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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미션은 오토미션만 해당되나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1-04-25 14:23:52
추천수 2
조회수   1,259

제목

유리미션은 오토미션만 해당되나요?

글쓴이

오영준 [가입일자 : 2006-09-11]
내용
국산 차 유리미션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그 내구성이 안좋고, 뽑기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품질보장이 안되는 것 같은데요.



인터넷에 불만글들을 보면 전부 오토미션이던데, 그렇다면 수동미션은 괜찮은



수준인가요?



일반적으로 같은 퀄리티로 만들경우 수동미션이 내구성이 좋은가요?



(오토미션이 기술적으로 잘만들기 훨씬 어려운기술인가요?)



아니면 요즘은 대부분 오토미션이니 그런 글들이 많이보이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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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uz@korea.com 2011-04-25 14:26:37
답글

수동도 마찬가지 입니다 ^^;;

rokstars@kornet.net 2011-04-25 14:27:23
답글

수동미션은 상관없습니다.<br />
수동미션에서 문제가 되는것은 운전습관 탓으로, 플라이 휠이나 클러치 디스크 마모가 빨리 옵니다.<br />
<br />

windouz@korea.com 2011-04-25 14:32:38
답글

수동 미션도 내구가 약하면 깨집니다.<br />
제가 EF 스틱으로 2000년식 타다가<br />
출고하자마자 깨져서 교체 했었습니다.<br />
<br />

배원택 2011-04-25 14:37:05
답글

일반적으로 같은 퀄리티로 만들 경우에는 수동 미션의 내구성이 훨씬 좋죠.<br />
오토미션은 유압, 전기, 전자, 기계 복합으로 작동하는 것이라 불량의 요인이 수동보다 훨씬 많다고 생각합니다.

rokstars@kornet.net 2011-04-25 14:55:26
답글

출고하자마자 고장이라면, 그것은 내구성에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라 불량입니다.<br />
<br />

windouz@korea.com 2011-04-25 15:07:12
답글

그러니까요 저도 현대차 두번 탔는데<br />
다 불량만 걸렸나 보군요 ㅠ,.ㅠ

권윤길 2011-04-25 15:08:18
답글

배 원택님 말씀처럼 수동 변속기보다자동 변속기의 구성이 너무 복잡한 게 이유일 겁니다. 유독 현기차에서 심한 건 현기차는 자사(계열사같지 않은 계열사 자사라고 하고요)에서 만들어서 사용하는데, 기술 축적이 덜 된 상태에서 개발하여 사용한 탓이었겠고요. 근래에는 내구성에 대한 얘기가 많이 줄어든 것을 보면 일정 수준까지는 올라갔기 때문이겠죠.<br />
<br />
대우의 경우에 자동 변속기 불만이 상대적으로 적었던 것은 대부분 아이신이나 Z

windouz@korea.com 2011-04-25 15:12:11
답글

윤길님 말씀을 듣고 보니<br />
그때 미션내려서 까보니 무슨 베어링이 이탈하면서<br />
다른 부품을 다 박살 냈더군요<br />
제대로 조립을 못한건지 안한건지 ^^;;;

이희정 2011-04-25 15:21:56
답글

ㄴ 유성캐리어일것 같네요...나사가 빠지지 않게 미리 용접하면 되는데... 유성캐리어가 빠지면서 미션을 박살내더군요..

권윤길 2011-04-25 15:31:43
답글

암튼 고장나면 용하다는 자동 변속기 수리 전문점을 찾아가세요. 간판만 걸어 놓은 집이 아니라 정말 제대로 진단할 능력이 있는 곳에 가면, 어셈블리를 통체로 바꾸는 무식한 짓 하기 전에 단순 센서 오류 같은 건 몇 만원으로 수리하고 나올 수 있어요. ㅡ0ㅡ

moondrop@empal.com 2011-04-25 15:38:11
답글

변속기 고장나면 일단 융길님께 전화부터 드리겠습니다.. ㅠㅠ

권윤길 2011-04-25 15:52:28
답글

전 입융길이라 전화비만 날립니다. 용하다는 전문점으로 고고싱 하세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최상운 2011-04-25 16:27:10
답글

수동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반떼 초창기때 1년 정도 타고 가서 미션 새로 갈았습니다. 물론 새걸로 갈았는지는 알 수 없지만..ㅋ

황준승 2011-04-25 16:44:32
답글

고장율은 자동이 높겠지만, 내구성은 수동이 약하지 않나요? 페이싱이 소모품이니 주기적으로 교체하고<br />
삼발이라는 부품도 소모품이라던데요.<br />
ZF 자동변속기 같은 경우는 폐차할 때까지 오일교환도 필요없다 합니다. 그래도 찜찜해서 8만키로마다<br />
교체는 해주고 있지만요

bagdori@yahoo.co.kr 2011-04-25 17:40:01
답글

미션이 깨진다고 하면, 다들 맞물리는 기어가 박살나는 걸 생각하시는데...그런건 아니잖아요.<br />
<br />
어차피 소모성 부품들 마모땜시 문제가 생기는 거 아닙니까?<br />
<br />

황선우 2011-04-25 17:47:59
답글

수동미션은..까?보시면 구조가 의외로 간단합니다.<br />
반클러치를 습관적으로 쓰면 모를까.. 생각외로 내구성이 좋습니다.<br />
<br />
수동은 기계적인 부품의 결합이고 이 컨트롤을 사람이 하는 거고.. <br />
자동은 기계적 부품 + 오일 + TCU/ECU 등 의 전자부품의 조합.. <br />
당근.. 고장날 가능성은 자동이죠.<br />
<br />
릴리스베어링이 깨져있고.. 구슬도 30% 밖에 없고.. 삼발이

황준승 2011-04-25 18:55:23
답글

고장날 가능성은 자동이 월등히 높지요.<br />
하지만 수동은 주기적으로 소모품 교체를 해줘야 하니, 고장만 나지 않는다면 유지 관리하기에는 <br />
자동이 편할 것 같습니다

김기훈 2011-04-26 14:32:42
답글

운전 습관이 아니라면..... 수동이 내구성이 좋지요.... <br />
<br />
원래 기계장치라는게 간단할수록 내구성이 좋아집니다.<br />
수동이 자동보다 간단한 구조이니 내구성도 좋고, 수리비도 적습니다. 유지관리비도 수동이 적게 들지요...<br />
요즘 나오는 차는....수동도.... 수리비가 비싸더군요.... <br />
<br />
보통 국산차 터보올리면.... 마력이 올라가면 오토미션은 사용을 못합니다.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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