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저희가 발송한 물품이 분실됩니다.
그러면 일단 저희들은 동일 품목으로 먼저 발송을 해야 하는 불편함은 그렇다 치고...
사고 접수 후 한참(주로 2주 길때는 한달)이 지나고 나서
서류를 요구 합니다.
- 발송 제품 내역(주로 사이트 주문서를 캡춰해서 발송)과
- 사업자 등록증 사본
- 통장 사본
이렇게...
문제는 첫번째 서류야 그렇다 치고 두번째,세번째 서류를 번번히 요구를 합니다.
참 성의 없습니다. ㅠㅠ
오늘은 드디어 제가 폭발했습니다.
2주일전에 만원짜리 물품 하나 분실했는데 연락도 없고 처리도 안되고...
아침에 전화해서 뭐하자는 거냐 ? 라고 따졌더니 한시간 정도 지나고 나서
사고 처리 담당이라면서 왠 남자 직원이 전화를 했더군요.
또 같은 루틴으로 서류 요구....
저 : 이미 서류 다 있을 겁니다.
상대 : 찾기가 어려워서요.
저 : 당신이 찾는 시간은 아깝고 내가 서류 챙겨서 보내는 것은 쉽나요 ?
나도 바빠 보내기가 어려우니까 서류 찾아서 하세요. 거래 내역은 팩스 보내 겠습니다.
상대 : 그리고 분실된 물품 원가가 얼마인가요 ?
저 : 원가는 왜요 ?
상대 : 이제 판매가로는 보상을 못 해 드립니다. 원가로만 가능합니다.
저 : 15,000원 요.
상대 : 분실된 물품이 10,000원 이라면서요 ?
저 : 물품대금은 만원인데 제품 포장 두번에 대한 포장비용, 송장 작성 두번에 대한 수고료,연양갱 2개 값... 등등...사실은 더 청구해야 하는데 그 정도 청구 하는 겁니다.
상대 : 연양갱은 ?
저 : 저희 물품 발송할때 넣어 드리는 것인데 돈주고 구입한 것이니까 당연히 원가에 포함해야지요.
상대 : 그냥 만원으로 처리하겠습니다.
암튼 맘 같아선 전국을 직배송 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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