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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 국민을 호구로 아는..수출용차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7-30 10:15:01
추천수 0
조회수   3,188

제목

[펌] 국민을 호구로 아는..수출용차 ...

글쓴이

김창욱 [가입일자 : 2000-06-04]
내용














[댓글]
추가 영상장면 나왔는데 현기차 마진율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기종옵션에 따라 순수 40% 마진 떨어지는게 있는데 차값에서 세금 인건비 광고비 다제하고 그정도면 엄청 남겨 먹는거죠

그러니 현기차 매출이 오르고 주식도 오르죠 하청업체들에게는 100원주고 500원짜리 성능 부품 만들으라 그러고 하청들은 1000원 납품하면 2원ㄱ 남겨 반면에 해외용은 성능이 더좋으니 아무래도 고급 부품을써서 마진율 얼마 없답니다
5%미만 남겨도 잘팔았다고 하네요

동가격이면 벤츠나 일본차 사지 누가 한국차 사냐고 가성비로만 현기차 산다고 합니다.
해외용 현기차가 내수용 보다 철판도 더두껍고 엔진도 더좋고 무산보증기간도 길면서 가격도 더 쌉니다 .





이방송 충돌실험 알바에 참여해서 해머로 차 두대를 미친듯이 부셨는데.. 방송에 나온건 두컷...ㅎ
차량 두대 모두 에어백이 터지지 않더군요!
시동 켜놓고 차량 안에 카메라 설치해놓고 충격을 가했는데.. 차안에 카메라 설치는 헛수고였음.

만약 중고차 사시는데 옵션으로 에어백있는 차를 사셨다면 사고났을때 터질꺼란 기대는 버리시고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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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홍인 2011-07-30 10:23:18
답글

철판두께는 같다고 합니다..고장력 강판 사용비율이 다른걸로 압니다.<br />
결국 비슷한 얘기인데 괜히 반박의 꼬투리가 되거든요.

김우규 2011-07-30 10:27:00
답글

그래도 예산이 얼마인데 차량추천해달라고 하면...<br />
여기 와싸다에서도 현기차 추천들하시던데요.<br />
<br />
소비자가 변하지 않는한 저런 독과점의 폐해는 막을 수 없습니다.<br />
<br />
이제 가격적인 매리트도 별로 없으니, 소비자가 변할때 아닌가 싶습니다.

양경모 2011-07-30 10:29:20
답글

우리 나라 법도 문제가 좀 있긴 있어요.<br />
대충 뼈다구만 갖춰놓고.... 적당히 고무줄 운영을 하잖아요.<br />
투견을 뽑은 것도 아닌데 국개위원이 할줄아는 것이라곤 개싸움과 개소리밖에 없고...<br />
기껏해야 대기업 법률 제조 상담이나 열심히하고 있으니...<br />

신필기 2011-07-30 10:29:30
답글

우리나라 자동차법이 후져서 그렇다고 하는데...<br />
<br />
그럼 왜 안고칠까요? 아니 누가 못고치게 만드는건 아닐런지??

송승진 2011-07-30 10:30:10
답글

창욱님 퍼갑니다. 문제되시면 지적해주세요

문세기 2011-07-30 10:55:30
답글

저 헤머 실험은 저런식으로 하면 에어백이 안터진다는 얘기였던 것 같은데요... 하여튼 현대차도 참 멘탈이 안좋은게 그렇게 욕먹으면서도 끝까지 버틴다는 거죠... ㅡ.ㅡ;

moondrop@empal.com 2011-07-30 10:57:03
답글

현기차가 대체 어디가 그리 좋아서 대안이 없다는건지..<br />
<br />
며칠후면 또 한달간 차량판매대수가 집계될텐데.. 또 한숨나오겠네요.. 휴우..

