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LCD TV를 널쪘습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5-26 15:14:06
추천수 0
조회수   1,492

제목

LCD TV를 널쪘습니다.

글쓴이

안승환 [가입일자 : 2001-12-19]
내용
<'널찌다'는 '떨어뜨리다'의 경상도 방언이라고 집사람이 그러네요^^>



안녕하세요.

순수눈팅회원 안승환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11년만에 이사하면서 큰맘 먹고 괘짝같은 프로젝션TV를 버리고 LCD TV를 구입했습니다.

처음에 이곳 게시판에서 얻은 정보로 Lg사의 50인치 Full HD PDP로 마음을 굳히고 대리점을 방문했으나....

팔랑거리는 마음에 50만원 정도 더 주고 400시간 진열된 55인치 LCD TV(55ld661s)를 계약했습니다.

지난달 단종되 제품이기는 하지만 인치수와 400시간 사용의 장점이 있다는 판단에서 였습니다.



오늘 배송이 왔습니다.

원래 오기로 한 날보다 이틀이 늦어졌네요.

늦은 이유는 스탠드는 전시품이 나갈 수 없다는 이유에서 였습니다.

근데...

설치기사분이 박스에서 꺼내놓고 잠깐 사이에 넘어졌습니다.

후면으로....

꿍하는 소리와 함께 이후의 정적에 기사분의 땀맷히는 소리까지 들릴정도...



일단 설치 후 테스트 결과 이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설치기사분의 설명이 길어집니다.



전면이 아닌 후면으로 넘어가서 다행히 고장이나 가타 재품의 문제점은 발견되지 않는다....

A/S기간은 3년이지만 이후의 문제점에 대해서도 책임지겠다....

문제 발생 시 교환 또는 환불을 우선으로 해주겠다....



그리고 부탁을 하네요.

센터에 이러한 설치상의 과실이 들어가면.....쩝

그러네요.



고민입니다.

그 기사분의 사정을 봐주고 그 말대로 한번 믿어봐야 할지... 현재로서는 이상징후는 발견되지 않지만 차후 발생될 수도 있는 문제에 대해서 제가 감당해야 하는 찝찝함이 있습니다.

아니면 센터에 전화해서 환불 또는 동일제품으로 교환을 요청할 것인지...

그래서 고민입니다....



그리고 혹시 티비 널쪄보신분께서는 어떤 이상증상이 나타나는지도 말씀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맞춤법 조언은 사절합니다. 제가 어릴적 받아쓰기 못해서 무척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ㅎㅎㅎㅎㅎ)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jaryheng2@naver.com 2011-05-26 15:22:27
답글

전라도에서는 '내불쳐부렀다' 고 그런디.....ㅋㅋ<br />
그리고 티비는 이상없을 걸로 보입니다.<br />
저도 모니터(27인치)를 사자마자 카페트이긴 했지만, <br />
높은 책상에서 뒤로 넘어뜨린적이 있는데 2년째 이상없네요.

mikegkim@dreamwiz.com 2011-05-26 15:24:45
답글

일단 플라스틱 부분이 상한 곳은 없는지 - 나중에 부러지거나 한 곳을 발견하시면 마음이 짠해 지시잖아요 ^^ - 확인 해 보시고, 저라면 설치기사분께 과실을 인정하는 내용의 간략한 서한이라도 받아 놓겠습니다만.<br />
제가 너무 각박하게 사는거지요 T_T

lsh1264@paran.com 2011-05-26 15:30:50
답글

대각선으로 떨어졌거나(한쪽으로 충격이 몰림)아니면 전면으로 넘어졌으면 분명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만 뒤로 넘어졌다면 크게 문제될 건 없겠습니다 그래도 모르니 일단 며칠 가혹테스트를 해보시고 화질상 문제가 없으면 기사님 말대로 as기간 늘리는거나 확실히 해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lsh1264@paran.com 2011-05-26 15:32:55
답글

한가지 더 신형은 더 가볍게 만들어져서 넘어졌을 때 구형들보다 충격이 훨씬 덜합니다.

정상환 2011-05-26 15:49:34
답글

한 일주일 티비 켜 놓고 QC 테스트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정상환 2011-05-26 15:53:31
답글

전면이 아닌 후면으로 넘어가서 다행히 고장이나 가타 재품의 문제점은 발견되지 않는다.... <br />
A/S기간은 3년이지만 이후의 문재점에 대해서도 책임지겠다.... <br />
문제 발생 시 교환 또는 환불을 우선으로 해주겠다.... <br />
<br />
-> 이 내용을 서면으로 받아 놓는건 어떨까요? 말레이 살면서 문서화 해놓지 않으면 아무 소용 없다는걸 배워서요;; 한국은 이렇게 삭막 하진 않죠? 근데... 저라면 그냥 교환

임대혁 2011-05-26 15:58:14
답글

As 기간이 3년이면...저같으면 걍 넘어 갈거 같은데요....이걸로 걸리는 거면 3년 안에 증상이 나오지 않을까요?

