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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 공룡기업과 싸움을 하게 생겼습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8-30 19:37:22
추천수 0
조회수   1,172

제목

거대 공룡기업과 싸움을 하게 생겼습니다.

글쓴이

김진수 [가입일자 : 2001-01-02]
내용
IT 업계의 공룡기업이죠. SK와 한판 싸움을 하게 생겼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5월 중순경 집사람 전화로 SK라고 하면서 전화기 공짜로 바꿔준다고 연락이 와서 마침 교환 시기도 됐고 해서 신청했습니다.



전화기는 스카이 베가였구요...

그런데 이 제품을 보름정도 사용하다가 터치하면서 화면이 멎는 증상이 나타나서 교품 신청을 했습니다.



대리점측에서 택배로 다음날 제품을 보내왔고 문제가 있는 전화기를 보냈습니다. 그런데 교품으로 온 전화기가 포장이 뜯겨있었고 밧데리 커버가 없는 상태로 왔습니다. 어짜피 같은 기종이니깐 그쪽 커버를 빼서 쓰라고 하더군요.



여기까진 좋았습니다. 교품 후 한달이 지난 시점에서 대리점에서 우리가 보낸 전화기가 침수된 전화기라고 하며 변상조치 하겠다고 하더군요. 집사람이 그런 계통을 잘 몰라 제가 처리하기로 하고 대리점과 통화를 했습니다.



대리점 측의 말은 SK 네트웍스서 침수폰이라고 판정이 나서 변상조치 하겠다고 하더군요. 보름 사용하면서 물에는 가지도 않았는데 무슨 침수냐고 항의를 했더니 SK 네트웍스측에 연락을 해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SK 네트웍스측에 연락을 했고 그쪽 직원과 통화를 하면서 변상조치 얘기를 하니 전화기를 자기가 가지고 있고 아직 이렇다할 결론도 내지 않았는데 대리점이 너무 앞서 간다고 하면서 버럭 화를 내더군요.



그러면서 교품이란게 원래 신청이 들어오면 대리점에서는 교품 사유를 확인하고 교품 사유가 맞으면 해주는게 맞다고 하면서 대리점측의 교품 과정에서의 문제를 제기하더군요. 그러면서 대리점에서 그런 문제가 있었으니 대리점에서 처리하는게 맞다며 자기가 대리점 직원과 통화를 하겠노라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연락이 와서 대리점 담당자와 통화를 했고 대리점측의 교품 과정의 문제를 삼아 고객에게 부담이 가지 않도록 처리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럼 이제 잊어도 되느냐고 물었더니 잊어도 된다고 했구요.



그리고는 2달이 지난 오늘 대리점이라며 예전 그 직원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침수폰으로 판명됐으니 변상조치 하겠다고 말이죠. 너무 화가 나서 소보원에 고발하겠다 했더니 맘대로 해라더군요. 소보원에 하던지 방통위에 하던지....



다시 SK 네트웍스에 연락했더니 그때 직원이 저를 기억하고 있어서 그때의 얘기를 다시 꺼내니 깜짝 놀랄만한 얘기를 하더군요. 사실 착오가 있었는데 그때 자기가 침수흔적이 있다고 얘기했던 전화기가 다른 사람의 전화기였다. 착오가 있었다고 말이죠...



그리고는 제 집사람이 쓰던 전화기는 사실 자기쪽으로 오지도 않았다고 하더군요. 가만 생각해보니 2달전 대리점에서 SK 네트웍스 쪽으로 제품을 보내서 침수 흔적이 있다며 변상조치 운운 하던것도 거짓말 이었습니다.



6시경 소보원에 연락해서 정상적으로 고발조치 했습니다. 정말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하네요...과연 SK와 싸움을 시작해서 이길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소비자의 억울한 심정을 대변해줄 수 있는 기관이 소보원 말고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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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용구 2011-08-30 20:04:15
답글

소보원이 소비자 편으로 보이시나요 ㅠㅠ

김진수 2011-08-30 20:06:58
답글

소보원 말고 다른 기관 추천 부탁드립니다. 정말 억울해서요...

