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니콘코리아 막장 AS 고발합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7-15 12:43:01
추천수 0
조회수   1,461

제목

니콘코리아 막장 AS 고발합니다.

글쓴이

김경옥 [가입일자 : 2009-12-22]
내용
사용하던 기기는 DSLR D70s 로 충격이나 습기 등 없이 관리 잘하고 가끔 식구들 촬영

용으로 사용해오다



갑자기 쓸려고 보니 전원 메뉴 촬영 까지는 이상이 업다가 재생만 하면 기록 이미지가 뭉개지네요



그래서 니콘 서초 센터에 보낸 지 일주일 되었네요.



웹에서 이런 증상을 검색해보니 일명 보라돌이 현상이라 하는 CCD 배선관련 원천불량이라고 알려졌더군요



센터에서는 무상 AS 대상모델이 아니라며 CCD 교체 비용 36만원 청구된다 합니다



원천불량 증상이면 당연히 무상이 아닌가요?



니콘 서초 AS 접수 후 니콘 측 답변입니다.



CCD 원천 불량은 맞으나 니콘 본사에서 원천불량 공지나 리콜대상 발표가 없었기에 유상처리 입장이다.



그럼 무상 기간이 끝나면 원천 불량이 있더라도 니콘 측 공식 리콜 발표 없이는 절대 유상 수리라는 말인가...



니콘 코리아 고객센터 와도 여러번 통화하였지만, 답변은 동일하네요



이건 뭐 고객의 의견을 들으려 하지도 않으며 말 중간에 끊으며 원칙유지 답변만...



지금껏 살며 여러 브랜드를 수십 번 AS 받아 보았지만, 원천 불량아라 판단되면 무상기간이 지났어도



무상수리나 최소한 수리비용 절충안을 제시하여 소비자 부담을 덜어주려는 브랜드가 대부분 이였습니다.



그에 반에 니콘 AS는 정말 최악이네요.



수리 포기하고 다시 보네 달라고 요청하니 센터에서 기기를 받을 때 착불로 받았으니



그 비용을 입금하고 입금이 확인되야 발송하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접수자에게 착불로 발송 한다고...



기가 막혀서 말이 안 나오네요.



FM2와 F3를 사용하며 니콘과 시작된 인연이 23년 정도 된 듯 합니다



이번 일로 니콘과는 연을 끝내야겠습니다...,



회원님들 글 읽어주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최형남 2011-07-15 12:45:43
답글

골때리네요...완전 막장 이군요

조상현 2011-07-15 12:47:38
답글

니콘 AS는 정말 ASS더군요. 저도 니콘은 안삽니다.

황성중 2011-07-15 12:49:48
답글

니콘 본사에 항의 메일 넣는게 어떨지요 ??

박길선 2011-07-15 13:03:35
답글

고객 센터는 고객의 의견을 듣는곳이 아니죠 <br />
<br />
그냥교본에 의한 답변만을 열씸히 해줄뿐..

황성호 2011-07-15 13:05:41
답글

어서 강력한 소비자 보호법이 나와야지 이거 원,, 죄다 봉노릇만 하네요 소비자는,,

황용수 2011-07-15 13:06:41
답글

오늘 니콘 a/s관련글들이 많이 올라오네요. D700의 막장 A/S글도 아침에 보았는데.....<br />

rokstars@kornet.net 2011-07-15 13:07:39
답글

저라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소송을 하겠습니다.<br />
<br />
1. 설계 결함으로 고장이 났지만 유상수리라는 내용을 녹취던 어떤 방법으로 챙긴다.<br />
2. 비용을 지불하고, 수리를 한다.<br />
3. 설계 결함을 인정하지만 유상수리라는 내용의 증거와 기타 증거를 수집하고 수리비 영수증을 첨부해서<br />
 수리비반환 지급명령이나 소액심판을 청구한다.<br />
4. 법원(재판장)의 판결을 기다린다.<br />

einetee@hanmail.net 2011-07-15 13:28:16
답글

캐넌보다는 니콘이 손에 익숙해서 D7000 생각하고 있었는데.. 다시 좀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최준 2011-07-15 13:55:42
답글

캐논도 도찐개찐입니다. 예전 350d 뺑뺑이 쳤던거 생각하면 아직도...

박원호 2011-07-15 13:57:30
답글

저렇게 해도 사주는 소비자가 있으니 정신을 못차리는 겁니다. <br />
저놈들 기준에는 딱 두부류의 소비자가 존재하죠. <br />
진상 아니면 호구.

이희정 2011-07-15 14:17:19
답글

대부분 수입가전이 저런식이거든요..한번 데이면 국내가전을 안쓸 수가 없습니다.<br />
전 닌텐도와 델에 한번씩 -.-;

정상환 2011-07-15 14:22:17
답글

니콘 코리아는 원래 좀 저렇죠, 니콘 잽에 연락해 보세요. 대다수의 업체들이 한국만 기어 들어가면 저러는지 모르겠네요...

김우영 2011-07-15 17:54:28
답글

디카는 as 는 첨부터 생각안하고 소모품으로 판매목적으로만 만드는 것 같아요..저도 니콘이어서 비용이 넘 든다길래 그냥 다시 보내달라고 했는데......돌아온 디카가 다시 정상작동 한다는 ........ 택배비 정도...로 ..지금 다시 쓰고 있습니다...ㅎㅎ

김기훈 2011-07-15 18:06:14
답글

그나마 d70s라서 사용을 조금 하셔서 다행입니다. 디지털기기는 바꾸실때가 되셨지요... 제돈 주고 a/s 할 기기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