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QM5 가솔린 어떤가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8-07 22:55:52
추천수 12
조회수   8,619

제목

QM5 가솔린 어떤가요?

글쓴이

반종곤 [가입일자 : 2004-07-31]
내용
안녕하세요.



지금 라세티 2003년식 몰고 있는데.. 종종 말썽을 부리네요..



차바꿀 시기는 약 2~3년 후(물론.. 저는 언능 바꾸고 싶었다능..;)로 잡고 있었는데.. 차가 가끔씩 시동이 꺼져요...ㅠㅜ

미션오일만 교체하고 나면 그랬던 기억입니다. 불행중 다행인건 신호대기하거나 악셀 밟지않고 서서히 진행할 때만 그런 현상이 나옵니다. 작년에 휴가때 처가댁 부모님 모시고 여름휴가가는 길에 차가서버리는 죄송하기도하고 당황스러운 기억이.. 그리고 지난주 아파트 주차장을 내려가는 길에 시동이 꺼져버렸답니다.. ㅠㅜ 핸들이 잠기고.. 브레이크는 안먹고... 암튼 주차장 입구를 돌아 내려가는 그 10여초가 그렇게 끔찍하더군요..;; 반대편에서 차가 안올라오기만을 바랬는데.. 다행히.. 별일은 없었습니다. 요게... 아주 결정적으로 마눌님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차 바꿀까..?" 라는 감격스런 한마디를..ㅠㅜ



서두가 길었네요.. 10월에 첫아이도 태어나고 해서 중고 SUV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기차는 너무 흔하기도 하고.. 그냥 싫습니다. 쉐보레는 라세티로 고생해서 배제하고르노삼성이랑 쌍용이 남는데.. QM5 오너분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더군요.. 저도 디자인이 참 아쉽긴 하지만 주행성능 좋고 안전하다고 칭찬 일색인 와싸다분들의 뽐뿌도 크게 맘음을 움직였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디젤이나 4륜을 모시는 것 같아서 가솔린 모델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제가 아는 가솔린의 장점이라면 정숙성과 관리의 상대적인 용이함.. 그리고 저에겐 중요한 사항인 가격도 좀더 저렴하다.. ? 정도 입니다. 1~2년 정도 지난 가솔린 모델의 가격이 천만원대 중후반 정도 하는것 같습니다.

이밖에 어떤 장단점들이 있을까요?

제동력이 굉장히 좋다고 알고 있는데요.. QM의 디젤과 가솔린모델의 차이는 엔진에만 있고 다른 부분은 모두 동일 하겠지요..?;;



참고로 저는 1년에 1만킬로 내외로 운행을 합니다.

QM5 가솔린 운행하시는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꾸벅..(__)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권윤길 2011-08-07 23:06:11
답글

확실히 국내 SUV 중 전륜의 디스크 직경은 가장 큰 것 같더군요. 꼭 제동력이 디스크 직경에 비례한다고 볼 수는 없지만, 그런 브레이크 시스템이 낮은 제동력 나오는 경우는 없으니...<br />
<br />
예전에 타 싸이트의 어떤 분이 QM5 가솔린을 운행하셨는데, 그 분 표현으로는 와인딩 머신으로 써도 쓸만하다고 하시더군요. CVT지만 위화감도 낮고, 출력은 높지 않지만 벨런스가 좋다고...

김형욱 2011-08-07 23:14:46
답글

그래도 디젤이 출력, 경제성 면에서 낫지 않을까요?

motors70@yahoo.co.kr 2011-08-07 23:19:36
답글

휘발유가 비싸긴 합니다만 1년에 만키로만 뛰신다면 저라면 선택 합니다.분명히 단점도 있지만 장점 무시 못 합니다.

박길선 2011-08-07 23:19:44
답글

디젤이.. 수리비도 그렇고. .유지비(기름값 제외)도 많이 들죠 <br />
<br />
년에 2-3만씩 타시는분 아니고 오래 타고 1만 쯤 타는 타입이면 디젤이 경제성에서 불리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김태균 2011-08-07 23:31:26
답글

제가 타던 라세티와 동일증상이네요 라세티 구형의 고질병인듯

김재학 2011-08-07 23:47:09
답글

QM5 가솔린 현재 1주일 조금 넘게 타고 있는데, 큰 단점은...<br />
1) 일단 연비는 좀 많이 않 좋습니다. 시내 주행 7~8 Km 정도... 고속도로는 공인 연비 정도... (둘다 에어컨 세게틀고..)<br />
2) 차가 썬틴 잘 되어 있어도 많이 덥습니다. 그래서 에어컨 무지 세게 틀어야 됩니다.<br />
3) 아시겠지만 라세티에 비교해서 실내가 더 크지 않습니다.<br />
4) 초반 스타트가 굼뜹니다. (이건

반종곤 2011-08-08 00:04:34
답글

아.. 짧은 시간에 많은 댓글 달아주셨네요.. 감사합니다. 김태균님도 같은 증상 있으셨나보죠? 제차만 그런줄 알았습니다.ㅠㅜ 역시 연비와 출력이 좀 많이 아쉽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단한 소모품같은것은 왠만하면 제가 교체하면서 쓰면 좋은데.. 김재학님말씀듣고 보니 불편함이 있겠군요.. 여러가지로 고민해봐야겠네요..

