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KT의 잔머리...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6-24 12:31:38
추천수 0
조회수   1,034

제목

KT의 잔머리...

글쓴이

이승철 [가입일자 : 2001-12-12]
내용
모르는 전화번호가 휴대폰에 찍히며 울렸습니다.



받았더니







"안녕하세요? 고객님, KT 상담원 XXX입니다.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2G 핸드폰이 6월 말일부터 불편하게 되시는 점 아시죠...?"







문제가 되고 욕을 먹더니



'종료 예정'이란 말을 '불편'으로 바꿨나 봅니다.







"저는 KT의 이런 전화가 정말 불편하네요. 관심 없으니 끊겠습니다."





이렇게 말하고 끊었습니다.







눈에 보이는 저 꼼수에 가까운 잔머리를



저런 대기업에서 매일 스트레스에 가깝게 쓰는 것을 보니



마음이 씁쓸합니다.





다른 말씀 드리기는 조금 그렇고



밑에도 뭐 달을 보라느니 어쩌니 그런 말씀도 있는데





핵심을 보시고 속지 마세요...



항상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석창걸 2011-06-24 12:47:44
답글

뭐가 불편하게 될까?.....대신 좀 알아봐 주세요 ㅡㅡ;;

이태봉 2011-06-24 12:49:10
답글

고객이 아니라 KT가 불편한거죠...

최성민 2011-06-24 13:08:22
답글

구지 2g를 유지하시고 싶은 이유를 알고 싶은 일인입니다.

bin381@kornet.net 2011-06-24 13:49:45
답글

관련 업계 종사자 입니다. 현재 KT에서 2G 장비를 3G/4G용으로 개조하는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10월초부터 현장에 적용되면 2G 가입자는 무선품질에서 불편(?)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50만명을 위해 전국망을 지금과 같은 상태로 유지한다는 것은 이윤을 추구하는 민간기업에서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SKT도 마찬가지입니다.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4G 서비스는 2G 가입자들이 사용하는 주파수를 줄이고 여기에 4G 신호를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황준승 2011-06-24 13:53:09
답글

전 2G 공기기 돈주고 사 놓은게 많거든요. 저거 배터리 다 될때 까지 쓰려면 8년은 쓸 수 있습니다.<br />
지금 쓰고 있는 폰은 2006년도에 산 건데 어쩌다 보니 배터리만 5개 입니다. ㅎㅎ<br />
터치폰, 폴더폰, 스마트폰 죄다 불편하더군요.<br />
문자 보내기 힘들고, 폴더 열기 귀찮고, 배터리 빨리 닳고, 뜨겁고, 먹통되고, 너무 크고 무겁고...

황준승 2011-06-24 13:55:38
답글

음.. 제가 갖고 있는 공기계들은 다행히 대부분 LG 꺼네요. <br />
11년 전에 산 플립폰도 있습니다. 이것도 가끔 재미로 기기변경해서 쓰곤 합니다.

bin381@kornet.net 2011-06-24 14:05:37
답글

실제 가입자들이 겪게 될 불편은 2G 주파수 감소로 인한 통화품질 저하, 밧데리 사용시간 감소, 기지국 통폐합에 따른 위치 정보의 오차 증가 등이 예상되는 군요.

이태봉 2011-06-24 14:13:37
답글

불편하면 그만큼 요금이 싸지겠네요...

이승철 2011-06-24 14:13:49
답글

이유는 몇 번 쓴 적이 있는데요.<br />
지난 수년간 거래처에 등록된 제 전화번호를 바꿔야하는 어려움과 번거로움<br />
그리고 모든 회사 관련 서류와 명함을 바꿔야 하는 비용과 손해<br />
심지어 평생 번호로 받은 회사 통장번호를 없앨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승철 2011-06-24 14:15:16
답글

그리고 관련 업계에 계신 최병도님 말씀을 들으니<br />
<br />
"결국 이렇게 될 건데 버티면 너만 손해다. 감수할 거냐?"<br />
<br />
이렇게 들려서 뭐랄까 속이 쓰리네요.

luces09@gmail.com 2011-06-24 14:16:52
답글

^,^

bin381@kornet.net 2011-06-24 14:29:03
답글

저도 핸드폰을 사용하는 소비자일뿐 입니다. 다만 제가 아는 분야이니 정확한 실상을 알려 드린 것 이구요. KT가 어떤 회사인지는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편들고 싶은 생각은 눈꼽 만큼도 없습니다. 사실 저희 회사가 납품한 2G 장비를 철거하지 않고 계속 사용해 주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A/S 부서 유지비라도 들어 오니까요~

djkim@cse.hanyang.ac.kr 2011-06-24 15:34:01
답글

품질 떨어지면 계속 클레임을 걸어야겠군요.<br />
품질에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면 겪은 불편과 통화 방해로 인한 위자료와 요금 환불을 요구해야겠어요..

박세철 2011-06-24 21:47:44
답글

예전에 삐삐 사업자들도 돈안되니까 다들 사업 포기하고 중단 했었죠<br />
그나마 KT에서 가장 마지막까지 서비스를 했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br />
<br />
그때는 공공기관 성격이 많았던 것 같은데,, 지금은... 일반 기업인거겠죠?<br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