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쉐보레가 다시...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4-25 15:29:30
추천수 0
조회수   2,017

제목

쉐보레가 다시...

글쓴이

서제호 [가입일자 : 2004-07-17]
내용
에스페로를 만든다면....



갠적으로 에스페로 디자인을 좋아라 하거든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조문호 2011-04-25 15:31:12
답글

제 첫번째 차가 에스페로 였습니다.

명인식 2011-04-25 15:35:36
답글

저도 95년식 에스페로 20만찍고 공짜로 보냈습니다.

ksyoon@sogang.ac.kr 2011-04-25 15:35:44
답글

출근길에 깨끗한 에스페로를 보고 저도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br />
같은 디자인을 시트로엥에서 잔티아란 모델로 만들어 훨씬 비싸게 팔았습니다.<br />
예전에 동부인가 어딘가에서 수입햇었던 기억이....ㅡ.ㅡ

김창동 2011-04-25 15:38:23
답글

저도 한때 에스페로의 디자인이 국내 자동차 중 최고라고 생각했었습니다. 날렵하면서도 가볍지 않게 잘 빠졌다고 생각했는데, 이상하게 인기가 없더군요. 대우라서 그랬나요?

최성용 2011-04-25 15:50:47
답글

제 두번째차가 에스페로 였는데 완파되어 폐차시켰습니다.<br />
필요 없다고 자차도 안든 상태에서.<br />
요즘도 한번씩 길에 보이던데 나쁘지않더군요.<br />
대우는 디자인만큼은 앞서간게 많았었습니다.<br />
프린스, 브로엄, 요즘도 굴러다니는데 어색하지 않아요.

전성환 2011-04-25 15:52:09
답글

전자 속도계를 보고 어린맘에 놀랬던 기억이 나네요

오원식 2011-04-25 15:58:55
답글

저도 갠적으로 최고의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지금 나와도 전혀 손색없는.....<br />
<br />
중무장하고 다시 나왔으면 좋겠네요.....

이준호 2011-04-25 15:59:36
답글

시트로엥XM,잔티아랑 디자이너는 똑같은디.. 같은차는 아닙니다.. 그 당시 시트로엥이 승차감면에서는<br />
세계최고 수준이었습니다..<br />
당시 대우차 생산기술력이 떨어져서 디자이너의 요구대로 못만들었다고 하지요.. 그렇게보면 요즘은 <br />
복잡하게들 잘만듭니다.. 돌이켜보면 에스페로 조립품질 참 한심한 수준이었죠.. 어찌나 비가 새던지..-.-

shin00244@gmail.com 2011-04-25 16:00:25
답글

디자인 먹어줬죠.. 타이어값 30만원 주고 팔았던 기억이.. ^^;

황준승 2011-04-25 16:50:11
답글

그 당시 사회분위기에는 별로 젊잔치 못한 디자인이었죠.

김창동 2011-04-25 17:03:37
답글

시대를 앞서간 건가요?

황준승 2011-04-25 17:11:09
답글

저도 시대를 앞서가서 인기 끌지 못한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오히려 요즘에 더 인기를 끌 디자인이죠<br />
그 당시에는 승용차의 색상도 검은색이 절반 이상이었죠. 근데 에스페로는 자색, 흰색, 녹색 등 다양했죠

cielee@hanafos.com 2011-04-25 17:43:30
답글

제 첫차도 94년식 자주색이었죠. 2004년초에 45만원짜리 사제 오디오와 함께 60에 엔카에서 보냈죠. 지금 생각하면 넘 싸게 보냈나봐요. 엔카에 올리자마자 미친듯이 전화가 오더군요. 고속에서 180도 찍었었는데...

권윤길 2011-04-25 18:08:19
답글

동네에 흰색 애스페로가 주차되어 있어서 담배 필 때 자주 봅니다. 빨갛게 여기저기 녹슬어 있고요.<br />
분명히 당시 기준으로는 파격적인 디자인이지만, 가만히 들여다 보면 단순히 디자인 때문에 선택되지 못한 녀석이 아니란 것도 느껴집니다. 유려한 디자인만큼 금형의 정밀도도 높았어야 했을텐데 싶은 디자인인데, 판넬간 단차 정말 안습입니다. 시대를 앞서간 디자인에 시대에 도태되고 있던 대우의 판넬 가공 기술이 만났으니 결과는...<br />

신광성 2011-04-25 18:14:51
답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자동차 잡지에서 처음 에스페러를 봤는데 제 첫마디가 ..소나타 죽겠는데..<br />
라고 했습니다.<br />
그런데 실제로 1500CC 라고 했을때 고개를 갸우뚱 했었는데 <br />
만일 에스페로가 2000CC 로 나와서 소나타와 같은급 이었다면 많이 팔리지않을까 했습니다..

김은환 2011-04-25 18:32:14
답글

쉐보레가 자국민 삥뜯는 현개차의 못된버릇을 손봐주길 학수고대하는 1人입니당~

황준승 2011-04-25 18:49:59
답글

그 당시 중형차의 주력은 1800cc 였습니다. 에스페로를 중형차로 팔기에는 격이 좀 떨어지고<br />
1500cc 엔진 달고 달리기에는 좀 커 보이더군요.

박재현 2011-04-25 19:20:59
답글

에스페로 2.0이 먼저 나왔다가 판매가 시원치 않아서 1.5가 나왔죠...<br />
<br />
에스페로 판매량의 대부분은 1.5였습니다..<br />
<br />
제 기억으로는 저rpm에서 출력과 토크를 높인 그나마 최초의 한국형 엔진이었습니다.

채진묵 2011-04-25 21:35:41
답글

저는 2000 국방색 이었습니다.

김학순 2011-04-25 21:56:19
답글

당시, 어느분의 자동차잡지 평이 떠오르네요..."지나치게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다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