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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미션이 좀 심각한 모양입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5-01 09:54:25
추천수 0
조회수   3,485

제목

쉐보레 미션이 좀 심각한 모양입니다.

글쓴이

오세영 [가입일자 : ]
내용
Related Link: http://new.tagstory.com/player/basic/100005593

엑셀을 밟으면 RPM은 1,000 정도 더 올라가는데 가속은 겨우 2KM만 되고 5초(?) 후에나 제대로 가속이 된다고 합니다. 그 동안 가속이 안되니 운전자는 엑셀을 마구 밟을 수도 있겠군요.



보령 미션, 보령 미션 말만 들었는데 실제 동영상을 보니 차에 적응하지 못한 사람이 운전하면 위험할 수도 있겠습니다. 추월이나 차선변경 시에 주변 사람들 놀라게 만들겠군요.



GM도 이런 문제를 알고 있었을텐데, 왜 그대로 가져가는 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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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성 2011-05-01 09:59:25
답글

락업이 걸린상태에서 급가속하면 바로 저단 기어로 내려가지 않고 락업상태에서 RPM만 올라가고 바로 차량 속도가 증가하지 않는 상황인데, 조금 있으면 저단 기어로 내려갈 텐데 그 타이밍에 악셀을 풀어버리니 다시 RPM이 떨어지고 그냥 락업상태(6단) 그대로 유지 되면서 벌어지는 일입니다.<br />
저건 미션 히스테리를 부각시키려고 조금 과장되게 끌어낸 현상입니다.

김기홍 2011-05-01 10:01:05
답글

엑셀 밟을때 저단으로 변속이 안되더라도 rpm 게이지와 비례해서 당연히 속도가 올라가야 하는데<br />
그게 안되는게 이상한거죠.

uesgi2003@hanmail.net 2011-05-01 10:04:38
답글

그렇군요. 제가 쉐보레 차를 운전해보지 않아서 동영상만 보면 문제가 심각해보입니다. <br />
당연히 관심을 모으기 위해 과장된 면도 있을거고요. <br />
그런데 오너 중 많은 분들이 불만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와~"가 아니라 "어라? 이 차는 왜 이래?"하는 반응이 나오는 것은 GM과 고객 모두에게 좋지 않겠죠.

zerorite-1@yahoo.co.kr 2011-05-01 10:10:50
답글

이건 보령뿐만 아니라 이전 미션들, 아이신 미션에서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br />
미션 자체 문제라기보다는 엔진과 미션에 대한 콘트롤 문제(프로그램)로 보입니다. <br />
<br />
달리고 있는 중 엔진브레이크를 걸기 위해 수동모드에서 기어를 한단 내리면<br />
갑작스런 기어비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RPM이 확 올라갔다가 서서히 내려오며 자기의 단수를 찾게 됩니다. (엔진 브레이크) 하지만, GMK차는 이런 부분이 잘 안

이현우 2011-05-01 10:10:50
답글

흠 다은차는 GM으로 하면 좋겟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생각하게 되네요...ㅎㅎ

zerorite-1@yahoo.co.kr 2011-05-01 10:15:44
답글

사소한 품질 차이가 구매자의 마음을 바꾸게 되는 것인데, GM에서는 이것의 심각성을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웬만한 변속 충격은 '뭐가요? 무슨 충격이요?' 이런 식이고, 자꾸 불만을 토로하면 예민한 고객으로 만드니 미치죠. 부드럽지만 잘 깨지는 미션과 단단하지만 껄떡대는 미션...<br />
<br />
다음 차는 외제차를 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br />
<br />
** 미션이 항상 껄떡대며 변속충격이 오는 것은 아닙니다.

박길선 2011-05-01 10:26:19
답글

이미 오래전부터 유저들 사이에서 제기되어온 보령 미션... 전반적인 문제입니다. <br />
<br />
캡티바, 크루주부터 보령 상위 미션을쓴 알페온에까지 나타나는 기술력의 한계죠.. ^^<br />
<br />
<br />
<br />

최진욱 2011-05-01 10:33:14
답글

분명 문제가 있어 보이네요..<br />
우리나라의 왜곡된 시장 상황에서도 나름대로 쉐보레를 구입하는 분들은 <br />
그마나 엔진과 미션 등을 믿고 사는 건데... 이러면 수입차로 돌아설 수 밖에ㅔ..<br />
그냥 예전처럼 ZF미션으로 가면 점유율 몇프로는 그냥 올릴텐데...<br />

김병현 2011-05-01 10:44:46
답글

전에 제가 한번 말씀을 드린 적이 있는데, 엔진 차량 무게등의 문제를 같이 봐야하지, 미션만 보면 왜 가솔린에서 생기는 문제가 디젤에서 없는지 알 수 있는 겁니다. 라세티 가솔린, 디젤, 알페온 아주 사소한 차이만 있을 분 기본적으로 동일한 미션입니다. 따라서 가솔린에서의 저 문제는 차 무게를 타사처럼 줄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br />
<br />
미션 자체에 대한 오해는 이제 그만.

