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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로 반갑지 않은 손님...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5-08 12:27:43
추천수 0
조회수   1,088

제목

별로 반갑지 않은 손님...

글쓴이

이승철 [가입일자 : 2001-12-12]
내용
저는 수입업자입니다.



지난여름 어떤 아이템을 수입하여 저희 업계에 물건을 유통해왔죠.



나름대로 영업 활동을 하여 물건이 조금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올해 어느 날,



거래처 분께 다급한 전화가 왔습니다.





내용은 지금 제가 수입해서 파는 물건을 어느 업체에서 수입하여



같은 제품 번호로 가격을 낮춰 팔고 있다는 제보(?)성 전화였습니다.



놀라서 전화한 것이었죠.





사실 큰 타격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당시 환율이 높았던 1,240원 정도 일 때 수입한 물건이라



나름대로 가격을 책정한 것인데



환율이 떨어진 요즘 수입하여



그동안 제가 닦아놓은 시장을 그대로 삼키려 한 것이죠.





그 일을 벌인 사람은 제가 아는 회사 사장인데



지난 수개월간 시장에서 홍보하고 팔린 제 제품을



손대지 않고 코 푸는 식으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속이 쓰렸지만 그 어떤 모습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최소한의 상도의를 모르는 자와 말을 섞고 싶지 않아서였죠.





그렇게 손해를 보며 지내던 어느 날



사무실에 직원 두 명이 왔는데 제 뒤통수를 친 그 회사 사람이었습니다.



어이없게도 그 사장이 보냈다더군요.



그 회사 물건 좀 팔아달라며 저에게 샘플과 카탈로그를 주고 갔습니다.





그 사장은 제 물건을 팔지 못하게 제 거래처까지 회유하며



좋지 않은 소리를 하던 자입니다.





가만히 있는(아니 앉아서 당하고 있는) 사람에게 수하를 보내서



사람 속까지 뒤집다니



참 뻔뻔하기가 이를 데 없었습니다.





그런 사람이 주변에 없기를 바라지만 제 마음 같지는 않기에



어쩔 수 없이 섞여 삽니다.





하지만, 조그만 바람은 전혀 반갑지 않으니



제발 보이지나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얼쩡대는 자체가 싫으니까요.



보면서도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겠습니까?





하기야 그런 최소한의 배려심이라도 있다면



그런 파렴치한 짓을 하지 않았겠죠.





그런 반갑지 않은 손님이 돌아보면 이 세상에 널렸습니다.



반갑지도 않은데 일부러 찾아와서 사람을 작정하고 괴롭힙니다.



무슨 심리이고 정신 상태인지 도무지 알 길이 없습니다.





조심은 하지만 저도 누군가에겐 그런 존재일지도 모르니



한 없이 자유로울 수는 없죠...





속이 쓰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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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상윤 2011-05-08 12:41:48
답글

그래도.. 자기수양이 된 분이네요. 속은 쓰지지만..... <br />
<br />
어느정도.. 장사 계산이겠죠... 뭐.. 어떻게 하겠습니까... 이겨내야죠...

신정신 2011-05-08 13:02:25
답글

이겨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래 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안형기 2011-05-08 13:09:19
답글

사필귀정이라고 하더라구요 가슴이 아닌 머리로 삶을 살아가다보면<br />
순간적인 이득도 있겠지만, 시간이 흐른뒤에는 正으로 돌아가리라고 생각해봅니다.<br />
<br />
제 입장에서만 반갑지 않은 손님을 생각했었는데 <br />
마지막 말씀이 와닿네요 '제가 남에게 반갑지 않은 손님이 아니었는가.....' 하는 말씀.....<br />
<br />
그리고 얼마 전만 하더라도 가치의 기준이 경제적 관념이었었는데,<br />

문규정 2011-05-08 13:10:13
답글

얼마나 사람 심성이 못돼야지 그런 행동을 할 수 있는지...<br />

최준 2011-05-08 13:34:35
답글

저런사람들 끝이 안좋습니다. 인생 얼마나 산다고 저러고 살까요?

최성용 2011-05-08 14:26:58
답글

음~ 판단이 쉽지않네요.<br />
글쓴 분의 심정은 백번이해 됩니다만..<br />
<br />
소비자이 입장에서는 좀다를거라고 생각됩니다.<br />
<br />
큰 카테고리에서 보면 상대방은 싸게사서 싸게 파는 사람이군요.<br />
님은 비싸게 샀으니까 비싸게 판다는 거구요. 요즘 시세는 낮아졌지만.<br />
우리가 말하는 정유회사 가격정책과 비슷하다고 보면 되나요?<br />
<br />
속으론 그렇더라도 공개적으

황준승 2011-05-08 15:05:00
답글

업계 관행이라는게 있겠지요. 그걸 깨는 사람은 그 업계에서는 비도덕적인 사람이 되는 거죠.<br />
소비자 입장을 굳이 언급할 필요는 없는 글로 보입니다

김태훈 2011-05-08 18:08:38
답글

자기밖에 모르는 자와는 말도 안 통하고<br />
논리도 안 통하고, 의리도 안 통합니다.<br />
책에 보니까 사랑만이 통한다고 하는데<br />
무슨 소린지는 모르겠습니다.

김태훈 2011-05-08 18:10:52
답글

반갑지 않은 손님은 확실한 타산지석은 맞습니다.

김태훈 2011-05-08 18:13:45
답글

내게 저런 면은 없는 지,<br />
예전에 혹시 저러지 않았는 지.<br />
<br />
<br />
<br />

이승철 2011-05-08 19:10:49
답글

조금 오해가 있는데요. <br />
제가 다루는 아이템이 원자재에 가까워<br />
사실 소비자나 소비자가와는 별 상관이 없습니다. <br />
<br />
유통 단계에서 소비자에게 가는 일이 조금 멀거든요. <br />
저는 일반 소비자와 거래하지도 않고요. <br />
<br />
유통 마진으로 유니트당 1,2천 원이면 말 다했죠. <br />
<br />
저 말고도 세 사람 정도의 업계 회사의 물건을 가지고 저렇게 장난을

김찬석 2011-05-08 21:45:52
답글

저는 승철님의 사진과 글이 매우 반가운 사람입니다. <br />
<br />
어떤 애환을 나눌까 궁금하여 클릭합니디. <br />
그리고 제 삶의 다른현장에서 애쓰시는 분의 희노애락을 통해 제가 모르는 것을 배우고 그 상황을 이해하였으면 하는 제 자신의 바람을 가져봅니다. <br />
<br />
세상에는 너무많은 군상들이 있기에 치악산 끝자락에서 바라보는 세상 망원경이 그저 고마울 뿐입니다. <br />
<br />
승철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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