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차량 타이밍밸트 교환후 오일 누유문제가 심한데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8-12 09:27:42
추천수 0
조회수   621

제목

차량 타이밍밸트 교환후 오일 누유문제가 심한데요

글쓴이

김지선 [가입일자 : 2007-08-14]
내용
차량의 년식이 오래되다보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서 그동안 잘 몰랐네요

2010년 7월 중순쯤에 엔진마을이라는 인터넷업체의 한 협력업체에서

뉴EF소나타 타이밍작업을 했습니다

물론 가격도 좀 저렴하고 타이밍만 전문으로 작업을 하는관계로 능숙한 숙련도가 있겠지하는 맘으로 교환을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엔지오일을 2번 갈았는요

몇일전 2번째 엔진오일을 교환하는데 엔진오일이 많이 누유된다고 하더군요

타이밍쪽 고무 패킹이 퉁퉁부어 있는것으로 봐서 타이밍밸트 교환하면서 문제가 좀 있었던것 같은데 가지네가 교환한게 하니니 교환업체에 가보라고 하더군요

교환업체 사장은 1년이 지난것과 이정도 누유가 있으면 운전자가 알지 않았는냐라고하면서 타이밍밸트를 갈았다고 엔진오일이 누유되는 일은 흔치 않다고 하는데요

2002년식의 운행 160,000으로 많지도 적지도 않은 주행년식인데요

이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고민이네요

생돈 들여서 다시 타이밍작업을 해야하는지

타이밍 작업한 업체와 어떤식으라도 협상을 해야할것 같은데 제가 관심이 없다보니 시기상으로 1년이 넘은시점에 문제를 도출시키다보니 답답하네요

이런경우 좋은 방법이 뭐있을까 싶어서 답답한 맘에 글 남겨봅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황선우 2011-08-12 11:01:22
답글

어느부분에서 누유가 되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잠바커버 또는 헤드 쪽이면 타이밍 보다는 고질적인 가이드고무 경화 문제일 가능성이 높구요..<br />
타이밍커버 벗긴 상테에서 풀리 쪽에서 새면 타이밍작업 시에 리데나가 씹혔던가 아니면 경화된 제품이 들어간 겁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