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요즘 국산차 확실히 성능은 좋아졌어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9-19 00:46:36
추천수 0
조회수   2,411

제목

요즘 국산차 확실히 성능은 좋아졌어요...

글쓴이

박승빈 [가입일자 : ]
내용
천안,논산 고속댕기면...



예전에 싸지르고 지랄거리던 구형 튜닝아방이 티뷰론 소나타...



이딴건 확실히 찌그러지고...



구형 대형 3000급 승용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왠만큼 악셀링 해도 요즘나온 SUV나 2000cc급 이상 승용차 한테는 안됩니다...



뭐 뻥뚫린 도로에서 풀악셀질후 최고속 주행이 아닌..



중간중간 무리주행을 하다보니 브레이킹후 가속이 많은 관계로



토크높은 디젤SUV가 가장 잘 달리는것 같아요...



제가 말씀드리는건 실효출력에서요...^^



보통 2~3000 알피엠에서 입니당



4~6천 알피엠..은 패스



빨랑 BMW535D를 사야해요...ㅜㅜ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문선영 2011-09-19 02:18:41
답글

터보디젤의 장점이죠. 낮은 RPM대부터 거의 최대 토크가 평탄하게 유지되거든요.<br />
저도 승용디젤을 타다가 가솔린 SUV(2.5l)를 타는데 잘 적응이 안됩니다. 확실히 승용디젤에 비해 치고 나가는 맛이 없습니다.<br />
일반적인 가솔린 엔진은 거의 사용빈도가 없는 최대RPM 구간에서 실효 토크와 마력이 나오므로, 디젤차량과 단순 출력 수치 비교는 큰 의미가 없는 듯 합니다.<br />
일상적인 주행에서 순간 가속 능력만을 본다

hansol402@yahoo.co.kr 2011-09-19 02:37:16
답글

쏘렌토R 터보디젤이 RPM 2000에서 120km유지됩니다. 100km는 1800이면 가능하더군요.

이상태 2011-09-19 07:45:21
답글

요즘 535d 땡겨요 3000cc 디젤인데 300마력 61토크에 연비 15 입니다 후덜덜

박태희 2011-09-19 07:57:40
답글

승빈님 미니는 어쩌구요....<br />
20d 정도로 만족하는건 어떨까요...

이지강 2011-09-19 08:16:53
답글

모두들 열심히 달리다가도 과속카메라 앞에서는 순한 양 ㅎㅎ <br />
어제 경주 다녀왔는데 고속도로의 최강자는 카니발, 막히면 바로 버스전용차로로... <br />
카니발 리무진 하나 구입하시져...(천안논산은 버스전용차로가 없나요? ㅎㅎ)

김학순 2011-09-19 08:50:48
답글

당장의 드러나는 성능은 좋아졌을지 몰라도,국산 부품 내구성은 엉망이라죠..........아반테의 문짝도 놀랍구요............

moondrop@empal.com 2011-09-19 08:54:22
답글

차가 너무 많아져서.. 어차피 달릴 데도 없습니다.. ㅠㅠ<br />
2000cc 디젤이 제일 적당한거 같아요..

김동수 2011-09-19 09:08:55
답글

대전 이남의 고속도로는 달리고 싶은 만큼 달릴 수 있습니다

naza@hananet.net 2011-09-19 09:43:58
답글

제가 350d라고..실수..ㅎㅎ 535d면 국내 도로에서 최강일것 같은데<br />
<br />
미니는 S가 아니라..ㅡㅜ <br />
<br />
20d도 좋죠 살돈이 없을뿐...ㅠㅠ

권윤길 2011-09-19 09:49:06
답글

자전거 매달고 달리면 웃길 것 같아서 살살 다녀 버릇했더니 이제 100도 밟기 무섭...<br />
ㅎㄷㄷㄷㄷㄷㄷ

이상태 2011-09-19 11:15:51
답글

ㄴㄴ F10 535D 맵핑하면 +70마력 +10토크 정도 되는데 200km 까지 M5 랑 같이 간다네요 후덜덜덜

김종백 2011-09-19 12:02:45
답글

흐미,,,, 이것저것 다 하면 1억을 훌쩍 넘는군요...컹;;;<br />
<br />
근데,, 디젤인데 " 실키드라이빙 " 운운 하던데,,그게 현실적으로 가능한가요? 디젤은 원래 시끄러워야 정상인데..<br />
만약, 가솔린만큼의 정숙성이 보장된다면 이건,,,혁명아닌가요?? ...ㄷㄷㄷ

이상태 2011-09-19 12:07:23
답글

ㄴ 520d 는 직접 타봤습니다. 핸들과 시트로 전달되는 진동은 충분히 이해하고도 남을정도였어요.. 정차시 내부에서 들리는 엔진음도 가솔린의 그것과는 좀 다르긴하지만 잘 다듬어진 느낌이였고요.. 535d의 경우 520d 보다 더 좋은 느낌이라고 하니 말다했죠 '_` 이미 3리터급 디젤엔진의 혁명이라는 평가가 나왔다고 들었습니다.. 마력과 토크 연비 모두 잡았죠 ㄷㄷㄷ

이상태 2011-09-19 12:08:44
답글

ㄴ 아참 그리고 가격..너무 비싸죠!!! bmw측에 물어보니 스스로도 인정하더군요.. m3만큼이나 안팔리는 차종이라 비싸게 가격을 정했다고 하네요 ㅠㅠ

김종백 2011-09-19 13:07:13
답글

ㄴ 역시 " 부릉부릉~ 자동차세상" 의 상태님...ㅎㅎ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오재환 2011-09-19 13:24:28
답글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애들 트라이시클 태워주면서 외제차들을 유심히 보는데, BMW가 유독 많고 디자인도 참 멋지다는 생각이 들더군여. 7시리즈는 너무 돼지코 같고, 5시리즈가 크기도 적당한게 본닛의 결도 멋지고 고급스러워 보여 탐나네요. 가끔 보이는 X1도 작으면도 단단해 보여 볼때마다 침이 꼴깍...<br />
BMW 5시리즈... 경제적인 여유만 된다면 사고 싶은차네요. ^^

이상준 2011-09-19 20:41:07
답글

국산차 좋아진것 인정하는데 아직까지는 모르겠구요. 내수차 차별하는 것 정말 화납니다. 특히 생명하고 관계되는 부분에 대해서.. 벤츠,벰은 안전관련은 같은급에는 차이가 거의 없고 편의사양에서만 차이가 나는 점이 좋더군요.. 520d는 디젤이라 좀 시동,저속에선 소리나지만 60이상되면 거의 없다고 느끼게 되고 연비 도속도로 다닐때는 보통 18km/liter이상 나옵니다. 제가 5일동안 서울부산왕복 서울양평왕복 서울용인왕복하고 나니까 기름넣으라는 표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