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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자동차 엔진기술의 흐름을 보면 참 대단하지 않나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7-25 22:46:48
추천수 0
조회수   1,504

제목

요즘 자동차 엔진기술의 흐름을 보면 참 대단하지 않나요?

글쓴이

이상태 [가입일자 : 2004-10-27]
내용
cc를 줄이는 다운사이징에 발맞춰서 엔진cc를 줄이는 대신에 과급기를 장착해서

구형보다 뛰어난 성능의 엔진을 장착하고...



과급기가 가지는 단점을 최대한 보완해 운전자로 하여금 마치 자연흡기 엔진이

달린 차를 운전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면서...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잡고!!



엔진 생산 단가를 줄임과 동시에 정비의 편의성까지 도모하니~

이 어찌 훌륭한 선택이 아니겠습니까..



트윈스크롤 싱글터보 엔진이 요즘 대새죠..



소나타 터보도 트윈스크롤 방식의 과급기로 알고 있습니다만..

여기서 한술 더 떠서 트라이터보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b당이다보니 b당에 관해 전해 들은 소식이고요..

트윈스크롤터보 엔진 보다 한걸음 더 진화한 엔진으로 알려져있는데

아직 저도 본적도 없지만.. 기존의 트원스크롤엔진대비 체감할만한 성능의

업그레이드가 될거라고 하네요 ㄷㄷㄷㄷ

멀지 않은 미래에 생산될 독일차에서 만나볼수 있겠네요



현기차는 어떤 계획을 가지고 대응할지 무척 흥미롭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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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유 2011-07-25 23:22:15
답글

ㅡ 이상 이상태기자였습니다....... <br />
<br />
<br />
(무플방지 댓글)

윤영호 2011-07-25 23:40:30
답글

이미 나오긴 한 기술입니다만, 수년전 보았던 이니셜디 인가에서 나왔던(?) 슈퍼차저와 터보의 결합이 자연(NA)스러운 차가 되지 않을까요?

김민유 2011-07-25 23:43:35
답글

X6 xDrive50d 모델에 적용해서 내년초에 출시....

이규호 2011-07-26 07:12:12
답글

어이쿠 1억5천은 찍어주시겠군요~

강병권 2011-07-26 07:33:52
답글

새로나온 현기차의 소나타와 K5 <br />
<br />
2000cc, 271마력, 37.2kg·m, 연비 ℓ당 12.8km <br />
<br />
이 스펙이 정녕 사실이란 말씀입니까?<br />
<br />
연비 19.7km/ℓ' 캠리 하이브리드<br />
연비 21km/ℓ' 소나타 K5 하이브리드<br />
<br />
이것도 믿어지지 않는데.....<br />

주용건 2011-07-26 08:04:36
답글

그랜져hg 3.0을 고속도로에서 100~140km 정도로 운행하면 연비찍히는게 12~14km 정도로 왔다리갔다리 합니다. 크루즈로 주행하면 더 나오겠지요, 근데 운전할때 아직은 크루즈에 그다지 익숙하지 않아서 오른발을 어디다둬야할지 참 난감합니다. ^^;.. 어쨌든 정속주행하면 2000cc 271마력 엔진도 연비는 괜찮게 나올듯해요.. 어쨌든 만약의 순간에 에어백이 제대로 터져줄까..하는 의구심이 아직있습니다. 덴장, 차구입하고 이런 걱정하게될

y0810h@unitel.co.kr 2011-07-26 08:40:56
답글

현대의 엔지기술은 나름 상당합니다<br />
단지 감성적 품질이 떨어집니다.. 내장, 재질,잡소리등등 아직은 독일 일제차에 비하면 아직도 갈 길이 멀죠..

박성순 2011-07-26 08:53:25
답글

현대차의 기술은 상당합니다.<br />
나름...<br />
잔 대가리 기술도 상당합니다.<br />
문제는...<br />
좋은 기술은 해외시장에서 똥 값으로 넘기고...<br />
잔 대가리 기술은 국내에서 써먹고 있다는게 문젭니다.

김남중 2011-07-26 09:21:08
답글

특별히 새로울것도 없는 기술들로 혹세무민 하는거죠. 하이브리드도 뒷북이고 남들보다 뒤늦게 내놓으면서 기존것과는 다르게 뭐가 어쩌고 하면서 홍보하는... 단지 방법의 차이일뿐인걸 대단한 신 개발인양 떠들어대고. 털보도 그렇구요.

유형욱 2011-07-26 09:58:48
답글

엔진 생산 단가를 줄임과 동시에.... 라고 하셨는데. 현기차에는 해당 안되나봅니다.<br />
<br />
현기차의 경우 2.0터보차가 2.4NA보다 세금 고려하면 더 비싸게 출시된다고 하더군요.... 쩝...

이상태 2011-07-26 10:30:14
답글

ㄴ 트윈터보 엔진에 비해 트윈스크롤싱글터보엔진이 구조도 더 간단하고 성능도 좋고 싸거든요.. 기존에<br />
트윈터보 엔진을 쓰던 곳에서 트윈스크롤싱글터보엔진으로 바꾸면 원가가 절약되는셈이죠... ^^ <br />
현기차 2.0터보의 경우 렉이 좀 있다는 소문이 있던데.. 마력보단 얼마나 매끄러운 느낌의 회전질감을 주는지가 관건 같아요.. 이런 품질에서도 만족스럽다면 2.4보다 비싸더라도 값어치는 충분할것 같아요

bagdori@yahoo.co.kr 2011-07-26 11:09:45
답글

객관적으로 볼때 현기차가 선도 까지는 아니지만 엔진에 있어서는 탑클래스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자동차 전체의 만듬새에는 높은 점수를 줄 수가 없어요. 그리고 같은 기술 방식이라고 하더라도 원천기술 보유 및 완성도에서는 엄청난 차이가 나기 땜시....

김진형 2011-07-26 11:43:59
답글

소나타 2.0터보가 2.4보다 소비자가 더 쌉니다.<br />
물론 세제 혜택 때문이지만요. <br />
미국에서는 2.0터보보다 2.4가 더 쌉니다.<br />
현대가 가격 쳐올리는 꼴은 욕먹어 싸지만 <br />
기술은 많이 발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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