류철운 2011-07-30 10:57:38
답글

아젠 욕도 안나옵니다 이러니 영원한3류메이커로 기억되죠

황준승 2011-07-30 11:07:06
답글

신형에어백 장착해서 가격 올리면 비싸다고 불만, 구형에어백 장착하면 성능에 불만...<br />
방송만 타지 않으면 조용히 넘어갈 수 있는데 재수가 없어서 말이야... 하고 생각하겠죠.<br />
<br />
솔직히 현대자동차가 법을 어긴 건 아니잖아요. 법률 정비만 잘 되어 있어도 더 나은 사회가 될 겁니다<br />
국회의원이 자동차회사의 로비에 넘어가서 그렇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투표권 행사를 잘 해서 그런 사람을<br />
뽑지

황준승 2011-07-30 11:08:31
답글

국내에 수입되는 차량은 대부분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나요?<br />
그렇다면 담에 차 바꿀 때는 수입차로 해야 겠네요. 국산차와 가격 맞는 걸로요, 크기 좀 작아지더라도.

오원식 2011-07-30 11:12:34
답글

다른건 모르겠고 제 토스카는 다 3점식 안전벨트가 있습니다.....<br />
<br />
원가절감 말이 좋아 원가절감이지 생명을 갉아먹고 사는 현기차죠.....

오희성 2011-07-30 11:15:00
답글

어드밴스드 장착하고 가격 올리면 안되죠 <br />
오히려 미국보다 싸게 팔아야 하는게 아닐까요? <br />
<br />
마케팅 하시는 분들은 느끼시겠지만, 국민성의 한계로 보입니다. <br />
<br />
딴나라당 지지자나.....현기차 지지자나...

유형욱 2011-07-30 11:22:16
답글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외제차의 경우는 어떤지도 한번 취재했으면 어떨까 싶네요.<br />
<br />
미국에 수출되는 벤츠와 우리나라에 수출되는 벤츠의 에어백, 임팩트빔,고장력강판사용비율은 차이가 있는가... (차이가 없을꺼라고 봅니다만..)<br />
<br />

김정덕 2011-07-30 11:23:49
답글

참나...돈만 많으면 벤츠나 bmw 사지 ...돈없으니 현대나 기아 기웃거리는거지요...<br />
<br />
돈없는 사람들 안전하고 좋은차 대안이 뭔대요?

황준승 2011-07-30 11:24:16
답글

가격 올리면 안되죠. 하지만 올리려 하겠죠.<br />
국민의 평균 지적수준의 한계라 해야 할까요. <br />
일상생활에 토론 문화도 없고, 지적 탐구 욕구도 없고 그럴 시간도 없죠. <br />
학생들은 젊은 시절 내내 학과공부만 해야 하고, 여자들은 수다떨고 문자 보내고, 드라마 보고 명품 검색에<br />
옷자랑 해야 하고, 남자들은 술 마셔야 하고 (예전보단 줄었죠) 야근해야 하고...<br />

kizrain@freechal.com 2011-07-30 11:29:08
답글

좀 더 정확하게 비교를 해보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br />
현대만 저런 꼼수를 써서 미국수출용과 차이를 두는 것인지..<br />
국내에서 판매되는 수입차 혹은 다른 제조사들은 대미 수출용과 같은지를 말이죠.<br />
<br />
방송을 직접 보았습니다만... <br />
가장 화가나는 건 법규 제정이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지 않고 있고 수정할 의지도<br />
없어 보인다는 점이네요.. 안전벨트 3점으로 변경만 해도 바로

김태훈 2011-07-30 11:30:41
답글

쉐보레나 삼성은 현대와 다르면 좋겠습니다. 그런가요?<br />

황준승 2011-07-30 11:31:19
답글

전 솔직히 남 잘되는거 배아파하는 심리와 비슷할 수도 있다 생각합니다.<br />
미국법이 그러니 거기 맞춰 수출해야 하고, 미국서 살아남으려면 싸게 팔아야 하는 것이고요.<br />
다수의 국민이 현대차 훌륭하다고 생각할겁니다. <br />
그 정도 사양에 그 정도 성능에 그 정도 가격이면 살 만 하다 생각하니 많이 팔리는 것이잖아요<br />
분수에 맞지 않게 큰 차만 선호하니 저배기량에 실내 넓은 차가 많이 팔리죠

황준승 2011-07-30 11:36:01
답글

전 쉐보레가 더 잘 되면 좋겠습니다. 거기에 애착이 있거든요. 대우차도 타고 있고요.<br />
멋진 차도 여럿 생산했고요.<br />
근데 마케팅에서부터 경쟁회사의 꼼수에 밀려 버리니...

