는 빼버렸습니다. <br />
그당시 상담직원에세 한 말이 나와 내 와이프가 평생 10대의 차를 더 구입할텐데 이런식으로 고객을 우롱하냐였습니다. 그건 저희가 도와

조상현 2011-09-28 12:29:13
답글

저처럼 질려버린 사람이 점 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권오인 2011-09-28 13:11:33
답글

우물안 개구리 참 많으시네요.. 현기차가 성능이 젤 좋고.. 쿠깅호일인데.. 타사 차량은 더 안좋은 거라고.. 제대로 알고 그런 댓글 올리세요.. 자동차 관계자들 한테 물어보세요... 그냥 현기차 문짝하고... 타사 문짝 비교만 해보세요. 아연 강도 비율이 얼마나 틀린지... 아마 현기차가 젤 떨어질껄요.. 하체 강성에 문제가 많으니.. 차가 고속 주행시 120km 이상 넘어가면... 비행기가 되죠. 물렁 물렁한 서스를 가지고.. 승차감 좋니.

김병삼 2011-09-28 13:20:26
답글

김시훈님은 현기차의 안전성이 떨어지는 사례를 제시하라고는 몇가지 적었더니 그에 대한 답변은 없이 기존에 하던 얘기만 계속 하시는군요.

김병삼 2011-09-28 13:35:58
답글

현기차가 국내 타사보다 기술력이 뛰어난 것은 회사규모나 자금력, 그간의 노하우를 생각하면 당연한 거겠죠. 문제는 그 기술이 강성이나 내구성등이 최소한의 기본이 되는 부품들로 어우러져 발휘되어야 하는데 쉽게 부러지고, 쉽게 구겨지고, 쉽게 썩어버리는 값싸고 질 나쁜 부품들을 사용해서 제조한다는 겁니다.<br />
그래서 성능은 좀 더 나을지 모르지만 안전성에 문제가 있다는 말이 나오고요.<br />
사실 사고를 한 번 겪어보면 성능이 조금 떨

손영민 2011-09-28 13:45:52
답글

와... 오랜만에 대박 글이네요^^<br />
<br />
아주 가까운 지인분의 회사에서 우리나라 차량들 여러부분별로 안정성 및 테스트를 가혹하게 했었습니다.<br />
물론 의뢰받은거죠... 연구소 상위 국가기관 등에서...<br />
테스트하신분들의 한결같이 특정차는 안정성에서 가혹한 점수를 매겼더군요<br />
실제 강판도 타사대비 0.2T 얇을뿐만 아니라 더 쉽게 찌그러지는 특성도 있다고 합니다.<br />
지나치게 삭제 및

유지훈 2011-09-28 13:47:50
답글

권오인님... 르노 SM5가 삼성의 기술로 만든 엔진, 서스, 미션이 들어가나요? GM크루즈는 대우 엔진 미션 서스인가요? 어떻게 자동차 성능을 비교하면서 차량 문짝 강도 비교만 하시나요?<br />
<br />
삼성과 대우가 어느정도의 자동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외국 기술 OEM생산이나 일부 국산화한 기술말고는 없다고 생각하는데...<br />
<br />
현기차 기술과 성능이 괜찮다는 건 국내 자동차 회사들과의 비교

이인영 2011-09-28 14:08:53
답글

일단 최근 현기에서 나온 YF,HG,제네,에쿠스,소렌토R,투싼IX,스포R,K5,K7...차량들...<br />
내장재질 구리지만, 엔진스펙은 아주 훌륭하고, 하체강성도 많이 좋아진건 사실인 듯 합니다.<br />
<br />
한 5년쯤 지나서 저 차량들이 노후될때쯤 다시 이야기 해도 늦지 않을꺼 같습니다.<br />
<br />
현기가 욕먹는 가장 큰 이유는 차량의 성능이 후져서도 안전도가 떨어져서도<br />
가격이 너무 비싸서도

이인영 2011-09-28 14:11:13
답글

아무리 차량 디자인, 성능, 안전도가 좋아졌다 해도.. 현기차의 한국인을 무시하는 기업정신은<br />
당연히 지탄받아야 하는 거 아닙니까?<br />
<br />
여기서도 그냥 참아주면 앞으로는 어떻게 될까요?...

ssmkkj@dreamwiz.com 2011-09-28 14:33:13
답글

국내 자동차 기술을 비교해도 <br />
용접건도 자체용접 당담하시더분이(현대출신) GM용접 담당이와서 판넬 두께별 종류별로해서 <br />
100여종 이상이 필요하다.....(이말은 각타점마다 적정 용접건을 사용한다는 말입니다 이전 대우와 현대는 <br />
그렇지 않았죠 아마 현기도 이쪽으로 투자는.....한 서너가지 용접건으로 자 천체를 용접합니다 <br />
그말은 어떤타점은 과잉 용접되고 어떤곳은 살짝만 불어만 있고... 뭐

정광구 2011-09-28 14:56:23
답글

현기차 좋아하면 현기차 타면 됨...끝...

우홍인 2011-09-28 19:35:09
답글

현기차의 독점에 불만이 없는 소비자가 다수가 되면 <br />
점점 더 못한 대접을 받게 될겁니다.<br />
<br />
이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정윤환 2011-09-28 22:18:33
답글

성지순례등장

이인근 2011-09-29 03:27:39
답글

이런글자체가 짜증나고 식상합니다<br />
이유는 모두가 다알것입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