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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거래 은행의 공인인증서 센터 들어가 보시면<br /> 은행용 공인인증서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하는 것이 있습니다.<br /> <br />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하셔서 사용하심 됩니다. ㅎ<br /> 돈은 4400인가 들구요.
사업자 이런저렁거할라믄 돈내야해유
저도 하려다 뭐 해야하는게 많은지 복잡하기도 해서 포기했는데<br /> <br /> 내년부턴 의무화라는데...정말 복잡한 세상입니다<br /> <br /> 세무서도 그렇지 자기네 세금 내는 프로그램 까는데 또 돈을 달라니....
세금계산서용으로 발급할려면 은행에서 또 신청해야하더군요.. 개인사업자통장 인증서를 사업용으로 교체하는데 기업용통장은 뭐시냐 OTP ? OPT 이거 발급에 5000원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발급에 4400원..쳇.. 저도 이세로 전자세금계산서를 지난달부터 이용하는데 인증서비용만 9,400원이 지출되더군요..
1시간 붙잡고 있다보면 회원가입하고 읽고 또 읽고 진행하면 은행에 다녀와야하고 결국 오전내내 이건 회원가입만으로 안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br /> 그 다음은 당연히 ㅆㅂ놈들이라고 욕이 저절로 나옵니다....
저도 오늘 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발급 받았습니다. 세금계산서는 일년에 고작 10개 남짓 발급하는데...<br /> 세금계산 용도라면 범용 말고 은행에서 발급하는 세금~인증서를 발급받으세요. 범용은 너무 비싸고 절차도 까다롭습니다. 보니 인터넷 뱅킹에 세금계산서 발급 메뉴가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