진성기 2011-07-30 11:40:00
답글

미국사람이 우리사람보다 교통사고에 더 잘 다치고 더 잘 죽는 것은 아닐텐데<br />
왜 법이 다를 까요?<br />
<br />
자동차 안전기준을 좀 더 강화하자고 하는 법안이 왜 국회에서 표류중일 까요?<br />
강화하고자 하는 기준이 우리 기술로 하지 못하는 것도 아닌데.<br />
왜 국회에서는 통과하지 못하고 있을 까요?<br />
<br />
<br />

우승훈 2011-07-30 11:41:21
답글

작년부터 올해까지 차 2번 바꿨습니다.<br />
국산차 ->일본차->독일차로 바꾸면서 느낀점은 편의장치 가지고 원가절감하는건 일본차나 독일차나 다 마찬가지더라는거죠. 현대차만 욕할껀 아니더군요. 근데 문제는 저런 안전관련되는것엔 외제차 특히 미국내수용으로 만든차들은 뭔가 다르다는 것이죠. 에쿠스에도 안붙어 있는 어드벤스드 에어백이 에쿠스값이 2/3가격인 일본차엔 붙어 있었습니다. 소비자 의식을 높혀서 자동차 안전 기준을 높혀야 저런소릴 못할

양경모 2011-07-30 11:56:49
답글

좋은 것 붙이고 차값올리면 누가 뭐라고 하나요?<br />
현개차의 문제는...<br />
더 꼬진 물건 달아놓고 가격은 더 비싸다는 겁니다. AS는 더 짧고요.<br />
외국엔 주차장 사고도 현개차에서 찾아와서 새차로 바꿔주는 일도 있지만, <br />
울 나라에선 국제 모터쇼 앞에서 1인 시위를 해야 간신히 새차교환을 해주잖아요.<br />
현개차에 불만이 있은 분들 공통점은 더도 말고 외국 조건이랑 같이 대충 이런 정도 아닌가요

황준승 2011-07-30 12:02:20
답글

그렇게 의식있는 사람이 국내에는 더 적기 때문이겠지요.<br />
<br />
싼 것 붙이고 차값올려도 소수만 뭐라 합니다. 다수는 좋아라 하면서 삽니다<br />
미국서 문제되면 겁나거든요. 우리나라에서는 언론과 정부 담당자만 적당히 구워삶으면 되거든요.

류내형 2011-07-30 13:13:32
답글

쩝.... 저는 한국차 안삽니다. 왜 한국차 사요? 잘나가고 평가좋은 차들이 많은데요? 크레딧 없을 때나 한국차 사죠... 죄송하지만 그게 저한테 해당되는 평가입니다.

ssmkkj@dreamwiz.com 2011-07-30 13:26:02
답글

현대차 관계자 애기들어보면 외국에서 10대팔아야 국내에서 1대팔는거와 똑같은<br />
이익이 난다고 하더군요 국내에서 엄청난 이익을 거두고 있는건 다 아는사실이죠 <br />
http://www.redian.org/news/articleView.html?idxno=19537<br />
링크한번 읽어보시죠 .......

ssmkkj@dreamwiz.com 2011-07-30 13:30:26
답글

http://www.hani.co.kr/arti/economy/car/446221.html<br />
현대차 에어백에 관한 내용 입니다<br />

김은환 2011-07-30 13:31:09
답글

현기차 수출영업이익율이 내수용에 10분에1이랍니다. 수출10대해봐야 자국민에게 1대 파는게 더이익이란얘기죠... <br />
자국민에게 삥뜯어 수출적자 보전하는 악덕기업 현기차의독과점횡포에 철퇴를 가할수있는날이 빨리오길 기도해봅니다~

ssmkkj@dreamwiz.com 2011-07-30 13:33:43
답글

http://www.hani.co.kr/arti/economy/car/445633.html

이병철 2011-07-30 13:36:33
답글

gm차 타고 있는데 생각보다 품질이 좋습니다. 현대에서 많이 악선전 언론플레이를 하지만 <br />
실제 타보면 다른 구석이 많아요. 요즘 gm이 현대 독과점 구조 깨보겠다고 사장이 그랬다는데<br />
많이 분말하면 좋겠네요.

