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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 SUV 배출가스 결함사건.......무상수리???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5-10 22:52:44
추천수 1
조회수   1,222

제목

현기차 SUV 배출가스 결함사건.......무상수리???

글쓴이

류철운 [가입일자 : 2000-03-27]
내용
예상했던대로......수출용 차량은 정상이라고 합니다.

국내법규가 에어컨 미작동시만 측정한다고 하던데 법규에없으면 독극물 무단 방류하겠네..

내수용은 무상수리 해준다던데.....리콜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결함인데.....사업소가서 지랄하는 고객만 수리해주겠다?

정부는 강제리콜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뻥마력, 뻥연비가 들통난거 맞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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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이 에어컨 작동 시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이 허용 기준치(0.25∼0.39g/㎞)를 크게 초과하는 경유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무상수리키로 했다. 현대차그룹 계열사인 현대·기아차가 생산하는 차량의 SUV는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기준치를 6∼11배 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환경부는 현대차그룹이 문제가 된 SUV 차량을 회수, 무상수리 하겠다는 내용의 시정안을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차종은 2006년 이후 출고된 투싼·스포티지·싼타페·쏘렌토·베라크루즈 등이다. 이들 차량은 시중에 약 100만대가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환경부 시험 결과 국내 다른 완성차 업체의 SUV는 에어컨을 켜지 않았을 때보다 많아야 10∼20% 질소산화물이 더 나왔지만 유독 현대차그룹의 SUV는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만큼 기준치를 크게 웃돌았다. 배출가스 재순환장치가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은 것이 원인으로 추정된다. 주행연비를 높이기 위해 문제를 개선하지 않은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다만 현재 국내에서는 에어컨을 껐을 때의 상태만 검사할 뿐 에어컨을 켰을 때의 배출가스 기준은 없다. 따라서 당시 환경부는 현대차그룹 SUV에 리콜을 발동하지 않았다. 현행 대기환경보전법상에는 배출가스 보증기간(5년 또는 주행거리 8만㎞ 이내) 내에 있는 자동차를 상대로 환경부가 결함확인 조사를 벌여 결함이 발견되면 자동차 제작사에 결함 원인 규명과 함께 결함시정 명령(리콜)을 내리거나 자동차 제작사가 결함을 자인할 경우 스스로 시정토록 하고 있다. 하지만 미국은 2009년부터 에어컨을 껐을 때와 켰을 때 모두 같은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환경부 관계자는 “현행 검사제도는 에어컨 작동 등 다양한 주행조건을 반영하지 못하는 미비점이 있어 조속히 외국 동향과 사례를 조사, 검토하고 에어컨 작동 시 배출 허용기준 설정 등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문제가 있다면 소비자들을 위해 무상수리 해야 한다는 게 우리 입장”이라며 “다만 배출가스 재순환장치가 안 달려있는 차량도 있어 정확한 무상수리 규모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환경부는 지난달 현대차그룹 SUV가 에어컨을 켜고 운행할 때 질소산화물 배출량이 크게 늘어나는 것에 대해 원인 규명 및 개선방안을 이날까지 제출하라고 통보했었다.



최정욱 선정수 기자 jwchoi@kmib.co.kr



퍼온곳 :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4938468&cp=n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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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경훈 2011-05-10 23:03:06
답글

오 울집 suv 싼타페 배기가스 조낸 나오는데 잘 되었네요<br />
5년 안되었겠다<br />
8만키로 안넘었겠다..<br />
잡아묵자 현대

김동수 2011-05-10 23:10:10
답글

배기가스규제는 특정 동작조건에서 질소 산화물을 제한하고 있으므로 이것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완전연소가 덜 되도록 배기가스순환장치를 통해 다시 실린더로 넣어줘야 하는데, 완전연소가 되면 NOx가 증가하고, 연비를 위해서 완전연소를 포기할 수 없고... 그래서 슬쩍 시험규격을 비껴가는 곳에서 뭔가 건드렸다는 것이네요.. <br />
<br />
사실 NOx 규제란 것이 엔진은 회전수와 토크 사이에 여러 작동점이 존재하는데 테스트포인트는 모든 부

김동수 2011-05-10 23:12:20
답글

그런데 에어컨을 켜고 운행할 때 저렇게 된다는 것이 도통 이해가 안되는데, 에어컨은 그다지 소요마력이 얼마 되지도 않는데, 그것때문에 전체적인 맵이 흐트러지지는 않을 것인데요.... 아마도 아예 예외규칙을 만들어 에어컨 켜지면 EGR 작동을 안하도록 한 것은 아닌지....

moondrop@empal.com 2011-05-10 23:17:37
답글

마력이든 연비든.. 안전이나 기타 중요한 것들을 희생하지 않고 높여야 의미가 있는건데..<br />
현기차가 80%나 점유할만큼 진짜 그렇게 비교할수 없이 좋은차인지.. 에혀..

신필기 2011-05-10 23:27:16
답글

저도 당첨되었네요. 이런~~~ XXX<br />
근데요 우리나라 자동차 관련 법규가 너무 무른거 같다는 느낌도 많이 듭니다. <br />
안전환경에 관련된 법은 좀 강화를 해야 할듯 합니다.<br />
예를 들어 운전자, 조수석, 사이드 에어백은 필수, ABS/ESP도 필수 <br />
오디오는 라디오만 되는 기본옵션에서 취향에 맞게 다양화 등등등...<br />

류철운 2011-05-10 23:32:13
답글

기준치의 10배라면....지금까지 전국민이 그걸 다 들여 마신거죠.....<br />
<br />
소중한 외국인의 건강은 중요하고...내수 고객은 거지새끼냐?<br />
<br />
이래놓고 몽구회장이 대노 했다고? 그건 언론을 못막은것에 대한 격노일겁니다.

motors70@yahoo.co.kr 2011-05-11 01:12:12
답글

법규강화 해야 합니다만 지금같은 정치인만 계속 뽑아주는 구조에서는꿈같은 소리지요.

djkim@cse.hanyang.ac.kr 2011-05-11 01:19:22
답글

왜 2006년 이후 차량만 무상수리 하겠다는 것인가요? <br />
이전 차량은 제대로 만들었다는 건가요, 아니면 보증 기간 이내의 것만 해주겠다는 의도인가요...<br />
환경부에서 보증기간 이내(5년 8만km)의 차량만 조사하기 때문에 그것만 땜빵하겠다는건가요??

류철운 2011-05-11 01:42:22
답글

무상수리하면....연비하락, 출력감소 어쩔꺼냐!

이현우 2011-05-11 12:56:33
답글

기아자동차는 해당없는건가요?

김장규 2011-05-11 14:41:32
답글

사업소가면 일명 "불어내기, 엑셀 조지기" 한번 한다음에 <br />
<br />
측정하고 "정상입니다" 하려고 하려나요??????<br />
<br />
매연걸려서 가니간<br />
<br />
그러고 끝!<br />
<br />
무상기간 지나자마자 "그런식으론 안됩니다 부란자 교체!" <br />
<br />
ㅋㅋㅋ 웃긴 서비스방식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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