이정호 2011-05-26 16:02:37
답글

3년안에 그 기사분이 as를 그만두고 다른일을 한다면 일이 복잡해지실겁니다...<br />

안승환 2011-05-26 16:33:05
답글

안종순님, 김명건님, 이상희님의 말씀듣고 마음이 그냥 그렇게 지금것 그리 해왔던 것처럼 문제가 없다면 잊으려 했는데....<br />
정성환님, 임대혁님, 이정호님 말씀을 듣고 보니.... 다시 ...에고....쩝<br />
마눌님의 자선사업만 하고 사냐는 핀잔에 지쳐가는 것은 아닌지.....ㅎㅎㅎㅎ

김명철 2011-05-26 16:35:27
답글

크하하... 웃어서 죄송합니다. ㅜㅜ<br />
널쪘다 라는 사투리 정말 오랜만에 들어서.... ^^;<br />
티비는 3 년 A/S 에 대한 약속을 문서로 받아 놓으심 되지 않을까요 ?

안승환 2011-05-26 16:36:13
답글

아... 그리고 a/s 기간은 설치기사 임의로 연장하는 것은 아니고 어느정도 가격(소비자가 기준) 이상의 제품은 3년의 기간을 주는 프로그램이 있더군요.<br />

박지훈 2011-05-26 16:46:52
답글

널찌다는 떨어지다. 이고요. <br />
널쭈다는 떨어트리다. <br />
입니다. <br />
ㅎㅎㅎ^-^

안승환 2011-05-26 16:58:16
답글

ㅎㅎㅎㅎㅎ<br />
제가 젤로 싫어하는 답글이 나왔군요.<br />
상처받았습니다.^^*<br />
<br />
아내에게 함 대들어 봐야겠습니다.ㅋ

유홍종 2011-05-26 17:00:54
답글

내부쳐버렸다....정겹네요

mikegkim@dreamwiz.com 2011-05-26 17:04:24
답글

ㄴㄴ 승환님 그러다 맞으면 더 억울합니다 T_T<br />
그냥 박지훈님의 말씀이 틀렸거니 생각하세ㅛ.,

박지훈 2011-05-26 17:18:02
답글

ㅋㅋ<br />
과거형으로 하면<br />
<br />
널찌다는 "널&#52256;(쩠)다." 로서 "널("너~얼"로 발음)"에 악센트가 들어 가구요<br />
널쭈다는 "널짰다."로서 "짰("짜~았"으로 발음)"에 악센트가 들어 갑니다.<br />
사모님께 대들어 보세요. ^^<br />

임신환 2011-05-26 18:06:33
답글

음... 들고있다가 떨어뜨렸으면 널쪘다라고 할 수 있겠지만, 세워놓았는데 넘어간 것이면 그냥 자빠진 것입니다. 널찐 게 아니죠. ^^;<br />
수리 문제에 대해선 각서를 받아놓으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br />

zerorite-1@yahoo.co.kr 2011-05-26 18:58:45
답글

저라면... 모르고는 써도, 알고는 못쓰겠습니다.<br />
<br />
TV 쳐다볼때마다 뒤로 넘어지던 TV의 모습이 떠오를텐데, 저는 감당 못할 듯.<br />
케이블 회선 불량으로 노이즈가 잠깐만 나타나도 혹시... 하면서 그날이 떠오를텐데...<br />
<br />
전 기사분이 6년정도 보장해준다 해도, 새것 사서 그냥 맘편하게 3년 쓰는 쪽으로 할 것 같습니다.<br />
<br />
기사가 기기가 넘어졌음에도 3년 이

서일원 2011-05-26 19:06:51
답글

그보다 더 비싸고 비싼... 자동차도 누가 테러를 하고 가도.. 몇년째 방치중인데.. <br />
속을 쓰리시겠지만.. 그냥 넘어가 주시는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엥간해서 티비 망가지지 않아요

국천수 2011-05-26 20:45:26
답글

ㅎㅎㅎ,,,그냥 좋은일 한번 하셨다고 생각 하시면 어떻겠습니까?<br />
그 기사분 심정 알만 합니다.

김도형 2011-05-26 20:57:16
답글

설치기사, 서비스기사 전부 도급체계입니다. 본사 직원이 아니고 계약을 맺은 개인입니다.<br />
따라서 임기응변식으로 3년 무상에 이후 문제도 책임지고 교환, 환불을 우선하겠다는 말...<br />
신뢰할 수 없습니다.<br />
본사 대표 이사 직인이 찍힌 서류로 보증내용을 달라고 하십시요. (당연히 못줍니다.)<br />
1년이고 2년이 지나 자연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그때 지금 배송기사와 연락이 되었다해도 나몰라라 하면<br />

김도형 2011-05-26 21:15:50
답글

회사에 알리지 않은 개인의 약속을 회사가 이행할리가 없지요. <br />
보험설계사,자동차판매원도 이런문제 많이 생김.<br />
다행히 5년 10년동안 문제가 없으면 좋겠지만 만약 문제가 생기고 배송기사의 구두약속이 이행되지 않으면<br />
그에 따른 불필요한 정신건강상의 악영향을 전부 떠안아야 합니다. <br />
최선의 방법은... 구입처에 말해서 물건 구입가 환불하시고요. 새출발 하세요. <br />
그럼... 그 물건은 다시

박진호 2011-05-27 09:14:13
답글

저는 승환님께서 널짠는줄알았씀돠.

정인욱 2011-05-28 02:37:09
답글

안승환님이 구매하신 제품은 3년무상이 맞습니다. 출하가 기준 250만원이 넘으면 3년무상입니다. 단 멤버쉽에 가입이 되있으셔야하구요. 구매액이 250만원이 안되도 55인치면 무조건 출하가 250이상이므로 3년무상이 맞습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