고용일 2011-07-30 13:56:38
답글

동급의 차를 살때 한정된 예산이라면 현대차 많이 살수밖에 없는게 사실인데<br />
<br />
문제는 과대 허위광고를 많이하죠<br />
<br />
안전하다..좋다..너무도 떠들<br />
<br />
솔직히 후진건 사실인데<br />
후진지 알면서 탈때하고 모르고 탈때하고는 다른거니까요<br />
<br />
그리고 후진거에 대한 무성의한 대응도 문제고요<br />

황준승 2011-07-30 13:59:14
답글

GM도 도덕성은 잠시 미뤄두고 현대처럼 언론인들부터 구워삶아야 당하지 않습니다.<br />
아예 언론인 출신을 영입하든지요.<br />
아무리 봐도 GM쉐보레 차가 제가 보기에는 더 좋은차인데, 안타깝습니다.<br />
<br />
국내판매 영업이익률이 수출에 비해 10배라니, 정말 국내 장사 잘하네요.

김경옥 2011-07-30 14:01:31
답글

일반 가전도 마찬가지입니다......동일 제품이 북미시장보다 자국에서 두배나 비싸다는...

김기홍 2011-07-30 14:09:50
답글

아이러니 하지만 골프같은 차도 미국수출용은 어드밴스트 에어백이고, 자국은 디파워드 에어백이더군요.<br />
프리미엄급은 다 같은 에어백 쓰는것 같고요.<br />
<br />
결국은 제도로 강제해줘야 하는데<br />
우리나라 자동차 관련법은 현대가 뭐 할때까진 무조건 따라가는거라서<br />
<br />
현대가 어드밴스트 에어백 전차종장착 하면 아마 법도 바뀔겁니다. --;

황준승 2011-07-30 14:18:45
답글

굳이 전차종 장착할 필요는 없겠지요. 차값만 올라가는데요.<br />
고급차에만 장착하면 됩니다. 그런게 고급이잖아요.<br />
저가형차에까지 고가의 에어백 장착하는 건 사치입니다.<br />
이런저런 기준들을 법으로 강제하는게 많아질수록 차값이 계속 올라갑니다.<br />
티코 첨 나왔을 때 300만원이었습니다. 라디오도 넣지 않으려다 넣었죠. 물론 물가 오름세는 있겠지만...<br />
마티즈도 후진등 하나 달았다고 불법이라 하질

황준승 2011-07-30 14:22:06
답글

우리나라 사람들 모두가 부자 아닙니다. 도대체 최고가 아니면 인정을 하려 하지 않습니다<br />
교통사고 나서 지방병원에서 치료하면 의학기술 떨어지니 무조건 서울대병원 가서 치료받아야 된다는<br />
논리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선형 2011-07-30 15:03:06
답글

황준승님 그게 문제가 아니라 현대차가 같은 차종을 가지고 미국내 가격이 국내 가격보다 낮으면서 안전 옵션등이 더 붙어 나와 국내 소비자들의 역차별을 하고 있다는게 문제라는 겁니다. 결국은 소비자들이 현대차를 안사면 그만입니다만.....현실은 그렇치가 않지요.

황준승 2011-07-30 15:11:06
답글

예, 그게 아쉽긴 하지만 이해도 됩니다.<br />
우리나라와 미국은 시장 상황이 다르잖아요. <br />
제 생각에는 우리가 차별 당한다기 보다는 미국인들이 혜택을 본다고 생각합니다. <br />
국력이 다르고 인구가 많고 소비력이 다르고 현명한 소비를 하잖아요.<br />
우리도 혜택 좀 보려면... 통일되어 인구가 늘어야겠고, 소비자들이 더 현명해져야 겠죠

우홍인 2011-07-30 15:27:25
답글

미국인은 큰시장과 소비자의식, 소비자를 위한 법제로 상대적으로 혜택을 보고<br />
한국인은 상대적으로 손해를 보죠..<br />
소비자의식과 법제를 바꾸려고 해야 변화가 있을겁니다.<br />
가만히 있음 변화는 없죠...