이인성 2011-05-01 10:52:59
답글

<br />
저 동영상에 대해 여기 설명이 있네요.<br />
<br />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national&No=264456<br />
<br />

손영민 2011-05-01 10:57:15
답글

이따가 친구한테 한번 물어봐야겠네요..<br />
자동차학과 나와서 미션쪽 최고 기술자로 오랫동안 일하고 있는데 어떤 대답이 나올련지 궁금하네요 ^^

김병현 2011-05-01 10:57:22
답글

SM3 공차중량 1,185㎏, 최대토크 14.9/4,000(㎏·m/rpm)<br />
아반테HD 공차중량 1,191㎏ 최대토크 15.6/4,200(㎏·m/rpm)<br />
라세티1.6 공차중량 1290kg 최대토크 15.5/4,200(㎏·m/rpm)<br />
<br />
자료 출처: 다나와

koran230@paran.com 2011-05-01 11:07:19
답글

전에 후배가 라세티 프리미어를 구입해서 몰아볼 기회가 있었는데 딱 위 증상과 같네요.<br />
이건 뭐 2단에서 3단거치지않고 바로 4단으로 변속이 되서 늦게 가속되는 느낌이더군요.<br />
후배한테 이거 이상하다고 했더니 자기도 알지만 그냥 그러려니 하고 탄다고하더군요.

이상태 2011-05-01 12:08:10
답글

국산 준중형차가 공차중량이 가볍긴하네요... 320i는 1410kg 인데.. 1.6 엔진보다 2.0 엔진이 더 무겁다는걸 감안해도 차이가 꽤 나는군요 ㄷㄷㄷ

황준승 2011-05-01 13:06:39
답글

전 라세티 프리미어 1.8 가솔린과 2.0 디젤을 시승해서 운전해 봤는데, 저런 증상 전혀 없었습니다.<br />
저도 그 기사 봤지만 너무 악의적이네요. 현대차 같으면 저런 기사 나올리 없겠죠?

이상재 2011-05-01 13:07:05
답글

저도 심심해서 각 차량의 제원을 비교해 보았는데요(오토기준, 각 회사 홈페이지)<br />
<br />
아반테MD 공차중량 1190kg, 최대토크 17.0 / 4,850 (kg*m/rpm), 연비 16.5 km/l<br />
<br />
NSM3 1.6 공차중량 1250kg, 최대토크 15.9 / 4,400 (kg*m/rpm), 연비 15.0 km/l<br />
NSM3 2.0 공차중량 1305kg, 최대토크 19.8

황준승 2011-05-01 14:45:16
답글

보령미션 보령미션 하는데, 보령군의 기술로 만드는 건가요?<br />
아님 대우기술? 지엠 기술인가요?

소준섭 2011-05-01 14:55:47
답글

좀 오버 같은데요? 알피엠 저정도 잠깐 밟는다고 바로 속도에 반영되는 국산차가 몇대나 될런지?

김국진 2011-05-01 15:03:03
답글

공장이 보령이라 보령미션이라는건데 왠지 개발자가 보령에 사는 느낌..^^;;<br />
저도 미션자체문제라기 보다 차체와의 조화가 맞지 않다고 들었습니다.<br />
라프 1.8 가솔린 시승해 봤는데 몇번 울컥하더군요.그때마다 옆자석의 영업사원 표정이 안절부절..<br />
라프동호회에도 미션,연비 얘기밖에 안하더군요..<br />
그래도 라프디의 달기기성능과 핸들링은 상당하더군요.<br />

황준승 2011-05-01 15:03:52
답글

그럼 지엠미션이지, 그게 어찌 보령미션인가요.<br />
자꾸 듣다보니 이젠 짜증이 납니다. 아, 이 드러운 성격....<br />
<br />
현대차를 울산차라 부르진 않잖아요.

황준승 2011-05-01 15:05:17
답글

쉐보레 차를 지금 산다고 해도, 향후 ECU 업데이트 해서 부조화를 잡을 여지는 있는 거죠?

uesgi2003@hanmail.net 2011-05-01 15:07:35
답글

우와. 요 근래 가장 활발한 의견교환이 아닐까 합니다.<br />
저도 동영상이나 다른 루머보다는 직접 시승을 해봐야겠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알페온 관심이 많았는데 시승하게 되면 일부러 좀 밟았다가 뗐다가 해봐야겠습니다.

권민수 2011-05-01 17:24:50
답글

전 보령이라는 회사가 있는줄알았습니다.<br />
예전 구 라세티 탈때도 그땐 아이신 미션이었는데<br />
가속할려고 악셀밟으면 두 템포쯤 느린느낌이었는데<br />
그걸 보더라도 미션문제만은 아닌거같아요

windouz@korea.com 2011-05-01 17:43:00
답글

한국사람은 모두다 현기차에 익숙해져 있어서 그런듯 싶네요<br />
그리고 김병현님 말씀도 맞죠<br />
출력과 미션의 합이 좀 안 맞는 거겠죠<br />
라세티 같은 경우 디젤만 타 봐도 저런 소리 안 나올겁니다.

황준승 2011-05-01 17:54:30
답글

에이, 그럼 수동 사버릴까요

권윤길 2011-05-01 21:59:08
답글

엑셀 개도량과 자동 변속기 동력 전달은 VW의 DSG 같은 구조 아니면 어느 차종이나 텀은 있기 마련인데, 뭐 몇 초 정도 지연되는 게 불만이라고 한다면 불만으로 받아 들일 수는 있겠죠. 그런데 튜닝 업체 대표라는 사람이 엑셀 꾹 밟고, 락-업이 허접하다고 하는 것도 참 꼴 사납네요. 자동 변속기 장착한 어느 차가 엑셀 꾹 밟을 때 락-업을 유지하는지 궁금하고요. 변속과 동력 전달 로직에 대해서 불만이다 라고 한다면 이해를 하겠지만, 뭔 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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