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쏘나타, 전투기 엔진 달고 ‘퓨전 스포츠카’로 변신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7-22 10:00:51
추천수 2
조회수   2,611

제목

쏘나타, 전투기 엔진 달고 ‘퓨전 스포츠카’로 변신 (???)

글쓴이

유형욱 [가입일자 : 2008-01-22]
내용
Related Link: http://news.mk.co.kr/newsRead.php

"쏘나타, 전투기 엔진 달고 ‘퓨전 스포츠카’로 변신"



쏘나타가 터보엔진 달고 출시되었다는 기사 제목이 위와 같더군요.. (기사전문 링크참조)



얼마나 현대에서 기자한테 로비를 했으면 저런 제목이 나왔을까... 싶었습니다. (에어벡은 제대로 터질라나... 전투기 컨셉이면 사고시 운전자가 차창문 밖으로 튀어나갈 수 있도록 에어벡이 터지면 안된다고 우길라나?)





파워블로거의 수수료문제로 떠들썩 한 이후로 파워블로거가 상품소개를 하면서 업체에서 댓가를 받은경우 명시하도록 하는 법을 입법추진이라고 들었습니다.



신문기사의 경우에도 기사를 통해 상품을 소개하면서 업체에서 댓가를 받은경우 명시하도록 해야할꺼 같습니다. 전투기엔진을 단 퓨전 스포츠카라니...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우홍인 2011-07-22 10:05:52
답글

과장대마왕~

유지훈 2011-07-22 10:08:13
답글

'현대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쎄타Ⅱ 2.0 터보 GDi 엔진’의 파워다. 주로 전투기의 기동성을 높이는 데 사용된 터보엔진에는...' <br />
→ 마치 전투기에 사용되는 터보엔진을 현대가 독자 개발했다는 뉘앙스네요..그런데 전투기가 제트엔진이 아니라 터보엔진인가요?

김성환 2011-07-22 10:08:20
답글

신문이 이름이<br />
'몽구(MK)뉴스'군요...

유지훈 2011-07-22 10:08:59
답글

'코너를 돌 때도 한쪽으로 쏠리지 않은 채 도로에 바짝 붙어서 안정되게 빠져나갔다. 전반적으로 기존 모델보다 조용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좋아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br />
→ 기존에 출렁거리는 서스팬션보다 더 부드러운 승차감을 반영했는데 코너에서 안쏠리는 신기술 인가요?

김동규 2011-07-22 10:09:10
답글

쿠킹호일에 270마력이면...사고시에...ㅎㄷㄷ

유지훈 2011-07-22 10:10:59
답글

뭐...터보 GDI 엔진의 성능은 대단하다고 인정하고 싶네요...<br />
단, 안그래도 불안한 직분사 엔진에 터보를 올려놓았으니...노킹 문제는 없는지 걱정이긴 합니다.

vanny@dreamwiz.com 2011-07-22 10:20:35
답글

니미 그럼 내 무쏘도 전투기다. 그것도 중무장 폭격기.

vanny@dreamwiz.com 2011-07-22 10:21:33
답글

터보프롭 엔진은 전투기가 아니라 프로펠러 달린 비행기에 사용되는 건데...<br />
<br />
무식하면 기자질을 해처먹지 말던가 병쉰들...

naza@hananet.net 2011-07-22 10:28:14
답글

차 지식 없는 기자가 몇시간 동안 여기저기 좋은 말만 짜집기했나 보네요..<br />
터보도 모르고..<br />
더 부드럽고 조용한 승차감을 반영하면서 코너도 안쏠리게 바짝 붙어가는 기술...대박입니다<br />
독일차 다 망했네..^^ 예전에 포르쉐 긴장해라란 현대기사가 딱 맞네요

naza@hananet.net 2011-07-22 10:31:01
답글

그나저나 저거 중고로 풀리면 엄청 인기 끌것 같습니다...<br />
길에서 방방되는거 자주 보겠네요...현대 장사는 잘합니다^^ <br />

홍태기 2011-07-22 10:31:54
답글

똥꾸녕을 &#54685;아주는 내용이 아니라 아예 똥을 먹어주는 내용이군요.......

박재영 2011-07-22 10:33:00
답글

호석아우...트라제 디젤도 터보달린겁니까?

고용일 2011-07-22 10:36:28
답글

생계형 기사^^

vanny@dreamwiz.com 2011-07-22 10:43:24
답글

요즘 돌아댕기는 SUV 는 갤로퍼 구형 코란도 초기형 무쏘 초기형 빼고는 90% 이상 터보 달려있는거죠.

황준승 2011-07-22 10:54:01
답글

저 엔진을 전투기에도 쓸 수 있을겁니다. 2차세계대전 때 쓰던 프로펠러기에는 원래 가솔린터보 엔진이<br />
올라가잖아요

류철운 2011-07-22 11:02:17
답글

터보가 무슨 대단한 기술이라도 되나요? 왠만한 튜닝점에서 다 해주는게 터보작업인데...<br />
<br />
터보차량에 걸맞는 하체보강, 차체강성보완, 브레이크성능 강화 이런건 어떻게 했다는 이야기를 해줘야지.<br />
<br />
기자가 빙신이네.

김기홍 2011-07-22 11:35:34
답글

양카들이 늘꺼 같아서 걱정이에요. <br />

elfhjd@paran.com 2011-07-22 11:46:51
답글

암만 지랄해도 현기차 살일을 엄써.......

박길선 2011-07-22 12:55:08
답글

1920년대에 만들어진 엔진을 달고 나왔나보네요

최성일 2011-07-22 13:33:27
답글

디젤에서 언급되는 터보는 터보챠져고 <br />
현개가 외치는 터보는 더 고압을견디도록 만든 터보엔진 예기가 아닌가요. <br />
다른내용 같습니다.

최성일 2011-07-22 13:37:14
답글

헉!<br />
기사보니깐 터보챠져 단걸로 저렇게 광고를 냈네요...<br />
그럼 실제로는 터보엔진도 아닌거...<br />
어이 없음...

vanny@dreamwiz.com 2011-07-22 13:46:52
답글

터보차저를 단 엔진이 터보엔진입니다. <br />
<br />
가솔린 터보와 디젤 터보는 기본적인 원리와 구조는 동일합니다. '터보차저란 배기압을 이용해 흡기를 압축하는 장치'를 말하는 겁니다. <br />
<br />
터보의 부스트압은 사용연료에 따라, 엔진특성에 따라, 연소, 예연소 방식에 따라 튜닝하는 것이지 부스트압이 다르다고 다른 엔진이 되는 건 아닙니다. 터보챠저와 터보엔진이 다르다는 얘기는 처음 듣는군요. <br />
<b

최성일 2011-07-22 14:17:11
답글

생각해보니 그렇군요<br />
터보챠져를 알게된게 디젤엔진이었고<br />
터보엔진을 알게된게 휘발유 엔진어어서 <br />
그냥 별게의 기술이라고만 여겼습니다. 둘사이에 상관관계를 생각안해봤네요. <br />
<br />
뭐.. 하이브리드 차도 광고만보면 꼭 자기네들만 만들줄 아는것처럼 해대니...<br />
대단한 상술입니다. 속아넘어가는 국민들이 불쌍할뿐...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