박재범 2011-07-30 15:36:56
답글

이런글 올라오면, 댓글에 꼭 왜 현기차만 까냐, 타사도 마찬가지다. 돈없어서 현기차 산다는데 도와줄거냐 류의 글들이 올라옵니다. 현기차만 왜 까냐고요? 내수점유율 80% 1위 기업 이니까 까야죠. 1위 기업이 바뀌면 나머지는 따라가게 되있습니다. 쓸데없는 애국심으로 열폭들 하지 마시고, 현기 정신 차릴때 까지 까야합니다. 현기 정신차리면, 저라도 1순위로 현기 살겁니다.

한용구 2011-07-30 15:58:28
답글

우리나라 문제점 많지요..<br />
1.국내 차량관련 법규는 대부분 현대가 만들고 홍보해야 수정된다..<br />
2. 법규를 좌지우지하는것이 보이는데도 법규 운운하며 국내 소비자 차별 <br />
3. 차량 수입이 쉬운것 같지만 실제로 알아보면 각종 규제로 수입이 힘들고 많은 비용이 들어가 눈에 보이지 않는 장벽을 쳐 놓았음 <br />
4. 제일 큰 문제점은 그럼에도 현대차를 사준다.<br />
<br />
비단 차량뿐만 아닙니

한용구 2011-07-30 16:04:10
답글

황준승님 미국에서의 현기 광고 보신적 있나요 ? "생명은 옵션이 아니라며 에어백 기본 풀옵션 자랑광고" <br />
<br />
미국이 혜택을 보는것은 좋은대 왜 대한민국인은 생명이 옵션이되야 합니까... <br />
<br />
여지껏 대한민국 국민들이 대기업을 위해서 애국심을 발휘해가며 상품을 팔아주고 키워줬으면 대기업도 그에 상응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국내에 이름을 둔 대기업 그들은 과연 대한민국 기업입니까?

황준승 2011-07-30 16:11:33
답글

미국 한번도 가 본 적이 없어서요. ㅠㅠ<br />
광고 문구 하나에 너무 매달리지 마세요. 말 그대로 광고용이겠죠.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는 회사도 있어요<br />
혹시 저 광고 문구가 엘란트라에도 해당되나요?<br />
에어백은 법규에 정한 기본 이외는 옵션이 되어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돈 없으면 운전석 조수석만 달아야죠<br />
여윳돈 있으면 측면에어백, 커튼에어백 모두 옵션에 넣어 주어야 됩니다. 묶음으로 딸려오는 것 없이요<b

황준승 2011-07-30 16:16:06
답글

생명이 옵션이 아니라는 말에 책임 져야 한다면 현대는 보상금 물어주느라 망했어야죠.<br />
생명이 옵션이 아니라면 모든 운전자는 벤츠 S 클래스 타도록 강제해야겠죠.<br />
오토바이 타는 건 범법행위로 규정해야 합니다.<br />
생명이 옵션이 아니라면 우리나라 의료비는 미국수준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br />
<br />
생명은 옵션 맞습니다. 돈 많으면 더 안전한 차 탈 수 있습니다.<br />
1톤트럭에도 운전석 조수석

황준승 2011-07-30 16:18:38
답글

법은 그 사회에서 통상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최소한의 정도를 기본으로 정해 놓으면 됩니다<br />
.<br />
.<br />
.<br />
.<br />
몇년전 쓸데없이 에어백 두개 다 터진거 생각하면 속이 쓰립니다. ㅠㅠ

한용구 2011-07-30 16:27:53
답글

그 옵션이라 생각하는 에어백이 미국은 10개가 기본에 더 좋은거...국내는 이제서야 앞좌석 기본에 고급모델가면 사이드까지 적용해줄까 말까...<br />
<br />
하지만 비용은 더 비쌈...<br />
<br />
ㅎㅎㅎ

남두호 2011-07-30 16:33:24
답글

왠만하면 반대 논조를 잘 펴지 않지만,<br />
위 글중에서 '시장 상황이다르다.'란 논리가 있는데<br />
아마 현대 자동차 옹호론자들의 공통된 발언이자 논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br />
<br />
말씀하시는 '시장'을 어떤 개념으로 생각하시는 지 정확히 모르겠지만<br />
아마 '소비시장'만을 말씀하는 것 같습니다..<br />
또한 소비자의 의식이 향상되면 공급자의 의식도 제고된다고 생각하시 는 분도 많을겁니다.