이희정 2011-08-30 20:18:20
답글

근데..이건 skt보다 대리점이 문제 아닌가요? 오히려 skt측에 그 대리점을 징계해달라고 해보세요..<br />
사기꾼넘들이네요.

rokstars@kornet.net 2011-08-30 20:25:34
답글

그러게요.<br />
두세번 읽어보았는데, SK네트웍스가 아니라 대리점이 문제 아닌가요???<br />
<br />
한국소비자원은 고발을하는곳이 아니라 진정을 하는곳으로 조정내용도 강제성이 없습니다.<br />
한국소비자원 보다는 방송통신위원회에 진정을 하는것이 훨씬 효과가 큽니다.<br />

김진수 2011-08-30 20:40:00
답글

유연근님...저도 네트웍스쪽이 문제라고 하는게 아닙니다. 일단 대리점측 직원과 통화를 하고 최종 결정 사항을 6월경 제게 알려줬었구요....그런데 2달이 지난 시점에 입장을 바꾼겁니다. 거기다 보내지도 않은 전화기가 침수됐다고 연락을 한건 엄연히 사기 아닌가요???<br />
<br />
오후에 방통위원회에 연락을 해보니 통화료, 통화품질 등의 사유만 접수받지 이번건은 소보원에서 접수 받는게 맞다고 하더군요.

이승현 2011-08-30 20:50:43
답글

소보원은 그냥 쓸데없는 조직이죠.

김종찬 2011-08-30 20:56:15
답글

skt와 싸울것이 아니라 skt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도움을 요청하세요..<br />
저도 대리점에서 애먹인적이 있었는데 skt고객센터와 상담해서 만족스럽게 해결된적이 있습니다.

김진수 2011-08-30 21:05:46
답글

SK 고객센터에 연락을 했구요. 팀장과 통화를 했는데 도움을 주지 못해 죄송하다고 합니다. ㅠ.ㅠ

황준승 2011-08-30 21:19:25
답글

사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br />
금전적, 물질적 피해 입은게 없지 않습니까.<br />
제일 무시무시한 건 인터넷 여론 재판이라 생각합니다.<br />
아고라 같은데 올리시거나, 만약 옥션 같은데서 구입하셨다면 그 대리점이 물건 올린 곳의 <br />
공개질문 코너 같은 곳에다 사실을 그대로 올려보세요

황준승 2011-08-30 21:20:15
답글

아, 혹시 명예회손이니 뭐니 피곤하게 할 수도 있으니<br />
SK 측이나 대리점 측에다 내용증명을 보내고 답변도 받아놓으세요.

최현우 2011-08-30 21:25:11
답글

일단 다음 아고라나 네이트 판 같은곳에 올리세요.,.

손성민 2011-08-30 23:29:34
답글

고상한척 하면서 있는말 없는말 지어내는 사람도 버젓이 있는데요 뭘...<br />

김진수 2011-08-30 23:32:30
답글

황준승님 저는 일종의 사기라 생각하는데요... 검수를 보내지도 않고 보냈다고 거짓으로 안내했으며 sk 네트웍스 직원과 대리점 직원과의 어떤 통화 끝에 무상처리 하겠노라고 결정지어 놓고 2달뒤 변상조치 하겠다고 했으니 그리고 앞으로 제가 물지 않아도 될 기계값을 물어야하니 금전적 손해도 발생할꺼구요

황준승 2011-08-30 23:59:02
답글

아, 그렇게 볼 수 있겠군요

김진수 2011-08-31 00:22:04
답글

그런데 한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침수폰으로의 판정이 3달이나 걸릴만큼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인지? 그리고 교품전 전화기를 회수해서 상태를 고객에게 인지시키고 비용이 발생 부분을 통지해야 하는것 아닌가요?

황준승 2011-08-31 01:21:13
답글

그러니까 착오라는 하는 말이 맞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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