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가 꼬꼬면 8월출시로 대박을 터뜨 릴까?
KBS 2TV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이하 남격)을 통해 화제를 모은 꼬꼬면이 8월 출시, 드디어 시중에 유통된다.
한국야쿠르트는 7월26일부터 꼬꼬면 생산을 시작, 8월출시 일정을 잡아 곧 시중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꼬꼬면은 8월출시에서 먼저 봉지면으로 첫선을 보인 뒤 9월부터 용기면으로도 출시된다.
8월출시 되는 꼬꼬면은 이경규가 지난 3월 20일과 27일에 걸친 KBS 2TV '해 피선데이-남자의 자격' 라면요리 대결 편에서 닭 육수와 계란, 청양고추를 넣 은 라면을 선보여 요리사 에드워드권, 농심·삼양라면·한국야쿠르트 등 라면업 계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호평받은 바 있다.
담백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인 꼬꼬면은 쇠고기와 해물베이스가 주를 이루고 있는 국내 라면시장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꼬꼬면을 원작에 가깝게 재현하기 위해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들과 이경규는 4 개월여 동안 연구소를 오가며 제품의 완성도를 높여온 끝에 꼬꼬면 8월출시 결정을 내렸다.
특히 이경규는 자신이 개발한 라면인만큼 꼬꼬면을 향한 상당한 열의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경규의 자택과 한국야쿠르트 본사 거리가 약 150m도 안 될 정도 가까웠던 탓에 꼬꼬면 사진 촬영을 진행할 때에도 본사에 들려 그 과 정을 지켜보곤 했다는 후문이다.
한국야쿠르트 F&B유통부문장 정철호 이사는 "꼬꼬면은 붉은 국물색 일변도 의 한국 라면시장에 다양성을 부여하는 의미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라면 통합브랜드인 '팔도(Paldo)'가 추구하는 '색다른 즐거움'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데 주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꼬꼬면 브랜드는 이경규가 소유하고 있으며 한국야쿠르트가 이경규에게 브랜드 사용료를 지불하는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