박종열 2011-07-30 16:41:56
답글

법이 문제가 아니라 맹그는 넘이 제대로 맹글 맘이 있느냐 없느냐지요. 현기차 단군이래 최고의 수익률을 올리지만 하청업체는 거의 적자 겨우 면하면 다행이고.... 조그낸 흑자도 리콜이나 리턴한번 받으면 끝이지요.

ssmkkj@dreamwiz.com 2011-07-30 16:48:21
답글

우리나라 정경유착이 심해서 법이 바뀌기 힘들겁니다 <br />
소비자가 나서는 수밖에 없는데 80프로 시장 점유율이 <br />
항상 매달 똑같습니다 백날 떠들어야 현대차의 배짱영업은 <br />
계속 될겁니다 일본처럼 자국민차가 오히려 더좋은 <br />
경우를 만들려면 우리 소비자도 변해야 하는데 현기차 <br />
인식이 아주 좋아서 좀처럼 안바뀌죠 그걸 현대가 <br />
이용한다고 생각합니다 Gm대우가 차를 잘만들어봐야 <b

황준승 2011-07-30 16:57:07
답글

그래도 상황이 다른 건 사실이잖아요... <br />
현재로선 현대차가 횡포를 일삼는다 해도 다른 방법이 없다는 거죠. <br />
절대 옹호하지 않습니다. 아주 미운짓을 골라서 하고 있지요.<br />
그래서 현대차 중에는 맘에 드는 차가 라비타, 클릭 말고는 없습니다. 이제는 생산되지도 않지요<br />
제 기준에는 전체적으로 성능에 비해 덩치만 크고 가격만 비싸죠. 아직은 현대차 사고픈 것 없습니다<br />
오만함으로 만든 차라

황준승 2011-07-30 16:59:17
답글

제조회사의 도덕성을 어찌할 방도가 없을까요?<br />
하청회사의 최소마진율을 정하는 법을 제정하는게 가능하면 좋겠습니다.<br />
그렇게 된다 하더라도 그 법을 악용할 소지도 있겠죠. 최소 마진만 보장해 주는 것 말이죠.<br />
정부가 기준을 제시해버리는 꼴이 될 수 있겠죠

황준승 2011-07-30 17:07:20
답글

이런 저런 말들이 무슨 소용 있을까요. 어렵게 생각할 것 없습니다. <br />
현대차는 사양 낮은차 비싸게 팔아도 팔리니 그냥 그렇게 팝니다.<br />
소비자 입장에서는 현대차가 성능 사양 편의성 가격 종합했을 때 제일 맘에 드니 삽니다<br />
입법기관에서는 법 개정하라는 압력이 적으니 법안 올릴 필요를 못느낍니다.<br />
그런 국회의원은 국민들이 뽑습니다. 국민의 다수는 소비자 입니다.<br />
국민의 의식이 바뀌지 않고

이재진 2011-07-30 17:12:30
답글

독과점법이 거의 지켜지지 않으니 이런거 아니겠습니까.. 70-80프로 점유율이면 회사 강제로 반으로 매각 시켜야 됩니다. 독과점이 얼마나 무서운지는 쭉 봐왔으면서도 자동차 독과점에 대해선 누구도 말 안하는거 보니 정치꾼들이 돈 많이 처먹나 봅니다.

우홍인 2011-07-30 17:23:48
답글

그러고 보니 미국이면 현대와 기아 분리명령 났을수도 있겠습니다.<br />
지름길은 선거 잘하고 별개로 소비자가 압력을 행사해야합니다..<br />
그리고 불매운동하는게 정답이죠.<br />
gm이나 르노삼성차 혹은 외제차를 팔아주는게 한방편이 될수 있습니다.<br />
다른업체도 똑같다면 좀 그런데요.. gm은 as5년 10만킬로 보증하는 중이니 그거 하는동안 구매를 하는 것은 괜찮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오원식 2011-07-30 17:2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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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서 연간 팔아서 얻는 이익이랑 미국에서 연간 팔아서 얻는 이익이 어디가 더 큰가요....?..<br />
<br />
이걸 알면 시장의 상황이 어느정도 나올거 같은데요......<br />
<br />
그리고 국민들이 무식해서 바뀔려면 오래 걸릴거에요.....제가 1년반전에 토스카 샀는데<br />
<br />
다들 yf소나타사지 뭐하러 대우차 사냐고 그랬거든요.....얘기 해 줘도 잘 안바껴요....사람이란.....<br

