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들어오면 배기량때문에 경차가 안될것 같은 생각이 문득 드네요. 국내규정이 2007년부터인가 1000cc 이하 배기량차량이 경차로들어가면서 지금 모닝과 마크리 즉 스파크가 경차에 해당하게 된건데 1200cc급의 폭스바겐이 들어오면 정부에 똥침이라도 제대로 놓아야 할듯하네요 아무튼 현재규정은 소형으로 세금매겨질겁니다 그러면 경차에서 특혜되던 신차구입시 등록세와 공채부담이 경차의 할인이 없을것이므로 소형으로 판정되면 세금부담이 더 될것
같습니다 . 아무튼 폭스바겐이 한국에 들어오기전 중국에 먼저 출시한다는 것은 무슨 생각인지?한국에 세법때문에 소형차로 세부담으로 판매량이 낮을갓같아서 비교적 시장규모가 큰 중국에 먼저 푸는건것 같기도 하네요. 외국에서는 배기량이 아니거 차량 사이즈로 세금을 메긴다는 이야기도 들은것 같은데? 진실여부는 아직 확인못해봤다는 ^^ 아무튼 카더라 하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br />
1200cc 는 경차 혜택 없습니다. 로비해도 소용 없을 것이고요. 국내 생산 업체와 로비경쟁이 되겠습니까.<br />
현재 1000cc 인 것도 800cc 로 제한해야 한다는 쪽과 혈투를 벌여 겨우 인상한 건데 말이죠<br />
또 중국에 먼저 출시되는게 당연한 것이지요. 시장이 얼마나 큰데요.<br />
시장도 작고 소비자 성향도 까다로운 한국에 먼저 파는 모험은 하지 않는게 정상이죠
제목을 스마트폰을 사려다 버티는 이유로 잘 못 보고 들어왔습니다. ^^;;<br />
제목을 벤쯔 스마트로 바꾸시면 조회수와 함께 재밌는 댓글도 늘어날 거 같네요.<br />
<br />
그런데 링크된 차 보니 참 이쁘네요. 원래 소형차에 무게중심이 있는 폭스바겐이니 여러모로 야무질 거 같습니다. 이러다 아무래도 세컨카 구입할 거 같다는..<br />
<br />
그리고 예전에 기아에서 모닝용 천씨씨 엔진 만들었지만 현대의 농간으로 경
한국에서 많이 팔리지도 않을 것이고, 고장나면 수리비도 큰 부담이 될겁니다.<br />
서민들이 탈 차는 아니죠. 그렇다고 여유있는 사람들이 관심가지지도 않을 것이고요.<br />
희귀차를 좋아하는 매니아들 한테 팔릴 듯 합니다. 효리차 큐브 처럼요.<br />
한국에서 대량판매는 힘들겠죠. <br />
무슨 고급 외제차로 착각하면 안됩니다. 중국에서 먼저 판다고 해서 이상하게 생각하거나 자존심 상할<br />
일은 전혀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