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량이 크면, 낮은 알피엠에서 여유있게 120킬로가 나오구요<br />
<br />
배기량이 작으면, 높은 알피엠에서 고속이 나오는데, 그래서 배기량 큰차를 선호하는 이유가 있죠..<br />
<br />
배기량 낮은 차량들은 아마도 80킬로? 정도 주행하면 2000알피엠 정도 맞출수 있도록<br />
<br />
설계할지도 모르겠네요..
아마 그정도면 정상이라고 봐야겠죠...<br />
<br />
그래서 고속도로 자주 주행하는 영업 하는 분들은 3000씨씨짜리 그렌저 선호하시더군요..<br />
<br />
2000알피엠에서 막 속도 땡길수 있으니까 150킬로로 다니다가, 카메라 나오면 바로 브레이크..<br />
<br />
이런식으로..어지럽더라구요..T.T
일단 기어비가 달라요. 아까 그 라세티 프리미어는 6단 변속기로 항속(크루즈)용 오버 기어가 5단과 6단이 있고요, 타시는 차는 4단 하나라서 기어비의 차이가 커요. 6단으로 다 바뀌고 있는 게 저 RPM으로 속도 유지가 가능해서 그런거니까요. 배기량 200cc의 차이는 미미하고요.
120km에 2000rpm이면 디젤아닌가요? 제 카니발이랑 비슷한 것같은데..<br />
3000rpm이면 가솔린이고요. <br />
대개 가솔린차들이 rpm이 높은 편이죠. <br />
안 그럼 토크가 약하니까.. 엔진에 따라서 변속기 기어비는 다 틀리게 되어있지만,<br />
대개 비슷하긴 하죠. ^^
이 비유가 맞을지 모르겠는데, "볼륨 노브를 11시 방향으로 했는데 왜 앰프마다 소리 크기가 다르죠? "<br />
(앰프 출력, 어떤 스피커를 물렸는지 등에 따라 소리 크기가 다르다능~~)<br />
와싸다다운 비유라고 생각하는데.. 아닌가요? ㅜㅠ <br />
후다닥 ==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