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Link: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view.html
요즘 자게에서 현대,기아차(이하 현기차)가 안전성 문제로 약간 뜨거워진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무조건 현기차나빠 무조건 쉐보레좋아 그런 마인드를 가진사람은 절대아닙니다.
안정성이야 오너가 조심해서 타는게 최고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전에 제가 타던차는 현대의'뉴EF쏘나타'였고,무척 만족하며 잘 운행했었습니다.
지금은 GM대우의(이하 쉐보레)'젠트라'를 타고 있는데 차를 바꾼이유는 기름값을 좀 줄여보고자 소형차로 바꾸게 되었는데 개인적인 만족도는 대단히 높은편입니다.
저는 현기차를 운행할 당시에도 차량품질에는 별 불만없이, 솔직히는 불만보다는 만족하는 편이였습니다.
다만,쉐보레를 타보니 직영정비소를 가게되면 정비서비스 만족도는 좀 차이가 나더군요.
사람들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느낀 정비서비스는 쉐보레가 더 좋은편이였습니다.
친절도는 확실히 쉐보레가 좋았구요.
가끔은 쉐보레본사에 차량정비에 관한질문을 드리면 답변이 오는데,그 답변으로 별로 만족이 안된다고 하면
쉐보레 정비파트의 해당반장님이 직접 전화를 주셔서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십니다.
(이부분은 조금 놀랬습니다.^^)
경쟁이 되어서 그런지 집안에 친척형님분이 그랜저정비를 받을때 따라간적이 있는데 제가 이용하던때와는 다르게 현기차서비스도 진짜 많이 좋아졌더군요.
(바람직한 현상입니다.^^)
독과점보다는 업체간의선의의경쟁은 소비자들에게 좋은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잡설이 길어졌네요.^^;;
제가 현기차를 미워하지는 않지만 그들의 자국내 판매마인드는 솔직히 좋아하는편은 아닙니다.
그런데 오늘 이런 기사를 보니 좀 안타까운 생각도 듭니다.
기아의카니발이 차량옵션표와는 달리 3열에어백이 사라지고 없는겁니다.
★카니발 에어백관련 영상보기.
현기차측에서는 표기상 오류라고 하였지만,차량을 구입한 소비자는 속았다는 느낌을 지울수는 없을겁니다.
해외에서는 승승장구하면서 국내에서는 왜 이렇게 판매하는지 안타깝네요.
개인적으로 현기차의품질은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러한 판매형태는 자국내 현기차이미지를 더욱 실추하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