서성원 2011-08-08 00:10:30
답글

가솔린 3년차 입니다. 연비는 suv 치곤 좋은편입니다.<br />
9k~10k 나오내요 전 고속도로를 자주 탑니다.<br />
가장 큰 장점은 역시나 정숙성 이구요<br />
제가 디젤 suv만 10년이상 타봤는대 이점 무시 못합니다.<br />
아시다시피 디젤이 처음 3년7만정도까지는 좋지만 그 이후론 소음도가 좀 안좋아지거든요.<br />
가장 큰 불편한점은 회전 반경이 아주 약간 큽니다.<br />
카니발 보다는 적지만 산

서성원 2011-08-08 00:13:02
답글

아 그리고 소모품이 전반적으로 비싸듯 한대요 아직까지는 크게 못 느꼈습니다.<br />
와이퍼가 일반적인 게 아니라 전 그냥 쎈타에 가서 갈았는대 7만동안 한번 교채했습니다.<br />
강력히 추천합니다.<br />
실망 시키지 않을겁니다~

엄종환 2011-08-08 00:15:49
답글

저랑 쉐보레 올란도 가요~. ^^

이욱동 2011-08-08 01:37:38
답글

큐엠 동호회에 좋은 정보 많습니다.<br />
좋은점은 익히 들으셔서 아실테니 고장, 문제점 등을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br />
전 디젤이지만 만족도가 200% 가 넘습니다.

이선형 2011-08-08 01:38:06
답글

2003년도때 라세티는 대우 플랫폼에 품질 수준이 많이 떨어졌으나 현재 쉐보레 크루즈(일명 : 라세티 프리미어)는 GM의 최신 델타2 플랫폼입니다. 요즘 나오는 GM 플랫폼들은 델타2로 완성도가 매우 높습니다. 이전의 대우차 아니라능..이젠 GM차입니다. 디젤차가 시끄럽다고 하는데 QM5 디젤 타보니 대단히 정숙하더군요. 유지비는 기름값 생각하신다면 계산해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휘발유평균가격이 1954원/L, 경유평균가가 1769원/L입니다.

김국진 2011-08-08 05:46:14
답글

라세티해치백 2004년식 타다가 올 4월에 차 바꿨습니다.<br />
시동꺼지는 고질병은 스로틀바디 문제로 알고 있습니다.저는 무상기간 끝나고 이문제로 서비스입고 했는데<br />
기사분께서 무상으로 스로틀바디를 교체해 주시더군요.<br />
그 이후로는 시동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br />
<br />
글고 라세티의 안좋은 추억때문데 GM차는 제외라고 하셨는데 너무 안타까운 말씀이네요.<br />
라세티는 대우의 마지막 작품입니다

엄광섭 2011-08-08 08:57:03
답글

클럽가보셔야 자세한 자료는 나옵니다.. 저는 4륜 디젤 몹니다.. <br />
<br />
뭐 제일 맘에 드는건 브레이크죠 .<br />
예전생각하고 밟아버리면.. 와이프가 뒤에서 머라고 합니다. 먼일이냐.. <br />
<br />
<br />

반종곤 2011-08-09 19:17:19
답글

와싸다 써버가 문제였군요 하루 안하니 답답하더군요~ 아... 김국진님의 말씀때문에 라세티 더 타야될것 같아요...우잉...ㅠㅠ ㅎㅎ 말씀하신내용 라세티 클럽에서 검색해보니 시동꺼짐 증상은 쓰로틀 바디 청소나 교체로 해결했더군요.. 내년 3월에 전세 재계약이 있어서 지금 고민 중에 있습니다. ㅠㅠ 차바꾸고 싶은 맘은 굴뚝 같은데.. 또 현실이 발목을 낚아 채네요~ 에휴.. 암튼 조언 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이민찬 2011-08-10 10:03:59
답글

QM5가 매니아분이 많은 이유중 하나가 ecu하고 흡배기 손보면 디젤은 기존 150마력에서 스테이지 1 (180마력) 스테이지 2 (220마력) 까지 올릴수 있고 주변에 개조후 1-2년 지났지만 문제없이 잘 쓰고 있더군요. 연비도 오히려 1-2키로 더 잘 나오고,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는지 요새 동호회 중심으로 스테이지 3 튜닝을 개발 중이시더군요. 가솔린은 190~ 200마력 언저리가 한계라고 하던데 그냥 참고하시고요. 저는 뉴 SM3인데 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