황준승 2011-07-30 17:2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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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케이텔레콤도 예전에 점유율 50% 이하로 낮추기 위해 일부러 영업활동을 게을리 했었죠<br />
근데 현대차 단독으로 점유율이 50% 넘나요? 기아차와 함께 50% 넘을 경우에도 독점이 되어<br />
제재를 가할 수 있는 법률이 있나요?

ssmkkj@dreamwiz.com 2011-07-30 17:3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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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원식님 제가 링크건거 읽어보세요 국내영업 이익이 압도적입니다

우홍인 2011-07-30 17:3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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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독과점법이 유명무실이구요..미국은 강력한 편으로 압니다.

moondrop@empal.com 2011-07-30 17:4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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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목적은 이윤추구라며 쉴드도 쳐주시고.. <br />
미국과 우리나라는 법률도 시장도 다르다며 바다와 같은 이해심을 보여주시는 분들께서.. <br />
경쟁 자체가 힘들어서 현대 기아를 따라가는 쉐보레와 르삼에겐 참 엄하시더군요.. <br />
독과점이 된 상황은 전적으로 그들 탓이라며..

황준승 2011-07-30 17:5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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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GM대우차에 애착이 있는 저로서는 참 안타깝습니다. 매력적인 차들이 많은데 말이죠<br />
르노삼성은 점점 흥미를 잃고 있습니다

이선형 2011-07-30 18:3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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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도는 안봐서 모르겠는데 2009년도때는 국내 영업이익이 4조원이었고 해외에서 7천억 적자였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마 2010년도 국내 영업이익이 현대차를 먹여살리고 있을듯 보이는군요.

이재진 2011-07-30 18:4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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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제로 쪼개는것 외엔 답이 없습니다.국민이 등신이면 이맹박이나 현다이 같은 놈들한테 늘 당합니다.

박지환 2011-07-30 19: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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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가 참 고맙네요.<br />
현개는 국내 회사라도 해외에 더 퍼주고 국민 봉으로 알고<br />
<br />
쉐보레는 글로벌 기업인데도 다른 나라 보다 쉐비 케어 같은 프로그램으로 <br />
한국시장에 더 길고 좋은 보증기간과 사후 서비스가 있으니까요..

motors70@yahoo.co.kr 2011-07-30 19:3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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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진정 방법을 모르시는것 같습니다.독과점에 피해고 현대에 문제로 치부하는데 그런식에 해결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어렵다고 생각 합니다.미국 자동차법 수준에 법을 만들고우리를 대변해줄수 있는 국회의원이1/3만 된다면 현대던 외국 자동차사도 우리나라 시장에서 이런식에 생산에 판매는 하지 않을겁니다.외국차는 좋기는 합니다만 이런식에 시장에서 다른나라에서 판매대는 차와 품질이똑같이 만들어서 팔까요.

김성건 2011-07-30 19:4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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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건설교통부는 (지금은 국토해양부로 통합) 현대자동차 부설기관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br />

ktvisiter@paran.com 2011-07-30 20:3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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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짱장사하는 배후엔 든든한 빽줄이 있잖아요.....ㅡ,.ㅜ^

이유구 2011-07-30 22: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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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과점을 이해못하는 분이 계시네요...

도영 2011-07-30 23:3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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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쉐보레꺼 타는데, 그때 현기차가 싫어서 쉐보레를 선택했지요.<br />
봉이 된 기분은 더러우니까요.<br />
<br />
다음 차도 현기차는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br />
내 돈 내고 비싼 차를 사는데, 봉이된 느낌은 더럽잖습니까!

이병철 2011-07-31 01:4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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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 too 다음 차도 gm으로 탈 겁니다. 아베오 1.4디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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